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적색왜성은 에너지의 세기나 유형, 주기 등이 태양과 다르므로 행성의 대기 유무를 포함해 다양한 요소가 생명체 서식 가능성을 좌우할 것 같습니다. [위키백과] 적색 왜성계의 생명체 거주가능성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하다. 적색 왜성은 에너지 복사량이 작고 조석고정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다 생명체 거주가능 영역의 폭은 좁고 항성으로부터 가까우며 밝기가 변덕스럽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외계 행성에서 생태계가 탄생하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그러나 적색 왜성이 우주에 있는 항성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매우 오래 산다는 점은 외계 생명체가 출현하는 데 있어 긍정적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가를 결정함으로써 외계 생명체(더 나아가 지성체)가 등장할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행성들 공전주기가 20일 이내인데 공전속도가 어마어마하겠네요.
공전주기가 며칠인 것은 뭥미...
행성계 규모가 목성과 위성들 수준이라서 공전 궤도가 짧은데요, 이런 데 살면 1년이라는 개념이 애매하겠네요. ㅎㅎ
신기하다
이 tra(트라피스트)1 은 활동이 좀 많다는데 살수 있을까요?
네, 적색왜성은 에너지의 세기나 유형, 주기 등이 태양과 다르므로 행성의 대기 유무를 포함해 다양한 요소가 생명체 서식 가능성을 좌우할 것 같습니다.
[위키백과]
적색 왜성계의 생명체 거주가능성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하다. 적색 왜성은 에너지 복사량이 작고 조석고정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다 생명체 거주가능 영역의 폭은 좁고 항성으로부터 가까우며 밝기가 변덕스럽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외계 행성에서 생태계가 탄생하는 데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그러나 적색 왜성이 우주에 있는 항성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매우 오래 산다는 점은 외계 생명체가 출현하는 데 있어 긍정적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가를 결정함으로써 외계 생명체(더 나아가 지성체)가 등장할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