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원이면 둘이서 배 터지게 먹는다│한 골목에서 오로지 한 메뉴 ‘곱창과 막창’만 파는 36개의 식당│대구 안지랑 곱창골목│극한직업│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5 вер 2024
  • ※ 이 영상은 2023년 5월 28일에 방송된 <극한직업 - 지역 명물을 만드는 사람들>의 일부로 현재의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대구의 대표 먹거리 골목으로 자리 잡은 곳이 있다. 바로 대구 안지랑 곱창 골목이다. 1980년 대 곱창을 판매하는 식당이 생긴 이후, 현재 총 36개의 식당이 곱창과 막창이라는 동일 메뉴를 판매하는 명물 골목이 됐다.
    맛있고 위생적인 곱창, 막창을 위해서는 손질과 세척이 중요하다는데. 내장 특성상 이물질이 많아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깨끗이 손질해야 한다. 이물질과 지방을 일일이 손으로 제거한 후, 밀가루를 넣어서 세척에 들어가는데. 여러 번 헹굼을 거치고 나면 냄새가 나지 않아 먹기 좋은 곱창, 막창이 된다.
    골목의 모든 가게는 같은 공장에서 곱창과 막창을 공동구매하고 있는데. 그래서 차별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양념! 가게마다 각기 다른 비법으로 만들어 내놓는 양념은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곱창과 막창 특성상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가게마다 초벌을 한 후 손님상에 내고 있는데. 이도 가게마다 방법이 다르다. 400℃ 이상의 화덕에서 고온으로 초벌 하는가 하면, 옛날 방식 그대로 연탄불을 이용하기도 한다.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 지역 명물을 만드는 사람들
    ✔ 방송 일자 : 2023.05.28
    #극한직업 #대구 #대구안지랑골목 #안지랑곱창골목 #대구골목식당

КОМЕНТАРІ •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