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ㅎㅎ 영상보고 브리즈번으로 가야겠다거 마음 먹은 예비워홀러 입니다 ㅎㅎ 다름 아니라 제가 단기를 에어비앤비로 할까 백팩커스러 할까 고민이ㅜ많아여ㅜㅜ 백팩커스는 아무래도 정보는 많겠지만 불안한 감이 많아서요ㅠㅠ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에어비앤비로 한다면 모닝쪽에 할 생각인데 괜찮다고 보시나요? 마지막으로(질문이많아서 죄송해요ㅜㅜ) 한인이 많이 사는 지역 외에 조금 덜하다 싶은 지역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기왕이면 시티 가까운 2존으로요! 영상보고 구독도 눌렀어요 여러 팁 특히 서빙할 때의 영상 너무너무너무 유익해요ㅜㅜ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4일 정도 백팩커에서 지냈는데 시티가 아니었어서 그런지 4일내내 4인실을 혼자쓰거나 둘이쓰거나 그랬어욬ㅋㅋㅋ그래서 정보를 공유할 사람들은 없었구요. 에어비앤비나 백팩커나 사실 마음편하게 있을 곳을 찾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모든게 처음이니까 맘편하게 있으면서 집을 빨리 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처음에 한인 쉐어하우스 들어갔는데 아무래도 한국분들이 있으니까 실질적으로 워홀할때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의지할 곳도 생기구요ㅋㅋㅋㅋㅋ 그리고 모닝사이드쪽 괜찮은데 정확한건 아니지난 버스를 갈아타거나 기차를 타야되는걸로 알고 있어서 그걸 한번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갈아타는게 은근 번거로운 것 같아서요. 시티로 한 번에 가는 버스나 기차가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당! 그리고 일단 runcorn이나 sunnybank는 중국인 한국인이 많아요. 그리고 시티내에서는 포티튜드밸리라고 유흥지역이랑 Roma park쪽은 추천하지 않을게요! 그 외에는 사우스 브리즈번이나 울릉가바 캥거루포인트 스프링힐 투웡이 시티랑 진짜 가깝고 괜찮은 것 같아요. 제가 브리즈번에서도 집을 2군데 밖에 안 살아봐서 그냥 친구네 놀러갔을 때랑 제가 돌아다니면서 봤을때 괜찮다고 생각한 지역 몇 군데 적어드렸어요 ㅜㅜ 분명 더 괜찮은 지역이 있을 수도 있고 제가 추천한 곳이 별로 일 수도 있다는 점 감안하시고 봐주세요. 감사합니당😁
한국 국민에게 적용되는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변경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8년 11월 5일부터 워킹홀리데이 (subclass 417) 비자 소지자들은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같은 고용주에게 6개월에서 12개월까지 고용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워킹홀리데이 (subclass 417) 비자 소지자가 2019년 7월 1일 이후로 지정된 호주 지방 지역(Regional Area)에서 특정 업종(Specified Work)에서 6개월 이상 종사를 한 경우에는 세번째 워킹홀리데이 (subclass 417)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이번 변경사항들은 호주 지방 지역이 겪고 있는 노동력 부족을 호주 노동자들의 일자리를 빼앗지 않으면서 해결하기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rhkorea.co.kr/workinghvisa
위 댓글부터 지금 댓글 두 개 모두 다 감사드립니다. 군 복무 마치고 바로 다음 달에 워홀 갈려고 준비 중인데 좋은 말씀과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 링크해 두시는 홈페이지는 직접 개설하시고 운영하시는 홈페이지신가요? 정보가 잘 집약되어있어서 보기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오지잡으로 하게되면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멜버른이라고 모든 곳이 적게 주는건 아니거든요. 바리스나, 미용 등 전문직종을 하시는 분들이 임금이 더 높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임금차이가 없어도 생활비면에서는 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고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용. 음... 정도를 표현하기는 좀 어려운 것 같아요. 근데 이건 정말 사람마다 다르다고 영어 잘 못해도 와서 집도 잘 구하고 일 (영어를 못한다는 가정하에 한인잡에 한해서 말씀드려요.)도 잘 구해서 생활하시는 분들 많아요!! 제가 생각하는 기준은 문법 생각을 안하시고 그래도 외국인과 말하는게 무섭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도전해볼만 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이번 2월말에 브리즈번으로 가는 워홀러 입니다. 지금 하나씩 정보 찾고 있는데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어요! 저도 차를 구입하지 않고 생활하려고 하고 세컨비자도 생각하고 있어서 브리즈번 인근 공장/농장에서 일을 할 계획이예요. 이때 최대한 컨츄렉터 안끼고 혼자 발품팔아보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시티에서 멀어서 교통수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우버를 생각하고 있는데 우버를 많이 이용하는지 궁금해요!
인종차별은 개인이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다른 점도 있는 것 같아요-! 멜버른에서는 크게 인종차별을 당했다고 느낀 적은 없는데. 솔직히 브리즈번에서는 실제로 보기도 했고 얘기도 많이 들었어요. 물론 모든 외국인이 동양인에게 그러는건 아니지만 동양인을 무시하는 말투나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긴 있습니다. :(( 저도 한 번 그런 일이 있었어서 무슨 마음인지 알아요ㅜㅜ 그런데 멜버른은 인종이 정말 다양해서 인종차별에 대한 큰 걱정 없이 잘 지내다 왔습니당-!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제가 브리즈번에 있을때 같이 살던 언니가 한국에서 바리스타 심사하는 일도 했었는데요. 일 구하기 어려웠어요ㅜㅜ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는 멜버른에 카페가 진짜 많아요. 너무너무 많아요. 그래서 저는 멜버른을 더 추천합니다.!! 멜버른에서 일하시다가 브리즈번으로 넘어가셔도 괜찮으니까요. 일단 호주에서 일한 경력을 먼저 만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일자리가 많은 멜버른 추천!!!
저도 오기 전에 너무너무 고민했던 부분이라서 진짜 어떤 마음인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ㅠㅠ 저는 브리즈번 살아 보다가 워홀 중간에 여행을 했었거든요. 그리고 나서 지역을 옮긴거라서 중간에 여행을 한 번 하시고 지역 이동하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당!! 너무 주관적인 생각이라 잘 말씀을 드리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ㅜㅜ 그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흠 브리즈번 시티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되시면 저는 싸우스브리즈번, 울릉가바, 스프링힐이 괜찮은 것 같아요! 가격은 독방 생각하시면 150-180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포티튜드밸리는 위험해서 비추!!ㅜㅜ 그리고 버스타고 20-30분? 이정도 거리는 써니뱅크(중국인들이 많이 살아요) 제가 살았던 곳은 맥그리거라고 써니뱅크 쪽인데 독방 140정도했오용
@@짱튜브-s6q 저는 썬브리즈번에서 구했었거든요. 검트리나 플랫메이트 같은 사이트는 외국인 쉐어가 많은데 그럼 가격이 20불-30불 더 비싼 편이더라구요 ㅜㅜㅜ 가격도 가격이지만 저는 한인쉐어를 선택한 이유가 훨씬 깨끗하기도하고 초반에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선택했어요. 그치만 외국인 쉐어를 생각하신다면 가격이 더 올라갈 수도 있습니당!!
제가 5-6월즈음에 호주 워홀을 갈 생각인데 전 요리에 관심이 있어서 주방에서 일해보고 싶습니다. 기왕이면 좀 고급레스토랑 같은곳으로 가서 일하면서 돈도 벌고 싶은게 목적인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세곳중에 돈도 아끼고 주방경험을 쌓을 만한곳이 어디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당. 제가 브리즈번에 알고 있는 쉐프님이 계세요!! 호주에서 학교 나오셨고 10년동안 요리하셔서 저보다는 그 분께 직접 여쭤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링크 남겨요!!ua-cam.com/channels/kKIYSUO982nnC1WcigO6bw.html 여쭤보니까 디엠으로도 연락 가능하다고 합니당!! 주방 경력이 많으신 분이니까 자세하게 여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호주워홀 2년동안 10가지 이상의 오지잡 경험이 있는데요. 솔직히 큰 도시로는 왠만하면 가지마세요. 한국생활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국인들 따라하지마시구요 한국인들과 어울리지 마세요. 그리고 한국적인 사고방식과 가치관 다 버리고 와야합니다. 동영상 올린분들도 사실 호주에대해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한국분들이십니다.... 지금까진 경험이 많지않으시니까요.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고방식에 열린마음으로 도전한다면 많은걸 얻으실수있으실겁니다. 아멘~
안녕하세요. 워홀러분들을 위해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첫 워홀이고 정말 딱 1년 워홀을 마쳤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영상의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실제 정보와 일치하지않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면 더 감사할 것 같아요. 영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지만 생활패턴 부분을 제외하고는 저희의 개인 감정이 섞인 내용은 없는 것 같아서요. 그리고 저는 왜 한국인들을 따라하면 안되는건지 왜 한국인들과 어울리면 안되는건지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워홀이 새로운 도전은 맞지만 한국적인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버리고 해야하는 도전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워홀을 선택하신 분들마다 목적이 다 다를꺼라고 생각해요. 어떤 분은 돈이 목적일 수도 있고, 어떤분은 휴식, 또 다른 분은 새로운 문화 경험이 목적일 수도 있겠죠. 그건 그 분들이 선택할 부분이고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 선택에 있어서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공유하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저희가 미숙한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앞으로도 보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호주 환율 800원도 간당간당한 상황에 돈의 노예까지는 이제 아닌거같아요. 다들 돈을 생각하고 호주가지는 않아요 이젴ㅋㅋ 1년이든 2년이든 사실 큰 인식의 차이가 있을거같지는 않은데 일단 본인의 의견을 얘기하시는 방식은 어린 한국분들께 배우셔야 할거같네요! 열린 마음을 가지신 분이니 이해하시겠죠!
안녕하세용 ㅎㅎ 영상보고 브리즈번으로 가야겠다거 마음 먹은 예비워홀러 입니다 ㅎㅎ 다름 아니라 제가 단기를 에어비앤비로 할까 백팩커스러 할까 고민이ㅜ많아여ㅜㅜ 백팩커스는 아무래도 정보는 많겠지만 불안한 감이 많아서요ㅠㅠ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에어비앤비로 한다면 모닝쪽에 할 생각인데 괜찮다고 보시나요? 마지막으로(질문이많아서 죄송해요ㅜㅜ) 한인이 많이 사는 지역 외에 조금 덜하다 싶은 지역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기왕이면 시티 가까운 2존으로요! 영상보고 구독도 눌렀어요 여러 팁 특히 서빙할 때의 영상 너무너무너무 유익해요ㅜㅜ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4일 정도 백팩커에서 지냈는데 시티가 아니었어서 그런지 4일내내 4인실을 혼자쓰거나 둘이쓰거나 그랬어욬ㅋㅋㅋ그래서 정보를 공유할 사람들은 없었구요. 에어비앤비나 백팩커나 사실 마음편하게 있을 곳을 찾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모든게 처음이니까 맘편하게 있으면서 집을 빨리 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처음에 한인 쉐어하우스 들어갔는데 아무래도 한국분들이 있으니까 실질적으로 워홀할때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의지할 곳도 생기구요ㅋㅋㅋㅋㅋ
그리고 모닝사이드쪽 괜찮은데 정확한건 아니지난 버스를 갈아타거나 기차를 타야되는걸로 알고 있어서 그걸 한번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갈아타는게 은근 번거로운 것 같아서요. 시티로 한 번에 가는 버스나 기차가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당!
그리고 일단 runcorn이나 sunnybank는 중국인 한국인이 많아요. 그리고 시티내에서는 포티튜드밸리라고 유흥지역이랑 Roma park쪽은 추천하지 않을게요! 그 외에는 사우스 브리즈번이나 울릉가바 캥거루포인트 스프링힐 투웡이 시티랑 진짜 가깝고 괜찮은 것 같아요.
제가 브리즈번에서도 집을 2군데 밖에 안 살아봐서 그냥 친구네 놀러갔을 때랑 제가 돌아다니면서 봤을때 괜찮다고 생각한 지역 몇 군데 적어드렸어요 ㅜㅜ 분명 더 괜찮은 지역이 있을 수도 있고 제가 추천한 곳이 별로 일 수도 있다는 점 감안하시고 봐주세요. 감사합니당😁
와.. 지역선정도 고민 중 하나인데 비교해서 잘 설명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이런 유용한......저도 호주 워홀이 가고 싶어져요!ㅠㅠ 브리즈번이랑 맬버른 둘 다 너무 가보고 싶은 도시인 것 같아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음.... 저는 브리즈번을 선택할 것 같아요!
저는 시드니에서 지내고 있는데..너무 유익한 정보네요ㅎㅎ
유용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감사합니다ㅠ이냥님❤❤
영상 보는 내내 저까지 기분이 좋아지네요 ㅋ 저는 서호주에서 워홀중에 있어요 ㅋ자주 올게요
우와아 *.* 저희 영상보고 기분 좋아지셨다니 저희까지 행복해지네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서호주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Saydingding 서호주는 정말 여유가 넘치고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ㅋㅋ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돈으로만 보면 와전 브리즈번인데 일자리나 노는거 생각하면 맬번도 좋은것 같고...ㅠㅠ 정말 고민이네요...ㅠㅠ
어떤 결정 내리셨나요~? 잡도 구하기나름이라서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어요❤
오오 멜버른 2019년 2월에 막차로 가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오*.* 곧 가시네요!!!!!!!!! 다른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세요😁😁
좋은 영상 잘 보고갑니다 ㅎㅎ
한국 국민에게 적용되는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변경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8년 11월 5일부터 워킹홀리데이 (subclass 417) 비자 소지자들은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같은 고용주에게 6개월에서 12개월까지 고용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워킹홀리데이 (subclass 417) 비자 소지자가 2019년 7월 1일 이후로 지정된 호주 지방 지역(Regional Area)에서 특정 업종(Specified Work)에서 6개월 이상 종사를 한 경우에는 세번째 워킹홀리데이 (subclass 417)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이번 변경사항들은 호주 지방 지역이 겪고 있는 노동력 부족을 호주 노동자들의 일자리를 빼앗지 않으면서 해결하기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rhkorea.co.kr/workinghvisa
위 댓글부터 지금 댓글 두 개 모두 다 감사드립니다. 군 복무 마치고 바로 다음 달에 워홀 갈려고 준비 중인데 좋은 말씀과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 링크해 두시는 홈페이지는 직접 개설하시고 운영하시는 홈페이지신가요? 정보가 잘 집약되어있어서 보기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김재원 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계획하신 는 일 잘 이루시길 바랍니다~
브리즈번가야겠당..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5월에 호주를 가는데, 브리즈번 멜버른 시드니중에 고민이에요.. 제가 세컨 비자를 생각하고 있어서요. 뚜벅이라고 하셨는데 브리즈번 차 없이 구직이랑 생활 전반적으로 어떻게 하셨는지 댓글 달아주실수 있을까요~? 준비하는데 힘이됩니당 ㅎㅎ
도움마니되넹ㅛ
시급을 한인잡기준으로 말씀하셨다고 하셨는데 그럼 오지잡은 시급이 두 도시 모두 비슷한가요?
오지잡으로 하게되면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멜버른이라고 모든 곳이 적게 주는건 아니거든요. 바리스나, 미용 등 전문직종을 하시는 분들이 임금이 더 높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임금차이가 없어도 생활비면에서는 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고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질이 아쉽네요! 잘 보고 갑니다!
저희가 기계치라서ㅜㅜ 열심히 배워서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릴게용!!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보고갑니다! 1월에 워홀가면 일자리가 별로 없을까요?? 브리즈번에 너무 가고싶은데 직장을 구하지 못할까봐 걱정이네요ㅠㅠ 카페나 레스토랑 생각하고있는데 혹시 브리즈번에도 회사에서 근무할수있나요?
경력이나 영어실력에따라 달라질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호주 워홀을 생각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정말 영어가 정말 정말 정말 못하는데요...
어느 정도실력까지 되어야 가서 집도 구하고 일을 구할 수 있을까요?! 제가 문법 정말 못하구요. 정말 그냥 생 날로 못하거든요... 지금 공부하고있어요!
안녕하세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용. 음... 정도를 표현하기는 좀 어려운 것 같아요. 근데 이건 정말 사람마다 다르다고 영어 잘 못해도 와서 집도 잘 구하고 일 (영어를 못한다는 가정하에 한인잡에 한해서 말씀드려요.)도 잘 구해서 생활하시는 분들 많아요!! 제가 생각하는 기준은 문법 생각을 안하시고 그래도 외국인과 말하는게 무섭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도전해볼만 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이번 2월말에 브리즈번으로 가는 워홀러 입니다. 지금 하나씩 정보 찾고 있는데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어요!
저도 차를 구입하지 않고 생활하려고 하고 세컨비자도 생각하고 있어서 브리즈번 인근 공장/농장에서 일을 할 계획이예요.
이때 최대한 컨츄렉터 안끼고 혼자 발품팔아보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시티에서 멀어서 교통수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우버를 생각하고 있는데 우버를 많이 이용하는지 궁금해요!
제가 공장에서 일을 한 적이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같은 공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중에 차가 있으신 분들 한테 픽업비 드리고 픽업 부탁하신 분도 봤고요! 또 아는 사람은 우버타고 비용이 많이 안 드는 곳에 공장이 위치해서 매일 우버타고 이동하시는 분도 있었어요!!
브리즈번에서 워홀하면 호주사람들 많아서 영어실력 오르나요?
호주사람이 많나요? 한국인이 많나요? 그리고 브리즈번에 대형마트도 일찍 문닫나요?
브리즈번은 대형마트 9시 10시면 문 닫아요-!! 한국 사람보다는 당연히 호주 사람들이 많죠. 그치만 호주 사람이 많다고해서 영어실력이 갑자기 오른다고 장담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한국의 1주 근무 52시간처럼
호주는 1개의 일의 최대 주 몇시간인가요?
브리즈번시티에서 농장이나 공장이 멀리 있나요? 보통 지하철로 몇시간이나 걸리나요?
아님 차로 얼마나 거려요?
@@chutzpah4434 근무시간의 제한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몰라서요ㅜㅜ 제가 일 많이 했을 때는 주 40시간 일했었어요. 시티에서 40분-1시간 정도 떨어진 곳도 있었고 제가 아는 사람은 자가로 출퇴근을 하거나 픽업차량을 이용한다고 들었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워홀생각중인데 많은도움 되었어요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
인종차별은 어느정도인가요?
호주가 인종차별 심하단말을 많이 들어서 걱정되네요
유럽여행갔을때 정말 많이 당했어서 더 걱정되네요
인종차별은 개인이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다른 점도 있는 것 같아요-! 멜버른에서는 크게 인종차별을 당했다고 느낀 적은 없는데. 솔직히 브리즈번에서는 실제로 보기도 했고 얘기도 많이 들었어요. 물론 모든 외국인이 동양인에게 그러는건 아니지만 동양인을 무시하는 말투나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긴 있습니다. :((
저도 한 번 그런 일이 있었어서 무슨 마음인지 알아요ㅜㅜ 그런데 멜버른은 인종이 정말 다양해서 인종차별에 대한 큰 걱정 없이 잘 지내다 왔습니당-!
@@Saydingding 답변감사합니다 :)
일하다가 밥때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휴식시간은 보통 잘 주나요?? 가게마다 다르겠지만 대강적으로요~저는 알바를 워낙 한국에서 많이하다보니 이런게 넘 중요하네요 ㅜ
그나저나 오른쪽언니? 넘 예뻐요ㅋㅋㅋㅋㅋ제스타일
짧게 4-5시간 정도 일하는 경우에는 휴식시간이 따로 없었어요!! 휴식시간이랑 식비 그리고 연금에 대한 사항들은 일하는 곳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인터뷰 하실때 물어보시면 될 것 같아용!!😊
흐아..27일남은 예비워홀러입니다.너무 영알못이라 필리핀어학원2개월하고 6월쯤에 호주브리즈번으로 갑니다 ㅠㅠ노트북은 필수라고 하여서 급하게사서 갈거구요 흐어어 살려주세여.항상 좋은 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이력서를 써서가야한다고 하는데 첨삭할줄몰라서 그냥 가려구하는데 너무 맨땅에 헤딩인가요?ㅠㅠ
6월이면 아직 시간도 많이 남아있어서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이력서 호주가서 작성했어요. 게으른 성격 탓에....ㅎㅎ 이력서 쓰는게 오래걸리지는 않아서 대신 형식 같은건 미리 찾아보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용!!
오우 감사합니다!!휴
퍼스오세요~~ 시급 높아요
퍼스영어못해도 일자리 구하기 쉽나요ㅠㅠ
Thredbo 지역은 어때요?? 많이 춥나요???
영상 감사합니다!! 인터넷속도는 어떤가요?
인터넷 속도.....영화 드라마 보는데 크게 지장은 없는데요. 아마 익숙해졌나봐요......ㅠㅠ 저희 유튜브 영상 올릴때 대학교가서 올렸어욬ㅋㅋㅋㅋ집이나 도서관,카페에서 영상하나 올리는데 반나절 넘게 걸렸네요;; 전체적으로 느리지만 일상생활에 크게 불편함은 없어요!
브리즈번 집값 150~170불이 한달기준이에요? 이게 맞다면 도시치고 진짜 대박이네요^^, 월세대비 알바 시급이 터무니 없이 적은 한국에서는 있을수가 없는일인데, 역시 이게 선진국의 좋은점이라니까^^
1주기준이요
저희는 신혼부부입니다 저는 바리스타. 와이프는 파티쉐구요 멜번은 일자리때문에 가려고 맘먹었지만 역시 집값과 시급이 다른지역보다 낮아서 계속 고민되네요... 브리즈번도 카페나 베이킹관련 일할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키도우님! 바리스타, 파티쉐이신 경우 저는 멜버른 추천드리고 싶네요! 일단 카페가 월등히 많고 유명해서 일자리 구하시기 쉬우실거에요. 영어만 되시면 오지잡으로 구하면 브리즈번만큼이나 시급 높게 받으실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한인잡 위주로 말씀드렸어요!
안녕하세요 소라입니다!! 제가 브리즈번에 있을때 같이 살던 언니가 한국에서 바리스타 심사하는 일도 했었는데요. 일 구하기 어려웠어요ㅜㅜ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는 멜버른에 카페가 진짜 많아요. 너무너무 많아요. 그래서 저는 멜버른을 더 추천합니다.!! 멜버른에서 일하시다가 브리즈번으로 넘어가셔도 괜찮으니까요. 일단 호주에서 일한 경력을 먼저 만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일자리가 많은 멜버른 추천!!!
@@Saydingding 답글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집값이 너무 비싸구 다른 도시들에 비해 시급이 조금 낮다고 들어서 고민이 좀 됐어요ㅠㅋ
저도 오기 전에 너무너무 고민했던 부분이라서 진짜 어떤 마음인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ㅠㅠ 저는 브리즈번 살아 보다가 워홀 중간에 여행을 했었거든요. 그리고 나서 지역을 옮긴거라서 중간에 여행을 한 번 하시고 지역 이동하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당!! 너무 주관적인 생각이라 잘 말씀을 드리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ㅜㅜ 그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혹시 브리즈번에도 바리스타일을 할수 있는 곳이 좀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바리스타 어느 지역에 카페가 많은지는 저도 잘 몰라요ㅜㅜ 멜번은 카페거리 많이 들어봤는데 브리즈번은 카페거리를 따로 들어본적은 없어요!
아ㅠㅠ 시드니가 없어서 아쉬워요~
시드니ㅜㅜ 저희가 시드니는 여행만 다녀와서요:(( 시드니도 제가 듣기로는 물가가 멜버른이랑 비슷하다고 들었어요. 무료트램이나 무료페리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교통비도 비쌌어요ㅠㅠ
독방이뭐에요?우리나라로치면 원룸말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는데
집값은 1인기준인가요?
워홀을 가게되면 친구1명이랑 같이 사려고 합니다!
네 1인기준 쉐어했을때 기준으로 했고, 친구한명이서 독방을 쉐어하는 방법으로 할수도있는데.. 집상태에 따라다르지만 그래도 저 가격과 비슷할거같아요!!!!!
독방이라는게 혼자서 사는건가요? 쉐어하우스랑 다른거에요?
집값이 비싼 도심의 경우에는 쉐어하우스 내에서 방을 쉐어 하는 경우도 많아요!! 그런데 그렇지 않고 방을 혼자 쓰는 경우를 독방이라고 말합니당
안녕하세요 지금 브리즈번에서 집을구하고있는데 제가 본 집값이 180~200정도하는데 어떤 가격선이 제일 좋을까요
브리즈번 지역 어느쪽인지 알려주실 수 있으세요??
@@Saydingding
아 지금은 캥거루포인트에 호스텔 지역에서 지내고있습니다!
추천해주시는 지역이따로있을까요?
흠 브리즈번 시티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되시면 저는 싸우스브리즈번, 울릉가바, 스프링힐이 괜찮은 것 같아요! 가격은 독방 생각하시면 150-180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포티튜드밸리는 위험해서 비추!!ㅜㅜ 그리고 버스타고 20-30분? 이정도 거리는 써니뱅크(중국인들이 많이 살아요) 제가 살았던 곳은 맥그리거라고 써니뱅크 쪽인데 독방 140정도했오용
@@Saydingding 제가검트리에서 보니까 쉐어가 그정도하더라구요 쉐어가격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짱튜브-s6q 저는 썬브리즈번에서 구했었거든요. 검트리나 플랫메이트 같은 사이트는 외국인 쉐어가 많은데 그럼 가격이 20불-30불 더 비싼 편이더라구요 ㅜㅜㅜ 가격도 가격이지만 저는 한인쉐어를 선택한 이유가 훨씬 깨끗하기도하고 초반에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선택했어요. 그치만 외국인 쉐어를 생각하신다면 가격이 더 올라갈 수도 있습니당!!
멜버른하고 시드니하고 도시차이 많이 나는가요?
제가 시드니는 오랜기간 지낸건 아니고 여행으로 한번가봤는데요. 음 시드니가 훨씬 커요!! 진짜 도심이 엄청 크고 건물들도 다 고층건물이고 그랬던 기억이 있어요ㅋㅋㅋㅋㅋㅋ멜버른은 브리즈번이랑 시드니 그 중간 어디쯤 같아욬ㅋㅋㅋㅋㅋ
@@Saydingding 아 글쿤 감사합니다
집값이 일주일 기준인가요 한달기준인가요 ???
방값은 보통 일주일 단위로 계산합니당-!!
제가 5-6월즈음에 호주 워홀을 갈 생각인데 전 요리에 관심이 있어서 주방에서 일해보고 싶습니다. 기왕이면 좀 고급레스토랑 같은곳으로 가서 일하면서 돈도 벌고 싶은게 목적인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세곳중에 돈도 아끼고 주방경험을 쌓을 만한곳이 어디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일단 주방에 대해서는 저희가 무지한터라..... 그래도 걱정마세요. 지인들에게 물어보고 바로 알려드릴게요. 시간이 좀 걸릴까봐 일단 미리 이렇게 댓글 남겨드려요ㅠㅠ 조금만 기다려주세용.🤗
안녕하세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당. 제가 브리즈번에 알고 있는 쉐프님이 계세요!! 호주에서 학교 나오셨고 10년동안 요리하셔서 저보다는 그 분께 직접 여쭤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링크 남겨요!!ua-cam.com/channels/kKIYSUO982nnC1WcigO6bw.html 여쭤보니까 디엠으로도 연락 가능하다고 합니당!! 주방 경력이 많으신 분이니까 자세하게 여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내년 3~4월에 영주권을 목표로 호주 워홀을 고민하고 있습니다.그래서 가자마자 세컨비자먼저 따기위해 브리즈번, 퍼스쪽으로 먼저 갈 생각인데, 공장일 구하기 어려운가요..?공장일도 서비즈잡 구하듯이 구하면 되나요?
먼저 저희는 공장일을 한 적이 없어서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 어려운 부분인것 같아요ㅠㅠ 죄송해요. 공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리즈번이나 퍼스에 관한 한인 커뮤니티를 이용해보시는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호주워홀 2년동안 10가지 이상의 오지잡 경험이 있는데요. 솔직히 큰 도시로는 왠만하면 가지마세요. 한국생활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국인들 따라하지마시구요 한국인들과 어울리지 마세요. 그리고 한국적인 사고방식과 가치관 다 버리고 와야합니다. 동영상 올린분들도 사실 호주에대해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한국분들이십니다.... 지금까진 경험이 많지않으시니까요.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고방식에 열린마음으로 도전한다면 많은걸 얻으실수있으실겁니다. 아멘~
안녕하세요. 워홀러분들을 위해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첫 워홀이고 정말 딱 1년 워홀을 마쳤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영상의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실제 정보와 일치하지않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면 더 감사할 것 같아요. 영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지만 생활패턴 부분을 제외하고는 저희의 개인 감정이 섞인 내용은 없는 것 같아서요.
그리고 저는 왜 한국인들을 따라하면 안되는건지 왜 한국인들과 어울리면 안되는건지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워홀이 새로운 도전은 맞지만 한국적인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버리고 해야하는 도전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워홀을 선택하신 분들마다 목적이 다 다를꺼라고 생각해요. 어떤 분은 돈이 목적일 수도 있고, 어떤분은 휴식, 또 다른 분은 새로운 문화 경험이 목적일 수도 있겠죠. 그건 그 분들이 선택할 부분이고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 선택에 있어서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공유하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저희가 미숙한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앞으로도 보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James Lee James Lee 무얼 말하려고 하시는지 알겠는데 듣기 좋게 얘기해야죠. 그리고 이 동영상을 보러 들어온 사람들도 알아서 필터링 거쳐서 받아들이겠죠. 어디 추천도 못하나요?
@@유진-l5u3p "한국적인 사고방식으로 생각하신다면 제가 그냥 딴지걸거나 아는척하면서 지적하는걸로 보일거라 생각합니다. "
호주 환율 800원도 간당간당한 상황에 돈의 노예까지는 이제 아닌거같아요. 다들 돈을 생각하고 호주가지는 않아요 이젴ㅋㅋ 1년이든 2년이든 사실 큰 인식의 차이가 있을거같지는 않은데 일단 본인의 의견을 얘기하시는 방식은 어린 한국분들께 배우셔야 할거같네요! 열린 마음을 가지신 분이니 이해하시겠죠!
@@pupupupung 돈의 노예는 한국인들의 가치관을 이야기한거구요. 다들이라고 한적도 없었죠?ㅋㅋ 일단 본인의 의견을 얘기하시는 방식 그 이전에 논리적으로 말할수있는 기본부터 다시 배우셔야 할거같네요! 아직 배움이나 경험이 전무하신분 같으니 제가 이해합니다!
기왕에 호주에 돈벌러 갔으면 호주인 밑에서 일을해야지 뭐하러 호주까지 가서 한인밑에서 일을해? 그럴바엔 차라리 한국에서 일을하던가 하지^^
오른쪽 누나 어깨 넓이 시강이네
와 진짜 너무 유용해요ㅠㅠ감사합니다
너무너무 유용한 영상감사합니다💚
감사함니다 은토리님❤
지역이동은 불가능 한가요,?
아뇨 지역이동 가능합니다!! 저도 브리즈번에서 멜버른으로 지역이동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