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제주도에서 감귤농사를 하는 56세 강종필입니다. 주옥같은 님의 말씀 감명스럽게 잘 들었습니다. 농업 농촌에 직면한 현실은 일본이나 한국이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십오육년전쯤...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당시 저는 외국인 노동자를 두고 농업법인을 운영할 때였습니다. 그 당시 필리핀 노동자와 함께 TV를 보고 있었는데 필리핀 국민들이 줄을 서서 쌀 배급을 받는 뉴스가 나왔었고 그 화면을 보던 필리핀 노동자는 눈물을 하염없이 흘렸고 저 역시 눈물이 나더라고요. 일년에 이모작 아니, 삼모작까지 할 수 있는 쌀 종주국이었던 나라가 쌀 배급이라니...충격적인 일이었죠. 우리에게도 앞으로 직면할 수 있는 일이기에 농민에 한 사람으로서 가슴 깊이 담아두었던 얘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농촌은 젊은 농부가 필요하고 그 젊은 에너지가 국민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시키는 원동력이라고 감히 저는 생각해 봅니다. 다시 한번 님께서 주옥 같은 말씀 가슴깊이 담고 갑니다. 건강하시고 번영과 번창을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제주도에서 감귤농사를 하는 56세 강종필입니다.
주옥같은 님의 말씀 감명스럽게 잘 들었습니다.
농업 농촌에 직면한 현실은 일본이나 한국이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십오육년전쯤...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당시 저는 외국인 노동자를 두고 농업법인을 운영할 때였습니다.
그 당시 필리핀 노동자와 함께 TV를 보고 있었는데 필리핀 국민들이 줄을 서서 쌀 배급을 받는 뉴스가 나왔었고
그 화면을 보던 필리핀 노동자는 눈물을 하염없이 흘렸고 저 역시 눈물이 나더라고요.
일년에 이모작 아니, 삼모작까지 할 수 있는 쌀 종주국이었던 나라가 쌀 배급이라니...충격적인 일이었죠.
우리에게도 앞으로 직면할 수 있는 일이기에 농민에 한 사람으로서 가슴 깊이 담아두었던 얘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농촌은 젊은 농부가 필요하고 그 젊은 에너지가 국민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시키는 원동력이라고 감히 저는 생각해 봅니다.
다시 한번 님께서 주옥 같은 말씀 가슴깊이 담고 갑니다. 건강하시고 번영과 번창을 기원합니다.
コメント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食料問題は日本だけの問題ではなく世界的な問題です。これから農家として一緒にこの問題について考えて行きましょう。
私も頑張ります。
「その人がやりたいと言ってるのに、なんで止めるんだろう」
「なんで自分ができないから、とめるのか」
涙が出そうになりました。
温室メロンの新規就農、必ずやり遂げます!
そうですね、皆、親切心でいってくれてると思いますが世の中やってみなければけして分からないですからね!
温室メロンの新規就農、必ずやり遂げる強い気持ちが有れば大丈夫ですよ。
浜松のミカン畑から応援してます。
時々、近況を教えて下さいな。
温室メロンで毎年、美味しいメロンが作れると、メロン御殿が建ちます。
果物は、外観が同じように見えても味は大差つきます。
美味しいメロンを安定して作れると、口コミが凄いです。
その人のだけが売れるようになります。
当地には、これで成功した有名な人がいます。
ただし、メロン栽培は難しいので、簡単ではありません。
会長のお話の後の みなさんの質疑応答も きいてみたかったです。
すみませんでした。次回機会があれば質疑応答のようすも配信していきます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