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메타에서 유행하는 1티어 덱들 대부분을 카운터 칩니다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6 лют 2025
  • 자신의 몬스터와 스펠 구성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하세요.
    주력덱으로 사용하기보다 저격용도로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슬롯 한자리에 넣어놓고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КОМЕНТАРІ • 1

  • @전략게임녹아
    @전략게임녹아  3 роки тому +4

    앞서 먼저 이야기 할것은 현 시점에서 1티어 덱들입니다.
    가장 큰 흐름대로 현재 유행하는 덱들을 살펴보자면,
    첫째로 광전사와 무모한 헌신 후열캐리입니다. 대표적인 캐리 몬스터로는 루쉔과 라피스가 있습니다. 해당 몬스터를 7번 혹은 8번에 두어 전열이 모두 죽었을때부터 스펠을통한 버프로 극딜을 뽑아낼수있는 덱입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덱들의 유행은 조금씩 밀려나고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코나미야를 활용한 덱입니다. 이부분이 현재 시점입니다. 랭크게임이나 투기장 할것없이 모든 부분에서 강력하며 단연코 현 메타상 1티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나미야를 활용하여 핵심 광역딜러를 두번이상 빠르게 사용합니다. 광역딜러의 속성을 나누어 배치한다면 상대방 덱의 속성에따라 큰 데미지를 확실하게 입힐수있습니다. 전열이 죽을 필요가 없어 위에 말한 첫번째 예시보다 탬포가 빠르기 때문에 상위 상성이라 볼수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강력한 덱들이 있겠지만, 어떠한 스킬석이 반드시 필요한다던가 하는 특정 조건이 붙는 덱들이 많습니다. 즉 조건부가 아닌, 어느 상황에서도 얼추 맞추어 쓸수있는 1티어 덱은 위에서 설명한 두가지 덱의 유형을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혹은 두가지 방법을 섞어서 병행하여 사용하는 덱들도 자주 보입니다.
    이러한 현재 1티어를 말하고있는 대부분 덱들의 공통점은 후열에 힘이 실려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다음으로 세번째 흐름이될 메타는 광역딜로 전체를 아우르는 덱이아닌, 후열에 보다 빠르게 집중하는 덱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후열 공격에 힘을 집중하는 방법 이외에도 다음 메타로 가능한 예시가 하나 더있습니다. 현재 1티어 광역딜 덱에서 특정 몬스터를 정하여 요격할수있는 렉돌이나 화 같은 몬스터를 섞은 변형덱입니다. 이러한 덱도 다음 메타가 될수있습니다.
    이미 같은 상대방을 자주 만나는 상위랭크 경기에서는 위에말한 두가지 예시의 덱들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고있습니다. 메타의 흐름대로 상대방의 후열을 저격할수있는 덱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미리 다음메타를 알고 준비한다면 여러분의 랭크 유지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