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옹호하는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은 안보에 대한 개념 자체가 없고 모든걸 비니지스 마인드로 사안을 살핀다. 살면서 이런사람들이 가장 위험하다. 자기들 딴에는 합리적이라거 생각하지만 이사람들은 이로인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전혀 그들 스스로 고려조차 안하는 인간들이다. 이런사람들 때문에 언제나 어느시대나 나라에 큰위기가 찻아왔었다는 것이다.
@@kkachisalmo 팔고 찜찜한게 어니라 미국이 호주에 필수동맹에도 재밍기술 팔면서 어떻게 함요..그걸 파라는거죠 우리 정부 바뀌어두요...일찍 이찍 타령 한반도 타령 촌뜨기적는게 아니구요.... 찝찝한데 왜 팜... 프랑스가 혁명하면서 기아나 남미 영토 어떻게 유지한지 아시죠... 숙명인거임.... 우리나라 박정희 어떻게 봄 촌뜨기들은 잘했으니 끝...진보도 아니고 젊은세대는 잘못한거 떠져야지 이거아님.... 맞음...저도 그렇게 생각함 쓰레기짓은 욕하고 잘한건 혜택까지 줘야지 그다음을 바라볼수 있는거 아님 공부도 뭐 자금이 있어야 하는거죠... 전 이정도로 생각해서 적어요....
조금 다르게 생각할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북한의 군사협력 하지만, 신형 자주포 들어오면 기존에 받던 포탄공급을 받지 않아도 된다라는 것입니다. 군사협력체계에서 북한이 가장 필요한부분은 바로 탄약수입입니다. 근데 이게 노후화 되어서 더이상은 전력을 꾸릴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K9 도입하면 155MM 포탄의 수입은 기정사실화 되어 있습니다. 군사적 부분에서 오히려 득이 될수도 잇습니다. 테러지원국 카타르.... 이미 등돌린지 오래입니다. 그이유는 하마스 지도부를 통한 블랙마켓으로 비자금빼돌리던 상황에서.. 이제는 그짓도 할수 없으니. 무기대량구매사업을 바뀌게 됩니다. 특히 155MM 포탄 의 확보라는 측면에서는 아주 .... 빼먹기 좋은 소재입니다. 카타르가.. 하마스 때린다고 .. 이스라엘에 대한 선전포고도 안합니다. 그저 지켜봐서.. 자신들의 비자금 불릴 순간만 ... 찾고 있을뿐입니다. 그중에 제일 만만한게.... 바로 방산무기구매사업이고, 현재 카타르가 괜히 무기구매를 서두르고 있는게 아닙니다. 지금.. 돈을 쓰고.. 리베이트 찾을 구멍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순진하게 .. 종교 이념적인 판단은 현재 외교정세로서는 유아적인 판단일뿐입니다. ^^
국제관계엔 어제의 적이 오늘의 친구 내일은 적, 이런건 모 흔한 얘기임니다. 과거의 관계를 가지고 딴지 거는건 이 바닥에선 촌스런 짓이구요. 베트남이 공산국가건 과거에 전쟁을 했건 그건 전혀 중요한게 아닙니다. 중요한건 지금 중공 남서부를 견제할수 있는 세력이 베트남이고 우리는 이런 베트남에 무기를 팔아 돈도벌고 중공도 견제하고 배트남 역시 전력을 강화시켜 중공과의 전쟁에 대비해야 하니 이해관계가 딱 맞아 떨어지죠? 그럼 됩겁니다. 과거 70년대 미국이 중공과 관계 개선이 아주 딱 좋은 예시임니다. 지금은 다시 적이 되버렸으니 정말 이보다 더 좋은 예시가 없습니다.
@@김정욱-u2m7u 문제는 베트남이 중국과는 견원지간이지만, 러시아와는 친하고, 러시아와 중국이 친하고 우리와 러시아는 적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베트남에서 러시아로 넘겨 주고 러시아에서 어딘가로 넘겨주기에는 딱 좋은 장비라는거지요. 베트남이 기계 작동을 스스로 깨우칠 능력은 안될테고 그러면 러시아와 상부상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봅니다. 장비는 가지고 있고 자주국방과 돈은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고 어차피 며칠 사라졌다 돌아온다고 해서 알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하면 얼마든지 감행할 수 있다고 봅니다.
냉정하게 보는 시각은 꼭 필요합니다. 캐나다 잠수함 사업도 호주 호위함 사업처럼 충분히 탈락할 가능성이 있는데 무작정 우리가 유리하다, 우리가 수주할거다 라고만 말하는 국뽕유튜브들이 잘못됐다고 봅니다. KDDX 결국 우려했던일이 ㅠㅠ 총 건조 일정 준수를 위해 1, 2번함 건조타이밍을 줄인다면... 말그대로 사람 갈아넣겠다 이거네요.. 해군의 KF21 같은 사업인데 퀄리티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사업관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영상 잘봤습니다
호주는 선체가 좀 크고 항속거리가 긴 전투함을 원하기도 했지만 미국산 무장을 선호하기때문에 ESSM이나 SM-2, 6등의 통합은 필수입니다. 한국산 호위함은 타국에 비해 가격 경쟁력은 있으나 크지않은 선체와 길지않은 항속거리 미국산 무장이 통합돼지 않은 점은 아주 큰 감점요인 이죠..
요번 KDDX 사업은 한화 현대가 문제가 많았죠.. 그럼 한 가지 대안이라고 해야 하나.. 간단히 제 생각은.. KDDX 총 6척을 취역하려고 하니.. 각각 3대씩 나눠서 수주하면 어떻겠습니까.. 개발 기간도 단축이 되면서.. 1번함 2번함 3번함 각각 문제점 찾아서 KDDX 개발될거니..누가 더 잘 만들었는지.. 기술 비교도 될 것이고.. 함정 함선 전투함 이지스함은 현대나 한화나 다 잘 만드니.. 함정 함선 자체는 문제없다고 봅니다. 추후 수출할 때 판가름 나겠죠..정부에서 예산이 부족하지는 않겠죠...PS ~ 한화 시스템의 이지스 레이더 / LIG 넥스원이 CIWS-2 기대가 됩니다. KDDX 가 드디어 대한민국 방산기업 ADD 기술진 의해 개발이 된다니.. 너무도 좋네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forvictory68 이게 정답. 기본 설계 비용만 수백억 원임. 몇 년 걸리고. 수의 계약이면 몰라도 경쟁 입찰인데 우리 군에서 필요치도 않은 함정 크기를 새로 설계해 입찰한다? 바보죠. 그럼 일본은? 일본이야 자국 해자대에서 쓰는 크기이니 맞춰서 입찰한 것이고.
베트남은 곤란해요 100% 선금받고 거래하는것이라면 몰라도... 아주 제대로된 진상인데... 약속과 계약이라는 개념자체가 수준이하입니다.... 그리고 경제로는 우리와 밀접하지만 사상적으로 북한과 더 친밀한 나라에 우리나라 최신 기술이 들어있는 무기를 판다?진짜 아닌것같습니다. 아니 절대로 안된다 생각합니다.
1.2 번함 각가 현대 한화에서 건조하고... 문제생기면. 포기하는 것으로 방사청이 유도한다고 합니다. 일종의 내기죠. 시부럴... 방사청. 이번 고소로.. 지들도 다칠까봐... 둘이 내기붙게 만든다고 합니다. 실질적인 것은 함선건조예산을 다음정권으로 미루게하려는 조작질 같고, .. 좌우간 뒷맛이 쓴.. 결과입니다. 아주 전 한화의 고소에 방사청 윗대가리들 다작살내고. 정치적인 관련해서 전부 쳐박아 둘 기회라고 생각한 1인입니다.
우선 레이더를 달려면 마스트부터 전면적 재설계를 해야 하고 기존에 비해 무거워지는 레이더와 마스트 때문에 함 밸런스도 다시 잡아야 해서 공사범위가 예상보다 클 겁니다 즉 경제성이 없어지는 것이죠 까치살모님이 주장하는 것 처럼 배치4를 신규사업화 해서 함의 크기를 크게 재설계하면 그게 이순신급 사이즈가 되는 거죠
@@dgf-l9d 애석하지만 sps-560k도 현재 이순신급 마스트에는 달기 너무 무거워서 장착하려면 마스트 재설계가 필요하고 예산이 너무 많이 든다고 장착 포기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무기체계가 그동안 확장성을 너무 간과해 온 것에 대한 문제점이 현실화 되고 있죠
@@kkachisalmo 저는 1400억 넘어도 이해합니다. 초도 양산인데다가 20대 밖에 안되니까요. 어쩌면 그 이상 드는것도 당연하게 보는데 계속 기체가격을 낮추면서 호도하는 느낌이 강해서.. 원래 외국산 도입가 계산할때 재반시설 교육비 기초무장 및 기체가격등이 보통이지만 이건 국산이라서 순수 기체가격만을 계산할수도 있긴하죠. 단순 해외 도입가랑 비교하면 싸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실제로는 훨씬 비싸죠. 차후에 무장 도입하고 개발비를 기본양산수량에 1/n해서 계산해야하니까요.
이전에 한화에어로가 납품하는 엔진가격이 140억이라고 했죠. 1대가요. 2대면 280억.. KFX개발하던 시절에 엔진가격이 70억이라고 했었던 것으로 압니다. 인터넷상으로 현재 AI Overview Learn more GE F-414 jet engine price negotiation: US wants $1.1 billion ... The F414-GE-400 turbofan engine costs around $3.71 million per unit when produced by General Electric (GE). 한국돈 대략 50억... 이렇게 나옵니다. 정말 한화에어로가 1대당 140억에 납품한다면, 결국 kf21 의 가장큰 마진을 미국이 가져간다는 얘기가 될 것 같습니다. 280억 두대 엔진가격 빼면 나머지에서 한국의 제조업체들은 인건비 하고 약간의 마진 정도만 붙이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아직까지 우리는 뺑이치고, 약간의 인건비를 가져가는 산업구조에 머물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리고 이런 바가지 가격때문에 국산엔진 개발하겠다고 나선 것 아닌가 싶습니다.
kddx 기대되면서도 수상함중에 가장 우여곡절이 많은 배가 아닐까 걱정됩니다 지연되더라도 2번함은 서두르지말고 초도함에서 문제점을 개선하고 건조됐으면 좋겠는대 문제는 최악의 상황으로 건조시기가 늦춰짐과함께 실전배치되는순간 타국의 전투함과 비교시 능력이 뒤떨어질까 걱정되네요 계획상 진작에 시작해도 늦어진판국에 갑갑합니다
강아지들이 자라며 서열경쟁을 하듯이 밥그릇이 달려있는 영역에서 치열한 싸움은 당연한겁니다... 영역전쟁에서 밀리면 어떻겠습니까... 밥그릇이 비는겁니다... 미래가 통채로 사라지는것이지요... 두업체간의 경쟁을 합리적으로 이끌어야 하는것이 방사청의 행복한 고민이지만 방사청 일반인들이 능력이 좀 부족한것 같습니다... 해법을 찾지못하고 이리저리 폭탄돌리는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사는곳에서는 어느정도의 불합리들이 함께합니다... 지금은 불합리한 일들의 사연들이 터져나올라고 하다가 경영자들의 결단으로 시궁창싸움은 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화시스템이라는 방산업체의 역활을 매우 주목합니다... 상선경쟁력에서의 우위를 가진 HD현대라 하더라도 군함경쟁력에서는 우위를 장담할수 없고 결국에는 한화그룹의 방산사의 협력을 받는 한화오션이 더 경쟁력이 높은 수준이 된다고 봅니다... 한마디로 군함에 특화된 조선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해군구축사업은 기본플랫톰들을 구축하는 국가사업입니다... 해군 수뇌부와 방사청이 무슨 교감을 나누었나 모르지만 FFX4계획을 변경한 이유 강력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봅니다... 예산이 적으면 대수를 줄여서라도 플랫톰 기반구축을 성공해내야 하는 국가계획을 변경한 분들의 지성에 어의가 없습니다... 저는 당초계획대로 가야 한다고 봅니다... FFX-4가 시작되면 기반 플랫톰구축이 되어 어떤 요구의 군함요구에도 유연한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해군의 요구도와 조선사의 경쟁력을 함께 만들어가야 하는 국가계획입니다... 어떤 간큰 인간들이 틀었는지 조사해서 공개되야 한다고 봅니다... 해군 경쟁력 확보계획은 예산을 이유로 틀고 엄청난 규모의 무기체계도입사업을 벌리는 자들이 궁금합니다... 호주탈락건은 우리의 발전계획이 늦어서라고 보고 우리가 이유를 찾아냈습니다... 저도 적정 플랫톰 미비라는 것에 동감합니다... 까치님께서 이런저런 걱정꺼리를 말하시지만 전반적인 능력에서 우리가 가장 앞서있는건 사실같습니다... 우리의 능력에 도입국의 요구도를 잘 반영해서 현명하게 대처해가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현대중공업에서 보안사고 발각되자마자 방사청에서 원칙대로 처리했으면 지금의 문제가 없었음. 보안사고에도 불구하고 상세설계 업체로 지정하면서 지금의 모든 문제의 시작이 됨. 당시 대우조선/한화애서 상세설계 업체로 지정되었다면 이번 보안사고관련 모든 이슈가 당시에 다 정리됬음. 방사청에서 규정을 변경하면서 현대 HD 선택하면서 사업 끝까지 잡음이 발생함 그리고 지금 이 모든 상황을 업체 문제로 치부함. 6조원 사업임 6조원……..한화오션에서 순순히 물러나면 주주들에 배임으로 고소당함 국방사업 이전에 대한민국 경제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임 절대로 업체 특히 한화오션의 문제는 1도 없다고 생각함
@@kkachisalmo 제가 궁금해 하는 것은, 방사청이 개념 설계를 A사에 외주 줬으면 그 설계 결과물에 대해서 방사청이 권리가 있는 것이고. 방사청이 기본 설계 용역을 주려고 하면, 어떤 개념의 배를 기본 설계해야 하는지 '개념'을 정확히 전달해 줘야 하는 거 아닌가 해서요. 기본설계 입찰 혹은 수주한 B사가 발주처(방사청)에서 제시한 '개념' 에 상관없이 자기들 임의 대로 개념을 잡고 기본 설계 한다는 것은 아주 생소한 방식이라.. 왜 기본설계 입찰하는 회사가 개념 설계 결과를 불법적으로 취득해야 하도록 제도를 만들어 놓은 건지 이해가 안되어서요. 만약 이제 A사가 상세설계 입찰/수주하면 기본설계 자료 없이 진행하지는 않을 것 아닙니까. 이전에 함선 건조 사업에서도 이런 식으로 했다는 면, 그게 무슨 장점이 있어서 이런 식으로 한 건지 모르겠네요
오늘 L-SAM 개발 완료에 대한 이야기들이 뉴스에 나왔는데요, 그 내용 중에 '활공 단계 요격 유도탄'이라는 처음 듣는 물건이 언급되네요. 어떤 목적을 가진 유도탄인지는 명칭 자체에서 바로 알 수 있습니다만, 혹시 까치살모님이 이 체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다뤄 봐주실 수 있나요?
@@kkachisalmo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해당 내용을 본 것은 여깁니다. ua-cam.com/video/OguGtMlqtLY/v-deo.htmlsi=LtlqJbmdbMRv5iws&t=121 여기서 활공 단계 요격 유도탄이 L-SAM 2와 별개의 물건으로 나오는데요, 이게 링크걸어주신 영상에서 L-SAM 블록 2로 호칭하신 체계일 수 있다는 말씀이시죠?
@@Stillmalfunction 아니요. l-sam2 라는건 아에 새로운 포대가 아닌 그냥 기존 l-sam 포대를 개량해서 거기에 고고도 미사일을 포함시키는건데요. 그때 고고도 요격미사일과 함께 할공단계 요격체계도 같이 포함입니다. 한마디로 지금 l-sam이 탄도미사일 요격미사일과 항공기 요격미사일 두가지로 이루어진것처럼 l-sam2는 고고도 요격미사일과 그리고 할공단계 요격체계 두가지로 구성되는겁니다.
지금 뉴스들에는 정조대왕함이 sm-3 와 sm-6 미사일을 달고 당장 탄도탄 요격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던데 이 미사일 들이 수입한 것이 맞나요? 이전 소식에는 미국이 sm-3 와 sm-6 에 대한 우리나라 수출 허가가 아직 나와있지도 않고, 우리가 발주도 되지 않아서 우선 sm-2 만 달고, 몇년 후나 들어올 것을 기약한다고 하였던 것 같은데요. 1조원의 전투함이 sm-3, sm-6 미사일도 없이 몇년동안 취역해 있다면, 그리고 그 미사일을들 납품 받을 날이 기약도 없다면 예쁘고 비싼 쓰레기가 되는 것 아닌가요? 어떤 것이 맞는지요..
SM3 는 이미 미의회 허가 떨어져서.. SM3 구매결정 난상황입니다. 다만 SM6는 아직까지 협상중입니다. 즉, 구매결정은 낫는데. 예산확보가 문제인 상황입니다. SM3 관련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다만 SM2 관련해서 현재 고장부위전면 전수검사를 요청한 상황을 빌미로 협상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illee5759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결국 배는 배치 되었는데 미사일은 달지도 못하는 깡통이 되었다는 것이네요. kf21도 그렇고, 예산과 배치, 그리고 무장의 3박자가 다 맞아야 하는데 왜이리 매번 삐그덕 그리는 지 모르겠네요.. 기존 세종대왕급 3척도 개조하는 것이 더 좋지않을까요? 앞으로 15년 이상은 더 써야 할 것 같은데요..
현대가 양아치짓 한것은 맞습니다. 다만 방위청에서.. 이를 비호해준것에대해서 반발한것이죠. 문제제공은 현대가 한것은 맞는데 문제는 이를 통제하는 기관인 방사청도 짝짜궁되서.. 밀어준것이라고 하는 것이죠. 관행이니 뭐니 떠벌려 대면서... 그러자.. 한화가 덤비니. 쉽게 반박하지는 못하고, 방사청에서는 다칠사람 많아서 . 대충 봉합한 상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오히려 . 지금 KDDX 관련해서 싸움을 붙인 꼴입니다. 지들 안다치려고 말이죠... 단순히 한화의 잘못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건이기도 합니다.
윈도 ㅌㅌㅌ 전체글 지워져서 욕은 하기 싫고.... 선생님 섬네일 보고 들어왔습니다.... 저것만으로도 만족요^^ 가즈아~! 보다 더 나은 한국말 없을까요 능력자 한국인 소수로 태어난 분들 능력을..... 표현이 품위와 품격을 말해주는거라...존나개간지미쳤어 지리네 비싸네 싸네 노빠구 빨구 엥꼬 만땅 이런거 말구요... 사투리 방언도 언제나 환영^^
까치살모님은 기업체의 속성에 대하여 생각해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기업은 자체 능력과 영업력으로 생존을 위해 살아가야 하는 것이 제일의 목적이고 수단 입니다. 즉, 기업은 오로지 정부의 심부른꾼이 아닙니다. 현 체제는 방산업은 방사청이 주가 되어 각 기업들에 일감을 골고루 나누어 주는 상태 입니다. 기업이 자체 능력을 열심히 늘려서 발전을 해야 하는데, 그 위에 정부가 콘트롤 하고 있으니, 열심히 해도 그 걸림돌에 발전을 할수 없는 것입니다. 무기에 대한 모든 기술과 노하우는 전부 add에서 가지고 있고, 기업은 무슨일이던 정부 허락 없이 진행할수가 없습니다. 정부의 오더를 수행하는 심부름만 한다면 기업은 더 이상 클수도 없고, 나누어 먹기식 경제라면 , 노력에 대한 의미가 없는 것 입니다. 즉 정부와 방사청의 현 체제는 기업을 키워주는 것이 아니라, 발전에 저해가 되는 것 입니다. 방산 기업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자기만의 노하우외 기술이 있어야 하는데~~ 이게 없으면 뭐하러 기업이 사세를 늘려 나가나요~ 즉 저는 한화의 클레임이,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저는 국내 대기업에 평생 근무하다 , 그것도 영업직에서 오래 있었어요. 그리고 얼마전 정년퇴직 했습니다. 제가 보는 생각은 정부의 유연성이 부족한 생각 , 꼰대같은 리더쉽이 발전을 가로막는것으로 보입니다. 시대가 변하는데, 오래된것은 고쳐야 , 같은 노력에도 더욱 발전 합니다.
말씀도 이해가 가지만, 그렇게 주도권을 업체에 넘겨준 결과가 미국과 유럽의 방산업체들입니다. 우리는 정부 주도로 해도 그들 턱 밑까지 쫓아왔고 모든 사업이 KDD 주도로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업체 주도로 변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우리 식의 업체 주도라 차이는 있겠지만요.
방산업체의 속성은 말씀한대로 이익추구가 최우선이죠. 근데 보통 무기장비의 원천기술은 대개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기업입장에서 정부가 꼰대스럽다고하더라도 정부한테 원천기술 로열티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에 기업이 자기 맘대로 뭘 못합니다. 이것은 방산이라는 업계 특수성입니다. 천하의 록히드마틴도 미국구부, 미의회의 간섭을 못막습니다. 이게 싫으면 방산업을 하면 안되요....
@@kkachisalmo 정부의 통제를 받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정부가 기업의 특성을 이해 못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민간이던 정부이던 어떤 프로젝트이던지 오더를 준 조직은 해당 프로젝트에 많은 영향력이 있어요~ 예를 들어 배를 하나건조하는데 정부의 오더만을 수행 한다면 기업이 최소의 비용으로 원하는데로만 만들어 주면 끝일것 입니다. 그런데 책임감 있는 기업이 프로젝트를 진행 하다, 주인의 오더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문제를 이야기 하고 나름 개선책을 연구하여 ( 비용도 들고, 시간도 들었겠죠 ) 더 휼륭한 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배를 완공 하고 나니, 기업에서 그동안 문제점을 개선 하기 위해 투자한 노력과 기술은 , 다 물거품이 되는 것 입니다. 기업도 나름 연구를 하여 개선을 해 주었으면, 그만큼은 기업의 몫을 유연성을 가지고 인정해 주어야 하는 것이겠죠 ( 향후에 그 기업에 자기가 개발한 기술을다른 배에서 사용 하고 싶은데 정부가 사용 못하게 한다면?? ) 그런데 정부는 기술은 오로지 정부의 몫이고, 당신은 하는 일만 하면 그뿐이야~ 라고 정의를 합니다. 그이후로 그 기업은 배를 만들때 자신의 정성과 노력을 불 필요한 행위로 인정할수 밖에 없고, 이후로 알면서도 개선책은 손대지 않습니다. 정부의 의견대로라면 정부가 오더를 준대로 했으니, 정부가 책임이다. 라고 주장 할수 밖에 없는 것이고요~ 기업은 자기가 속한 방산 분야에서 자신의 프라이드도 대한 갖지 못합니다. 그런데 정부는 자기가 정한 원칙도 어기면서 자기맘대로 진행 한다면, 기업도 당연히 그 원칙에 대하여 이의 제기를 할수 밖에 없는 것이고~ 특히나 그러한정부의 선택이 투명하지 않아 보이면, 그것에 수긍하는 것은 , 수긍 하는 기업이 그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하지말라는 말과 같이 느끼게 됩니다. 아니면 혹시니 개인 리베이트를 원하는 지도 고민 하겠지요~ 한마디로 방사청이 한 기업의 공적과 노력을 한칼에 날려 버릴수 있다는 것 입니다.
대한민국은 하루 빨리 국방을 비즈니스를 위한 수단으로 삼는 것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국방이 목적이고 비즈니스는 수단에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돈을 위해서라면 한 두 단계 거치면 우리 목에 비수가 되어 돌아오는 짓도 한다는 것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행동입니다. 베트남에게 K9이라니.... 그리고 한화와 현대는 자신들의 밥그릇을 위해서 국방을 그르치는 짓을 멈춰야 합니다.
베트남에 K9 수출하는 것을 많이 우려하시는데, 사실 K9 이 첨단기술제품이 아니에요. 핵심은 포신과 엔진 그리고 사통장치인데, 포신은 뜯고 긁어본다고 만들수 있는 것이 아니고, 엔진도 역시 베트남이 카피할 능력이 없고, 사통장치도 베트남이 만들 것 같지 않고, 그리고 현가장치도 중요한데, 이부분도 베트남이 죽어다깨나도 못만듭니다. 북한 기술자가 몰래 베트남가서 K9 들여다 본들 배워 갈만한 것이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성능에 질겁하겠죠. 그리고 자동화된 K9A2 도 요즘 로봇기술에 비하면 첨단 기술이 아닙니다. 다만 고장안나고, 장시간 반복해서 작동하는 것이 기술인데, 작동 메카니즘 자체는 그냥 평이한 기술입니다.
뭔가 단단히 착각하시는데 ...... K9 관련해서 첨단기술제품은 맞습니다. 포신 엔진은 .. 사통장치는 사실. 그저그렇습니다. 서방제품의 평균정도이죠. 다만 포신도 니켈도금관련한 포신제작부분에서 신기술공법을 취득해서. 조금은 나아졌을수도 있지만, K9 의 가장 큰장점은 바로 현가장치입니다. 포발시의 충격에 대해서 세스펜션으로 반동을 줄이고 . 차체에대한 포탑링의 소재부분에서 첨단제품입니다. 거기에 K10 으로 인한 포탄자동공급차량까지 기술해서.. 상당히 많은 부분이 다른 자주포에 비해서 앞서 있습니다. 터키의 푸르나 역시 이부분에서 부품만 공급해서 최종조립만 할뿐.... 이에대해서 .. 터키는 손도 못데는 상황입니다.ㅏ 차체의 용접및 건조.. 관련해서 기술이전을 해주었고, 자체적인 철강으로 제작하는 수준이 푸르나. 입니다. 실질적인 것은 우리부품을 대거 사용하고 . 엔진은 미국엔진을 . 가져가고 쓰고 잇습니다. 지금 베트남 기술력은 사실상 0라서 . 신경도 안씁니다. 문제는 다른데 있습니다. 베트남이 원숭이 쉐리들이...... K9 사려왔으니... 100% 차관으로 구매를 요구했다라는 것입니다. 그것도 아주 당당히. 미국이 차관으로 그렇게 해줫으니 니들도 당연히 그렇게 해줘야 한다고 ... 왔다고 합니다. 얘들. 한마디로 진짜로 뭣도 모르는 놈들입니다. 현대 현대로템 에서... 한화관련해서 ... 얼척이 없어서.... 지금 현대 로템관련해서 .. 지하철공사 대금도 지급을 안하는 상황인데. 100%차관으로 K9 사겠다고 왓으니. 이건 무식한것인지.. 용감한것인지. 모를 지경이라고 합니다. 다시 대금문제부터 해서 현금장사로 유도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billee5759K9을 폄하하는 것은 아니고요. 저도 얘기했지만, 포신, 현가장치, 엔진 등은 중진국 이하 국가들은 절대 카피못하는 것 알고 있습니다. 다만 기계적 메카니즘으로 볼때 K9의 기계적 기술은 선진산업국가 측면에서 볼때 첨단기술이라고 볼 수 는 없다는 의견입니다. k9 의 가장 큰 장점은 신뢰성있는 기계적 메카니즘에 절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있다고 봅니다.
충남급 너무 작다고? 경하와 만재 배수량은 알고나 있나? 충남급 3000톤은 경하배수량 4300톤은 만재 배수량! 이 정도는 알고 있어야 기본 밀덕은 되지 않나? 이런것도 모르면서 너무 작아서 탈락이 된 원인을 맞추지 않았냐 하며 자뻑은 쫌 쪽팔리지 않나? 호주가 원하는게 있어 비록 탈락은 했지만 8000km 이상의 순항거리는 결코 짧은 거리가 아니라는거! 인천발 시드니가 딱 이거리!
Người Hàn Quốc không có tư cách để chỉ trích hoặc nghi ngờ người Việt Nam. Hàn Quốc có được ngày hôm nay là nhờ vào Chiến tranh Việt Nam, nói cách khác là Hàn Quốc giàu lên nhờ Việt Nam. Các công ty Hàn Quốc ở Việt Nam không phải làm từ thiện. Tôi có thể khẳng định rằng, quốc gia có xung đột nhiều nhất với Trung Quốc là Việt Nam, Trung Quốc đã đô hộ Việt Nam hơn 1.000 năm và rất nhiều cuộc chiến đã xảy ra, lần cuối cùng là năm 1979, Triều Tiên ủng hộ Trung Quốc tấn công Việt Nam năm 1979. Triều Tiên cũng giúp đỡ Việt Nam trong chiến tranh chống Mỹ năm 1975. Trung Quốc cũng giúp đỡ Việt Nam chống Pháp năm 1954. Liên Xô là nước giúp Việt Nam nhiều nhất trong 2 cuộc chiến. Việt Nam vẫn biết ơn những điều đó cho đến bây giờ, chứng tỏ Việt Nam là đất nước coi trọng tình nghĩa, không phải bội bất cứ ai từng giúp đỡ mình. Nếu Việt Nam có được K-9 và tiết lộ bí mất công nghệ cho Triều Tiên hoặc Trung Quốc, đó chính là hành động tự sát. Không có gì đảm bảo Triều Tiên sẽ không chia sẻ nó với Trung Quốc, nếu Trung Quốc biết được công nghệ K-9 sẽ làm Việt Nam mất lợi thế, Trung Quốc sẽ biết được điểm yếu và khắc chế nó, không thể biết trước tương lai có xảy ra chiến tranh giữa Trung Quốc và Việt Nam hay không? Nhưng hiện tại Việt Nam và Trung Quốc vẫn đang tranh chấp có hòn đảo ở Biển Đông. Việt Nam chỉ giống Trung Quốc ở tư tưởng, không có gì hơn. Trung Quốc đã tấn công Việt Nam năm 1979 để hỗ trợ Polpot, bây giờ Trung Quốc vẫn tìm cách chia rẻ tình cảm giữa Campuchia và Việt Nam. Công nghiệp quốc phòng Việt Nam hiện tại đã có thể sao chép thành công pháo tự hành 2s1 của Liên Xô, Việt Nam cũng đang chế tạo pháo tự hành PTH-130 dựa trên thiết kế của Cuba. Mỹ đã chuyển giao 5 máy bay huấn luyện T-6C cho Việt Nam, năm 2025 sẽ chuyển thêm 7 chiếc còn lại, năm sau Việt Nam sẽ mua thêm C-130J, Mỹ cũng chuyển giao cho Việt Nam 3 chiếc tàu tuần duyên Hamilton 3.000 tấn, Nhật Bản đang đóng 6 tàu 1.500 tấn cho cảnh sát biển Việt Nam, Ấn Độ đã cho Việt Nam 500 triệu đô để mua vũ khí, Ấn Độ cũng chuyển giao 1 tàu tên lửa cho Việt Nam, tất cả đều muốn đối phó Trung Quốc.
네가 국방부 장관이냐? 너희 나라 국방부 장관이 몇 달 전 북한에 가서 국방 협력 강화를 말했다. 이런 공산주의 국가와 한국이 방산 무기를 거래해야 하냐? 네가 국방부 장관이냐고. 한국이 베트남 때문에 부자가 됐다고? 참, 헛소리도 심박하게 하는구나. 당시 한국은 너희 나라, 남베트남 지원을 위해 파병 갔던 것이다.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너희 논리대로면 한국 전쟁에 참여했던 많은 동맹국들이 한국 때문에 부자가 된 거겠구나? 그렇지? 너희는 베트남 민주주의를 위해 대신 피흘린 한국 군인들이 돈으로 밖에 안 보이나? 사람 목숨 보다 돈? 한국은 여러 나라에 노후 함정들을 새롭게 보수해서 공여하고 있다. 양국 간 관계를 위해서 공짜로 주고 있다고. 이걸 세상의 많은 개도국이나 후진국들은 모두 자기들이 받고 싶어한다. 남미 국가들부터 동남아 국가들 대부분이 말이지. 헌데 한국 함정을 받은 그 여러 나라들 중에서, 받은 한국 함정에 러시아나 중국 무기를 인티한 나라는 딱 한 나라 밖에 없다. 베트남. 맞아, 너희 나라 베트남 말이다. 몰염치하지 않냐? 다른 나라들은 모두 한국을 찾아와서 관계를 이어나가지. 그런데 너희들은 그렇게나 달라고 징징대면서 막상 받고는 러시아 무기를 인티해? 너희는 상식이란 게 없냐? 창피함도 못느끼고? 자꾸 한국과 연결할려고 하지 마라. 양심 없고 후안무치한 베트남과는 역이고 싶지 않으니까. 거기 동남아에서 잘 살아.
@@Therefore75 Bạn là một người không nhìn nhận thực tế và không thường xuyên xem tin tức, tôi hiểu điều đó, bạn hãy thử suy nghĩ những gì tôi nói. Nếu Việt Nam muốn tiết lộ công nghệ K-9 cho Triều Tiên thì tại sao Việt Nam phải đi thăm Triều Tiên trước? Hàn Quốc sẽ nghi ngờ và sẽ không bán K-9 nữa, nếu Việt Nam có ý định đó thì Việt Nam sẽ nhận K-9 trước và thăm Triều Tiên sau, Hàn Quốc không thể làm được gì nữa. Điều đó thể hiện rõ ràng đường lối ngoại giao trung lập của Việt Nam, Việt Nam có thể hợp tác với Nga và Ukraine, Iran và Isreal/Palestine, Triều Tiên và Hàn Quốc, Mỹ và Trung Quốc, Việt Nam có thể làm bạn với tất cả. Đó gọi là “Ngoại giao cây tre”. Bạn là người Hàn Quốc và luôn bị Triều Tiên đe doạ tấn công, bạn sẽ không hiểu điều này. Hàn Quốc phải trở thành đồng minh của Mỹ để có thể bảo vệ mình. Hàn Quốc giàu lên nhờ Chiến tranh Việt Nam, đó là sự thật, bạn không nên chối bỏ lịch sử, Mỹ đã viện trợ kinh tế rất nhiều cho Hàn Quốc khi trở thành đồng minh tham chiến tại Việt Nam. Bạn nên nhớ, người dân miền Bắc và miền Nam Việt Nam chưa từng tấn công Hàn Quốc. Việt Nam và Hàn Quốc không có thù oán. Tại sao Hàn Quốc lại tham chiến ở Việt Nam? Người dân Việt Nam chỉ muốn được hoà bình và độc lập, không còn lính Mỹ trên lãnh thổ Việt Nam, Hồ Chí Minh đã gặp Tổng thống Mỹ Harry Truman đầu tiên và yêu cầu giúp đỡ năm 1944, nhưng Mỹ đã từ chối gặp mặt và Hồ Chí Minh đã chọn Liên Xô và chủ nghĩa cộng sản. Hàn Quốc đã viện trợ 3 tàu Pohang cho Việt Nam, nhưng Hàn Quốc đã tháo dỡ các loại vũ khí hiện đại trên tàu, hệ thống sonar, chỉ để lại pháo. Hàn Quốc chuyển giao tàu chiến cho Việt Nam, chiếc tàu đó trở thành của Việt Nam và Việt Nam có thể làm bất cứ thứ gì nếu muốn, nếu Hàn Quốc đưa ra điều kiện thì Việt Nam đã không làm như vậy, Hàn Quốc đã không nói gì. Hàn Quốc chuyển giao tàu cho Việt Nam chỉ với mục đích kiềm chế Trung Quốc trên biển, đó là mục đích chung của 2 nước và đã đạt được, cũng có thể Hàn Quốc đưa ra điều kiện rằng Việt Nam phải mua vũ khí của Hàn Quốc sau khi nhận chuyển giao tàu Pohang, bây giờ Việt Nam đã mua pháo tự hành K-9 để cảm ơn. Hàn Quốc đã nâng cấp quan hệ lên đối tác chiến lược toàn diện với Việt Nam, ý bạn muốn nói rằng Hàn Quốc cũng là một nước vô liêm sỉ vì đã hợp tác với một nước vô liêm sỉ khác? Đúng không? Mọi quốc gia đều vì lợi ích của mình. Hàn Quốc là nước có số người du lịch đến Việt Nam nhiều nhất mỗi năm, có 9.863 dự án có tổng vốn đăng ký 85,865 tỷ USD, Hàn Quốc là nhà đầu tư đứng thứ nhất trong tổng số 144 quốc gia và vùng lãnh thổ đầu tư vào Việt Nam, dù bạn có muốn hay không thì 2 nước vẫn có gắn kết và lịch sử giống nhau là đều bị chia cắt đất nước.
그래 그렇게, 자국 이익을 위해 여기 붙었다 저기 붙었다하는 나라에게 한국이 왜 방산 무기를 팔아야하지? 왜? 너희들, 베트남 이익에 도움이 된다면 북한과 군사훈련도 할 것이고 우리가 수출한 k9도 정보가 북한에 들어갈 텐데? 그런 나라와 왜 한국이 무기 거래를 해야 하냐? 그리고... 동일한 조건으로 한국에서 함정을 무상 공여받은 모든 나라들은 하나같이 한국과 관계를 이어간다. 해당 함정에 쓰일 무장을 한국에서 사가고 때론 업그레이드를 하지, 모든 나라들이. 단 한 나라 빼고. 어, 그 유일한 나라가 베트남이다. 다 동일한 조건으로 무상으로 받았다. 그런데 베트남만 후안무치한 짓거릴 했다. 배는 한국한테 공짜로 받고 쓰일 무장은 러시아에서 사는 유일한 국가가 너희들이라고. 조건이 없으니 그리고 받고나면 이제부턴 우리 함정이니 우리가 뭘하던 무슨 상관이냐고? 그러니 하는 말이다, 베트남놈들은 기본이라는 게 없고 오직 자기 이익만 채우려는 것으로 가득찬, 상종해선 안될 종자들이라는 걸 말이다. 너희들 보면 말이다, 사람이라면 갖는 양심이나 상대방과의 원만한 관계 맺기란 것이 없어. 베트남인들의 공통점이지.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오직 내 이익만 존재하고 그것만 중요한 족속들이 베트남 것들이지. 남미 국가들부터 동남아 국가들까지, 한국 퇴역 함정을 공여받은 모든 나라들은 조건이 없었어도 다들 당연히 한국에게 요청해 업그레이드를 했거나 무기들을 구매했다. 따로 조건이 없어도 이건 기본이고 상식이니까. 헌데 이런 게 없어, 너희들 베트남에겐. 창피함도 모르고, "뭐가 문젠데? 너희들이 우리에게 아무 조건없이 쓰라고 준 거 아니야? 그래서 우리가 쓰고 싶은 러시아 무장을 구매한 건데?"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고 이런 멍멍이 소리나 해대니... 다른 공여받은 많은 나라들은, 왜 너희들처럼 안 했겠나? 너희들처럼 당연한 걸 모르고,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오직 내 이익만 존재하는 천박한 민족하고는 역이고 싶지 않으니까 한국과 거래할 생각 말거라.
@@nguyen7868 그리고 또 헛소리하는데, 베트남이 함정 무상 공여에 대한 감사로 k9을 구매한다고? 밥 잘 먹어놓고 왜 자꾸 헛소리를 하냐? 너희들이 가장 좋은 자주포를 살려고 우리한테 접촉해온 거지, 무슨 감사함? 제정신이냐? K9은 세계 최고 성능의 자주포이고, 전세계 자주포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이게 좋으니 사려는 거지, 무슨 감사의 뜻으로 구매를 해? 그리고 그건 아냐? 너희들이 k9 구매 조건으로 한국에 100% 차관 제공을 요구했다더라? 그것도 당당히? 뻔뻔함이 대단해, 대단하다. 또 헛소리할 거 같아서 미리 쓰는데, 방산 구매에서 구매국이 판매국에 차관 제공을 요청하는 건 흔하지만 그건 대량 구매에 한해서다. 폴란드처럼 말이다. K2 1,000대 k9 700대 구매하는 폴란드도 100% 차관을 요구하지 못하는데, 베트남 따위가 100% 차관을 요구해? 인도네시아가 프랑스 라팔을 100억 달러 돈을 내고 구매했다, 차관 제공은 없이. 전액 현금으로. 그런데 베트남에서는 k9을 얼마나 사가기에 한국에 100% 차관을 요구한 거지? K9 10,000대 정도는 살 계획이냐?
@@Therefore75 Sau những gì bạn nói thì tôi đã hiểu. Bạn quá ám ảnh với những hành động của Triều Tiên và luôn luôn nghĩ các nước cộng sản khác cũng giống như vậy, tôi sẽ không trách bạn. Bạn có bao giờ thấy Việt Nam tập trận quân sự với Triều Tiên chưa? Triều Tiên chưa bao giờ đến Việt Nam tập trận, đó là điều đầu tiên tôi muốn nói, dù bạn có tin hay không. Triều Tiên có giúp Việt Nam phát triển kinh tế không? Tại sao Việt Nam phải tiết lộ công nghệ vũ khí để giúp Triều Tiên xoá sổ Hàn Quốc? Việt Nam có sử dụng vũ khí nào của Triều Tiên không? Triều Tiên có sử dụng vũ khí nào của Việt Nam không? Hãy cho tôi bằng chứng, bạn có bao giờ tự đặt ra câu hỏi không? Dù bạn có muốn hay không thì các Chaebol đã suy nghĩ rất nhiều trước khi đồng ý bán K-9 cho Việt Nam. “Lợi ích quốc gia là trên hết”, bạn đã từng nghe câu nói này chưa? “Không có bạn bè vĩnh viễn, chỉ có lợi ích quốc gia là vĩnh viễn”. Hàn Quốc trở thành đồng minh của Mỹ vì muốn Mỹ bảo vệ, Hàn Quốc bán vũ khí và viện trợ tàu chiến cho Việt Nam để kiềm chế Trung Quốc, Hàn Quốc không thích Trung Quốc và Nhật Bản nhưng vẫn hợp tác kinh tế, tất cả đều vì lợi ích của Hàn Quốc. Vị trí địa lý của Việt Nam quá gần Trung Quốc, Việt Nam không thể trở thành đồng minh của Mỹ, bạn hãy nhìn Ukraine bây giờ mà xem. Việt Nam bắt buộc phải trung lập. Tàu Pohang mà Hàn Quốc viện trợ cho Việt Nam đã bị tháo dỡ tất cả hệ thống vũ khí, radar, sonar phát hiện tàu ngầm, chỉ còn 2 khẩu pháo Oto Melara Compact cỡ 76,2 mm. Tàu Pohang là tàu săn ngầm nhưng bị Hàn Quốc tháo bỏ sonar, Việt Nam đã cải tiến Pohang thành tàu tên lửa với 8 ống phòng KH-35. Hàn Quốc làm như vậy cũng vì lợi ích của riêng mình. Nhưng Hàn Quốc vẫn im lặng, chứng tỏ không có điều kiện nào bắt buộc Việt Nam phải mua vũ khí Hàn Quốc để trang bị cho tàu Pohang. Hàn Quốc chỉ muốn Việt Nam dùng Pohang để kiềm chế Trung Quốc. Hàn Quốc đã viện trợ 3 tàu Pohang cho Việt Nam, thời gian chuyển giao 3 tàu Pohang là khác nhau, chứng tỏ Hàn Quốc cho phép Việt Nam trang bị vũ khí của Nga lên tàu. Tôi sẽ không nhận xét toàn bộ người Hàn Quốc chỉ vì những gì bạn nói, cách bạn đánh giá chung người Việt, chỉ là suy nghĩ của cá nhân bạn, điều đó chứng tỏ trình độ của bạn như thế nào. Tôi hiểu những gì bạn nói là “nguyên tắc cơ bản trong ngoại giao, không cần nói cũng phải tự hiểu”. Cho dù Hàn Quốc không có điều kiện nhưng Việt Nam vẫn phải mua vũ khí của Hàn Quốc để trang bị cho tàu Pohang, đó là nguyên tắc cơ bản trong ngoại giao, nhưng bạn cần phải hiểu, quân đội Việt Nam đã quen sử dụng vũ khí Nga hơn 50 năm và chưa từng sử dụng vũ khí phương tây. Tàu Pohang sử dụng các loại vũ khí và trang bị điện tử chuẩn Phương Tây, Peru, Colombia, Philippines, Ai Cập đều là đồng minh thân cận hoặc đối tác chiến lược của Mỹ, các nước này đều có kinh nghiệm sử dụng vũ khí hệ NATO, chỉ có duy nhất Việt Nam là sử dụng vũ khí của Nga / Liên Xô. 85% vũ khí quốc phòng của Việt Nam là từ Nga, trang bị tên lửa Nga lên tàu là điều tất nhiên, giảm thiểu chí phí huấn luyện. Hàn Quốc chuyển giao các tàu Pohang cũ cho đối tác sẽ giúp Hàn Quốc tiết kiệm chi phí rất lớn trong việc xử lý những con tàu loại biên này, đồng thời Hàn Quốc sẽ nhận được thêm tiền tự việc đại tu tàu. Người Hàn không hề mất gì mà lại còn được lợi ích lớn, nâng cao vị thế quốc tế, bạn nghĩ Hàn Quốc không có lợi gì sao? Ý tôi muốn nói Việt Nam mua K-9 của Hàn Quốc là hợp tác quân sự của hai nước, Hàn Quốc viện trợ tàu chiến cho Việt Nam, Việt Nam mua vũ khí của Hàn Quốc. Vấn đề vay 100% vốn để mua K-9 thì tôi không biết, không có bất kỳ bài báo nào đề cập. Có thể đó chỉ là tin đồn của người dân Hàn để phản đối việc bán K-9 cho Việt Nam, có bài báo chính thống nào của Hàn Quốc đề cập đến chuyện này không? Hãy dẫn chứng cho tôi.
베트남 옹호하는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은 안보에 대한 개념 자체가 없고 모든걸 비니지스 마인드로 사안을 살핀다.
살면서 이런사람들이 가장 위험하다.
자기들 딴에는 합리적이라거 생각하지만
이사람들은 이로인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전혀 그들 스스로 고려조차 안하는 인간들이다.
이런사람들 때문에 언제나 어느시대나 나라에 큰위기가 찻아왔었다는 것이다.
공산 베트콩에게 기어이 K9수출하나요?뭘 믿고?
그러게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네요^^
중국의 적이잖아
중국이랑 베트남은 월남전 다음 진짜로 전쟁했던 사이잖아
국제정치를 냉전시대 이념과 같은 낡은 틀로 바라보면 안됩니다. 현 시대의 국제질서에 맞게 바라봐야죠. 미중의 양강구도로 바라보면, 미동맹국인 한국이 베트남에 K9을 파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chrisJYJ90731지금은 ㅉ괴의 적이지만 내일은 ㅉ괴와 협력하고 천둥이를 넘겨줄 가능성도 항상 존재하지요.믿을 니라를 믿어야지...,
캐나다 잠수함 사업에 문제가 있을것 같은면 밀리터리 전문가로서 당연히 의견을 객관적 자료로 밝히면 될일인데 무슨 안좋은 말하면 기분나빠한다고 언급을 안한다고 합니까?
베트남과 협력 사업을 해본 경험상
베트남은 작은 중국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뒷통수 항상 조심하고, 털릴것 각오해야 합니다.
계약서 아무리 잘써 놔도 소용 없습니다.
자국 이익이 우선입니다. 모든 나라가? 우리도 다르지 않습니다. 국익을 위해 지혜를...
뭐 그거야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죠.
다만 베트남이 그런쪽으로 조심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저도 들어본것 같습니다.
@@hyunseong1215 자국 이익이 우선인 것은 맞는데 계약서도 무시하는 나라라면
그나라는 선진국이 될수도 없고 소문이 나면 앞으로의 모든 거래에 불이익을 받습니다..
@@kkachisalmo 저건 덜떨어진 바보라서 적는 한소연이구요... 우리나라도 샤머니즘 원시인 종교쓰레기 미개인이 있죠 그수준이라.... 그보다 높은 수준을 원하죠^^ 그냥 그렇다구요 뭐 남 얘기 해봐야 관심도 없고.....
@@김동현-t1t1h 그건 님아 세계정세 따라라... 그거까지도 못 보니 하소연 하는거임...그래서 님은 찾아가서 팔다리 모가지 잘라버릴수 있음....못하면 그정도고...이거임... 좀...cia도 자금 풀어서 정보 취득함... 끝... 하소연 받을려고 적는게 아님...어느정도 수준을 기르고 적어라는거임... 그정도 했으면 베트남에서 님 배신 했을까도^^ 그건 짱개점령지역도 비슷함 즈 지역 잡았으면 글쎄 망했을까를 보면...
진짜 베트남은 아니다
좀 찜찜하기는 하죠.
자주포한대에 포신 3개 장작해서 돌려가며 발사해도 좋을것같다.
@@kkachisalmo 팔고 찜찜한게 어니라 미국이 호주에 필수동맹에도 재밍기술 팔면서 어떻게 함요..그걸 파라는거죠 우리 정부 바뀌어두요...일찍 이찍 타령 한반도 타령 촌뜨기적는게 아니구요.... 찝찝한데 왜 팜... 프랑스가 혁명하면서 기아나 남미 영토 어떻게 유지한지 아시죠... 숙명인거임.... 우리나라 박정희 어떻게 봄 촌뜨기들은 잘했으니 끝...진보도 아니고 젊은세대는 잘못한거 떠져야지 이거아님.... 맞음...저도 그렇게 생각함 쓰레기짓은 욕하고 잘한건 혜택까지 줘야지 그다음을 바라볼수 있는거 아님 공부도 뭐 자금이 있어야 하는거죠... 전 이정도로 생각해서 적어요....
우리도 미국처럼 방산물자 수출을 국회에서 통제해야 합니다. 국회에서 심의 승인을 하는 제도를 마련해야 하죠. 베트남 따위에게 최신 자주포 수출이라니...?
공산국가와는 무기거래는 상종도 하면 안돼죠..
좀 불안하기는 하죠^^
@@kkachisalmo 우리가 일본처럼 디테일일 있다면 미국정보보다.... 물론 한국인 똑똑하죠 똑똑한게 다라... 적는거라....
베트남에 K9이라니.. 영원한 아군도 영원한 적도 없다는 말이 실감 납니다
미국 일본이 베트남에 중고 군함도 공여하려고 하더만요. 중국 견제의 한축으로 보는거죠
@@신-w2p외교란 정말 복잡하고도 어려운것 같습니다
네 공산권 국가로는 최초죠.
정신나간거죠
매우 날카로운 지적입니다 ....호주 탈락은 필연입니다. 캐나다 잠수함도 우리 생각대로 고집하면 탈락 가능성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캐나다 건국은 프랑스+현재 인디언 들이 주축이 되었는데
검증된 중형 잠수함을 갖고 있는 프랑스가 될 가능성이 no.1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해외에서는 다들 프랑스가 될거라고 하고 있습니다.
북한과 군사협력하는 베트남..하마스 지도부도 보호하는 테러지원국 카타르.. 이런나라에 왜 무기를 파는지 이해불가.. 특히 배트남에 파는 것은 정신나간 짓이죠
조금 다르게 생각할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북한의 군사협력 하지만, 신형 자주포 들어오면 기존에 받던 포탄공급을 받지 않아도 된다라는 것입니다. 군사협력체계에서 북한이 가장 필요한부분은 바로 탄약수입입니다.
근데 이게 노후화 되어서 더이상은 전력을 꾸릴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K9 도입하면 155MM 포탄의 수입은 기정사실화 되어 있습니다. 군사적 부분에서 오히려 득이 될수도 잇습니다.
테러지원국 카타르.... 이미 등돌린지 오래입니다.
그이유는 하마스 지도부를 통한 블랙마켓으로 비자금빼돌리던 상황에서.. 이제는 그짓도 할수 없으니.
무기대량구매사업을 바뀌게 됩니다.
특히 155MM 포탄 의 확보라는 측면에서는 아주 .... 빼먹기 좋은 소재입니다.
카타르가.. 하마스 때린다고 .. 이스라엘에 대한 선전포고도 안합니다.
그저 지켜봐서.. 자신들의 비자금 불릴 순간만 ... 찾고 있을뿐입니다. 그중에 제일 만만한게.... 바로 방산무기구매사업이고,
현재 카타르가 괜히 무기구매를 서두르고 있는게 아닙니다.
지금.. 돈을 쓰고.. 리베이트 찾을 구멍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순진하게 .. 종교 이념적인 판단은 현재 외교정세로서는 유아적인 판단일뿐입니다. ^^
기술 훔쳐간거에 대한 대응이 잘못 이란 말인가보네,
해도 해도 너무하군 훔쳐간 놈이 징징거리니 그쪽이 불쌍타 이거네..
맞아요. 근거 없는 국뽕처럼 나쁜것이 없습니다. 몇건 수출하였다하여 기고만장 마치 선도국가인것처럼 떠드는것은 그야말로 중국이 하는 웃음만 나오는 국뽕과 무엇이 다른가 ?
아무튼 이번에 우리가 호주에서 많은 교훈을 얻었길 바래야죠.
다른 유튜브가 말하기 어려운걸 바른 말들을 해주어 국민들에게 진실을 알리고 깨닫지 못한 유튜버에게 보란듯이 50만 100만 구독자들도 많아졌으면 합니다
국제관계엔 어제의 적이 오늘의 친구 내일은 적, 이런건 모 흔한 얘기임니다. 과거의 관계를 가지고 딴지 거는건 이 바닥에선 촌스런 짓이구요. 베트남이 공산국가건 과거에 전쟁을 했건 그건 전혀 중요한게 아닙니다.
중요한건 지금 중공 남서부를 견제할수 있는 세력이 베트남이고 우리는 이런 베트남에 무기를 팔아 돈도벌고 중공도 견제하고 배트남 역시 전력을 강화시켜 중공과의 전쟁에 대비해야 하니 이해관계가 딱 맞아 떨어지죠? 그럼 됩겁니다.
과거 70년대 미국이 중공과 관계 개선이 아주 딱 좋은 예시임니다. 지금은 다시 적이 되버렸으니 정말 이보다 더 좋은 예시가 없습니다.
정확힌 지적이십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역시 공산국가라는것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네요.
@@김정욱-u2m7u 문제는 베트남이 중국과는 견원지간이지만, 러시아와는 친하고, 러시아와 중국이 친하고 우리와 러시아는 적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베트남에서 러시아로 넘겨 주고 러시아에서 어딘가로 넘겨주기에는 딱 좋은 장비라는거지요. 베트남이 기계 작동을 스스로 깨우칠 능력은 안될테고 그러면 러시아와 상부상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봅니다. 장비는 가지고 있고 자주국방과 돈은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고 어차피 며칠 사라졌다 돌아온다고 해서 알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하면 얼마든지 감행할 수 있다고 봅니다.
베트남은 완제품만 팔기를
그건 저도 어찌될지는 모르겠습니다.^^
@kkachisalmo 질문이 아니라 바램입니다 ㅎ
냉정하게 보는 시각은 꼭 필요합니다. 캐나다 잠수함 사업도 호주 호위함 사업처럼 충분히 탈락할 가능성이 있는데 무작정 우리가 유리하다, 우리가 수주할거다 라고만 말하는 국뽕유튜브들이 잘못됐다고 봅니다.
KDDX 결국 우려했던일이 ㅠㅠ 총 건조 일정 준수를 위해 1, 2번함 건조타이밍을 줄인다면... 말그대로 사람 갈아넣겠다 이거네요.. 해군의 KF21 같은 사업인데 퀄리티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사업관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영상 잘봤습니다
문제는 사람갈아넣는게 문제가 아니라
2번함의 건조가 빨라지면
1번함에서 발견한 결함을 충분히 피드백 할 시간이 줄어든다는것입니다.
잘못하면
1번함의 결함을 그대로 안고 갈수도 있습니다.
캐나다는 독일제 잠수함 삽니다. 100% 입니다.
올해 중순에 베트남 군부가 북한을 방문해 북한과의 군사협력을 늘리겠다는 발표를 했었죠.
이거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그 부분이 상당히 걱정되기는 합니다.
공산당은 속성이 공산당일뿐 분명히 국제정세 국면이 바뀌면 이번에 공산당에 기갑장비 판게 독이 될듯
호주는 선체가 좀 크고 항속거리가 긴 전투함을 원하기도 했지만 미국산 무장을 선호하기때문에 ESSM이나 SM-2, 6등의 통합은 필수입니다. 한국산 호위함은 타국에 비해 가격 경쟁력은 있으나 크지않은 선체와 길지않은 항속거리 미국산 무장이 통합돼지 않은 점은 아주 큰 감점요인 이죠..
@@해오름-o8m 예 저도 이게 탈락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제댓글에... 이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한게 잇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장관련해서 현대HD 에서는 호주에서 개발한 통합시스템을 장착하기로 들어주기로 했어서 미국산 무장관련한 부분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상황이엿습니다.
문제는 다른데 있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요번 KDDX 사업은 한화 현대가 문제가 많았죠.. 그럼 한 가지 대안이라고 해야 하나.. 간단히 제 생각은.. KDDX 총 6척을 취역하려고 하니.. 각각 3대씩 나눠서 수주하면 어떻겠습니까.. 개발 기간도 단축이 되면서.. 1번함 2번함 3번함 각각 문제점 찾아서 KDDX 개발될거니..누가 더 잘 만들었는지.. 기술 비교도 될 것이고.. 함정 함선 전투함 이지스함은 현대나 한화나 다 잘 만드니.. 함정 함선 자체는 문제없다고 봅니다. 추후 수출할 때 판가름 나겠죠..정부에서 예산이 부족하지는 않겠죠...PS ~ 한화 시스템의 이지스 레이더 / LIG 넥스원이 CIWS-2 기대가 됩니다. KDDX 가 드디어 대한민국 방산기업 ADD 기술진 의해 개발이 된다니.. 너무도 좋네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어차피 설계는 한 회사가 해야 하고
다른 회사는 그걸 바탕으로 만들어야 하기는 마찬가지라 별로 차이는 없습니다.
실재로 우리는 기존 사업에서 그런식으로 나누어서 건조했고요.
한화가 설계까지 욕심을 내는 상황입니다. 공동설계로 가자고...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북한에서 k9자주포를 볼수있을지도... ㅋㅋ
다른 유튜버는 오직 국뽕으로 오판하게 하는데...이 유튜버는 팩트로 객관화하여 전달하니 좋다. 분석이 다른 유튜버와 차원이 다르다.
이리 정확한 분석을 해주는데 구독자가 별로 없네요,,, 타 채널처럼 국뽕위주의 듣기좋은소릴 해야돼는데,, 그래도 여기 채널은 진짜 진국이란거 구독자분들은 다 알고있습니다!!
저는 항상 사람들이 듣기 좋은 소리만 해주지 못하니까요.
거짓말이라도 듣기 좋은 이야기만 하는 채널을 사람들은 선호하죠.
옛날 부터 불편한 진실을 말하니 ㅎ
헐 결국 공산권에 그것도 북한과 불과 2달전에 국방협력 한다고 한 애들한테 포병의 핵심 장비를 파는구나. ㅋㅋㅋ 골 때리네
상식적으로 베트남 판매는 정부에서 막아야 하는거 아니냐? 9월에 베트남이 북한 가서 국방협력 악수 하고 왔다고!!! 미친.
13:00 얼마나 정보력이 딸리면 호주가 요구하는 기본 작전 개념도 파악하지 못하고
작년거리가 경쟁 함선의 60% 수준인 3000톤급대 충남함을 들이 밀었는지 한심함
@@baykim357 호주가 요구하는 작전개념에 맞는 선박을 설계해서 입찰에 응해야 하는데 그 비용만 수백억입니다. 실물도 없는 설계가 다인 상황이구요. 제가 보기엔 두 업체 다 그리 기대하지 않았으리라 봅니다.
@@forvictory68 이게 정답. 기본 설계 비용만 수백억 원임. 몇 년 걸리고. 수의 계약이면 몰라도 경쟁 입찰인데 우리 군에서 필요치도 않은 함정 크기를 새로 설계해 입찰한다? 바보죠.
그럼 일본은? 일본이야 자국 해자대에서 쓰는 크기이니 맞춰서 입찰한 것이고.
KF-21 국산화율 좀 더 높이자.
정말 그래야 합니다.
kf21의 가장 큰 문제점이죠.
@@kkachisalmo 엔진만 가능하면 끝임.... ge ee엔진에 연합만 해도 아마도...10년안에는...판가름 나지 않을까 개인적 예상요^^
지피지기 백전불패죠
재벌이 싫은거지 회사자체와 구성원이 뭔 죈가. 말썽쟁이 욕심쟁이 조폭스타일 재벌이 너무 싫다.
이건 뭐 유체이탈식 사고방식인가? 재벌이 싫다고 하는 것은 오너를 말하는 건가? 당신이 싫다고 하는 재벌이 원하는 것을 구현하기 위해 그 회사와 구성원들이 일하고 있는 것임
국세 수입이 빵구가 나서 모든 무기도입 사업이 미루어 지는 것.
시원합니다~~!!우리나라GPS~!궁금합니다~??♡♡
무슨 말씀이신지^^
까치살모님 KDDX 함정 추가 건조할까요
kddx는 추가 건조 안할것이고요.
이순신급을 대체하는 함선이 기획중인데
대충 kddx를 약간 축소한듯한 함선이 될겁니다.
@kkachisalmo 아 그래요
@@kkachisalmo KDDX-S 7000톤급 이군요.
까치살모님이 얘기한 장보고급의 치명적 문제가 뭘까요? 엄청 궁금해지네요
앞으로 10년은 굉장히 위험한 시기라 군사비 백조는 더투자되야함 북한보다는 중국 일본이 더 위협적임 해공군위주로 잠수함 이지스함 위주로 돈은 들지만 효과적임
@@최경혜-q4r 적극 동조합니다.
kf21 주요 부품중에 어디까지가 외산이고 어디까지가 국산인지... 궁금하네요. 너무 전문적이려나?
베트남은 곤란해요
100% 선금받고 거래하는것이라면 몰라도... 아주 제대로된 진상인데... 약속과 계약이라는 개념자체가 수준이하입니다.... 그리고 경제로는 우리와 밀접하지만 사상적으로 북한과 더 친밀한 나라에 우리나라 최신 기술이 들어있는 무기를 판다?진짜 아닌것같습니다.
아니 절대로 안된다 생각합니다.
굳이 사회주의 국가에 무기 수출을 해야 하나 싶네요.
한화는 지금이라도 철회하세요.
현대가 기밀을빼돌렷으니그런거아닌가? 입장을바꿔생각해봐라
공동개발 끝 ~!!!!!
그건 아직 모릅니다.
공동개발이라는게 말처럼 쉬운게 아니라 합의점을 도출하려면 오래 걸리니까요.
까치살모님
K9자주포를 대공포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한다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참고로 미국육군도 155mm 대공포 mdacs를 개발한다는데 이것에 대하여도 한번 다뤄주실수 있나요?
아 그건 저도 올리려고 하는 주제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솔찍히 별게 없는 내용이라 단독 주제로 올리기에는 좀 부족해서 망설이다 보니
다른곳에서도 많이 올렸더라고요.
아무튼 다른 주제와 같이라도 올리긴 할겁니다.
그런데 별건 없습니다.^^
차라리 2번함을 당기지 말고 2,3 을 동시에 건조하는 건 어떨까 싶네요..
1.2 번함 각가 현대 한화에서 건조하고... 문제생기면. 포기하는 것으로 방사청이 유도한다고 합니다. 일종의 내기죠. 시부럴... 방사청.
이번 고소로.. 지들도 다칠까봐... 둘이 내기붙게 만든다고 합니다.
실질적인 것은 함선건조예산을 다음정권으로 미루게하려는 조작질 같고, ..
좌우간 뒷맛이 쓴.. 결과입니다. 아주 전 한화의 고소에 방사청 윗대가리들 다작살내고. 정치적인 관련해서 전부 쳐박아 둘 기회라고 생각한 1인입니다.
이순신급에 충남급레이더 달아서 수출용으로 괜찮을것 같은데요 ㅎ
그게 언제적 설게입니까^^;;
@@kkachisalmo 이순신급을 이렇게 개량을 하면 좋았을텐데 아쉬워서요 ㅎ
우선 레이더를 달려면 마스트부터 전면적 재설계를 해야 하고 기존에 비해 무거워지는 레이더와 마스트 때문에 함 밸런스도 다시 잡아야 해서 공사범위가 예상보다 클 겁니다
즉 경제성이 없어지는 것이죠
까치살모님이 주장하는 것 처럼 배치4를 신규사업화 해서 함의 크기를 크게 재설계하면 그게 이순신급 사이즈가 되는 거죠
@@無用之用-v2r 내년부터 개량하는 이순신급 레이더도 마스타 큰변경 없이 최소한에 sps-560k 라도 달아 줘야 하는데 나중에 mw-08유지 보수가 오히려 돈이 더들고 힘들텐데 우짤라고 그러는지 한심하네요.ㅉㅉㅉ
@@dgf-l9d 애석하지만 sps-560k도 현재 이순신급 마스트에는 달기 너무 무거워서 장착하려면 마스트 재설계가 필요하고 예산이 너무 많이 든다고 장착 포기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무기체계가 그동안 확장성을 너무 간과해 온 것에 대한 문제점이 현실화 되고 있죠
지금 계산하면 떠돌던 대당 1400억 기체가격이 맞는구만 오히려 좀 초과되지만 일반장비도 있으니
이 돈은 우리 정부가 지급하는게 아닌
카이가 지급하는겁니다.
그러니 총 비용에 포함시키면 안됩니다.
@@kkachisalmo 저는 1400억 넘어도 이해합니다. 초도 양산인데다가 20대 밖에 안되니까요. 어쩌면 그 이상 드는것도 당연하게 보는데 계속 기체가격을 낮추면서 호도하는 느낌이 강해서.. 원래 외국산 도입가 계산할때 재반시설 교육비 기초무장 및 기체가격등이 보통이지만 이건 국산이라서 순수 기체가격만을 계산할수도 있긴하죠. 단순 해외 도입가랑 비교하면 싸게 느껴질수도 있는데 실제로는 훨씬 비싸죠. 차후에 무장 도입하고 개발비를 기본양산수량에 1/n해서 계산해야하니까요.
아니 카타르는 레오파트 A7 도입해 사용중인데 뭔 흑표를 ?!!! 각설하고 캐나다 사업단이 한국 조선소 방문한건 그간 서방 조선소만 다녀갔다가 한국은 답사한적 없어 처음으로 다녀간것이지 한국 잠수함에 반해서 갔다느니 하는 건 허위선동!!
그렇긴 합니다.
그리고 우리 장보고3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그걸 해결하지 못하면
@@kkachisalmo 치명적인 문제가 뭘까요? 궁금하네요
@@linktop4495 수직발사관입니다.^^
@@kkachisalmo 수직발사관이 문제이면, 장보고 3의 수직발사관은 없애면 되는 것 아닌가요? 그럼 거주공간도 더 많아질텐데요..
@@김동현-t1t1h무게중심 문제 때문에 전체 설계를 모두 다시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지요.
이전에 한화에어로가 납품하는 엔진가격이 140억이라고 했죠. 1대가요. 2대면 280억.. KFX개발하던 시절에 엔진가격이 70억이라고 했었던 것으로 압니다. 인터넷상으로 현재 AI Overview
Learn more
GE F-414 jet engine price negotiation: US wants $1.1 billion ...
The F414-GE-400 turbofan engine costs around $3.71 million per unit when produced by General Electric (GE). 한국돈 대략 50억...
이렇게 나옵니다. 정말 한화에어로가 1대당 140억에 납품한다면, 결국 kf21 의 가장큰 마진을 미국이 가져간다는 얘기가 될 것 같습니다. 280억 두대 엔진가격 빼면 나머지에서 한국의 제조업체들은 인건비 하고 약간의 마진 정도만 붙이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아직까지 우리는 뺑이치고, 약간의 인건비를 가져가는 산업구조에 머물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리고 이런 바가지 가격때문에 국산엔진 개발하겠다고 나선 것 아닌가 싶습니다.
네 지금 우리 kf21의 가장 큰 문제중에 하나가 바로 낮은 국산화률이고
그래서 지금도 국산화률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죠.
호주가 작전요구사양을 말해주지 않아서 그렇고 단가가 낮아서 큰함정을 제시하지 못한 것입니다. 호주내생산에서 두업체 다 손해보기에 잘 떨어진 것입니다
호주는 이 아섭에 단가를 고정하지 않았습니다.
캐나다 잠수함도 지금 프랑스 블랙스워드가 유리한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답니다 특히 디젤개질 AIP에 관심이 많다고 하더군요. 거기다가 유빙이 많은 북극해 특성상 수평타가 함체에 있는게 유리하겠죠.
호주도 케나다도 영연방이라서 쉽지 않을겁니다.
당연히 요구 조건에 마추어 주어야 되는대 안 맞다면 가격 납기기한 이건 두번째 이야기가 되겠지요.
kddx 기대되면서도 수상함중에 가장
우여곡절이 많은 배가 아닐까 걱정됩니다
지연되더라도 2번함은 서두르지말고
초도함에서 문제점을 개선하고 건조됐으면
좋겠는대 문제는 최악의 상황으로 건조시기가
늦춰짐과함께 실전배치되는순간 타국의
전투함과 비교시 능력이 뒤떨어질까 걱정되네요
계획상 진작에 시작해도 늦어진판국에
갑갑합니다
우리나라 잠수함의 그 문제점이 무엇인가요?
수직 발사관입니다.
강아지들이 자라며 서열경쟁을 하듯이 밥그릇이 달려있는 영역에서 치열한 싸움은 당연한겁니다... 영역전쟁에서 밀리면 어떻겠습니까... 밥그릇이 비는겁니다... 미래가 통채로 사라지는것이지요...
두업체간의 경쟁을 합리적으로 이끌어야 하는것이 방사청의 행복한 고민이지만 방사청 일반인들이 능력이 좀 부족한것 같습니다... 해법을 찾지못하고 이리저리 폭탄돌리는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사는곳에서는 어느정도의 불합리들이 함께합니다... 지금은 불합리한 일들의 사연들이 터져나올라고 하다가 경영자들의 결단으로 시궁창싸움은 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화시스템이라는 방산업체의 역활을 매우 주목합니다... 상선경쟁력에서의 우위를 가진 HD현대라 하더라도 군함경쟁력에서는 우위를 장담할수 없고 결국에는 한화그룹의 방산사의 협력을 받는 한화오션이 더 경쟁력이 높은 수준이 된다고 봅니다... 한마디로 군함에 특화된 조선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해군구축사업은 기본플랫톰들을 구축하는 국가사업입니다... 해군 수뇌부와 방사청이 무슨 교감을 나누었나 모르지만 FFX4계획을 변경한 이유 강력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봅니다...
예산이 적으면 대수를 줄여서라도 플랫톰 기반구축을 성공해내야 하는 국가계획을 변경한 분들의 지성에 어의가 없습니다... 저는 당초계획대로 가야 한다고 봅니다...
FFX-4가 시작되면 기반 플랫톰구축이 되어 어떤 요구의 군함요구에도 유연한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해군의 요구도와 조선사의 경쟁력을 함께 만들어가야 하는 국가계획입니다...
어떤 간큰 인간들이 틀었는지 조사해서 공개되야 한다고 봅니다... 해군 경쟁력 확보계획은 예산을 이유로 틀고 엄청난 규모의 무기체계도입사업을 벌리는 자들이 궁금합니다...
호주탈락건은 우리의 발전계획이 늦어서라고 보고 우리가 이유를 찾아냈습니다... 저도 적정 플랫톰 미비라는 것에 동감합니다... 까치님께서 이런저런 걱정꺼리를 말하시지만 전반적인 능력에서 우리가 가장 앞서있는건 사실같습니다... 우리의 능력에 도입국의 요구도를 잘 반영해서 현명하게 대처해가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까치살모도 가격과 빠른 건조라고 한것 같은데 ? 이 영상에서는 다르게 말하시네요
제가 그랬나요?
저는 주로 호주의 조선업 발전에 우리가 기여할수 있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그리고 그나마 한화에서 오션4300이라고 좀더 개선된 함선을 재안했다고 이야기 했죠.
한화던 현대던 안보에 저해되는 상황이되면 냉정하게,여론의앞에 세우면됩니다.
현대중공업에서 보안사고 발각되자마자 방사청에서 원칙대로 처리했으면 지금의 문제가 없었음.
보안사고에도 불구하고 상세설계 업체로 지정하면서 지금의 모든 문제의 시작이 됨.
당시 대우조선/한화애서 상세설계 업체로 지정되었다면 이번 보안사고관련 모든 이슈가 당시에 다 정리됬음.
방사청에서 규정을 변경하면서 현대 HD 선택하면서 사업 끝까지 잡음이 발생함
그리고 지금 이 모든 상황을 업체 문제로 치부함.
6조원 사업임 6조원……..한화오션에서 순순히 물러나면 주주들에 배임으로 고소당함
국방사업 이전에 대한민국 경제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임
절대로 업체 특히 한화오션의 문제는 1도 없다고 생각함
@@caddjk 정확히 맞습니다.👍👍👍
2 등
축하드려요^^
상세설계를 하려면 기본설계의 결과물(도면, 계산서 등)이 있어야 하고
기본설계를 하려면 개념설계의 결과물이 있어야 하는게 당연한데...
기본설계 입찰을 실시하려면 개념설계 자료를 입찰참가자에게 배포해야 견적 금액이 나오는데...
A사의 고발 건은 방사청이 개념설계 자료를 기본설계 견적시에 배포하지 않고 입찰해서 B사가 개념설계자료를 불법으로 입수했다는 건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어차피 개념설계는 개념설계입니다.
그정도의 투자는 업체에서도 얼마든지 자채적으로 할수 있고
그래서 그정도는 현대의 투자로도 얼마든지 매울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한화가 200억을 자채적으로 투자해서
kddx에 대해서 현대만큼의 설계를 해 놨을까요?
@@kkachisalmo 제가 궁금해 하는 것은,
방사청이 개념 설계를 A사에 외주 줬으면 그 설계 결과물에 대해서 방사청이 권리가 있는 것이고.
방사청이 기본 설계 용역을 주려고 하면, 어떤 개념의 배를 기본 설계해야 하는지 '개념'을 정확히 전달해 줘야 하는 거 아닌가 해서요.
기본설계 입찰 혹은 수주한 B사가 발주처(방사청)에서 제시한 '개념' 에 상관없이 자기들 임의 대로 개념을 잡고 기본 설계 한다는 것은 아주 생소한 방식이라..
왜 기본설계 입찰하는 회사가 개념 설계 결과를 불법적으로 취득해야 하도록 제도를 만들어 놓은 건지 이해가 안되어서요.
만약 이제 A사가 상세설계 입찰/수주하면 기본설계 자료 없이 진행하지는 않을 것 아닙니까.
이전에 함선 건조 사업에서도 이런 식으로 했다는 면, 그게 무슨 장점이 있어서 이런 식으로 한 건지 모르겠네요
@@KHLee-bb9uw 저도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KHLee-bb9uw 옯겼습니다ㅏ. 감사합니다.ㅆㅆ 밑에 댓글이였네요.. ㅋㅋㅋ
문제점에 대한 평가는
누구나 할수있다고 봅니다
특히
해당영상 제작자분의 분석력 이라면 신뢰성이 크다 봅니다
현대가 군사기밀누출을 했으니 KDDX지연문제는 HD가 그 원인인데 왜 한화를 비난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HD현대조선이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면 KDDX가 지연될 일이 없었습니다.
예 맞는 말씀이십니다.
오늘 L-SAM 개발 완료에 대한 이야기들이 뉴스에 나왔는데요, 그 내용 중에 '활공 단계 요격 유도탄'이라는 처음 듣는 물건이 언급되네요. 어떤 목적을 가진 유도탄인지는 명칭 자체에서 바로 알 수 있습니다만, 혹시 까치살모님이 이 체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다뤄 봐주실 수 있나요?
그 기사를 자세이 보지는 못했지만
아마 이녀석을 이야기 하는걸껍니다.
ua-cam.com/video/4aJu21sGigo/v-deo.html
@@kkachisalmo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해당 내용을 본 것은 여깁니다.
ua-cam.com/video/OguGtMlqtLY/v-deo.htmlsi=LtlqJbmdbMRv5iws&t=121
여기서 활공 단계 요격 유도탄이 L-SAM 2와 별개의 물건으로 나오는데요, 이게 링크걸어주신 영상에서 L-SAM 블록 2로 호칭하신 체계일 수 있다는 말씀이시죠?
@@Stillmalfunction 아니요.
l-sam2 라는건
아에 새로운 포대가 아닌
그냥 기존 l-sam 포대를 개량해서
거기에 고고도 미사일을 포함시키는건데요.
그때 고고도 요격미사일과 함께 할공단계 요격체계도 같이 포함입니다.
한마디로 지금 l-sam이 탄도미사일 요격미사일과
항공기 요격미사일 두가지로 이루어진것처럼
l-sam2는 고고도 요격미사일과
그리고 할공단계 요격체계 두가지로 구성되는겁니다.
지금 뉴스들에는 정조대왕함이 sm-3 와 sm-6 미사일을 달고 당장 탄도탄 요격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던데
이 미사일 들이 수입한 것이 맞나요?
이전 소식에는 미국이 sm-3 와 sm-6 에 대한 우리나라 수출 허가가 아직 나와있지도 않고,
우리가 발주도 되지 않아서 우선 sm-2 만 달고, 몇년 후나 들어올 것을 기약한다고 하였던 것 같은데요.
1조원의 전투함이 sm-3, sm-6 미사일도 없이 몇년동안 취역해 있다면, 그리고 그 미사일을들 납품 받을 날이 기약도 없다면
예쁘고 비싼 쓰레기가 되는 것 아닌가요?
어떤 것이 맞는지요..
SM3 는 이미 미의회 허가 떨어져서.. SM3 구매결정 난상황입니다.
다만 SM6는 아직까지 협상중입니다.
즉, 구매결정은 낫는데. 예산확보가 문제인 상황입니다. SM3 관련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다만 SM2 관련해서 현재 고장부위전면 전수검사를 요청한 상황을 빌미로 협상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illee5759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결국 배는 배치 되었는데 미사일은 달지도 못하는 깡통이 되었다는 것이네요.
kf21도 그렇고, 예산과 배치, 그리고 무장의 3박자가 다 맞아야 하는데 왜이리 매번 삐그덕 그리는 지 모르겠네요..
기존 세종대왕급 3척도 개조하는 것이 더 좋지않을까요? 앞으로 15년 이상은 더 써야 할 것 같은데요..
@@김동현-t1t1h예. 세종대왕급 개조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야 뭐하냐 술 안 따르냐 자냐
한화의 고소취하는 아직 남아 있습니다
한화는 한번 크게 혼이 나야 합니다
kddx는 현대로 주는게 맞습니다
위에 적은것은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현대가 양아치짓 한것은 맞습니다. 다만 방위청에서.. 이를 비호해준것에대해서 반발한것이죠.
문제제공은 현대가 한것은 맞는데 문제는 이를 통제하는 기관인 방사청도 짝짜궁되서.. 밀어준것이라고 하는 것이죠.
관행이니 뭐니 떠벌려 대면서... 그러자.. 한화가 덤비니. 쉽게 반박하지는 못하고,
방사청에서는 다칠사람 많아서 . 대충 봉합한 상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오히려 . 지금 KDDX 관련해서 싸움을 붙인 꼴입니다.
지들 안다치려고 말이죠...
단순히 한화의 잘못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건이기도 합니다.
요즘 유튜브 댓글 관리가 엉망인 것 같아요. 지금 여기에서만 제 댓글 4개 정도가 쓰자마자 바로 안 보이네요.
댓글 길게 쓰시는 분들은 따로 저장할 수 있는 곳에 쓰고나서 옮기세요~
근데
기본설계가 뭐그리 비쌉니까
윈도 ㅌㅌㅌ 전체글 지워져서 욕은 하기 싫고....
선생님 섬네일 보고 들어왔습니다.... 저것만으로도 만족요^^ 가즈아~! 보다 더 나은 한국말 없을까요 능력자 한국인 소수로 태어난 분들 능력을..... 표현이 품위와 품격을 말해주는거라...존나개간지미쳤어 지리네 비싸네 싸네 노빠구 빨구 엥꼬 만땅 이런거 말구요... 사투리 방언도 언제나 환영^^
터키는 교육에 받지 말아야함...
결국 부메랑 됨
이미 그 나라는 우리에게 돈주고 물건을 사갔는데 어떻게 빼나요^^;;
우리가 베트남에 이익이 될수록
베트남은 북한과 멀어질것.
그리고 베트남은 미국 중국과 전쟁해서 살아남은 나라.
헌국 카타르 베트남 동맹❤❤❤
kddx-s(6척) 건함계획 있나요?
나라 자체가 돈 앞에서 그냥 개가 되는구만. 베트남이 어떤 나라인지 기업총수들 불러다가 간증타임이라도 가져라.
까치살모님은 기업체의 속성에 대하여 생각해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기업은 자체 능력과 영업력으로 생존을 위해 살아가야 하는 것이 제일의 목적이고 수단 입니다.
즉, 기업은 오로지 정부의 심부른꾼이 아닙니다.
현 체제는 방산업은 방사청이 주가 되어 각 기업들에 일감을 골고루 나누어 주는 상태 입니다.
기업이 자체 능력을 열심히 늘려서 발전을 해야 하는데, 그 위에 정부가 콘트롤 하고 있으니, 열심히 해도 그 걸림돌에 발전을 할수 없는 것입니다.
무기에 대한 모든 기술과 노하우는 전부 add에서 가지고 있고, 기업은 무슨일이던 정부 허락 없이 진행할수가 없습니다.
정부의 오더를 수행하는 심부름만 한다면 기업은 더 이상 클수도 없고, 나누어 먹기식 경제라면 , 노력에 대한 의미가 없는 것 입니다.
즉 정부와 방사청의 현 체제는 기업을 키워주는 것이 아니라, 발전에 저해가 되는 것 입니다.
방산 기업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자기만의 노하우외 기술이 있어야 하는데~~ 이게 없으면 뭐하러 기업이 사세를 늘려 나가나요~
즉 저는 한화의 클레임이,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저는 국내 대기업에 평생 근무하다 , 그것도 영업직에서 오래 있었어요. 그리고 얼마전 정년퇴직 했습니다.
제가 보는 생각은 정부의 유연성이 부족한 생각 , 꼰대같은 리더쉽이 발전을 가로막는것으로 보입니다.
시대가 변하는데, 오래된것은 고쳐야 , 같은 노력에도 더욱 발전 합니다.
그건 민간 분야 이야기죠.
방산 분야는 다릅니다.
정부로부터 일을 받는 분야인데
정부의 통제를 받지말라니요.
그런건 심지어 미국에서도 말도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그 대다한 미국의 방산기업들도 정부의 통제를 받고 있습니다.
말씀도 이해가 가지만, 그렇게 주도권을 업체에 넘겨준 결과가 미국과 유럽의 방산업체들입니다. 우리는 정부 주도로 해도 그들 턱 밑까지 쫓아왔고 모든 사업이 KDD 주도로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업체 주도로 변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우리 식의 업체 주도라 차이는 있겠지만요.
방산업체의 속성은 말씀한대로 이익추구가 최우선이죠.
근데 보통 무기장비의 원천기술은 대개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기업입장에서 정부가 꼰대스럽다고하더라도 정부한테 원천기술 로열티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에
기업이 자기 맘대로 뭘 못합니다.
이것은 방산이라는 업계 특수성입니다.
천하의 록히드마틴도 미국구부, 미의회의 간섭을 못막습니다.
이게 싫으면 방산업을 하면 안되요....
@@kkachisalmo
정부의 통제를 받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정부가 기업의 특성을 이해 못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민간이던 정부이던 어떤 프로젝트이던지 오더를 준 조직은 해당 프로젝트에 많은 영향력이 있어요~
예를 들어 배를 하나건조하는데 정부의 오더만을 수행 한다면 기업이 최소의 비용으로 원하는데로만 만들어 주면 끝일것 입니다.
그런데 책임감 있는 기업이 프로젝트를 진행 하다, 주인의 오더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문제를 이야기 하고 나름 개선책을 연구하여 ( 비용도 들고, 시간도 들었겠죠 )
더 휼륭한 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배를 완공 하고 나니, 기업에서 그동안 문제점을 개선 하기 위해 투자한 노력과 기술은 , 다 물거품이 되는 것 입니다.
기업도 나름 연구를 하여 개선을 해 주었으면, 그만큼은 기업의 몫을 유연성을 가지고 인정해 주어야 하는 것이겠죠
( 향후에 그 기업에 자기가 개발한 기술을다른 배에서 사용 하고 싶은데 정부가 사용 못하게 한다면?? )
그런데 정부는 기술은 오로지 정부의 몫이고, 당신은 하는 일만 하면 그뿐이야~ 라고 정의를 합니다.
그이후로 그 기업은 배를 만들때 자신의 정성과 노력을 불 필요한 행위로 인정할수 밖에 없고, 이후로 알면서도 개선책은 손대지 않습니다.
정부의 의견대로라면 정부가 오더를 준대로 했으니, 정부가 책임이다. 라고 주장 할수 밖에 없는 것이고요~
기업은 자기가 속한 방산 분야에서 자신의 프라이드도 대한 갖지 못합니다.
그런데 정부는 자기가 정한 원칙도 어기면서 자기맘대로 진행 한다면, 기업도 당연히 그 원칙에 대하여 이의 제기를 할수 밖에 없는 것이고~
특히나 그러한정부의 선택이 투명하지 않아 보이면, 그것에 수긍하는 것은 , 수긍 하는 기업이 그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하지말라는 말과 같이 느끼게 됩니다.
아니면 혹시니 개인 리베이트를 원하는 지도 고민 하겠지요~
한마디로 방사청이 한 기업의 공적과 노력을 한칼에 날려 버릴수 있다는 것 입니다.
@@거북이-v8g고집이 좀 있으신가 보네요. 누가 봐도 정부 통제를 받기 싫다는 의미로 읽히는데요?
경쟁사의 기술과 정보를 가져가서 기본설계 용역을 가져간 현대의 행위를 누설이라고 표현하는 까치살모는 객관성을 저버리는 것이다. 그건 누설이 아니라 탈취라고 표현해야하고 도덕적인 면으로 치부하는 것은 중국의 기술 도적짓을 옹호하는 것과 다르지않다.
김회장 아주 그냥 북한에 팔지 그래???...
과거의 베트남이 아니잔습니까^^
@@kkachisalmo
아무리 중공과 적대적이라해도 공산국가는 공산국가...
문제가 뭔지 구체적 내용은 이야기안하고 탈락했다고 문제가 있다고만 이야기하면 뭐여이게 재뿌리는겨 잘모르면 이런거 올리지마시오
밀리터리 유튜버라기 보다는 군사관련 정치질 유튜버 라고 자꾸만 느껴짐
여기는 그런데 아님... 그런데 많긴한데... 저는 다 차단함..
'현실을 알고 문제점을 직시하고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
설계개념, 디자인부터 선진국답게 업그레이드해야 할텐데, 똥별들이 방해나 안하면 다행이겠네요.
어차피 수출품이니 똥별하고는 상관없습니다.
2.3번함을 함께 진행해서 하나씩 맡기면 되지 않나 ?
대한민국은 하루 빨리 국방을 비즈니스를 위한 수단으로 삼는 것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국방이 목적이고 비즈니스는 수단에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돈을 위해서라면 한 두 단계 거치면 우리 목에 비수가 되어 돌아오는 짓도 한다는 것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행동입니다. 베트남에게 K9이라니.... 그리고 한화와 현대는 자신들의 밥그릇을 위해서 국방을 그르치는 짓을 멈춰야 합니다.
베트남에 K9 수출하는 것을 많이 우려하시는데, 사실 K9 이 첨단기술제품이 아니에요. 핵심은 포신과 엔진 그리고 사통장치인데, 포신은 뜯고 긁어본다고 만들수 있는 것이 아니고, 엔진도 역시 베트남이 카피할 능력이 없고, 사통장치도 베트남이 만들 것 같지 않고, 그리고 현가장치도 중요한데, 이부분도 베트남이 죽어다깨나도 못만듭니다. 북한 기술자가 몰래 베트남가서 K9 들여다 본들 배워 갈만한 것이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성능에 질겁하겠죠.
그리고 자동화된 K9A2 도 요즘 로봇기술에 비하면 첨단 기술이 아닙니다. 다만 고장안나고, 장시간 반복해서 작동하는 것이 기술인데, 작동 메카니즘 자체는 그냥 평이한 기술입니다.
뭔가 단단히 착각하시는데 ...... K9 관련해서 첨단기술제품은 맞습니다.
포신 엔진은 .. 사통장치는 사실. 그저그렇습니다. 서방제품의 평균정도이죠. 다만 포신도 니켈도금관련한 포신제작부분에서 신기술공법을 취득해서. 조금은 나아졌을수도 있지만,
K9 의 가장 큰장점은 바로 현가장치입니다. 포발시의 충격에 대해서 세스펜션으로 반동을 줄이고 .
차체에대한 포탑링의 소재부분에서 첨단제품입니다.
거기에 K10 으로 인한 포탄자동공급차량까지 기술해서.. 상당히 많은 부분이 다른 자주포에 비해서 앞서 있습니다.
터키의 푸르나 역시 이부분에서 부품만 공급해서 최종조립만 할뿐.... 이에대해서 .. 터키는 손도 못데는 상황입니다.ㅏ
차체의 용접및 건조.. 관련해서 기술이전을 해주었고, 자체적인 철강으로 제작하는 수준이 푸르나. 입니다. 실질적인 것은 우리부품을 대거 사용하고 .
엔진은 미국엔진을 . 가져가고 쓰고 잇습니다.
지금 베트남 기술력은 사실상 0라서 . 신경도 안씁니다. 문제는 다른데 있습니다.
베트남이 원숭이 쉐리들이...... K9 사려왔으니... 100% 차관으로 구매를 요구했다라는 것입니다. 그것도 아주 당당히.
미국이 차관으로 그렇게 해줫으니 니들도 당연히 그렇게 해줘야 한다고 ... 왔다고 합니다.
얘들. 한마디로 진짜로 뭣도 모르는 놈들입니다.
현대 현대로템 에서... 한화관련해서 ... 얼척이 없어서.... 지금 현대 로템관련해서 .. 지하철공사 대금도 지급을 안하는 상황인데.
100%차관으로 K9 사겠다고 왓으니. 이건 무식한것인지.. 용감한것인지. 모를 지경이라고 합니다.
다시 대금문제부터 해서 현금장사로 유도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billee5759K9을 폄하하는 것은 아니고요.
저도 얘기했지만, 포신, 현가장치, 엔진 등은 중진국 이하 국가들은 절대 카피못하는 것 알고 있습니다. 다만 기계적 메카니즘으로 볼때 K9의 기계적 기술은 선진산업국가 측면에서 볼때 첨단기술이라고 볼 수 는 없다는 의견입니다. k9 의 가장 큰 장점은 신뢰성있는 기계적 메카니즘에 절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있다고 봅니다.
현대가 대우조선을 집어 삼키려다 실패했는데 그때 갑질을 많이 했는데 거기에 대한 이야기는 쏙 빼고 이야기 하네요~ 부도덕한 짓을 저지른 현대에게 면죄부를 주고 있다고 봅니다~ 한화만 깔 일이 아니지요~~
베트남은 중국의 적이니까 중국 견제로 수출은 적합하다고 봄
충남급 너무 작다고? 경하와 만재 배수량은 알고나 있나? 충남급 3000톤은 경하배수량 4300톤은 만재 배수량! 이 정도는 알고 있어야 기본 밀덕은 되지 않나? 이런것도 모르면서 너무 작아서 탈락이 된 원인을 맞추지 않았냐 하며 자뻑은 쫌 쪽팔리지 않나? 호주가 원하는게 있어 비록 탈락은 했지만 8000km 이상의 순항거리는 결코 짧은 거리가 아니라는거! 인천발 시드니가 딱 이거리!
Korean copied Turkish KAAN!!
무슨 말씀이신지^^;;
우린 생산 시작이고 터키는 시제2호기도 못 만드는데 먼 카피. 탑제할 전자장비는 있나?
전투함 k9 k2 무인기 부품 한국에서 사가는거 아는가?
Idiot!!!
Người Hàn Quốc không có tư cách để chỉ trích hoặc nghi ngờ người Việt Nam. Hàn Quốc có được ngày hôm nay là nhờ vào Chiến tranh Việt Nam, nói cách khác là Hàn Quốc giàu lên nhờ Việt Nam. Các công ty Hàn Quốc ở Việt Nam không phải làm từ thiện.
Tôi có thể khẳng định rằng, quốc gia có xung đột nhiều nhất với Trung Quốc là Việt Nam, Trung Quốc đã đô hộ Việt Nam hơn 1.000 năm và rất nhiều cuộc chiến đã xảy ra, lần cuối cùng là năm 1979, Triều Tiên ủng hộ Trung Quốc tấn công Việt Nam năm 1979. Triều Tiên cũng giúp đỡ Việt Nam trong chiến tranh chống Mỹ năm 1975. Trung Quốc cũng giúp đỡ Việt Nam chống Pháp năm 1954. Liên Xô là nước giúp Việt Nam nhiều nhất trong 2 cuộc chiến. Việt Nam vẫn biết ơn những điều đó cho đến bây giờ, chứng tỏ Việt Nam là đất nước coi trọng tình nghĩa, không phải bội bất cứ ai từng giúp đỡ mình. Nếu Việt Nam có được K-9 và tiết lộ bí mất công nghệ cho Triều Tiên hoặc Trung Quốc, đó chính là hành động tự sát. Không có gì đảm bảo Triều Tiên sẽ không chia sẻ nó với Trung Quốc, nếu Trung Quốc biết được công nghệ K-9 sẽ làm Việt Nam mất lợi thế, Trung Quốc sẽ biết được điểm yếu và khắc chế nó, không thể biết trước tương lai có xảy ra chiến tranh giữa Trung Quốc và Việt Nam hay không? Nhưng hiện tại Việt Nam và Trung Quốc vẫn đang tranh chấp có hòn đảo ở Biển Đông. Việt Nam chỉ giống Trung Quốc ở tư tưởng, không có gì hơn. Trung Quốc đã tấn công Việt Nam năm 1979 để hỗ trợ Polpot, bây giờ Trung Quốc vẫn tìm cách chia rẻ tình cảm giữa Campuchia và Việt Nam.
Công nghiệp quốc phòng Việt Nam hiện tại đã có thể sao chép thành công pháo tự hành 2s1 của Liên Xô, Việt Nam cũng đang chế tạo pháo tự hành PTH-130 dựa trên thiết kế của Cuba.
Mỹ đã chuyển giao 5 máy bay huấn luyện T-6C cho Việt Nam, năm 2025 sẽ chuyển thêm 7 chiếc còn lại, năm sau Việt Nam sẽ mua thêm C-130J, Mỹ cũng chuyển giao cho Việt Nam 3 chiếc tàu tuần duyên Hamilton 3.000 tấn, Nhật Bản đang đóng 6 tàu 1.500 tấn cho cảnh sát biển Việt Nam, Ấn Độ đã cho Việt Nam 500 triệu đô để mua vũ khí, Ấn Độ cũng chuyển giao 1 tàu tên lửa cho Việt Nam, tất cả đều muốn đối phó Trung Quốc.
네가 국방부 장관이냐? 너희 나라 국방부 장관이 몇 달 전 북한에 가서 국방 협력 강화를 말했다. 이런 공산주의 국가와 한국이 방산 무기를 거래해야 하냐? 네가 국방부 장관이냐고.
한국이 베트남 때문에 부자가 됐다고? 참, 헛소리도 심박하게 하는구나. 당시 한국은 너희 나라, 남베트남 지원을 위해 파병 갔던 것이다.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너희 논리대로면 한국 전쟁에 참여했던 많은 동맹국들이 한국 때문에 부자가 된 거겠구나? 그렇지? 너희는 베트남 민주주의를 위해 대신 피흘린 한국 군인들이 돈으로 밖에 안 보이나? 사람 목숨 보다 돈?
한국은 여러 나라에 노후 함정들을 새롭게 보수해서 공여하고 있다. 양국 간 관계를 위해서 공짜로 주고 있다고.
이걸 세상의 많은 개도국이나 후진국들은 모두 자기들이 받고 싶어한다. 남미 국가들부터 동남아 국가들 대부분이 말이지.
헌데 한국 함정을 받은 그 여러 나라들 중에서, 받은 한국 함정에 러시아나 중국 무기를 인티한 나라는 딱 한 나라 밖에 없다. 베트남. 맞아, 너희 나라 베트남 말이다. 몰염치하지 않냐? 다른 나라들은 모두 한국을 찾아와서 관계를 이어나가지. 그런데 너희들은 그렇게나 달라고 징징대면서 막상 받고는 러시아 무기를 인티해? 너희는 상식이란 게 없냐? 창피함도 못느끼고?
자꾸 한국과 연결할려고 하지 마라. 양심 없고 후안무치한 베트남과는 역이고 싶지 않으니까. 거기 동남아에서 잘 살아.
@@Therefore75
Bạn là một người không nhìn nhận thực tế và không thường xuyên xem tin tức, tôi hiểu điều đó, bạn hãy thử suy nghĩ những gì tôi nói.
Nếu Việt Nam muốn tiết lộ công nghệ K-9 cho Triều Tiên thì tại sao Việt Nam phải đi thăm Triều Tiên trước? Hàn Quốc sẽ nghi ngờ và sẽ không bán K-9 nữa, nếu Việt Nam có ý định đó thì Việt Nam sẽ nhận K-9 trước và thăm Triều Tiên sau, Hàn Quốc không thể làm được gì nữa.
Điều đó thể hiện rõ ràng đường lối ngoại giao trung lập của Việt Nam, Việt Nam có thể hợp tác với Nga và Ukraine, Iran và Isreal/Palestine, Triều Tiên và Hàn Quốc, Mỹ và Trung Quốc, Việt Nam có thể làm bạn với tất cả. Đó gọi là “Ngoại giao cây tre”. Bạn là người Hàn Quốc và luôn bị Triều Tiên đe doạ tấn công, bạn sẽ không hiểu điều này. Hàn Quốc phải trở thành đồng minh của Mỹ để có thể bảo vệ mình.
Hàn Quốc giàu lên nhờ Chiến tranh Việt Nam, đó là sự thật, bạn không nên chối bỏ lịch sử, Mỹ đã viện trợ kinh tế rất nhiều cho Hàn Quốc khi trở thành đồng minh tham chiến tại Việt Nam. Bạn nên nhớ, người dân miền Bắc và miền Nam Việt Nam chưa từng tấn công Hàn Quốc. Việt Nam và Hàn Quốc không có thù oán. Tại sao Hàn Quốc lại tham chiến ở Việt Nam? Người dân Việt Nam chỉ muốn được hoà bình và độc lập, không còn lính Mỹ trên lãnh thổ Việt Nam, Hồ Chí Minh đã gặp Tổng thống Mỹ Harry Truman đầu tiên và yêu cầu giúp đỡ năm 1944, nhưng Mỹ đã từ chối gặp mặt và Hồ Chí Minh đã chọn Liên Xô và chủ nghĩa cộng sản.
Hàn Quốc đã viện trợ 3 tàu Pohang cho Việt Nam, nhưng Hàn Quốc đã tháo dỡ các loại vũ khí hiện đại trên tàu, hệ thống sonar, chỉ để lại pháo. Hàn Quốc chuyển giao tàu chiến cho Việt Nam, chiếc tàu đó trở thành của Việt Nam và Việt Nam có thể làm bất cứ thứ gì nếu muốn, nếu Hàn Quốc đưa ra điều kiện thì Việt Nam đã không làm như vậy, Hàn Quốc đã không nói gì. Hàn Quốc chuyển giao tàu cho Việt Nam chỉ với mục đích kiềm chế Trung Quốc trên biển, đó là mục đích chung của 2 nước và đã đạt được, cũng có thể Hàn Quốc đưa ra điều kiện rằng Việt Nam phải mua vũ khí của Hàn Quốc sau khi nhận chuyển giao tàu Pohang, bây giờ Việt Nam đã mua pháo tự hành K-9 để cảm ơn.
Hàn Quốc đã nâng cấp quan hệ lên đối tác chiến lược toàn diện với Việt Nam, ý bạn muốn nói rằng Hàn Quốc cũng là một nước vô liêm sỉ vì đã hợp tác với một nước vô liêm sỉ khác? Đúng không? Mọi quốc gia đều vì lợi ích của mình.
Hàn Quốc là nước có số người du lịch đến Việt Nam nhiều nhất mỗi năm, có 9.863 dự án có tổng vốn đăng ký 85,865 tỷ USD, Hàn Quốc là nhà đầu tư đứng thứ nhất trong tổng số 144 quốc gia và vùng lãnh thổ đầu tư vào Việt Nam, dù bạn có muốn hay không thì 2 nước vẫn có gắn kết và lịch sử giống nhau là đều bị chia cắt đất nước.
그래 그렇게, 자국 이익을 위해 여기 붙었다 저기 붙었다하는 나라에게 한국이 왜 방산 무기를 팔아야하지? 왜? 너희들, 베트남 이익에 도움이 된다면 북한과 군사훈련도 할 것이고 우리가 수출한 k9도 정보가 북한에 들어갈 텐데? 그런 나라와 왜 한국이 무기 거래를 해야 하냐?
그리고... 동일한 조건으로 한국에서 함정을 무상 공여받은 모든 나라들은 하나같이 한국과 관계를 이어간다. 해당 함정에 쓰일 무장을 한국에서 사가고 때론 업그레이드를 하지, 모든 나라들이. 단 한 나라 빼고.
어, 그 유일한 나라가 베트남이다. 다 동일한 조건으로 무상으로 받았다. 그런데 베트남만 후안무치한 짓거릴 했다. 배는 한국한테 공짜로 받고 쓰일 무장은 러시아에서 사는 유일한 국가가 너희들이라고.
조건이 없으니 그리고 받고나면 이제부턴 우리 함정이니 우리가 뭘하던 무슨 상관이냐고? 그러니 하는 말이다, 베트남놈들은 기본이라는 게 없고 오직 자기 이익만 채우려는 것으로 가득찬, 상종해선 안될 종자들이라는 걸 말이다.
너희들 보면 말이다, 사람이라면 갖는 양심이나 상대방과의 원만한 관계 맺기란 것이 없어. 베트남인들의 공통점이지.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오직 내 이익만 존재하고 그것만 중요한 족속들이 베트남 것들이지.
남미 국가들부터 동남아 국가들까지, 한국 퇴역 함정을 공여받은 모든 나라들은 조건이 없었어도 다들 당연히 한국에게 요청해 업그레이드를 했거나 무기들을 구매했다. 따로 조건이 없어도 이건 기본이고 상식이니까.
헌데 이런 게 없어, 너희들 베트남에겐. 창피함도 모르고,
"뭐가 문젠데? 너희들이 우리에게 아무 조건없이 쓰라고 준 거 아니야? 그래서 우리가 쓰고 싶은 러시아 무장을 구매한 건데?"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고 이런 멍멍이 소리나 해대니... 다른 공여받은 많은 나라들은, 왜 너희들처럼 안 했겠나?
너희들처럼 당연한 걸 모르고,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오직 내 이익만 존재하는 천박한 민족하고는 역이고 싶지 않으니까 한국과 거래할 생각 말거라.
@@nguyen7868 그리고 또 헛소리하는데, 베트남이 함정 무상 공여에 대한 감사로 k9을 구매한다고? 밥 잘 먹어놓고 왜 자꾸 헛소리를 하냐?
너희들이 가장 좋은 자주포를 살려고 우리한테 접촉해온 거지, 무슨 감사함? 제정신이냐? K9은 세계 최고 성능의 자주포이고, 전세계 자주포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이게 좋으니 사려는 거지, 무슨 감사의 뜻으로 구매를 해?
그리고 그건 아냐? 너희들이 k9 구매 조건으로 한국에 100% 차관 제공을 요구했다더라? 그것도 당당히? 뻔뻔함이 대단해, 대단하다.
또 헛소리할 거 같아서 미리 쓰는데, 방산 구매에서 구매국이 판매국에 차관 제공을 요청하는 건 흔하지만 그건 대량 구매에 한해서다. 폴란드처럼 말이다. K2 1,000대 k9 700대 구매하는 폴란드도 100% 차관을 요구하지 못하는데, 베트남 따위가 100% 차관을 요구해?
인도네시아가 프랑스 라팔을 100억 달러 돈을 내고 구매했다, 차관 제공은 없이. 전액 현금으로. 그런데 베트남에서는 k9을 얼마나 사가기에 한국에 100% 차관을 요구한 거지?
K9 10,000대 정도는 살 계획이냐?
@@Therefore75 Sau những gì bạn nói thì tôi đã hiểu. Bạn quá ám ảnh với những hành động của Triều Tiên và luôn luôn nghĩ các nước cộng sản khác cũng giống như vậy, tôi sẽ không trách bạn.
Bạn có bao giờ thấy Việt Nam tập trận quân sự với Triều Tiên chưa? Triều Tiên chưa bao giờ đến Việt Nam tập trận, đó là điều đầu tiên tôi muốn nói, dù bạn có tin hay không.
Triều Tiên có giúp Việt Nam phát triển kinh tế không? Tại sao Việt Nam phải tiết lộ công nghệ vũ khí để giúp Triều Tiên xoá sổ Hàn Quốc? Việt Nam có sử dụng vũ khí nào của Triều Tiên không? Triều Tiên có sử dụng vũ khí nào của Việt Nam không? Hãy cho tôi bằng chứng, bạn có bao giờ tự đặt ra câu hỏi không? Dù bạn có muốn hay không thì các Chaebol đã suy nghĩ rất nhiều trước khi đồng ý bán K-9 cho Việt Nam.
“Lợi ích quốc gia là trên hết”, bạn đã từng nghe câu nói này chưa? “Không có bạn bè vĩnh viễn, chỉ có lợi ích quốc gia là vĩnh viễn”. Hàn Quốc trở thành đồng minh của Mỹ vì muốn Mỹ bảo vệ, Hàn Quốc bán vũ khí và viện trợ tàu chiến cho Việt Nam để kiềm chế Trung Quốc, Hàn Quốc không thích Trung Quốc và Nhật Bản nhưng vẫn hợp tác kinh tế, tất cả đều vì lợi ích của Hàn Quốc. Vị trí địa lý của Việt Nam quá gần Trung Quốc, Việt Nam không thể trở thành đồng minh của Mỹ, bạn hãy nhìn Ukraine bây giờ mà xem. Việt Nam bắt buộc phải trung lập.
Tàu Pohang mà Hàn Quốc viện trợ cho Việt Nam đã bị tháo dỡ tất cả hệ thống vũ khí, radar, sonar phát hiện tàu ngầm, chỉ còn 2 khẩu pháo Oto Melara Compact cỡ 76,2 mm. Tàu Pohang là tàu săn ngầm nhưng bị Hàn Quốc tháo bỏ sonar, Việt Nam đã cải tiến Pohang thành tàu tên lửa với 8 ống phòng KH-35. Hàn Quốc làm như vậy cũng vì lợi ích của riêng mình. Nhưng Hàn Quốc vẫn im lặng, chứng tỏ không có điều kiện nào bắt buộc Việt Nam phải mua vũ khí Hàn Quốc để trang bị cho tàu Pohang. Hàn Quốc chỉ muốn Việt Nam dùng Pohang để kiềm chế Trung Quốc. Hàn Quốc đã viện trợ 3 tàu Pohang cho Việt Nam, thời gian chuyển giao 3 tàu Pohang là khác nhau, chứng tỏ Hàn Quốc cho phép Việt Nam trang bị vũ khí của Nga lên tàu.
Tôi sẽ không nhận xét toàn bộ người Hàn Quốc chỉ vì những gì bạn nói, cách bạn đánh giá chung người Việt, chỉ là suy nghĩ của cá nhân bạn, điều đó chứng tỏ trình độ của bạn như thế nào.
Tôi hiểu những gì bạn nói là “nguyên tắc cơ bản trong ngoại giao, không cần nói cũng phải tự hiểu”.
Cho dù Hàn Quốc không có điều kiện nhưng Việt Nam vẫn phải mua vũ khí của Hàn Quốc để trang bị cho tàu Pohang, đó là nguyên tắc cơ bản trong ngoại giao, nhưng bạn cần phải hiểu, quân đội Việt Nam đã quen sử dụng vũ khí Nga hơn 50 năm và chưa từng sử dụng vũ khí phương tây.
Tàu Pohang sử dụng các loại vũ khí và trang bị điện tử chuẩn Phương Tây, Peru, Colombia, Philippines, Ai Cập đều là đồng minh thân cận hoặc đối tác chiến lược của Mỹ, các nước này đều có kinh nghiệm sử dụng vũ khí hệ NATO, chỉ có duy nhất Việt Nam là sử dụng vũ khí của Nga / Liên Xô.
85% vũ khí quốc phòng của Việt Nam là từ Nga, trang bị tên lửa Nga lên tàu là điều tất nhiên, giảm thiểu chí phí huấn luyện.
Hàn Quốc chuyển giao các tàu Pohang cũ cho đối tác sẽ giúp Hàn Quốc tiết kiệm chi phí rất lớn trong việc xử lý những con tàu loại biên này, đồng thời Hàn Quốc sẽ nhận được thêm tiền tự việc đại tu tàu. Người Hàn không hề mất gì mà lại còn được lợi ích lớn, nâng cao vị thế quốc tế, bạn nghĩ Hàn Quốc không có lợi gì sao?
Ý tôi muốn nói Việt Nam mua K-9 của Hàn Quốc là hợp tác quân sự của hai nước, Hàn Quốc viện trợ tàu chiến cho Việt Nam, Việt Nam mua vũ khí của Hàn Quốc.
Vấn đề vay 100% vốn để mua K-9 thì tôi không biết, không có bất kỳ bài báo nào đề cập. Có thể đó chỉ là tin đồn của người dân Hàn để phản đối việc bán K-9 cho Việt Nam, có bài báo chính thống nào của Hàn Quốc đề cập đến chuyện này không? Hãy dẫn chứng cho tô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