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가님, 내년1월 결혼 예정으로 실거주 신혼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금자산은 5억 있으며, 둘이 합쳐서 실수령액은 월 1000만원 입니다. 대출을 한 4억 정도 받는 것으로 생갇하여, 8-9억대의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남자친구쪽 회사가 경기 남부라 셔틀버스가 강의 남쪽에만 오고, 제 직장은 선릉역이어서 2호선 라인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1. 신도림 동아2차 24평형 2. 서울대입구 관악드림타운 32평형 3. 관악푸르지오 32평형 이렇게 3아파트를 보고 있습니다. 신도림은 교통은 좋지만 평수가 작고, 서울대입구쪽은 역이랑은 멀지만 평수가 넓어서 나중에 애기를 낳아도 쭉 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위 세아파트 중 어디가 장기적으로 봤을때도 좋을지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그 외에 다른 아파트 단지 추천해주신다면 알아보고 공부해보겠습니다!
작가님께서 쓰신 책도 다 읽고 뒤늦게 유트브도 구독하면서 올려주신 영상도 잘 보고 있는 구독자 입니다☺️댓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간혹 댓글에 질문을 남겨 주시면 영상으로 답변 주시기도 하여 용기내어 댓글을 답니다. 현재 비슷한 가격대의 아파트 2개를 비교해서 둘 중 한 군데를 매수하려 합니다. 홍제역 도보 5분 거리의 2000년 준공의 천세대 규모의 올 수리된 아파트와 숭실대입구역 도보 8분 거리의 1992년 준공의 2100세대의 올 수리된 아파트 사이에서 고민 중 입니다. 두 아파트 다 초등학교가 근처에 있고 직장과의 거리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데 어떤 관점으로 두 아파트를 비교하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ㅜㅜ 현재 두 아파트 모두 비슷한 가격대이나 전세를 끼고 매수하는 거라 거래 비용이 관악 아파트가 8천 정도 더 발생합니다. 작가님께 좋은 인사이트를 얻고 싶습니다!
딩크 신혼부부 4억 갭투 고민이에요! 배우자1인은 부동산이 있어서 논외, 혼인신고는 당분간 안할거라 단독명의이고 1인 세후 8000정도입니다. 1억에 120인 오피스텔 거주중입니다. 갭투이지만 여차하면 실거주도 할 수 있는 곳이면 좋겠는데, 강남/용산 출퇴근에 용이하고 지하철역과 매우 가깝고, 헬세권!!이어야 하거든요. 찾은 곳은 인덕원 삼성 25 뿐이에요. 더 좋은 곳이 있을까요?
대출 일으켜서 구매한 이미 실거주하고 있는 집을 나가면서 전세를 주는 경우에도 대출 기준치가 영상처럼 동일할까요? 대출이 예를 들어 절반만큼 받았다 쳐도 -> 그 돈을 전세금으로 갚으면서 융자는 0원으로 만들면서 + 임차인에게 전세주고 나가는 방식을 많이 하는 걸로 알고 있어서요.
강서구 아파트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으셨길래 첨언을 하자면 아래의 영상에서도 잘못된 정보가 있었습니다 ua-cam.com/video/-MD5-SPQI3E/v-deo.htmlsi=CSTXHZzHEJI96tqs 옥수삼성아파트 소개에서 ‘스키장 중상급코스를 연상케하는 언덕‘이라고 하셨는데 옥수삼성은 옥수동에서 거의 유일한 평지 아파트입니다 임장노트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작가님 안녕하세요 지난 번 목동현백 강의 잘 들었습니다! 😊 당시에 질문을 제대로 못 드린 거 같아 여쭤보고자 합니다. 1.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 25평, 계단식 2. 돈의문 센트레빌 25평, 계단식, 안쪽동 3. 금호두산 25평, 복도식, 앞동 신축과 구축, 계단식과 복도식, 그리고 급지라는 항목에서 각 아파트마다 가진 장단점이 다르지만 결론적으로는 11억대로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 아파트가 가장 나을까요? 구축이라도 입지가 좋으면 복도식이어도 매도 시에 좋다고 생각해도 될까요?(금호 두산) 아니면 복도식과 구축은 결국 신축을 이길 수 없을까요? (래미안길음센터피스)
naver.me/FKOViAJh
naver.me/5vcjUWMa
naver.me/Gn0rYLER
e북: naver.me/Gq8eW9gF
작가님 책 단숨에 읽어 버렸어요
부동산 투자도 잘하시고
책도 책장이 술술 넘어가게 잘 쓰시고
정말 매력의 사나이십니다^^
12월 목동현백에서 갭투 후보지 여쭤봤었는데(상도 / 공덕) 제가 보는 아파트들 외에 작가님이 마포 구축 대단지 하나 집어서 같이 보라고 하셨었어요. 그리고 지난주에 바로 그 단지 계약했습니다 ㅋㅋ 후기 전달드리고 싶어 댓글 남깁니다 작가님 감사해요~
어딘지 궁금하네요^^
어딘지 궁금해용
수명산 가보면 땅이 좀 솟은느낌이 들긴함 언덕까진아니고 왜 그런 실수하셨는지 임장가본입장에서 이해함
수명산파크, 명덕여고부터해서 올라가는길이 언덕길처럼느껴지기도ㅋㅋㅋ 그뒤로 화곡고부터해서 우장산역이 또 내리막길처럼느껴지기도ㅋㅋㅋ 😅
작가님
감사합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갭투자시 대출에 관한 정보가 별로 없어 영상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기회가 된다면 조금더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영상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늘 감사합니다
저도 수명산 뒷단지로 들어갈수록 살짝 올라가던 기억이 있어요 완전 틀린 기억은 아닌거 같아요 ㅎㅎ
퇴근길의 동반자!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적기에 항상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강의에서 뵙고 올해 꼭 행동으로 옮기고 싶습니다
언제나 잘 공부하고 있습니다!
작가님~ 감기 걸리셨네요.
많이 춥습니다.
따뜻한 차 드시고 푹 쉬셔요.
수명산파크 5~8단지가 수명산자락에 있어 나즈막한 언덕에 있는게 있는게 틀린 말은 아니에요
1월 중순에 더현대에서 여쭤보고 바로 설 전에 가계약했어요 제가 보고 있는 지역은 요새같은 시기여도 안떨어지고 신고가더라구요..이번주에 잘 계약하고 오겠습니다!
종잣돈 8억이면.. 어차피 신생아 특례대출은 순자산가액이 4.88억이 넘어서 못 받지 않나요😂
아 맞네요
너무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조만간 문화센터에서 뵈어요~
갭으로 살 때 후순위 대출은 언제 알아보는 걸까요? 경험이 없어서 그 타이밍이 궁금합니다. 세입자를 새로 들이려면 전세금을 받고 등기를 쳐야 하는데 후순위 대출을 미리 알아봐야 하는 걸까요?
저도 귱금합니다
동시에 알아보시되 전세입자의 1순위를 보장하려면 대출이 전입보다 하루라도 늦어야 합니다. 그러나 신규등기시점에는 실무상 이 과정이 어렵기 때문에 후순위대출은 주로 전세 세팅이 되어있는 주택을 매매할 시 고려하는 선택지가 더 맞다고 판단됩니다.
설명에 미사여구 없고 담백해서 구독합니다
요즘 딱 궁금했던 내용이었는데..
와우!!!
정부기 dsr 40%로 관리해주니.. 영끌하고 싶어도 어려운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내용 너무 잘 봤습니다.
후순위 15% 정도 괜찮다고 보심은 보통 아파트 전세를 줄 때 그정도의 대출은 끼고 있는 집이 많아서 그런걸까요..? '앞에 대출이 있으면 누가 세를사냐' 이런말만 봐와서 실제 시장 상황은 어떤지 궁금해요
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작가님, 내년1월 결혼 예정으로 실거주 신혼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금자산은 5억 있으며, 둘이 합쳐서 실수령액은 월 1000만원 입니다.
대출을 한 4억 정도 받는 것으로 생갇하여, 8-9억대의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남자친구쪽 회사가 경기 남부라 셔틀버스가 강의 남쪽에만 오고, 제 직장은 선릉역이어서 2호선 라인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1. 신도림 동아2차 24평형
2. 서울대입구 관악드림타운 32평형
3. 관악푸르지오 32평형
이렇게 3아파트를 보고 있습니다.
신도림은 교통은 좋지만 평수가 작고, 서울대입구쪽은 역이랑은 멀지만 평수가 넓어서 나중에 애기를 낳아도 쭉 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위 세아파트 중 어디가 장기적으로 봤을때도 좋을지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그 외에 다른 아파트 단지 추천해주신다면 알아보고 공부해보겠습니다!
저랑 거의 상황이 비슷하네요 ㅋㅋ 저도 궁금합니다...
제 추천은 봉천 두산도 보시는 게 어떤가 싶어요 봉천역 역세권 도보 5분 거리 대단지에요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수명산파크 평지긴한데 그 특유의 음침한 분위기가 별로였어요
신생아 특례 고민중입니다. 9억을 채우고 싶지만 여력이 부족하네요..
(직장은 마곡입니다. 실거주 요건 1년 채우고 저는 가성비단지로 일산 백마마을 월세 거주하고자 합니다)
여러군데 알아보고 있습니다. 첫주택으로 앞으로 나아갈 발판으로 어느곳이 좋을지 의견 여쭙습니다!
1. 철산주공 12단지 82type
2. 거여 4단지 72type
3. 신트리 1단지 83type
4. 남가좌 아이파크 86type
5. 염창 동아 1차 85type
6. 개봉한마을 80type
영상잘봤습니다. 중도금 대출같은 것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가님께서 쓰신 책도 다 읽고 뒤늦게 유트브도 구독하면서 올려주신 영상도 잘 보고 있는 구독자 입니다☺️댓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간혹 댓글에 질문을 남겨 주시면 영상으로 답변 주시기도 하여 용기내어 댓글을 답니다. 현재 비슷한 가격대의 아파트 2개를 비교해서 둘 중 한 군데를 매수하려 합니다. 홍제역 도보 5분 거리의 2000년 준공의 천세대 규모의 올 수리된 아파트와 숭실대입구역 도보 8분 거리의 1992년 준공의 2100세대의 올 수리된 아파트 사이에서 고민 중 입니다. 두 아파트 다 초등학교가 근처에 있고 직장과의 거리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데 어떤 관점으로 두 아파트를 비교하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ㅜㅜ 현재 두 아파트 모두 비슷한 가격대이나 전세를 끼고 매수하는 거라 거래 비용이 관악 아파트가 8천 정도 더 발생합니다. 작가님께 좋은 인사이트를 얻고 싶습니다!
홍제원힐스테이트 84
관악현대 84
입니다
딩크 신혼부부 4억 갭투 고민이에요!
배우자1인은 부동산이 있어서 논외, 혼인신고는 당분간 안할거라 단독명의이고 1인 세후 8000정도입니다. 1억에 120인 오피스텔 거주중입니다.
갭투이지만 여차하면 실거주도 할 수 있는 곳이면 좋겠는데, 강남/용산 출퇴근에 용이하고 지하철역과 매우 가깝고, 헬세권!!이어야 하거든요. 찾은 곳은 인덕원 삼성 25 뿐이에요. 더 좋은 곳이 있을까요?
수명산단지 뒤쪽이 저도 언덕처럼 느껴졌어요 ㅎㅎ 제가 체력이 딸려서 그랬는지;;;ㅎㅎ
대출 일으켜서 구매한 이미 실거주하고 있는 집을 나가면서 전세를 주는 경우에도 대출 기준치가 영상처럼 동일할까요?
대출이 예를 들어 절반만큼 받았다 쳐도 -> 그 돈을 전세금으로 갚으면서 융자는 0원으로 만들면서 + 임차인에게 전세주고 나가는 방식을 많이 하는 걸로 알고 있어서요.
저도 귱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작가님 항상 눈팅만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부부연봉합산하여 DSR범위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대출 받는건 어떤가요?
자체 dsr을 30프로 정도로 보시는군요 😊
강서구 아파트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으셨길래 첨언을 하자면 아래의 영상에서도 잘못된 정보가 있었습니다
ua-cam.com/video/-MD5-SPQI3E/v-deo.htmlsi=CSTXHZzHEJI96tqs
옥수삼성아파트 소개에서 ‘스키장 중상급코스를 연상케하는 언덕‘이라고 하셨는데 옥수삼성은 옥수동에서 거의 유일한 평지 아파트입니다
임장노트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갭투자 할 때 새로운 전세 임차인이 전세 대출을 받고 올 수 있나요??
작년에 집 명의가 변경될 땐 전세대출 불가능 했었잖아요
올해는요?
그럴때 있었지만 지금은 대춭받을수 있어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동네 나오면 정말 반가워요!!
안녕하세요 작가님 ^^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2년차인데요. 갭투자 생각중입니다.(월세모드로 전환예정) 갭투할때 여윳돈을 얼마나 남기고 하는게 적정할까요?
수명산파크 평지와 계단 많은 높은지대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차이도 많이 나고..
단지 분위기도 확 달라요
영등포푸르지오 전용84 에서
철산자이더헤리티지 전용84 갈아타기.
고견 부탁드립니다.
후순위는 보통 어느정도 받는지 궁금했었는데 너무 꿀팁이네요
수지 동천파크자이 저평가 같은데
궁금합니다!
수명산 5단지는 약언덕이 맞습니다
작가님 항상 영상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 전세 + 후순위 대출이 LTV 70%를 넘지 못하는것 아닌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걸까요?
강아지 왜 계단에서 자고 있나요 ㅋㅋㅋ😂
안녕하세요
3룸 주거형 오피스텔 매수 고민중입니다
자녀는 8세 남자아이 한명입니다
아래 네개 오피스텔중 어떤게 가장 적합하다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실거주 또는 투자와 거주 분리 가능하긴합니다
1.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2.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3.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 파크
4.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마곡에 대해 정정해주셔서 감사해요!! 아직 마곡 공부하기 전인데 참고할게요😊😊
안그래도 자금이 좀 부족해서 대출 공부하는 중이었는데
이렇게 딱!! 정리해주시다니👍
작가님 안녕하세요 지난 번 목동현백 강의 잘 들었습니다! 😊
당시에 질문을 제대로 못 드린 거 같아 여쭤보고자 합니다.
1.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 25평, 계단식
2. 돈의문 센트레빌 25평, 계단식, 안쪽동
3. 금호두산 25평, 복도식, 앞동
신축과 구축, 계단식과 복도식, 그리고 급지라는 항목에서 각 아파트마다 가진 장단점이 다르지만 결론적으로는 11억대로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 아파트가 가장 나을까요? 구축이라도 입지가 좋으면 복도식이어도 매도 시에 좋다고 생각해도 될까요?(금호 두산) 아니면 복도식과 구축은 결국 신축을 이길 수 없을까요? (래미안길음센터피스)
강남 직주 및 초등생 1명이 있고 현금 11억 + @ 보유시,
개포 성원 대치2차 49 VS 일원 푸른마을 59
어느게 좋을까요
후순위대출은 세입자 허락없이도 받을 수 있나요?😮
네
@우하하-v8g 허락 안받고 후순위 받는거랑, 허락받고 후순위 받는거랑 어떤 차이가 있나요?
대출상담사 말로는 세입자동의 꼭 받아야한다고 말하던데 아닌가요
1뜽❤
수명산파크 언덕 맞음
솔직히 이분 맞는지 잘 모르겠음 키맞추가도 안하던데요
저 궁금한게.. 만약 10억짜리 집을 그냥 매수할때 5억 대출을 받으면 5억정도가 전세금 시세라고 쳤을때 이건 너무 많은 대출이라 세입자가 들어오지 않을까요..?
그럼 전세낀 매물 사는거밖에 답이 없는건가요?😅
세입자가 안들어와요
아 찾아보니 그냥 잔금 치르기 전에 임차인을 구하면 되는 방법이 있네요.. 쉽지는 않겠지만😂
@@leeyh6441 원래 그게 갭투자에요. 매매하면서 부사님한테 여기 잔금일 전까지 전세도 맞춰달라고 하는거요.
선댓후감상
첫 1번 선댓글 후시청
도대체 이게 나라입니까????
1등!
일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