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텔프 난이도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24년부터 기하급수적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도 최근에 국숭 세단 중에 1곳은 들어갔는데.. 23년도 까진 그래도 공부해서 보면 괜찮겠다 싶었지만.. 24년도부터 난이도 급 어려워진게 체감됩니다. 최근들어 유효기간이 연장되며 바뀐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지금 매일 영어 공부만 매진하고 있는데요. 뉘앙스가 사소하게 차이가 있고 단어의 범위가 명확하지 않아 출제 범위가 무한대인 것 같아 제 입장은 쉽지 않네요.. 사실 사법고시도 폐지된 사유가 오랜 기간 동안 시험에 매달리는 사시 낭인을 방지하고자 함이고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 점수를 따는 건데 지금 1년을 더 보내게 생겼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한번 인터넷상 23년도 문제 말고 최근 24년도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먼저 보고 선택할지 말지 신중히 고민해 보고 준비하라는 뜻입니다.. 인터넷상의 시험 경향 문제는 대부분 23년 기준인 것 같아요.. 그러니 선택할 때 24년도 이후의 출제 문제를 확보해 보고 자신이 공부 이후 보충이 되는 정도인지 충분히 고민하고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Good morning
지텔프 난이도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24년부터 기하급수적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도 최근에 국숭 세단 중에 1곳은 들어갔는데.. 23년도 까진 그래도 공부해서 보면 괜찮겠다 싶었지만.. 24년도부터 난이도 급 어려워진게 체감됩니다.
최근들어 유효기간이 연장되며 바뀐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지금 매일 영어 공부만 매진하고 있는데요.
뉘앙스가 사소하게 차이가 있고 단어의 범위가 명확하지 않아 출제 범위가 무한대인 것 같아 제 입장은 쉽지 않네요..
사실 사법고시도 폐지된 사유가
오랜 기간 동안 시험에 매달리는
사시 낭인을 방지하고자 함이고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 점수를 따는 건데
지금 1년을 더 보내게 생겼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한번 인터넷상 23년도 문제 말고 최근 24년도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먼저 보고 선택할지 말지 신중히 고민해 보고 준비하라는 뜻입니다..
인터넷상의 시험 경향 문제는 대부분 23년 기준인 것 같아요..
그러니 선택할 때 24년도 이후의 출제 문제를 확보해 보고 자신이 공부 이후 보충이 되는 정도인지 충분히 고민하고 접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