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연습1: 내일은 3시간씩이나 연습하기로 했어요. 문장연습2: 양초가 조금씩 태워요. 문장연습3: 예전에는 외식을 자주 했는데 요즘 경제가 어려워서 가끔씩만 해요. 문장연습4: 프랑스어로 말하기 너무 편하기 때문에 한국으로 말하기 연습을 별로 안 했지만 요즘에는 하루에 30분씩 한국어로 말하기 연습해요.
문장연습1: 내일은 3시간[동안] 연습하기로 했어요. ➡️[씩이나]는 보통 계획을 얘기할 때 사용하지 않고, 이미 한 일을 얘기할 때 주로 씁니다. 이 문장은 내일의 계획을 말하므로 [동안]을 쓰면 좋습니다. ➡️[어제는 3시간씩이나 연습했어요.] 이렇게 말해도 됩니다. 문장연습2: [조금씩]은 상황에 맞게 참 잘 쓰셨어요. [타다] Intransitive verb로 subject 가 양초입니다. [태우다]는 transitive verb이며 [내가] [양초를] 태웁니다 [I make 양초 burn]. 다음주에 [타다]/[태우다] 처럼 let/make someone/something do~~뜻을 갖는 문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양초[가] 조금씩 [타요]. 내가 양초[를] 조금씩 [태워요]. 문장연습3: 예전에는 외식을 자주 했는데 요즘 경제가 어려워서 가끔씩만 해요.➡️ 👏👏👏👏👏 잘했습니다. 문장연습4: 프랑스어로 말하기 너무 편하기 때문에 한국[어]로 말하기 연습을 별로 안 했지만 요즘에는 하루에 30분씩 한국어로 말하기 연습해요.➡️ 👏👏👏👏👏 잘했습니다
@mahsammd2069님 문장 감사합니다. 😊 이 약은 6시간[마다] 한 알[씩] 드세요.] Take this medicine one tablet each every 6 hours. Particle [마다] gives the meaning to the attached noun [every]. Particle [씩] is [each]. Sometimes, [each] & [every] can be used interchangeably in English. It creates confusion to learn Korean in English. In Korean, [마다] & [씩] are totally different. 이번에 다른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제가 다시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사라님. 오늘도 좋은 문장 감사합니다. 1) 멤버십이 되면 [매월/달마다] 무료 영화표 두 장을 받을 수 있다.➡️[If you become a member, you can receive two free movie tickets every month.]의 뜻을 가진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경우 [매월/每月]이라는 한자말을 쓰거나, [달]이라는 순수 한국어에 조사 [마다/每의 뜻을 앞 명사에 주는]를 붙여 [달마다]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 문장은 counting의 개념이 들어가 있는 [한 달]이 아니므로, 每의 뜻을 가진 [마다]를 쓰셔야 해요. [씩]에는 [counting]의 개념이 강하게 들어가 있어, 아래 문장처럼 쓰면 됩니다. [멤버십이 되면 매월 무료 영화표를 두 장씩 받을 수 있다.] 2) 매년 장마가 오는데, 올해는 한 달씩이나 연속으로 [비가] 내린 건 아무래도 너무한 거 아니야? ➡️[씩이나] 참 잘 쓰셨습니다. [비가 내린 건]으로 [비가]를 더하여 문장의 뜻을 明確하게 하면 좋겠어요. 참고로 [매년/每年]을 순수한 한국어인 [해마다]로 쓰면 문장이 부드러워진답니다. 😊 3) 나는 보통 저녁에 탄수화물을 빼는데 오늘 엄마가 해준 요리가 너무 맛있어서 밥을 세 그릇씩이나 먹었어요.➡️ [씩이나]를 쓰기에 아주 的確한 문장입니다. 잘 하셨어요. 👏👏👏👏👏
Hello teacher thank you so much for this explanation😊
I hope it was helpful for you Korean study. 감사합니다. 😃
😇❤️😇❤️😇❤️
문장연습1: 내일은 3시간씩이나 연습하기로 했어요.
문장연습2: 양초가 조금씩 태워요.
문장연습3: 예전에는 외식을 자주 했는데 요즘 경제가 어려워서 가끔씩만 해요.
문장연습4: 프랑스어로 말하기 너무 편하기 때문에 한국으로 말하기 연습을 별로 안 했지만 요즘에는 하루에 30분씩 한국어로 말하기 연습해요.
문장연습1: 내일은 3시간[동안] 연습하기로 했어요. ➡️[씩이나]는 보통 계획을 얘기할 때 사용하지 않고, 이미 한 일을 얘기할 때 주로 씁니다. 이 문장은 내일의 계획을 말하므로 [동안]을 쓰면 좋습니다. ➡️[어제는 3시간씩이나 연습했어요.] 이렇게 말해도 됩니다.
문장연습2:
[조금씩]은 상황에 맞게 참 잘 쓰셨어요.
[타다] Intransitive verb로 subject 가 양초입니다. [태우다]는 transitive verb이며 [내가] [양초를] 태웁니다 [I make 양초 burn]. 다음주에 [타다]/[태우다] 처럼 let/make someone/something do~~뜻을 갖는 문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양초[가] 조금씩 [타요].
내가 양초[를] 조금씩 [태워요].
문장연습3: 예전에는 외식을 자주 했는데 요즘 경제가 어려워서 가끔씩만 해요.➡️ 👏👏👏👏👏 잘했습니다.
문장연습4: 프랑스어로 말하기 너무 편하기 때문에 한국[어]로 말하기 연습을 별로 안 했지만 요즘에는 하루에 30분씩 한국어로 말하기 연습해요.➡️ 👏👏👏👏👏 잘했습니다
@@TeacherJineeKoreanClass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설명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예문:이 약 6시간씩 드세요.
@mahsammd2069님
문장 감사합니다. 😊
이 약은 6시간[마다] 한 알[씩] 드세요.] Take this medicine one tablet each every 6 hours.
Particle [마다] gives the meaning to the attached noun [every].
Particle [씩] is [each].
Sometimes, [each] & [every] can be used interchangeably in English.
It creates confusion to learn Korean in English.
In Korean, [마다] & [씩] are totally different.
이번에 다른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제가 다시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1) 멤버십이 되면 한 달씩 무료 영화표 두 장을 받을 수 있다.
2) 매년 장마가 오는데, 올해는 한 달씩이나 연속으로 내린 건 아무래도 너무한 거 아니야?
3) 나는 보통 저녁에 탄수화물을 빼는데 오늘 엄마가 해준 요리가 너무 맛있어서 밥을 세 그릇씩이나 먹었어요.
사라님.
오늘도 좋은 문장 감사합니다.
1) 멤버십이 되면 [매월/달마다] 무료 영화표 두 장을 받을 수 있다.➡️[If you become a member, you can receive two free movie tickets every month.]의 뜻을 가진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경우 [매월/每月]이라는 한자말을 쓰거나, [달]이라는 순수 한국어에 조사 [마다/每의 뜻을 앞 명사에 주는]를 붙여 [달마다]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 문장은 counting의 개념이 들어가 있는 [한 달]이 아니므로, 每의 뜻을 가진 [마다]를 쓰셔야 해요.
[씩]에는 [counting]의 개념이 강하게 들어가 있어, 아래 문장처럼 쓰면 됩니다.
[멤버십이 되면 매월 무료 영화표를 두 장씩 받을 수 있다.]
2) 매년 장마가 오는데, 올해는 한 달씩이나 연속으로 [비가] 내린 건 아무래도 너무한 거 아니야? ➡️[씩이나] 참 잘 쓰셨습니다. [비가 내린 건]으로 [비가]를 더하여 문장의 뜻을 明確하게 하면 좋겠어요. 참고로 [매년/每年]을 순수한 한국어인 [해마다]로 쓰면 문장이 부드러워진답니다. 😊
3) 나는 보통 저녁에 탄수화물을 빼는데 오늘 엄마가 해준 요리가 너무 맛있어서 밥을 세 그릇씩이나 먹었어요.➡️ [씩이나]를 쓰기에 아주 的確한 문장입니다. 잘 하셨어요. 👏👏👏👏👏
@@TeacherJineeKoreanClass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을 몇 번 읽고 이해가 다 됐네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