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하면서 세금 적게 내고 '사는 법'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7 лют 2025
- 미국 주식에 투자하면 발생하는 세금을 최대한 피하고 '사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연말에 양도 차익 250만원 맞추기, 배우자한테 증여하기 등의 방법을 이야기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투자법과 '소비 형태'를 최적화하면 투자 성과를 현금화하면서도 절세하는 전략이 가능합니다.
한번 배우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전략이니 집중해서 시청 바랍니다 :)
#미국주식 #절세 #투자
보통 사람의 투자, 퀀트 옵션 스쿨 네프콘 채널 링크: contents.premium.naver.com/floating/floatinginc/contents/240130183354243bn
레버리지를 사용해 s&p500 선물을 매수하고 콜옵션을 매도해서 span증거금을 적용하는 방식은 어떨까요? 필요 증거금을 많이 줄일 수 있을거 같은데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우선 결론적으로 저는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커버드콜 전략은 옵션 매도 현금흐름을 얻는
대신 주가지수 급등으로 인한 주식 매수 포지션의 이익을 일부 포기하는 전략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역사적으로 주가지수 상승분은 대부분 ‘급등’ 상황이 누적되어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즉 S&P500 선물을 매수하고, S&P500 콜옵션을 매도하면 통계적으로 옵션 매도에서는 이익이 나더라도 주식 포지션에서는 거의 이익이 없거나 손실 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JEPI ETF 수익률을 보시면 좋습니다)
따라서 이 전략의 핵심은 주가 지수와 방향성은 같이
하지만, 주가 지수 급등 시 지수를 크게
아웃퍼폼할 수 있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잘 짜는 것에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S&P500 선물 지수를 매수하는
전략은 비추천 드립니다!
@@floatingincorporated 미국 주가지수를 사용한 커버드콜 전략에서 핵심은 좋은 주식 포트폴리오를 짜는것에서부터 온다는 것이군요! 따라서 단순 주가지수 ETF나 선물을 매수하는것에 콜옵션 매도를 더해서 커버드콜 전략을 만든다고 해도 충분한 수익률을 얻기는 어렵다...는 말씀이 맞을까요?
@@joojoo96__네 맞습니다 ㅎㅎ
세금을 안내기 위해 가진 주식 담보 대출로 옵션매도를 통해 현금흐름을 만든다는 건 알겠습니다. 그런데 결국 언젠가 팔아야 할 때가 있지 않을까요? 죽을때까지 이런 방법으로 계속 하는건가요?
질문 감사합니다 :)
당연히 질문에 대한 답은 개인의 기호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것 같은데요
제 경우를 기준으로...굳이 생각해보면 주식 자산 대비 부동산 자산의 투자매력도가 심각하게 높아지면, 주식을 팔고, 양도세를 내고, 부동산을 매수할 수도 있겠습니다.
담보대출 없이 기존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는건 안되나요?
저도 이 방법을 찾아봤었는데 없는 것 같습니다 ㅜ 증권사에서 관련 서비스를 만들어주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