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뭔가 회송일정이 잡혀있는듯 합니다, 간혹 한국철도공사 소속 1호선 열차가 열차 정비 받으러 시흥으로 가는 경우가 있거든요..... (1호선 한국철도공사 차량을 다 뜯어서 정비하는 곳 중의 하나가 시흥입니다.) 그래서 회송 가는 모양인데.... 1호선 지하 구간은 “서울교통공사” 관할 구간이라 그 구간으로 회송차를 집어넣으려면 서울교통공사와 협의를 해야합니다. 반면 중앙선은 한국철도공사 관할 인 고로 회사 대 회사가 아닌 부서 대 부서의 협의라 일처리가 훨씬 수월하죠. 그래서 코레일 소속 1호선 차량들도 종종 저 구간으로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no.name.n0ir 저도 유럽 국가 여행 많이 가봤지만 주택 인근 저렇게 딱 붙어서 지나가는 철도는 본적이 없습니다. 어느 유럽 도시를 얘기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유럽 여행 가보신거 맞아요? 아마가사키 철도 참사 사건 아세요? 전동차가 과속으로 탈선했는데 탈선한 전동차가 주택가를 덮쳐 사상자가 많이 나온 사건. 이게 말이 되나요? ㅉㅉ 혐일은 무슨..현실이지요. 저도 싼맛에 일본 여행 좋아해서 큐슈부터 북해도까지 일본열도 왠만한 대도시 중소도시 싹 다 가본 사람임 ㅇㅇ 심지어 시코쿠까지.
아래에서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하지만 딱히 중고장이 아니더라도 구로에서 회송하는 사업을 매우 가끔 받습니다. "서교공과 협의"도 협의지만, 비용을 따로 청구하기에 저희 회사 구간으로 운행합니다. 워낙 없는 사업이라 저희 기관사들도 신기해합니다... 제가 연차가 많지도 않은지라... 저도 딱 한번 삼각선으로 빠져봤네요.
아주 올래된 예전에 인천급행 범점급행 일로 들어와셨는데 >> 10량 에 사람들이 없어고 그쪽 철길에는 8량 이랑서 시험운행 하다가 열차종료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범점역 에서 용문급행 출발 >>> 노량진역 에서 출발 >>> 한강철교 에서 10분 5분 대기 했다가 삼각선으로 진입...... 공요일 에만 한정운행 한걸로 기억 납니다.
아주 올래된 예전에 인천급행 범점급행 일로 들어와셨는데 >> 10량 에 사람들이 없어고 그쪽 철길에는 8량 이랑서 시험운행 하다가 열차종료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범점역 에서 용문급행 출발 >>> 노량진역 에서 출발 >>> 한강철교 에서 10분 5분 대기 했다가 삼각선으로 진입...... 공요일 에만 한정운행 한걸로 기억 납니다. 반대로 는 이촌역 에서 대기 했다가 출발 >>> 삼각선으로 와서 >> 한강철교 >> 노량진역
아마 예상해보자면 이문차량기지에서 구로차량기지 행 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대부분 저 선로는 일부열차 가 운행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대부분 이문차량기지에서 나온 열차들은 구로차량기지 로 가려고 저 선로를 임시로 운행하는것 같습니다. 쓰다보니 내용이 많아졌는데 아마 차량 검수 및 점검 받기 위해서 이문차량기지 그러니까 신이문역에 있던 열차가 먼 곳 구로차량기지 까지 가는 중 인듯 합니다.
아마 뭔가 회송일정이 잡혀있는듯 합니다, 간혹 한국철도공사 소속 1호선 열차가 열차 정비 받으러 시흥으로 가는 경우가 있거든요.....
(1호선 한국철도공사 차량을 다 뜯어서 정비하는
곳 중의 하나가 시흥입니다.)
그래서 회송 가는 모양인데.... 1호선 지하 구간은 “서울교통공사” 관할 구간이라 그 구간으로 회송차를 집어넣으려면 서울교통공사와 협의를 해야합니다. 반면 중앙선은 한국철도공사 관할 인 고로 회사 대 회사가 아닌 부서 대 부서의 협의라 일처리가 훨씬 수월하죠.
그래서 코레일 소속 1호선 차량들도 종종 저 구간으로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메, 그런 이해관계가 있었군요.
@@uuniverse1337 이문기지에서 용산삼각선 통해서 금정에서 빠지나 봅니다.
이문차량사업소도 중정비 시설이있어서 이문소속 전동열차가 굳이 시흥까지는 갈필요 없습니다.
@@nephilimcrusader6942 이문은 간선형 전기동차들 담당하고 있어서 통근 전동차까지 동시에 중정비할 여유 설비가 없습니다. 전동차 중정비는 꼭 자기 노선 사업소가 맡는것이 아닙니다.
@@nephilimcrusader6942 이문차량사업소는
일반열차 중정비도 담당하기에 여유가 있는편은 아닙니다
와 이렇게 보니까 납작이도 진짜 다 낡은 차라는게 실감이 확 오네여 ㄷㄷㄷ
한국에서 느낄수 있는 일본 전철감성 나르시님이 여기서 찍은 영상보고 찾아보고 있는데 사진 찍는거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좋은 장소인듯
일본 전철 갬성은 무슨..후진국 갬성이지. 저런 시설은 위험함. 그래서 우리나라에선 많이 없어짐. 아 일본 요즘 후진국 소리 들을만하지..
@@skywater9662 그거때메 일본이 후진국 소리 들으면 미국은 후진국보다 아래인 개밑바닥이겠군요 ㅋㅋㅋㅋ
@@skywater9662 아래 댓글에도 있지만 그건 그냥 님이 혐일 감정이 심해서 그런듯 선진국으로 불리는 유럽국가 여행가도 지상철 흔하고 심지어 그냥 차랑 같이 돌아다니는 지상철도 많아서 오히려 더 위험하죠 그렇게 따지면
@@yoh7945 경제 공부를 좀 하셔야 할 듯. 미국은 인당소득이 우리나라 2배이지만 일본은 PPP 기준 우리나라보다 소득이 낮아진지 5년도 더 되었음. PPP가 뭔지 모르죠? 그러니까 님 인생이 그모양 그꼴인거랍니다 ㅋㅋㅋ
공부하세요. 거지처럼 살기 싫으면.
@@no.name.n0ir 저도 유럽 국가 여행 많이 가봤지만 주택 인근 저렇게 딱 붙어서 지나가는 철도는 본적이 없습니다. 어느 유럽 도시를 얘기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유럽 여행 가보신거 맞아요?
아마가사키 철도 참사 사건 아세요? 전동차가 과속으로 탈선했는데 탈선한 전동차가 주택가를 덮쳐 사상자가 많이 나온 사건. 이게 말이 되나요? ㅉㅉ
혐일은 무슨..현실이지요. 저도 싼맛에 일본 여행 좋아해서 큐슈부터 북해도까지 일본열도 왠만한 대도시 중소도시 싹 다 가본 사람임 ㅇㅇ 심지어 시코쿠까지.
아마 지하서울역~지하청량리 구간에서 차량 고장 등의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저렇게 가는 것 같습니다.
@Pro지하 청량리에서 회기, 남영역에서 지하서울역 구간이 절연구간이지 서울역부터 청량리역까지의 전 구간을 절연구간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럼 종로선에서 고장,사고등으로 운행중단 발생 하면 서울교통공사 101~116편성도 삼각백빈 건널목 통과하죠?
@@병쏘공정상운행합니다 일부 편성 빼고
0:16 따르릉따르릉비켜나새요 납작이가지나갑니다 비켜주세요
외딴선로 이런게 매력있죠
이촌동이네요
두개의 건널목이 있지요
근처에 낭만닥터 김사부 1에 나왔던
강동주선생 어머님이 하시던
만두가게 촬영도했었지요
그대이름은장미 영화에서
유호정님이 간이 술집에서 생각에잠긴
촬영을 했던곳도 있지용
정확히는 서부이촌동 오근내닭갈비 앞입니당
12년전 7월에 제가 그 선로로 열차를 타고 이동했었어요. 수원교구 군자성당 측이 코레일에 신청을 해서 안산-제천 간 관광열차를 이용했는데,
안산-금정-안양-구로-용산삼각-청량리-원주-제천 순으로 이동했었어요. 하행때엔 미사집전, 상행때엔 관광○○ 춤....
0:19 사람이 있다 라고 아이 엄마로 보이는 여성분이 한 말에 1호선 구간에 차량 고장이나 탈선 사고로 인해 삼각선으로 우회해서 광운대로 향하는거 같습니다
아래에서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하지만 딱히 중고장이 아니더라도 구로에서 회송하는 사업을 매우 가끔 받습니다.
"서교공과 협의"도 협의지만, 비용을 따로 청구하기에 저희 회사 구간으로 운행합니다.
워낙 없는 사업이라 저희 기관사들도 신기해합니다...
제가 연차가 많지도 않은지라... 저도 딱 한번 삼각선으로 빠져봤네요.
그 건널목은 김천이나 창원에서 새로 만들어지는 수도권 열차들이 다니는곳이에요. (기관차가 끌고감)
갑종이나 건설여객은 많이 잡아봤는데 자력회송은 처음보네요 ㅎㅎ
아주 올래된 예전에 인천급행 범점급행 일로 들어와셨는데 >> 10량 에 사람들이 없어고 그쪽 철길에는 8량 이랑서 시험운행 하다가 열차종료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범점역 에서 용문급행 출발 >>> 노량진역 에서 출발 >>> 한강철교 에서 10분 5분 대기 했다가 삼각선으로 진입...... 공요일 에만 한정운행 한걸로 기억 납니다.
@@에우프르시네스여행 그런시절이 있었군요
용산 삼각선이라고 전동차가 자력 회송이 불가한건 아닙니다...
아주 올래된 예전에 인천급행 범점급행 일로 들어와셨는데 >> 10량 에 사람들이 없어고 그쪽 철길에는 8량 이랑서 시험운행 하다가 열차종료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범점역 에서 용문급행 출발 >>> 노량진역 에서 출발 >>> 한강철교 에서 10분 5분 대기 했다가 삼각선으로 진입...... 공요일 에만 한정운행 한걸로 기억 납니다.
반대로 는 이촌역 에서 대기 했다가 출발 >>> 삼각선으로 와서 >> 한강철교 >> 노량진역
정밀안전진단이나 중검수 받으러 가는거임ㅇㅇ
폐차되기 직전인 차량도 저기로 보내는 경우가 많음
주로 시흥기지로 많이 반출되는 편
전동기 슈우우우웅 하는 소리 너무 좋다
서울교통공사 열차도 통과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네요..
아마 예상해보자면 이문차량기지에서 구로차량기지 행 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대부분 저 선로는 일부열차 가 운행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대부분 이문차량기지에서 나온 열차들은 구로차량기지 로 가려고 저 선로를 임시로 운행하는것 같습니다. 쓰다보니 내용이 많아졌는데 아마 차량 검수 및 점검 받기 위해서 이문차량기지 그러니까 신이문역에 있던 열차가 먼 곳 구로차량기지 까지 가는 중 인듯 합니다.
퇴근길에 인천역에서 10분 정도 지연 먹은 1인이요..... 전철이 너무 안와요 ㅠㅠ
행선지가 회송인거 보면... 중정비일 가능성이 높아요
아직은 이지하철은 쓸만하고 좋죠 그래도 멀쩡하고요
백빈건널목이네요?! 영상 속에 나오는 철길은 관리원이 없는 곳이고 전동차가 지나다니지 않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알았나보군요 곧 여기로 사진 찍으로 출사 나갈 계획이 있는데 혹시 아시는 분 답글 부탁드립니다
안전한 철도
백빈 삼각건널목에 코레일 1호선 전철이?
열차:하아아아암 졸려 졸려서 가속이 안돼서 빨리 못가겠다. 흐아아아아암
혹시 자력으로 간다는말이 무슨뜻일까요?
기관사가 운전해서 가는게 아닌 갓을 말하
는것인가요?
안녕 하세요...
기관사가 조정하는것 맞습니다..
여기서 자력이라는 말은 갑종회송때처럼 다른 기관차에 물려서 견인되어 가는것이 아닌상황을 말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입니다만 1호선열차 1호선을 벗어난 루트을 이동하는 특수한 상황이라서
그리 표현한 것입니다...
@@간이역-u7b 아하 그렇군요 좋은말씀 감사
합니다.!!
우와
건널목 소리 왜 그래 무섭개
자력? 자석으로 움직임?
그게아니라 기관차에 의해 끌려가는게아니라 혼자간다는 뜻이라네요
? 이게왜??
그러게요...?
@@간이역-u7b할말이 없어졌어요 ㅠㅠ
보통 용산삼각선은 갑종회송 때 지나가다 보니 기관차에 물려서 지나갈 때가 대부분이죠. 자력회송은 드문 일이니까..?
폐차회송이네요
납작이다
오
뽀로로 4기 ed
저긴 전선 있는뎅
응??
이렇게 보니 서울이란 생각은 전혀 없고 그저 지방의 한 도시의 한적한 단선 철도 건널목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