면접 보기 전 이것만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외국계 기업 면접 4/5]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0 лис 2024

КОМЕНТАРІ • 3

  • @토니팍-t9o
    @토니팍-t9o 2 роки тому +1

    안녕하세요 영국에서 대학교를 나오고 영국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과정을 하는중인 26살입니다. 가족 중 한분이 빅4 컨설팅펌에서 근무 하시는데 최근 흥미가 생겨 인턴을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질문 드릴게 있는데 1) 지인분의 추천으로 지원을 하면 합격에 있어 유리한 부분이 있을까요? 2) 이력서에 경력사항으로 어떤 경험(eg.알바)들까지 넣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케이스 면접이 걱정되어 대해 자세하게 다뤄주셨으면 합니다. 4) 인턴으로 들어가서 일하는 경우는 어떤 일들을 하는지 같은 정보들이 궁금합니다. 5) 영국에서 대학교, 대학원을 나온게 직접적인 메리트가 될까요?
    귀찮으시겠지만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ㅎㅎ

    • @saramcanchange
      @saramcanchange  2 роки тому +1

      안녕하세요 까까오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인 분의 추천은 조금 더 빠르게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정도인 것 같아요. 채용 사이트에서 직접 지원을 하면 보통 답변을 못 들을 때가 많은데, 추천 받으셔서 지원한다면 다음 프로세스로 진행할지, 혹은 서류 면접에서 탈락했는지에 대한 결정을 빠르게 안내받으실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추천을 꼭 받고 지원하세요!
      2) 이력서에는 본인의 장점, 스킬셋, 혹은 두드러지는 특이점/지향점 등을 담으면 좋습니다. 본인의 어필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쓰시면 됩니다. 모든 것을 다 적으시면 오히려 중요도 구분을 못한다는 평을 받을 수 있으므로, 현재 시점과 가까운 경력부터 3~4개 경험을 적으시고, 나머지 경험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별도의 섹션으로 두지 마시고 마지막에 Additional 등의 칸에 한 줄/한 구 정도로 적으시면 됩니다.
      3) 케이스 면접은 가능하게 되면 준비하겠습니다 :)
      4) 회사마다 다릅니다. 빅4 컨설팅펌에서는 Research Assistant의 업무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로젝트마다 성격이 달라서 면접 보실 때 여쭤보셔도 좋은 질문일 것 같아요 :)
      5) 학력은 서류까지만 메리트가 있는 것 같고, 서류 통과 이후부터는 국내/해외 학력을 넘어 면접에서 당락이 결정됩니다. 일부 고리타분한 회사는 유학생들에 대한 편견이 있기도 하더라구요 (제가 들어갔던 회사는 제 전에는 유학생을 많이 받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그 외에는 모두 긍정적인 작용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영어를 잘하고, Diversity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 @토니팍-t9o
      @토니팍-t9o 2 роки тому +1

      @@saramcanchange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영상 챙겨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