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베하알로테카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4 лют 2025
  • 많은 그리스천들은 생각하기를 교회에서 많은 사역을 하고 봉사하며, 전도를 하고,
    또한 교회에서 선교를 다니고 하는 것이 제자의 삶인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실은 제자의 삶을 산다는 것은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제자의 삶이란 다름아니라, 제자는 등불을 켜러 올라가는 삶을 사는 자들을 제자라고 합니다.
    ‘우리 삶은 그냥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가 주님의 가르침, 살아있는 토라입니다. 때가 되면 하나님은 우리의 삶 속에 굉장히 세밀하게, 매우 실제적으로 그것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삶은 그 가르침을 펼치는 스테이지입니다.
    우리의 삶은 그냥 스테이지입니다.
    이 스테이지에서 주님이 우리에게 가르치기 위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그것을 광야라고 합니다. 그래서 삶은 그냥 내가 살아남기 위해서, 생존하기 위해서 사는 것이 삶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매일 같이 그냥 똑같은 일이 반복되는 그런 삶은 없습니다. 매일 매일 주님은 우리에게 새로운 레벨의 티칭을 하고 계십니다.
    그것이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부부가 싸우더라도 싸우는 것 자체가 매일 지겹도록 반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싸울 때마다 가르칠 것이 있습니다. 베하알로테카는 밤에 싸우는 싸움이 다르고, 낮에 싸우는 싸움이 다른 것입니다.
    이번주는 사람이 과연 베하알로테카-의 삶을 살고 있는가? 라는 것입니다.
    지금은 하나님 나라에 가 계시는 장모님이 살아 계셨을 때, 제가 장모님께 아내에 대해서
    우스개 소리로 힘들어서 같이 못살겠다고 했더니, 장모님 하시는 말씀이,
    ‘자네가 잘 가르쳐서 끝까지 데리고 살게’ 라고 말씀하신 것이 생각납니다.
    잘 가르쳐서, 끝까지 짊어지고 가라는 말씀이 지금도 귀에 맴돕니다.
    그렇다고 제 아내가 함부로 살았다고 오해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신혼 초에 일 때문에 늦게 들어오는 저에게 딱 한 번 다툰 것 말고 제 아내는 지금까지
    저에게 화 한 번 내본 적이 없습니다. 너무 착하고 순종적인 아내입니다.
    그래서 짐을 짊어지라고 하면, 나쏘-인데, 싸움을 할 때는 짊어지는 것입니다.
    싸움이 났을 때, 가라쉬-גרשׁ하지 말고, 갈라서려고 하지 말고 짊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베하알로테카는 가르침이 다릅니다. 무엇이 어떻게 다를까요? 우리가 싸우는 이유는
    아직 어두워서, 지금까지 보지 못해서 그런 것입니다.
    빛이 없어서 그런 것이기 때문에, 너에게 빛이 들어오면 잘 보이게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여러분들도 잘 보게 되시기바랍니다.
    너는 세상의 빛이라, 너는 네 가정의 빛이라고 말씀하시는데, 그런데 내가 불을 당기지 않으면? 그러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세상은 커녕 당연히 내 가정은 어둡겠지요? 그리고 어두우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어두운 곳에서는 조금만 큰 소리를 내도 상대방은 무서워할 것 아닙니까? 그렇지 않습니까?
    내가 무슨 소리를 하면, 그러면 당신 왜 그러는 거야? 너는 누구냐라고 그러겠지요?
    손을 휘두르면서 그럴 것 아닙니까? 사람들은 이때 모두 다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나에게 불을 켜달라고 하는데도 나는 계속 내가 돌봐 줄 께, 이것도 내가 해 줄 께,
    라고 하면? 그런 것 말고 불을 켜달라고 하면? 여러분, 너희는 세상에 빛이라는 말은 여러분들이 불을 켜지 않으면 여러분 주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은 공포에 떨며 소리 지르고 불안해하며 힘들어 합니다. 똑같은 싸움이지만 베하알로테카에서 주님이
    가르치시는 것이 또 다릅니다.
    주님은 이렇게 이 땅에서 우리를 끊임없이 가르치십니다. 우리는 모두 주님의 제자들입니다. 여러분 모두 주님의 제자가 되어서 끊임없이 배우게 되길 축복합니다.
    이번주 토라 포션은 ‘베하알로테카-네가 등불을 켜러 올라갈 때’라는 제목입니다.
    이번 주 본문말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8:1~12:16절 입니다.
    KRV Numbers 8:1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 아론에게 고하여 이르라 등을 켤 때에는 일곱 등잔을 등대 앞으로 비취게 할찌니라 하시매 (Num. 8:1-2 KRV)
    BHS Numbers 8:1 וַיְדַבֵּ֥ר יְהוָ֖ה אֶל־מֹשֶׁ֥ה לֵּאמֹֽר׃
    2 דַּבֵּר֙ אֶֽל־אַהֲרֹ֔ן וְאָמַרְתָּ֖ אֵלָ֑יו בְּהַעֲלֹֽתְךָ֙ אֶת־הַנֵּרֹ֔ת אֶל־מוּל֙ פְּנֵ֣י הַמְּנוֹרָ֔ה יָאִ֖ירוּ שִׁבְעַ֥ת הַנֵּרֽוֹת׃
    (Num. 8:1-2 BHS)
    그리고 다음주 토라 포션은 쉘라크 레카-입니다.
    쉘라크-는 ‘보내라’는 말입니다. 명령형입니다. 민13:1~
    KRV Numbers 13: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 사람을 보내어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가나안 땅을 탐지하게 하되 그 종족의 각 지파 중에서 족장 된 자 한 사람씩 보내라 (Num. 13:1-2 KRV)
    BHS Numbers 13:1 וַיְדַבֵּ֥ר יְהוָ֖ה אֶל־מֹשֶׁ֥ה לֵּאמֹֽר׃2 שְׁלַח־לְךָ֣ אֲנָשִׁ֗ים וְיָתֻ֙רוּ֙ אֶת־אֶ֣רֶץ כְּנַ֔עַן אֲשֶׁר־אֲנִ֥י נֹתֵ֖ן לִבְנֵ֣י יִשְׂרָאֵ֑ל אִ֣ישׁ אֶחָדָ אִ֙ישׁ אֶחָ֜ד לְמַטֵּ֤ה אֲבֹתָיו֙ תִּשְׁלָ֔חוּ כֹּ֖ל נָשִׂ֥יא בָהֶֽם׃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