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큰 맘 먹고 재규어xj 샀다가 탄 시간보다 센터 입고시킨 기간이 더 길었죠. 렌트도 한계가 있어서 오죽하면 세컨카로 그랜저를 살 수 밖에 없었는데 나중에 같이 처분할 때 그랜저 킬로수가 훨씬 많았죠. 수 많은 에피소드 중에 하나를 풀어보자면, 영국차는 정말 전기장치문제가 심각해서 대부분 전기장치 문제로 입고시켰는데 갑자기 차가 70킬로 이상 나가질 않아서 가장 가까운 센터도 150킬로 거리다 보니 150킬로를 3시간만에 입고 시키고 버스 타고 돌아와서 두달 반만에 찾으러 갔는데 수리비는 환장하겠지 그래도 오랜만에 본 내 새끼 한번 달려보자 하는데 50킬로도 못달리고 다시 퍼져서 렉카불러서 입고 시키고 모텔에서 잔 적도 있네요. 그러다 우연히 크라이슬러 탔었는데 고급스러움 없고 투박하고 기름 많이 먹지만 그래도 잔고장 없다는 것에 안도하고 좀 탔는데 얘들은 유럽차 만큼은 아니지만 한번에 큰 돈 들어가서 처분. 그러다 캐딜락 넘어와서 좀 탔는데 얘도 큰 문제는 없었어요. 크라이슬러 그 똥차 타다가 캐딜락 타니까 그 싼티나는 실내도 어찌나 고급스러워 보이는지. 하지만, 알 수 없는 전기방전으로 요즘 세상에 블박도 수동으로 매번 선 뺐다 꽂았다 하면서 타도, 두 달에 한번씩 밧데리 교체해줘도,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매일같이 점프 걸어서 시동 걸어타야했고.. 마치 옛날에 경운기 패달 돌려 시동걸던 감성.. 그렇게 1년쯤 버티다 작년에, 어느 하루 아침에 여름 비 맞으며 점프 거는데 갑자기 너무 열 받더라구요. 본넷도 안닫고 점프선 내팽겨치고 들어와서 몇군데 시승해보고 바로 차 계약하려고 와이프 데리고 도시까지 올라갔는데, 그때 대충 생각했던게 벤츠 gle, 포르쉐 파나메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정도였었죠. 동선상 캐딜락이 제일 첫번째라 처음 시승했는데, 뭔가 압도적인 기분이 들기도 했고 와이프 드림카이기도 했고 다른 브랜드는 가보지도 않고 그 자리에서 계약했죠. 바쁘기도 하고 가까운 센터도 180킬로 거리는 되기에 미루다가 5000킬로즈음 탔을 때 첫 오일 갈려고 전화 했더니 첫번째 엔진오일 쿠폰 써보기도 전에 센터 없어짐. 최소 250킬로까지 되는 거리를 시간도 시간이고 연비4.5킬로 나오는 차 가지고 왔다갔다 하는 것도 비효율적이라 1억이 넘는 차 출고하고 첫 엔진오일 사비들여 갈았는데 더 짜증나는건 만킬로도 찍기전에 각종 경고등이며 잡음에 소음에.. 곧 2만인데 탈 때마다 스트레스. 차 하나 오래 못타서 리스로 뽑으면서 다음 차는 뭘로 바꿀까 고민도 했었는데, 그나마 내구성 괜찮을거라 믿었던 미국차마저 이렇게 스트레스를 주니 이거 리스 끝나면 그냥 제주도 내려가서 말 타고 다니려고 합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형님은 진짜 최고에요 그냥 형님은 경험과 기억들을 편하고 재밌게 전달하는것같지만 보는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편한 형동생처럼 개인적인 것까지 털털하게 얘기해주는 이름알려진 연예인은 정말 거의 없거든요 아마 쭌이형 좋아해서 보는 사람은 자동차에대해 관심갖기 시작할꺼고 자동차좋아해서 보는 사람은 쭌이형이라는 사람을 다시보게 될거에요 더 많은사람들이 즐겨봤으면 좋겠어요 항상 응원합니다~~~!!!BAAAAM~~~!!!!
렌드로버와 재규어는 진짜...... 한 1년만 가지고 다녀봐도 몸에 벽돌만한 사리가 생겨요... 진짜 중고차 가격이 왜 싼지... 사람들이 왜 욕을 하는지 뼈저리게 느낄수 있습니다 ㅋㅋㅋ 쭈니형 말대로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타는 차들은 다 이유가 있는거더라구요... 피해야할 차 Part 2 기대하겠습니다!!!
2014년 미국여행가서 동부에서 서부 대륙횡단하면서 렌트한 차량이 닷지 차저. 차는 스포츠세단 기반에 스펙도 나름 괜찮은 편이었으나, 기어비가 뭔가 잘못 셋팅됐는지 엑셀링 조금만 세게하면 바로 시프트다운되서 봥~~~~하고 급가속.. 기름은 또 얼마나 많이 먹던지. 쭌이형 말대로 완전 마시는 수준이었음. 라스베가스에서 모하비사막에 뚫린 고속도로를 타고 LA로 향하는데, 라베에서 full로 채웠음에도 고속도로 연비가 10도 채 안나옴. 휴게소도 절라 없고 인터체인지도 거의 1시간을 달려야 겨우 나오는 그 초행길의 미국대륙횡단길에 내 심장을 쫄깃쫄깃하게 했었던 닷지 차저.
클릭 차 디자인 이쁘고 차가 작고 가벼워서 운전도 경쾌하고 만듦새 좋았음 기억이 가물가물한데...아마 클릭으로 레이싱 경기도 있었던 걸로 기억함... 가격도 아반떼보다 저렴했었고.. 하지만 경차와 준중형 사이에 포지셔닝한 차들이 뭐 다 그렇듯이.....경차만큼 경제적이진 않은데 크기는 작고 가격은 아반떼랑 크게 차이안나고...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싫어하는 애매한 포지션이라...안팔리고 단종됨.....
03년식 링컨 에비에이터 8기통 4.6 타고 있어요. 17만에 인수해서 23만 주행 중인데 허브베어링이랑 라디에이터 교환 코일 플러그 8개 교환 외에 문제없이 주행 중이에요 산소센서 하나 나가서 주문했는데 베어링도 그렇고 한달 가까이 기다리는 중 입니다… 오래된 미국차 중에 그나마 속앓이 없이 탄다고 타는데 뭐 하나 고장나면 인내가 필요하네요. 쭈형 차 얘기는 정말 쵝오!
When covid is over come to the Scottsdale Az for Barrett Jackson auction and blow away all korean car fans what you can buy in the states. Love the episode. Keep up the good work.
박준형. 냉동인간이 10년만에 한국으로 컴백해서 기성세대와 학생층의 신세대에게 잘먹히는 이유는 이런거다. 적당하게 눈치는 보되 하고픈 말들 과감히 하는 행동주의자(free style action) 또한 심지어 손가락으로 달그닥 하며 흥미를 유발시키는 미친 사람. 뭐 영어는 능숙한데 반해서 한국말은 비속어가 섞여있지만 그래도 솔직하고 직설이라서 정보전달과 인지 그리고 학습효과는 최고라 대체불가한 캐릭터.
브랜드별(Lambo VS ferrari), 나라별(독일차 VS 영국차), 부품별(타이어 이슈, 핸들 이슈 등), 자동차 파츠별 이슈(휀다, 리어 윙 등)와 경험들을 얘기하는 컨텐츠 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자동차에 열정이 있는 만큼 영상 하나에 재미있는 썰 한두개만 있어도 너무 재밌게 시청할 것 같습니다! 차에 관심만 있고 이런 컨텐츠는 잘 안보는데 준형이 말하는거 너무 재밌어서 챙겨보고 있어요ㅎㅎ 재밌게 보고 갑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됨. 브랜드와 그 브랜드가 탄생한 국가의 생산 시스템이 대량 양산, 컨베이어 시스템이 자리잡았느냐, 소량 생산, 가내수공업이 대세냐로 구분하면 됨. 대량양산, 컨베이어 시스템이 자리잡은 나라는 신뢰도 순으로 독일, 일본, 미국, 우리나라가 있고, 소량생산, 가내수공업이 대세인 나라는 그냥 한뭉텅이로 독일을 뺀 서유럽 국가들-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정도. 독일을 뺀 서유럽 국가들이 뭐 컨베이어 시스템을 도입해서 점진적으로 생산량을 늘려나가는 중이라곤 하지만 독일,일본,미국,우리나라에 비하면 진짜 가내수공업 수준이고, 그래서 부품 수급도 어렵고 시간은 물론 비용도 상당히 소모되는걸 감수해야하는 현실적인 단점이 있지만, 그 특유의 'Only one'이라거나 'Numbering'이란 감성을 가진 브랜드의 가치는 현실적 단점을 상쇄하는 장점임. 대량생산, 컨베이어 시스템이 자리잡은..아니 애초에 대량생산을 목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보일 정도인 미국, 일본, 우리나라는 부품수급이 쉽고 시간과 비용에서의 합리성이란 현실적 장점이 있지만, 그 브랜드들이 가진 감성이란게 거의 없다시피한 이유로 브랜드 가치가 낮다는 인식이 단점임. 양쪽의 가내수공업과 대량양산의 장점이 효율적으로 융합된 시스템을 가진 곳이 독일인데, 핵심부품인 엔진은 가내수공업처럼 기술자 1인이 작업하여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나머지 조립작업은 컨베이어 시스템으로 처리하여 대량생산 체제를 구축한데다 독일 브랜드들이 각각 내세우는 제품의 특성이 각기 다른 이유로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주는 합리성도 챙겼다는게 현재 독일 브랜드들이 시장을 선도하는 이유임. 독일제가 무조건 좋다는 건 아니지만, 가장 속편하게 타기 좋은 차를 만드는 나라와 브랜드는 아무래도 독일 브랜드인게 현실이니까.
320d를 7년째 타고 있어요. 리콜 세대라 종종 센터 가기 귀찮긴 했지만 잔고장 없고 잘 달리고 잘 멈춰서, 무엇보다 연비가 좋아서 만족스러워요. 잘 관리해서 오래 타고 싶은데 7년 된 차를 15년 20년까지 타려면 어떤 부분들을 특히 평소에 잘 챙겨야 할까요? 그리고 더 재미난 드라이빙을 위해 추천할 튜닝도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자동차 부품 3d프린팅으로 만들 수 있다는데 이부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관련 영상은 많은데 아무리 옛날차든 슈퍼카든 3d프린팅으로 부품만들면 유지비 확 떨어질텐데 찾아보면 왜 관련샵은 없는지. 부품에 관한 상권?특허? 관련문제로 3d프린팅으로 만들면 안되는지. 3d프린팅 수리업체가 나올 가능성은 없는지 추후 나올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형님 여담이지만 중간에 오트리빈 쓰시는거같은데 몇년정도 쓰셨는지 알 수 있을가요..? 저는 한 3년 정도 사용중인데 더 장기적으로 썼을때 많이 안좋은지 궁금해서요.. 병원에 물어봤을땐 쓰지 말라고 하는데 이미 쓴지는 오래되어서 이게 없으면 숨을 거의 못쉬어요. 해외에 있을때 뭣도 모르고 친구한테 추천받아서 쓰기시작해서 지금까지 쓰고있어요 ㅠㅠㅠ 다른 얘기해서 죄송합니다😭
저는 그랜저ig 3.0을 운행중입니다. 최근에 새벽에 고속주행중 고속영역에서 옆차선의 차가 갑작스래 끼어들어서 급브레이크를 밟은 적이 있었는데, 브레이크페달이 부서질 정도로 밟았는데도 차가 쭉 미끄러지더군요.. 겨우겨우 사고는 피했지만 처음 겪었던 고속 급브레이킹이라 "아 이래서 브레이크를 튜닝하는구나.. 이래서 국산차는 브레이크가 독일차에 비해 많이 밀린다는 거구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상주행시에는 "브레이크 잘만 듣는데 왜 밀린다고들 하지?"하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경험을 해보니 필요성을 실감했습니다. 그런데 저같은 일반 사람들은 브레이크 튜닝을 해본적도 없고 지식도 없어서 유튜브 및 웹서핑을 통해서 자료를 찾아보려고 해도, 다 개인 경험 위주의 자료 및 광고 내용만 존재하고 정확하게 이렇다 할 내용은 찾기가 힘들더군요.. 유튜브에 유명 브레이크회사 영상을 봐도 좋다는 내용 뿐이지 어떻게 튜닝을 해야하는지는 잘 안나와서 이 부분이 너무 궁금합니다. 비용도 4p 6p 튜닝하명 100만원이 훌쩍 넘는 터라 무턱대고 하기에도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준이형님 애청자로써 브레이크튜닝편을 한 번 다뤄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국차는 남이타면 좋은차~~ 내가타면 고생길~~
오우 찐이다
올리자
Good morning Ayden
찐이다!
ㅋㅋㅋㅋ
와우 자동차 리뷰어가 제일 피하는 컨텐츠인데. ㅋㅋㅋㅋㅋ 이걸하시네 ㅋㅋㅋ 진짜 쭈니형의 아이덴티티같음 ㅋㅋㅋ 거짓말못하는거 너무 좋아요. 굿굿 밥먹을때마다 와썹맨 요즘 보는데 개꿀 ㅎ
재규어와 랜드로버 오너들은 점심시간에 만나도 인사를 하지않습니다.
이미 아침에 매장에서 만났기 때문이죠.
ㅋㅋㅋㅋㅋ
@@zs-remix
차 없는 분임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옛날임 지금은 다르죠 ㅋㅋ 재규어 타보셧나용? 재규어 차주 되시나요?
차주시면 알텐데 서비스 센터 많아졌습니다
볼때마다 형 지식에 한번 놀라고, 그걸 또 위트있게 시청자가 받을 수 있게 편집해주시고 말해주시는 분들이 너무 좋아요 ㅎㅎ
다음에 괜찮다면 로버 미니도 한번 이야기해주세요 ㅎ
피해야하는 차들 Part 2, 3, 4 만들어 주세요~
쭈니형 안티? ㅋㅋㅋㅋ
흉기모터스!
이거 제발!!
그렇게되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상모든브랜드일듯한데욬ㅋㅋ
저 브랜드들이 나를 걸렀음
ㅜㅜ 날 태워줘
아 눈물멈춰
우리도 거르자
현실 멈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문제성 많아서 안사는거라고~~!
오래전 큰 맘 먹고 재규어xj 샀다가 탄 시간보다 센터 입고시킨 기간이 더 길었죠.
렌트도 한계가 있어서 오죽하면 세컨카로 그랜저를 살 수 밖에 없었는데 나중에 같이 처분할 때 그랜저 킬로수가 훨씬 많았죠.
수 많은 에피소드 중에 하나를 풀어보자면, 영국차는 정말 전기장치문제가 심각해서 대부분 전기장치 문제로 입고시켰는데 갑자기 차가 70킬로 이상 나가질 않아서 가장 가까운 센터도 150킬로 거리다 보니 150킬로를 3시간만에 입고 시키고 버스 타고 돌아와서 두달 반만에 찾으러 갔는데 수리비는 환장하겠지 그래도 오랜만에 본 내 새끼 한번 달려보자 하는데 50킬로도 못달리고 다시 퍼져서 렉카불러서 입고 시키고 모텔에서 잔 적도 있네요.
그러다 우연히 크라이슬러 탔었는데 고급스러움 없고 투박하고 기름 많이 먹지만 그래도 잔고장 없다는 것에 안도하고 좀 탔는데 얘들은 유럽차 만큼은 아니지만 한번에 큰 돈 들어가서 처분.
그러다 캐딜락 넘어와서 좀 탔는데 얘도 큰 문제는 없었어요.
크라이슬러 그 똥차 타다가 캐딜락 타니까 그 싼티나는 실내도 어찌나 고급스러워 보이는지.
하지만, 알 수 없는 전기방전으로 요즘 세상에 블박도 수동으로 매번 선 뺐다 꽂았다 하면서 타도, 두 달에 한번씩 밧데리 교체해줘도,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매일같이 점프 걸어서 시동 걸어타야했고.. 마치 옛날에 경운기 패달 돌려 시동걸던 감성..
그렇게 1년쯤 버티다 작년에, 어느 하루 아침에 여름 비 맞으며 점프 거는데 갑자기 너무 열 받더라구요.
본넷도 안닫고 점프선 내팽겨치고 들어와서 몇군데 시승해보고 바로 차 계약하려고 와이프 데리고 도시까지 올라갔는데, 그때 대충 생각했던게 벤츠 gle, 포르쉐 파나메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정도였었죠.
동선상 캐딜락이 제일 첫번째라 처음 시승했는데, 뭔가 압도적인 기분이 들기도 했고 와이프 드림카이기도 했고 다른 브랜드는 가보지도 않고 그 자리에서 계약했죠.
바쁘기도 하고 가까운 센터도 180킬로 거리는 되기에 미루다가 5000킬로즈음 탔을 때 첫 오일 갈려고 전화 했더니 첫번째 엔진오일 쿠폰 써보기도 전에 센터 없어짐.
최소 250킬로까지 되는 거리를 시간도 시간이고 연비4.5킬로 나오는 차 가지고 왔다갔다 하는 것도 비효율적이라 1억이 넘는 차 출고하고 첫 엔진오일 사비들여 갈았는데 더 짜증나는건 만킬로도 찍기전에 각종 경고등이며 잡음에 소음에..
곧 2만인데 탈 때마다 스트레스.
차 하나 오래 못타서 리스로 뽑으면서 다음 차는 뭘로 바꿀까 고민도 했었는데, 그나마 내구성 괜찮을거라 믿었던 미국차마저 이렇게 스트레스를 주니 이거 리스 끝나면 그냥 제주도 내려가서 말 타고 다니려고 합니다.
걍 국산 타세요. 요즘 잘나와요.
막줄이 개웃기네 ㅋㅋㅋㅋ
이분은 ㄹㅇ 똥몰리에네 똥만찾아다녀..
제주 내려가서 말 사고 타보시면 차는 그래도 잘 달리는 편이었구나..ㅋㅋㅋ하실듯
지금은 뭐타고 다니는지 궁금하네 돈이야 알아서 하는거겠지만 하수구에 쏟아부은 수억원이 너무 아깡당 😂😂😂
항상 느끼는거지만 형님은 진짜 최고에요
그냥 형님은 경험과 기억들을 편하고 재밌게 전달하는것같지만 보는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편한 형동생처럼 개인적인 것까지 털털하게 얘기해주는 이름알려진 연예인은 정말 거의 없거든요 아마 쭌이형 좋아해서 보는 사람은 자동차에대해 관심갖기 시작할꺼고 자동차좋아해서 보는 사람은 쭌이형이라는 사람을 다시보게 될거에요 더 많은사람들이 즐겨봤으면 좋겠어요 항상 응원합니다~~~!!!BAAAAM~~~!!!!
와!! 제가 차에 흥미없었는데 칼쳐맨보고 관심가기 시작했습니다 :)
칼쳐맨 덕분에 차에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알면 알수록 너무 재밌네욬ㅋㅋ! 한가지 의견을 내보자면 중고차 구매할 때 어떤점을 보고 사야 그나마 멀쩡한 차를 고를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시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재밌는 영상 많이 기대할게요~☆☆
정말 이형은 지오디 아니였어도 자동차 디자인,메카닉,혹은 유툽카리뷰로 세계적으로 유명했을듯.....👏🏼
FORD: Fix Or Repair Daily
ㅋㅋㅋㅋ
Also, Found On Road Dead
For death
무슨 뜻인지 해석 해주실분 찾습니다.
재스터 포드: 날마다 고치거나 수리한다
진짜 랜드로버는 과학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전.전.젖;ㅓ저전전전 세 이보크 컨버모델 차량입니다. 절.대. 고르세요~ 컨gt며 애턴마등등.. 별 구데기들은 다타봤지만 절대 사람타라 만든차 아닙니다^^/
차도 차지만 서비스센터가 진짜 사람미치게합니다
그냥 잣껃해~
00년 초반 레인지로버는 중고로 팔때 에어셔스 나올타이밍 이다 할때 무조건 말 끊고 싹고처놨다고 개구라 까고 시작해야된다는 잣가튼 차죠 ㅋㅋㅋㅋ
s2000 오너입니다. 정말 강추해요 브이텍의 감성에 빠지면 헤어나질 못하죠. 직관적이고 부드러운 변속감도 대박입니다.!!
거기에 리터당 마력이 ㅎㄷㄷ하죠... 좀 연식이 된 모델인데 그때당시에 그정도 기술 무섭습니다...
엔진이 미쳤죠 ㅋㅋㅋ 크고 아름다움
렌드로버와 재규어는 진짜......
한 1년만 가지고 다녀봐도 몸에 벽돌만한 사리가 생겨요...
진짜 중고차 가격이 왜 싼지... 사람들이 왜 욕을 하는지 뼈저리게 느낄수 있습니다 ㅋㅋㅋ
쭈니형 말대로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타는 차들은 다 이유가 있는거더라구요...
피해야할 차 Part 2 기대하겠습니다!!!
영국차들은 대부분 비슷할거에요~ 미니도 경고등 몇개뜨는게 기본입니다.ㅎㅎㅎ...
도이치오토월드에서 촬영같이했던 딜러입니다. 유익한 채널을 만드셔서 너무좋습니다. 화이팅!
중고차를 살 때 쭈니형이 확인하는 것들(부품상태 등) or 잘 고르는 tip
00:47 쭈니형 발음 중독된다..
형, 차 얘기 더 해주세요! 정말 왠만한 전문가보다 더 잘 아시는 것 같아요~ 많이 가르쳐 주세요!
브롱코 진짜 너무 원하던 디자인, 기대하고 있어요 ㅋㅋㅋㅋ
쌍용에서 지향해야할 디자인이죠... ㅋㅋ 브롱코 디자인 엄청 이쁘더군요
@@MM-jq9gn 미국이니까 가능한거고 우리나라에서는 브롱코 디자인 나온는 건 거의 불가능게 가깝죠. 그것도 쌍용에서..
쭈니형~ 저 발음도 좋고, 시원하고 직설적인 에머리칸 소울이 담긴 의견 아~~~주 좋음~~~ 캬~!!! 가식없는 쿨가이~ 컨셉 계속 유지해주시고 앞으로 자동차 채널 기대할께요 ~~~
미국살때 첫차로 피아트 500 아바스 중고로 만삼천불 주고 업어왔었는데요, 연말에 따로 크리스마스트리가 필요 없더라구요. 계기판이 제 트리가 돼 주었거든요.
믿고사는 fc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쩍번쩍 ㅋㅋㅋㅋㅋㅋ
오우 성능은 어떤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로 승화시킨 웃픈 사연.. 😂
S2000 언급할때 쭌형 눈치보는거 안타깝네요 ㅠㅠ 그냥 순수하게 자동차만 놓고 봅시다
추억의 “클릭” 복원프로젝트 추천함돠 과거광고도 찍으셨잔아요 ㅎㅎ 클릭이 밸런스좋아서 레이서들도 좋아했다고 하더군요
예전에 클릭대회도 있었죠ㅋ
클릭/아이써티 두차량은 벨런스는 진짜...와 좋습니다.
ua-cam.com/video/O7HCPey16EA/v-deo.html
쭈니형 이거야 차는 엔진 바디 미션 다 중요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헤리티지 아니겠어??
클릭 진짜 좋은데 그놈의 부식...
2014년 미국여행가서 동부에서 서부 대륙횡단하면서 렌트한 차량이 닷지 차저.
차는 스포츠세단 기반에 스펙도 나름 괜찮은 편이었으나, 기어비가 뭔가 잘못 셋팅됐는지 엑셀링 조금만 세게하면 바로 시프트다운되서 봥~~~~하고 급가속..
기름은 또 얼마나 많이 먹던지.
쭌이형 말대로 완전 마시는 수준이었음.
라스베가스에서 모하비사막에 뚫린 고속도로를 타고 LA로 향하는데, 라베에서 full로 채웠음에도 고속도로 연비가 10도 채 안나옴.
휴게소도 절라 없고 인터체인지도 거의 1시간을 달려야 겨우 나오는 그 초행길의 미국대륙횡단길에 내 심장을 쫄깃쫄깃하게 했었던 닷지 차저.
쭈니형은 그동안 어떻게 참고 살았냐......
형님 와썹맨도 좋았는데 여기는 마음과 기분이 더 많이 느껴져서 좋아요.
쭌이형이랑 진짜 형 동생하면서 지내면 얼마나 재밌을까...ㅠㅠㅠㅠ
이미 칼쳐맨에서 형동생 하고 있잖아요. 레쓰기릿
BAAAAAAAAAAAAM!!!!
예아 레쓰기릿 🤟🤟
근데 왜 울죠?
그니까..친해지고 싶다퓨
나같은 차알못이 봐도 14분 50초가 금방 지나가버리는 영상 ㅋㅋㅋㅋㅋ 쭌형한테 하나하나 배워가는 기분으로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
썸네일 팩폭 너무한거 아닌가요ㅋ̆̈ㅋ̆̈ㅋ̆̈ㅋ̆̈거의 대부분이 영국차ㅋ̆̈ㅋ̆̈ㅋ̆̈ㅋ̆̈
3:41 LOTUS : Lots Of Trouble Usually Serious...
형 예전에 형이 god에서 CF찍었던
Click은 어떤차에요?? 형은 이미 차에 관심많았고 알았을때인데.. 광고찍으면서 무슨생각했었는지도 궁금해요!!
클릭은 당시 유럽형 세팅으로 나와서 차는 지금으로 치면 i30느낌. 차는 좋으나 정작 잘팔리지는 않는 스포티감성 차
클릭 차 디자인 이쁘고 차가 작고 가벼워서 운전도 경쾌하고 만듦새 좋았음 기억이 가물가물한데...아마 클릭으로 레이싱 경기도 있었던 걸로 기억함... 가격도 아반떼보다 저렴했었고.. 하지만 경차와 준중형 사이에 포지셔닝한 차들이 뭐 다 그렇듯이.....경차만큼 경제적이진 않은데 크기는 작고 가격은 아반떼랑 크게 차이안나고...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싫어하는 애매한 포지션이라...안팔리고 단종됨.....
호주에서 지금도 많이 보여요. 갓 면허딴 10대 여성들의 첫차라는 이미지도 있구요. 그만큼 젊은층 여성에게 인기가 많아요. 연비좋고 싸고 저렴한 차
클릭이 국내에서 판매는 안하지만 i20의 조상격이 되지요
미국산다면 신차라도 캐딜락, 링컨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요즘은 확실히 달라짐
줄줄줄 말씀해주시면 라디오처럼 듣기 좋을 거 같은데 ㅋㅋㅋㅋ 출퇴근 정체에서 꾸준히 들을테니 죄다 말해주세요
03년식 링컨 에비에이터 8기통 4.6 타고 있어요. 17만에 인수해서 23만 주행 중인데 허브베어링이랑 라디에이터 교환 코일 플러그 8개 교환 외에 문제없이 주행 중이에요 산소센서 하나 나가서 주문했는데 베어링도 그렇고 한달 가까이 기다리는 중 입니다… 오래된 미국차 중에 그나마 속앓이 없이 탄다고 타는데 뭐 하나 고장나면 인내가 필요하네요. 쭈형 차 얘기는 정말 쵝오!
진짜 최고다 자동차 박사...
When covid is over come to the Scottsdale Az for Barrett Jackson auction and blow away all korean car fans what you can buy in the states. Love the episode. Keep up the good work.
(ex 1천부터 5천까지) 자금별로 쭈니형이 추천하는 중고차 같은거 컨텐츠로 해보면 어떨까요?
진짜 좋은것 같아요 ㅋㅋ
박준형.
냉동인간이 10년만에 한국으로 컴백해서 기성세대와 학생층의 신세대에게 잘먹히는 이유는 이런거다.
적당하게 눈치는 보되 하고픈 말들 과감히 하는 행동주의자(free style action) 또한 심지어 손가락으로 달그닥 하며 흥미를 유발시키는 미친 사람.
뭐 영어는 능숙한데 반해서 한국말은 비속어가 섞여있지만 그래도 솔직하고 직설이라서 정보전달과 인지 그리고 학습효과는 최고라 대체불가한 캐릭터.
재~구알! 발음 진짜 간지다 ㅠㅠ 멋져요 형!😍 나 재~구알 제일 갖고싶은데.... ㅠㅠ 돈없어서 못사는게 다행인듯.....
형 이니셜d보면서 차리뷰해줘 ㅋㅋㅋㅋ
칼쳐맨 PD가 초기보단 많이 발전한 느낌이네요 괜시리 뿌듯해진다 우리 쭈니쓰를 감당할 수 잉ㅎ는 인재가 됬다니ㅎ
준형님 우연히 들와서 보다가 너무 캐공감하고가요 지금저도 레인지로버 년식 좀 된거 타고다니는데.. 문제가 끝도없어요 말씀하신 에어서스팬션 일렉트릭문제 등등.. 고치면 또 나오고;; 끝이없어요 ㅋㅋ 와 진짜 말씀을 너무 찰떡같이 잘하셔서 속이 다 후련함!!
이 형님은 겨울에도 나시야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코에 칙칙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랜드별(Lambo VS ferrari), 나라별(독일차 VS 영국차), 부품별(타이어 이슈, 핸들 이슈 등), 자동차 파츠별 이슈(휀다, 리어 윙 등)와 경험들을 얘기하는 컨텐츠 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자동차에 열정이 있는 만큼 영상 하나에 재미있는 썰 한두개만 있어도 너무 재밌게 시청할 것 같습니다! 차에 관심만 있고 이런 컨텐츠는 잘 안보는데 준형이 말하는거 너무 재밌어서 챙겨보고 있어요ㅎㅎ 재밌게 보고 갑니다!
알파로메오4c, 알핀a110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국내에는 보기힘든 차라서 리뷰는 거의 없고 가끔 있는 리뷰는 그냥 거시기 해서요 해외 리뷰는 무지많은데 완벽하게 이해할수가 없어서요 ㅠㅠ
이렇게 생각하면 됨.
브랜드와 그 브랜드가 탄생한 국가의 생산 시스템이 대량 양산, 컨베이어 시스템이 자리잡았느냐, 소량 생산, 가내수공업이 대세냐로 구분하면 됨.
대량양산, 컨베이어 시스템이 자리잡은 나라는 신뢰도 순으로 독일, 일본, 미국, 우리나라가 있고,
소량생산, 가내수공업이 대세인 나라는 그냥 한뭉텅이로 독일을 뺀 서유럽 국가들-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정도.
독일을 뺀 서유럽 국가들이 뭐 컨베이어 시스템을 도입해서 점진적으로 생산량을 늘려나가는 중이라곤 하지만 독일,일본,미국,우리나라에 비하면 진짜 가내수공업 수준이고, 그래서 부품 수급도 어렵고 시간은 물론 비용도 상당히 소모되는걸 감수해야하는 현실적인 단점이 있지만, 그 특유의 'Only one'이라거나 'Numbering'이란 감성을 가진 브랜드의 가치는 현실적 단점을 상쇄하는 장점임.
대량생산, 컨베이어 시스템이 자리잡은..아니 애초에 대량생산을 목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보일 정도인 미국, 일본, 우리나라는 부품수급이 쉽고 시간과 비용에서의 합리성이란 현실적 장점이 있지만, 그 브랜드들이 가진 감성이란게 거의 없다시피한 이유로 브랜드 가치가 낮다는 인식이 단점임.
양쪽의 가내수공업과 대량양산의 장점이 효율적으로 융합된 시스템을 가진 곳이 독일인데, 핵심부품인 엔진은 가내수공업처럼 기술자 1인이 작업하여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나머지 조립작업은 컨베이어 시스템으로 처리하여 대량생산 체제를 구축한데다 독일 브랜드들이 각각 내세우는 제품의 특성이 각기 다른 이유로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주는 합리성도 챙겼다는게 현재 독일 브랜드들이 시장을 선도하는 이유임.
독일제가 무조건 좋다는 건 아니지만, 가장 속편하게 타기 좋은 차를 만드는 나라와 브랜드는 아무래도 독일 브랜드인게 현실이니까.
프랑스 차들 궁금해요. 르노, 푸조 시트로앵 둘다 엔진에 일가견 있는 회사들인데 쭈니형 생각을 듣고 싶어요~~
프랑스차는 그냥 아예 언급할 가치조차없는 쓰레기기때문에 언급을 안한듯
호주서 푸조 2008 타고 있어요. 갖다 버리고 싶네요...지금도 센터서 워런티로 수리 받으려고 대기중
프랑스는 자동차부터 탱크까지 굴러다니는것중에서 욕 안먹는게 없음 그만큼 엔진에 일가견 존나 없음
걍 프랑스는 병신임 팔생각으로 만드는게아니라 걍 지마음대로 만들고 팜
진짜 프랑스차는 왜 사는지 이해가 안감
87년 아버지가 영국차를 타고 있었으나 믄제심각했어요. 원래 british italy 차량은 집에 3대4대 있어야 관리 가능하지요....
관리가 가장 편한건 japanese 차량들입니다.
보통 외제차 많이 안타본분들은 잘 모르는사실인데 심지어 좀 타본분도 저거 모르는분많은데 쭈니님이 정말 잘 아시고 계시네요 짝짝
미국에 거주하지만 메카닉들이 항상 얘기하는게 어쩔 수 없이 미국차를 이용해야한다면 무조건 쉐비 사라고 하더라구요. 포드랑 닷지보단 잔고장이 들하다고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Exhuast 튜닝에 대해서 설명좀 해주세요! 파이프도 종류가 여러개있고 머플러도 회사마다 다르고..
그놈의 후륜로망때문에 k3보다가 스팅어를 보고있는데 쭈니형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정도 가격갭차이를 지불할만하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랜드로버 한줄 평 1:42
미국차 한줄 평 7:07
닷지 챌린저 한줄 평 10:11
쭈니형 말대로 사람들이 많이 사는 브랜드는 이유가 있음 ㅋㅋ
320d를 7년째 타고 있어요. 리콜 세대라 종종 센터 가기 귀찮긴 했지만 잔고장 없고 잘 달리고 잘 멈춰서, 무엇보다 연비가 좋아서 만족스러워요. 잘 관리해서 오래 타고 싶은데 7년 된 차를 15년 20년까지 타려면 어떤 부분들을 특히 평소에 잘 챙겨야 할까요? 그리고 더 재미난 드라이빙을 위해 추천할 튜닝도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형님 와이드바디킷,오버휀다 우리나라에선 아직 유행아닌 유행이지만 하고싶은 마음인데 이런 튜닝이 주는 장점이나 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와일드 바디킷 오버휀다 멋있고 좋은데 국토교통부에서 허락된것이 어디까지인지 확인해보세여 자동차검사일때 어느정도 복구해서 검사맡아야되요
모델3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역시 미국차 인가요?
S2000은 정말 갖고싶다... 너란 녀석 후... NA9000 수동 50:50 황금 밸런스
00년식 s2000 ap1 전 오너입니다
아직도 그차만큼 재밌던차가 없었음
lexus IS 250 07년식 타고 다니는데 이 차 왜 고장이 안나죠.
진짜 차에대해 항상 진심인쭈니형님 .... ㅋㅋㅋㅋㅋㅋ
용접 보다 공업용 본드로 붙이는게 훨씬 강력한데... 오초본드 오공본드 생각하시면 안돼요.
JOON!! mild hybrid vs plug-in hybrid vs pure electric car
운전할때 피해야할 차들도 영상 만들어줘요. 예를들면 카니발/싸이언스라던지 외국에서도 통하는 파란 비엠이나 엠라인이라든지..
셀럽이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 얘기해주는거 넘 잼슴ㅋ
자동차 부품 3d프린팅으로 만들 수 있다는데 이부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관련 영상은 많은데 아무리 옛날차든 슈퍼카든 3d프린팅으로 부품만들면 유지비 확 떨어질텐데 찾아보면 왜 관련샵은 없는지. 부품에 관한 상권?특허? 관련문제로 3d프린팅으로 만들면 안되는지. 3d프린팅 수리업체가 나올 가능성은 없는지 추후 나올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형 시계 채널도 하나 해주세요 👍🏻👍🏻👍🏻
Ford 요새 잘 나와요. 같은차는 안타지만, explorer 두대째 타고 있는데요. 별 문제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름도 2.4 eco boost는 괜찮은 것 같고요. 절대 걸러야 할 차중에 하나는 jeep 꼭 추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익스플로러 연비 잘나옴 그크기 그무게 실내9고속13 이면 잘나오는거지
실내?ㅋㅋㅋ 플라스틱이 거슬리긴 하지만
쭌도 인정한 외관과 안전성이 있죠
지프도 보고 싶어요🖤 차알못이지만 항상 잘 보고 있어요😊짱쨩
아메리카 땅에선 가성비 좋은차 한국선 걍 돈 아주 조금 더주고 독3사를 타는게 나음. 한국서 지프를 몬다는건 현기급차에 프리미엄얹어주고 타는거랑 같아요.
엉아 차를 바꾸고 싶은데 중고보다는 신차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지금 눈에 들어오는게 캐딜락 ct5인데 아무래도 뭔가 불안해서 ㅎㅎ
하차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진 않지만 흔하지 않은데 가성비 좋은 차는 뭐가 있을까요??
쭈니형 추천: 드라이브 좋아하면 카이맨, 세단 살 거면 S클, 7시리즈, E클래스, 3시리즈 중에서, SUV는 브롱코
정보가 좀잘못된거같은데
드라이브 좋아하면 카이맨 박스터 젠쿱이고
세단은 3시리즈 5시리즈 e클 좋다했구
S클이랑 7시리즈는 문제있다 하지않았나효?
노사장은 익스페디션을 극찬하던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알루미늄을 많이 써서 프레임바디여도 괜춘다던데요?gmc 아카디아나 유콘은 별로인가요?
볼보에 대해서ㅠㅠ 알려주세요
볼보 좋읍니다. 그러나 제 소견은 일단 유럽차은 부품이 몇 천만원정도....
볼보는 세단이 made in china
형님 여담이지만 중간에 오트리빈 쓰시는거같은데 몇년정도 쓰셨는지 알 수 있을가요..? 저는 한 3년 정도 사용중인데 더 장기적으로 썼을때 많이 안좋은지 궁금해서요.. 병원에 물어봤을땐 쓰지 말라고 하는데 이미 쓴지는 오래되어서 이게 없으면 숨을 거의 못쉬어요. 해외에 있을때 뭣도 모르고 친구한테 추천받아서 쓰기시작해서 지금까지 쓰고있어요 ㅠㅠㅠ 다른 얘기해서 죄송합니다😭
아 너무 공감되서 너무 웃기네 ㅋㅋㅋ 마세라티기블리 진짜 아름다운쓰레기...아무생각없이 만들어서 요소수 넣을려면 트렁크열고 스페어타이어 빼고 넣어야함 심지어 비많이 오면 선루프안쪽으로 물고임 지금은 6시리즈 타고있는데 아무 문제가없다..속편함...
쭌형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클래식카부터 엄청나게 많은 차들이 있다던데 한 번 탐방 가주세요!!!
미국차는 트럭 아님 머슬카죠. 실버라도 랩터 카마로 머스탱. 그리고 끝으로 콜벳
쭈니형 포르쉐991 mk1 자연흡기엔진 소장가치가 있나요??
티셔츠 샤넬 넘버5?하고 봤는데 joon's 50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시점에서 458이탈리아는 어떨까요?
연식이 너무 오랜된거 같아서 고민되는데
488은 코로나때문에 오히려 중고시세가 올라간거
같아서용
7:06 96년식 아벨라 델타 오너로써 공감.... 부품 구하는데 1달 걸린적도 있음. 돈 몇백원짜리는 막 1년 걸리고 그럼 안되겠어서 포드 aspire 꺼 미국 중고시장에서 가져온적도 있다.. ㅠㅠ
헐 우리아빠차인데 ㅋㅋㅋ우리 아빠 말고 갖고있는 사람 또 있다니 신기하네요
아빠일수도
미니쿠퍼 4도어 중고를 와이프 차로 생각하는데 어떤가요? 고장이나 유지비 폭탄 안맞고 탈 수 있는 연식이나 주행거리 그리고 가격대는요?
지프는 어떤가요~
거르세요. 랭글러 빼고. 랭글러도 손 봐야 할 곳이 한군데 있어요. 랭글러 커뮤니티 가면 바로 알려줄 겁니다. 단, (바위)산에서만 죽입니다. 일반도로에서 친척,지인들 태우지 마세요. 죽빵 날아옵니다.
ECU 튜닝을 할때 어디까지 해야 안전할까요? APR 같은 기성 업체들이 제공하는 튠의 안정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기 썸네일에 답이 있네요 랜드로버 ㅋㅋㅋㅋㅋㅋ
형님 영상보면서 어렸을 때부터 드림카였던 포드 머스탱을 중고로 사서 튜닝하고 싶은데 포드 머스탱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세요!
ㅋㅋㅋㅋ쭌이형이랑 얘기하면 진짜 매순간 빵빵터질듯...
군데 박준형님 경험은 10~20년 전 얘기니까 요즘 나온 차량들은 잔고장이나 결함부분이 많이 개선되지 않았을까요??
bmw....3시리즈..5시리즈...E60...F10 2대 탓었는데...오일누수 엄청남. 고질적인듯.
요즘 나오는 현대차 말고 기아차
셀토스나 K 시리즈 스팅어 어떤거 같으세요.?
형님 제가 JDM 덕후라서 ap1 고민하고있었는데 불러주시니까 기분좋네요
두 아들이 박준형님을 엄청 좋아하네요
그래서 저도 들어와서 보고 구독과 알람까지 좋아요까지 누름니다 ....
행복하세요
형님 볼보는 전기적 결함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전 솔직히 전에 WRC 가셨던 거랑 이번편처럼 자동차 이야기하는 내용이 제일 재미있습니다.
국산차 해주세요~(르쌍쉐포함)
형님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계속 다른 car story 올려주세요. 전반적으로 정리가 되요
오트리빈 부작용 심해요 ㅠㅠ ㅠㅠ 안좋은데 일주일이상쓰시면
연예인걱정은 ...
@@yjkim-x4g 쿨병
미국에 사는데요 쭌님 영어발음이 뭔가 주변 미국애들 영어보다 멋있어요 ㅋㅋㅋ
형이 제일 열심히 댓글 확인하는 칼쳐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 자동차를 이렇게 잘 아실 줄이야ㅋㅋ 대단하십니다 형님!! 볼보 궁금해요!!
10:46 개찰지네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
저는 그랜저ig 3.0을 운행중입니다. 최근에 새벽에 고속주행중 고속영역에서 옆차선의 차가 갑작스래 끼어들어서 급브레이크를 밟은 적이 있었는데, 브레이크페달이 부서질 정도로 밟았는데도 차가 쭉 미끄러지더군요.. 겨우겨우 사고는 피했지만 처음 겪었던 고속 급브레이킹이라 "아 이래서 브레이크를 튜닝하는구나.. 이래서 국산차는 브레이크가 독일차에 비해 많이 밀린다는 거구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상주행시에는 "브레이크 잘만 듣는데 왜 밀린다고들 하지?"하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경험을 해보니 필요성을 실감했습니다.
그런데 저같은 일반 사람들은 브레이크 튜닝을 해본적도 없고 지식도 없어서 유튜브 및 웹서핑을 통해서 자료를 찾아보려고 해도, 다 개인 경험 위주의 자료 및 광고 내용만 존재하고 정확하게 이렇다 할 내용은 찾기가 힘들더군요.. 유튜브에 유명 브레이크회사 영상을 봐도 좋다는 내용 뿐이지 어떻게 튜닝을 해야하는지는 잘 안나와서 이 부분이 너무 궁금합니다. 비용도 4p 6p 튜닝하명 100만원이 훌쩍 넘는 터라 무턱대고 하기에도 부담스러운 가격이라..
준이형님 애청자로써 브레이크튜닝편을 한 번 다뤄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