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베르 이름 뒤에 '예요'를 사용하는 이유는 1. 이름에 '-이' 첨가: 우리는 이름을 부를 때 종종 '-이'를 붙입니다. 예를 들어, '민준'을 '민준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이' + '에요'의 결합: 이름 뒤에 '-이'가 붙으면, 여기에 '에요'가 결합하게 됩니다. '3. 이에요'의 축약: '이에요'는 모음으로 끝나는 말 뒤에서 '예요'로 줄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민준이에요'의 경우 '민준'은 받침이 있는 이름입니다. 받침이 있는 명사 뒤에는 '이에요'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민준 + 이에요 → 민준이에요'가 됩니다. '민준이예요'의 경우 이름을 부를 때 '-이'를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준이'). '민준이' 자체를 하나의 이름으로 적는 경우입니다. '민준이'는 이제 받침이 없는 형태가 됩니다. 받침이 없는 명사 뒤에는 '이에요'의 준말인 '예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민준이 + 예요 → 민준이예요'가 됩니다. 따라서 이름을 어디까지로 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것 뿐입니다.
이름 뒤는 무조건 예요라 하셨는데 이름뒤에는 이에요가 오는 경우도 더러 있던데.. 뭐가 맞는 건가요..???
Ex) 수현이에요/수현이예요 둘 다 가능
정수현이에요 이에요만 가능
'~이에요'의 줄임말이 '~예요'입니다. 그래서 '~이에요', '~예요' 둘 다 쓰일 수 있습니다.
엇 예요가 이에요의 줄임말이라 둘 다 되는 건 알겠는데 예시같은 상황에서는 '이에요/예요'를 비교하는 게 아니라 '에요/예요' 를 비교하는 상황인데 이름 뒤에는 예요(이에요)만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에요'도 가능한 것처럼 보여서 혼란스러워서요.!
@@바베르 이름 뒤에 '예요'를 사용하는 이유는
1. 이름에 '-이' 첨가: 우리는 이름을 부를 때 종종 '-이'를 붙입니다. 예를 들어, '민준'을 '민준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이' + '에요'의 결합: 이름 뒤에 '-이'가 붙으면, 여기에 '에요'가 결합하게 됩니다.
'3. 이에요'의 축약: '이에요'는 모음으로 끝나는 말 뒤에서 '예요'로 줄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민준이에요'의 경우
'민준'은 받침이 있는 이름입니다.
받침이 있는 명사 뒤에는 '이에요'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민준 + 이에요 → 민준이에요'가 됩니다.
'민준이예요'의 경우
이름을 부를 때 '-이'를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준이'). '민준이' 자체를 하나의 이름으로 적는 경우입니다.
'민준이'는 이제 받침이 없는 형태가 됩니다.
받침이 없는 명사 뒤에는 '이에요'의 준말인 '예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민준이 + 예요 → 민준이예요'가 됩니다. 따라서 이름을 어디까지로 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것 뿐입니다.
이름일경우 예외라고 설명한 부분은 더 헷갈리게 하는것 같아요. 받침 유무에 따라 달라진다고 설명해주시는게... @@용툰과교육영상
저는 재일교포라서 에요 쓰는거에요 일본인이 햇갈린것은 에요 예요 에요 エヨ
한국사람 인데....
개처량한 세상.. 피 토하는 음악..ㅓ
그럼 저는 지우개예요는 아닌가.
'지우개예요' 맞습니다. '지우개이에요'를 줄여서 쓴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용툰과교육영상 아 감사합니다~
그럼 '저는 다람쥐예요'인가요?
네~ 맞습니다
"다람쥐" ㅁ받침 있어서 이에요 아닌가요?
@@정상수-z7g 앞말은 쥐입니다
너무 유익하지만 배경 음악이 너무 커서 말소리듣기 힘들었어요.. 😊
단어의 마지막 글자만 보라고 설명에 넣어주시만 완벽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