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어떤 제품의 오인페와 DAW를 구입해야하나 고민하다 유투브를 검색했어요. 그러다 쌤의 영상을 보게 됐습니다. 그래서 Audiobox96을 구입하려구요. 알려주신대로 삼아스토어에 들어가보니 135,000원에 판매중이네요. 다른 쇼핑몰에서는 16만원~26만원선까지 가격이 올려져있었어요. 같은 제품인데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네요. 미디에 문외한인 미디초보인 지라~~삼아스토어에서 구입하는게좋을지...아니면 낙원상가에 가서 직접 구입하는게 좋을지...조언을 구합니다~!! 아참~구독 꾹 눌렀습니당~!!
스튜디오원 프로페셔널 버전을 사용하시거나, 스피어 구독을 추천드립니다. 저는개인적으로 스피어 구독을 더 추천드립니다.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들을 많이 주고 2년 정도 주기로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가정하면 업그레이드 없이 계속해서 최신버전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스튜디오원은 스피어, 프로페셔널을 구독하면 멜로다인 에센셜 버전을 주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 멜로다인 어시트턴트 정도로 업글을 해서 쓰시면 구입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ㅎㅎ 저도 그렇게 업글해서 사용중입니다. 베이비페이스는 아주 좋은 오디오인터페이스 입니다. 다만 오디오인터페이스의 본래 목적인 컴퓨터와의 통신에 굉장히 충실한 제품입니다. 뛰어난 안정성과 높은 자유도를 가진 토탈믹스 그리고 DSP를 바탕으로 아주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지요. 다만 마이크 프리앰프에 있어서는 많은 분들이 동급의 오디오인터페이스에 비해 낮은 점수를 주는 의견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러합니다. 저라면 오직 녹음만이 목적이라면 Apogee Duet3나 Antelope zen Go 둘 중 하나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듀엣은 뛰어난 ADDA성능과 프리앰프가 자랑이고, 젠고는 디스크리트 마이크 프리앰프와 DSP가 자랑입니다. 녹음 자체의 퀄리티로는 베이비페이스보다 높은 품질을 보여줄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아낀 예산을 마이크에 투자한다면 더 높은 퀄리티를 낼 수 있겠죠. 콘덴서로 50~100정도면 충분히 좋은 퀄리티를 낼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마이크가 더 좋은 소리를 만들어 줄 수 있지만 그보다 중요한건 그마이크로 어떻게 녹음을 받느냐와 어떻게 후처리를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마이크는 각 마이크마다 특성이 있습니다. 그 특성을 먼저 알고 마이크를 고르신다면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마이크를 찾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10만원대 입문용 제품부터 40~50만원대 중급용 제품까지 여러개 사봤습니다. 그냥 입문자 입장에서는 이분말이 진리입니다~~~
정보 좋네요 ㅎㅎ
6:14 한결같고 일관적인 그의 가치관 ㅋㅋㅋ
뭐가필요한지 잘생각 하시고사길...... 특히 루프백 ㅋ
좋은 방송이라고 모르고 신고 누를뻔했으~~~~ㅋㅋㅋ 추천 구독만 누름 ㅋㅋㅋ
홈쇼핑같네요.. 지금 당장 필요없는데 사게 되는🥹
HD600 아직도 파나요? ㄷㄷ
영상이 참 재밌네요 잘 보고 갑니다
쓰시는 마이크 처음들어봐서 네이버에서 검색해봤는데 가격이 그냥 후덜덜하네요 ㅎㅎ
P87은 ㅎㅎ 제 마이크 빌려주고 리뷰만드느라 빌려온 마이크입니다.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미니퓨즈 소프트웨어 주는 이벤트는 끝났나보군요;;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어떤 제품의 오인페와 DAW를 구입해야하나 고민하다 유투브를 검색했어요. 그러다 쌤의 영상을 보게 됐습니다. 그래서 Audiobox96을 구입하려구요. 알려주신대로 삼아스토어에 들어가보니 135,000원에 판매중이네요. 다른 쇼핑몰에서는 16만원~26만원선까지 가격이 올려져있었어요. 같은 제품인데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네요. 미디에 문외한인 미디초보인 지라~~삼아스토어에서 구입하는게좋을지...아니면 낙원상가에 가서 직접 구입하는게 좋을지...조언을 구합니다~!! 아참~구독 꾹 눌렀습니당~!!
현재 스튜디오원 아티스트 가격에 스튜디오원 아티스트가 포함된 오디오박스96을 구매할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삼아스토어는 프리소너스 공식수입사이니 삼아스토어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Sounder_TV 고맙습니다~!!!
질문있는데요.
저는 오르지 mr에 녹음하고 편집하고 멜로다인으로 음정보정까지만 하고 싶습니다.
DAW는 스튜디오원을 어디버전까지써야되는지요?
두번째는 오인페는 현재는 motu m2 쓰고있는데 rme 베이비페이스프로로 갈까하는데 음색이 좋아질지 궁금하구요.
마지막으로 마이크콘덴서로 한 50~100 사이면 가수들의 음반 흉내정도는 낼수 있을까요?
@@user-gy7dx8qx3n 스튜디오원을 더 열심히 공부부터 해야겠군요
스튜디오원 프로페셔널 버전을 사용하시거나, 스피어 구독을 추천드립니다.
저는개인적으로 스피어 구독을 더 추천드립니다.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들을 많이 주고 2년 정도 주기로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가정하면 업그레이드 없이 계속해서 최신버전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스튜디오원은 스피어, 프로페셔널을 구독하면 멜로다인 에센셜 버전을 주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 멜로다인 어시트턴트 정도로 업글을 해서 쓰시면 구입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ㅎㅎ 저도 그렇게 업글해서 사용중입니다.
베이비페이스는 아주 좋은 오디오인터페이스 입니다. 다만 오디오인터페이스의 본래 목적인 컴퓨터와의 통신에 굉장히 충실한 제품입니다. 뛰어난 안정성과 높은 자유도를 가진 토탈믹스 그리고 DSP를 바탕으로 아주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지요.
다만 마이크 프리앰프에 있어서는 많은 분들이 동급의 오디오인터페이스에 비해 낮은 점수를 주는 의견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러합니다.
저라면 오직 녹음만이 목적이라면 Apogee Duet3나 Antelope zen Go 둘 중 하나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듀엣은 뛰어난 ADDA성능과 프리앰프가 자랑이고, 젠고는 디스크리트 마이크 프리앰프와 DSP가 자랑입니다.
녹음 자체의 퀄리티로는 베이비페이스보다 높은 품질을 보여줄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아낀 예산을 마이크에 투자한다면 더 높은 퀄리티를 낼 수 있겠죠.
콘덴서로 50~100정도면 충분히 좋은 퀄리티를 낼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마이크가 더 좋은 소리를 만들어 줄 수 있지만 그보다 중요한건 그마이크로 어떻게 녹음을 받느냐와 어떻게 후처리를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마이크는 각 마이크마다 특성이 있습니다. 그 특성을 먼저 알고 마이크를 고르신다면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마이크를 찾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와우 제가 딱 원하는 답편을 들은것 같아 묵은채증이 다 내려간 기분입니다.
일단은 스피어 구독부터하고 틈나는대로 공부터하고 어느정도 감을 잡으면 장비업글을 해야겠네요.
아참 한가지더 질문드리자면 조카가 음대재학중입니다. 조카한테 부탁해서 스튜디오원을 학생으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할까하는데 이방법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연승-e1h 저렴하게 구매가능한 루트가 있으시면 좋죠. ㅎㅎㅎ
스튜디오원은 1계정으로 5대까지 설치가 가능해서 여러모로 좋습니다.
@@Sounder_TV 교육용도 5대까지 가능한건가요?
audiobox usb 96 위 모델이 루프백이 있다 없다 이야기가 많은데 루프백도 있나요??
오디오박스 96에는 아쉽게도 루프백이 없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