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취업, 이직의 모든 것, 김변호사 X 시험끝난 옆집언니 콜라보 소식] ua-cam.com/video/Wa7cNSxYQA4/v-deo.html (시험끝난 옆집언니 관련영상) 아래는 김변호사 팀에서 전해주신 내용! ------------------------------------------------------------ 안녕하세요 :) 변호사 취업, 이직의 모든 것, 김변호사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김변호사 팀입니다! 다른 로펌, 다른회사의 변호사 생활은 어떠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다녔거나, 다니고 있는 로펌, 회사, 공공기관 등에 대한 리뷰를 남겨주시면 다른 리뷰들도 취합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모든 변호사가 자신에게 꼭 맞는 직장을 찾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설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tally.so/r/3qGYgY (로스쿨생 실무실습 후기를 남겨주세요!) tally.so/r/3qDXyG (예비변호사님들, 변호사님들의 전 직장, 현직장 후기를 남겨주세요!) #대기업취업 #변호사 #로스쿨 #로스쿨입시 #로스쿨시험 #로스쿨생 #취업 #법무법인 #송무 #개업 #대기업 #사내변호사 #이직준비 #이직
안녕하세요. 참자님, 어떻게 댓글을 달아드려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답이 늦어졌습니다. 최선을 다하셨으니 이제는 좀 쉬고 몸을 회복하는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몸이 많이 상하셨을 겁니다. 지나고 보니 그 시간이, 이제 좀처럼 잡기 힘든 휴식 시간이더라고요. 우리가 그동안은 시험이 전부인 세상에서 살았고, 그랬어야만 했던 시간이지만 사실 시험은 세상의 정말 작은 일부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변시를 볼 당시 자격증을 쥔 채 죽는 게 꿈이라 말했던 과거의 저에게 지금의 제가 그런 얘기를 했다면 과거의 저도 미래의 저를 건방지다고 생각했을 겁니다. 감히 제가 섣부른 격려나 위로를 드릴 자격이나 상황이 아니라는 것도 압니다. 하지만 2번의 시험을 떨어지고 아무것도 해낼 수 없다는 무기력에 빠졌던 것도 이제 와 그때 오탈자가 되어 새로운 길을 개척했어도 더 잘 했으리라 자신하는 것도 모든 일을 정답이게 만드는 것은 다 내 마음가짐과 행동에 달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스쿨 중퇴나, 수료한 많은 친구도 회사 법무팀에 가서 일하기도 하고, 세상이 정말 빠르게 바뀌고 있는 만큼 다른 기회는 정말 많습니다. 저 역시 자격증만이 답이 아니라는 생각에 다른 공부를 하고 있고요. 결과가 합격이든 불합격이든 다만 나를 다 담을 줄 모르는 세상에 갇혀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후회와 자책으로 보내시지만 않았으면 합니다. 변호사 자격증을 갖게 되어 할 수 있게 된 얘기가 아니라 이제는 같은 시련도 버틸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을 뿐이어서라는 것도 그리고 참자님도 지쳐버린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면 금방 그 어떤 일도 빠르게 적응하고 해내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어디를 가든 똑똑한 사람들은 자신의 자리를 잘 잡을 수 있으니까요. 참자님은 행복하기 위해 이 세상에 왔다는 걸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참자님 앞에 놓인 그 모든 길을 마음 깊이 응원하겠습니다.
원래 변호사는 사법시험때도 스카이위주 더나아가 서울대위주 합격이었고 되기 힘들지않았나요? 로스쿨제도로 바뀌면서 좀더 수월해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도 수험생이다보니 불합격자의 힘듦에 대하여 공감하는데, 타 전문직들 시험역시도 똑같이 험한 경쟁을 거치는데.. 5 년걸리지도 않고 보통 떠나기마련이죠. 이에대한 생각이 궁금합니다 오탈자분들에 대한 비아냥이라던가 슬픔을 공감하지 못하는건 아닙니다. 근데 다른시험 모두 리스크라는게 있는데 왜 변호사에게만 리스크에 대하여 문제를 품는건지 궁금합니다. 학교공부3년에 변시5년 , 즉 8년을 쏟아붓는다고 치면, 타 전문직시험도 8년해서 안되면 보통 떠나는 선택을 하지않나요..
로스쿨을 진학을 생각 중인 어린이로서, 공감을 기반한 답변은 아니지만 댓글을 남깁니다. 아마 오랜 실패로 자의로 떠나는 것과 타인?어쩔 수 없이 떠나는 것의 차이인데....5년이라는 제한을 두어 압박을 느끼게 하거나 실패에도 노력한 의지를 짓밟는 게 옳은 제도인지 모르겠네요....의사국가시험 제한 둔다고 하면 난리날 듯 합니다. 합격률이 비교적 높은데 말이죠.
이게 맞지. 회계 세무 노무 법무 감평 변리 3,40대 장수생이 얼마나 많은데. 그뿐이냐 공무원 공기업 장수생 얘들은 스펙이라고는 없어서 걔들은 진짜 뒤가 없음. 거의 생지옥이라고 보면 됨. 로스쿨은 그래도 학위라도 받지ㅋㅋ 오탈 알고 진입했으면 본인 선택에 책임을 져야함. 30대에 퇴사하고 전문직 준비하라고 아무도 등떠민 적 없는 것처럼 누구도 로스쿨 가라고 한적 없음.
@@주희-g3c 다양한 인재선발은 대체 누구의 주장인지 모르겠군요ㅋㅋ 헌법재판소가 밝힌 로스쿨의 도입취지는 (1) 시험위주의 법률지식 습득이 아닌 실무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 (2) 고시낭인 방지 입니다. (헌재 2009. 2. 26. 2008헌마370, 2008헌바147)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다양한 인재선발이라 할거면 접근성이 더 뛰어난 사시가 더 적합하지 않을지..
변호사 시험이 자격시험으로 되려면, 방법론 제시 (1) 판,검사 그리고 국가기관에 임용을 일률적으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 후 5년이나 10년 등으로 경력을 쌓은 자에 한하여 임용한다. 라는 제도가 법제화되어야 한다. 현재는 로스쿨 졸업시에 검사임용가능, 재판연구관인 로클럭 가능. (2) 가) 일정한 점수( 과목당 60% 이상 )를 취득하면 변호사 예비 자격증을 주되, 현장 경력을 일정하게 쌓아야 전문변호사로서 "법정 변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런가 하면, 이런 방법도 생각할 수 있다. 나) 교원자격증의 경우 ... 자격증 취득 후 임용고시에 합격한 때, 사립학교(유치원 포함)에 교사 채용될 때 교원자격증이 절대적이다. 그러나 위 절차를 밟지 않으면 교사가 될 수 없고, 장롱속 자격증으로 간직될 뿐이다 (3) 따라서 변호사도 개업을 1인이 가능하도록 하지않고, 필히 10명이나 그 이상으로 법인화하여 (사립학교 법인화 처럼) 법인변호사 사무소에 채용되어 일할 수 있도록 하고, 여기에 소속되지 못하면 장롱 변호사자격증이 되도록 하면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변호사 취업, 이직의 모든 것, 김변호사 X 시험끝난 옆집언니 콜라보 소식]
ua-cam.com/video/Wa7cNSxYQA4/v-deo.html (시험끝난 옆집언니 관련영상)
아래는 김변호사 팀에서 전해주신 내용!
------------------------------------------------------------
안녕하세요 :)
변호사 취업, 이직의 모든 것, 김변호사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김변호사 팀입니다!
다른 로펌, 다른회사의 변호사 생활은 어떠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다녔거나, 다니고 있는 로펌, 회사, 공공기관 등에 대한 리뷰를 남겨주시면 다른 리뷰들도 취합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모든 변호사가 자신에게 꼭 맞는 직장을 찾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설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tally.so/r/3qGYgY (로스쿨생 실무실습 후기를 남겨주세요!)
tally.so/r/3qDXyG (예비변호사님들, 변호사님들의 전 직장, 현직장 후기를 남겨주세요!)
#대기업취업 #변호사 #로스쿨 #로스쿨입시 #로스쿨시험 #로스쿨생 #취업 #법무법인 #송무 #개업 #대기업 #사내변호사 #이직준비 #이직
오탈자논란보면 차라리 사시로 회귀하는게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계속 기회는 있었으니까요
오탈자문제는 오탈제도의 문제지 사시로 회귀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라고 생각해요.
@@unni_talk로스쿨 자체가 고시낭인을 없앤다는 명목이였는데, 오탈자하고 관련이 없다니요 로스쿨 설립 취지 중 하나였는데요
@@new6308 낭인이 없어졌고 폐인이 생겼는데 당연이 실패한 제도죠.. 응시제한이 뭡니까 정규 교육이 실패했다는 의미 아닌가요.. 미국 로스쿨 대다수 주는 응시제한 없고 자격시험방식으로 운용됩니다 로스쿨의 근본국에서요. 독일도 절대평가구요
로스쿨 인원을 줄이고 합격률을 높이는게 맞을거같아요…
마지막 5회. 결과 기다리고 있지만 가시 방석 위다. 누구나 그렇듯 2:1 그걸 내가 못붙을까,,, 했는데 오탈이 눈앞에 오니 막막하다 ㅠ 장사를 해야하나..
안녕하세요. 참자님,
어떻게 댓글을 달아드려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답이 늦어졌습니다.
최선을 다하셨으니 이제는 좀 쉬고 몸을 회복하는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몸이 많이 상하셨을 겁니다.
지나고 보니 그 시간이, 이제 좀처럼 잡기 힘든 휴식 시간이더라고요.
우리가 그동안은 시험이 전부인 세상에서 살았고,
그랬어야만 했던 시간이지만
사실 시험은 세상의 정말 작은 일부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변시를 볼 당시 자격증을 쥔 채 죽는 게 꿈이라 말했던 과거의 저에게 지금의 제가 그런 얘기를 했다면 과거의 저도 미래의 저를 건방지다고 생각했을 겁니다.
감히 제가 섣부른 격려나 위로를 드릴 자격이나 상황이 아니라는 것도 압니다.
하지만 2번의 시험을 떨어지고 아무것도 해낼 수 없다는 무기력에 빠졌던 것도
이제 와 그때 오탈자가 되어 새로운 길을 개척했어도 더 잘 했으리라 자신하는 것도
모든 일을 정답이게 만드는 것은 다 내 마음가짐과 행동에 달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스쿨 중퇴나, 수료한 많은 친구도 회사 법무팀에 가서 일하기도 하고,
세상이 정말 빠르게 바뀌고 있는 만큼 다른 기회는 정말 많습니다.
저 역시 자격증만이 답이 아니라는 생각에 다른 공부를 하고 있고요.
결과가 합격이든 불합격이든 다만 나를 다 담을 줄 모르는 세상에 갇혀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후회와 자책으로 보내시지만 않았으면 합니다.
변호사 자격증을 갖게 되어 할 수 있게 된 얘기가 아니라 이제는 같은 시련도 버틸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을 뿐이어서라는 것도 그리고 참자님도 지쳐버린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면
금방 그 어떤 일도 빠르게 적응하고 해내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어디를 가든 똑똑한 사람들은 자신의 자리를 잘 잡을 수 있으니까요.
참자님은 행복하기 위해 이 세상에 왔다는 걸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참자님 앞에 놓인 그 모든 길을 마음 깊이 응원하겠습니다.
오탈자 상대로 경찰 경사계급으로 들어갈수있게 구제의 길을 만들어주는거같음 물론 불공정 끝판왕이긴한데
따숩네요.... 힐링 채널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오늘도 진심어린 메시지 너무 감동이네요~ 옆집 언니님도 고생 많으셨어요. 앞으로는 꽃길만 가득하세요!!
나 울어유…ㅠㅠ
어휴 토끼 용궁 다녀 오셨네요...재시 이후는 합격율이 급격히 떨어지던데...마음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군입대는 예외로 해준다는거에 의문인점이...로스쿨 입학할 정도 나이의 남성이면 대부분 이미 군필아닌가요? 군입대로 5탈제도를 연장하는 경우가 거의 없을거같은데...
진짜 오탈제도 뿌셔버려야할듯. 시험끝난 옆집누나도 엄청 고생했지만 결과를 냈던것처럼 결과를 낼 수 있는 기회는 계속 줘야지! 오늘 편은 마무리 멘트가 어딘지 울컥하게 만들면서 따뜻하네요 :) 제도 만든 넘들 빠따 때려주고 싶은 밤입니다
굿나잇 :)
@@unni_talk 전 이제 자러 갑니다! 옆집누나도 굿나잇
그럼 사법시험 없앤 가장 큰 이유랑 모순되네요
다섯번만에 떨어졌는데 10번한다고 붙을까요?
사시낭인 막을라고 로스쿨 만들어줬는데 인제 그만해
고시낭인 방지를 위한 제도이며 알고 갔는데 풀어달라는건 좀 아니지 않나요? 차라리 로스쿨폐지 사시부활을 주장하시면 설득력 있을거 같습니다
원래 변호사는 사법시험때도 스카이위주 더나아가 서울대위주 합격이었고 되기 힘들지않았나요? 로스쿨제도로 바뀌면서 좀더 수월해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도 수험생이다보니 불합격자의 힘듦에 대하여 공감하는데, 타 전문직들 시험역시도 똑같이 험한 경쟁을 거치는데.. 5 년걸리지도 않고 보통 떠나기마련이죠.
이에대한 생각이 궁금합니다
오탈자분들에 대한 비아냥이라던가 슬픔을 공감하지 못하는건 아닙니다.
근데 다른시험 모두 리스크라는게 있는데
왜 변호사에게만 리스크에 대하여 문제를
품는건지 궁금합니다.
학교공부3년에 변시5년 , 즉 8년을 쏟아붓는다고 치면, 타 전문직시험도 8년해서 안되면 보통 떠나는 선택을 하지않나요..
로스쿨을 진학을 생각 중인 어린이로서, 공감을 기반한 답변은 아니지만 댓글을 남깁니다.
아마 오랜 실패로 자의로 떠나는 것과 타인?어쩔 수 없이 떠나는 것의 차이인데....5년이라는 제한을 두어 압박을 느끼게 하거나 실패에도 노력한 의지를 짓밟는 게 옳은 제도인지 모르겠네요....의사국가시험 제한 둔다고 하면 난리날 듯 합니다. 합격률이 비교적 높은데 말이죠.
그러면 모든 고시낭인 구제해줘야죠
이게 맞지. 회계 세무 노무 법무 감평 변리 3,40대 장수생이 얼마나 많은데. 그뿐이냐 공무원 공기업 장수생 얘들은 스펙이라고는 없어서 걔들은 진짜 뒤가 없음. 거의 생지옥이라고 보면 됨.
로스쿨은 그래도 학위라도 받지ㅋㅋ
오탈 알고 진입했으면 본인 선택에 책임을 져야함.
30대에 퇴사하고 전문직 준비하라고 아무도 등떠민 적 없는 것처럼 누구도 로스쿨 가라고 한적 없음.
@@fantasticBull 오탈자들이 주장하는건 합격시켜달라는게 아니라 응시제한을 풀어달라는거같아요
@@주희-g3c 네 이해합니다. 그런데 로스쿨의 도입취지 자체가 고시낭인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응시제한을 푸는 순간 로스쿨의 의미가 없어져요. 가뜩이나 현대판 음서제라 불리는데 그럴거면 사시를 부활 시켜야죠.
@@fantasticBull
로스쿨의 도입취지는 다양한 인재선발도 있으며, 자격시험으로 취지대로 운영되면 낭인 발생할일이 있을까 싶어요
@@주희-g3c 다양한 인재선발은 대체 누구의 주장인지 모르겠군요ㅋㅋ
헌법재판소가 밝힌 로스쿨의 도입취지는
(1) 시험위주의 법률지식 습득이 아닌 실무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
(2) 고시낭인 방지
입니다. (헌재 2009. 2. 26. 2008헌마370, 2008헌바147)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다양한 인재선발이라 할거면 접근성이 더 뛰어난 사시가 더 적합하지 않을지..
고시낭인 방지를 위해서 만든거 아닌가요?
5년 떨어진거면 3+5해서 8년인데 이미 낭인임... 차라리 로스쿨 졸업생 수랑 변호사시험 합격자 수를 최대한 접근시키는게 훨씬 낫죠
@@imaseofficial 그럼 신림동 고시낭인들도 구제해줘야지 ㅋㅋ
변호사 시험이 자격시험으로 되려면,
방법론 제시
(1)
판,검사 그리고 국가기관에 임용을 일률적으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 후 5년이나 10년 등으로 경력을 쌓은 자에 한하여 임용한다.
라는 제도가 법제화되어야 한다.
현재는 로스쿨 졸업시에 검사임용가능, 재판연구관인 로클럭 가능.
(2)
가) 일정한 점수( 과목당 60% 이상 )를 취득하면 변호사 예비 자격증을 주되, 현장 경력을 일정하게 쌓아야 전문변호사로서 "법정 변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런가 하면, 이런 방법도 생각할 수 있다.
나) 교원자격증의 경우 ...
자격증 취득 후 임용고시에 합격한 때, 사립학교(유치원 포함)에 교사 채용될 때 교원자격증이 절대적이다. 그러나 위 절차를 밟지 않으면 교사가 될 수 없고, 장롱속 자격증으로 간직될 뿐이다
(3)
따라서 변호사도 개업을 1인이 가능하도록 하지않고, 필히 10명이나 그 이상으로 법인화하여 (사립학교 법인화 처럼)
법인변호사 사무소에 채용되어 일할 수 있도록 하고, 여기에 소속되지 못하면 장롱 변호사자격증이 되도록 하면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로스쿨6년으로 늘려야죠
@@mjk9896 3년도 돈스쿨이란 오명에서 벗어나지 못하는데, 6년을 하면 정말로 개천에서 용이 절대로 못나옵니다.
그러나 변호사 수요 조절은 가능할 수도 있겠지요
@@이중백-f2m합격률 높여서 변호사 수임료 낮춰야함
안타깝긴한데...본인들도 알고 진입했잖아여
제도의 심각성 까지는 경험해 보기 전에는 모르지요. 그걸 그렇게 개인의 탓으로 돌릴 수 있을까요?
본인들 탓하기 전에 그게 상대평가니까... 그게 문제다
난 메디컬 계열인데 로스쿨 3년에 등록금 천만원, 방학 때는 친구들 학원까지 다니면 기본 억대는 우습게 깨지는데 그걸 또 상대평가로 50퍼센트 떨군다는건 정말 비인간적인 제도임.. 입학을 빡세게 만들던 시험을 절평으로 하던 오탈제도를 없애던 해야함
@@lillll76425탈자는 있어야 한다 봅니다 5탈자 없애면 사시 낭인이랑 다를게 없어요
다만 구원책을 마련해주는게 맞다 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