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미국 대표팀 지휘봉 잡는다.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1 вер 2024
  • 안녕하세요, 축구 팬 여러분!오늘은 축구계에 뜨거운 이슈를 전해드리겠습니다.토트넘 홋스퍼에서 손흥민을 지도했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습니다.바로, 미국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됐다는 소식인데요!
    미국축구협회는 11일, 공식적으로 포체티노 감독이 2026년 북중미 월드컵까지 팀을 이끌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이로써 미국 축구대표팀은 새롭게 변화할 준비를 마쳤습니다.그레그 버홀터 감독의 후임으로 포체티노가 선택된 건데요.미국은 지난 2024 코파 아메리카에서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로 버홀터 감독을 경질한 바 있습니다.
    후임 후보로는 위르겐 클롭, 토마스 투헬, 요아힘 뢰프 등 세계적인 감독들이 거론되었지만, 최종적으로 포체티노 감독이 선택됐습니다.
    포체티노 감독은 토트넘 시절 손흥민과 함께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진출한 경험이 있죠.비록 리버풀에 패해 준우승에 그쳤지만, 그가 보여준 지도력은 많은 축구팬들의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특히 토트넘에서 손흥민과 함께했던 시간은 포체티노 감독의 경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순간포들이었는데요.그의 지도 아래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미국축구협회는 포체티노 감독의 팀을 응집력 있게 만들 수 있는 능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포체티노 감독도 "미국은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은 팀" 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미국은 자국에서 열리는 2026년 월드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포체티노 감독이 과연 미국을 어디까지 이끌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포체티노 감독이 미국 축구대표팀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앞으로도 계속 지켜보겠습니다.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림 설정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6월드컵, #북중미월드컵, #미국축구협회, #미국국대, #포체티노미국대표팀,
    #포체티노, #버홀터감독경질, #2024 코파 아메리카

КОМЕНТАРІ • 2

  • @asyhuh
    @asyhuh 11 днів тому +3

    년봉 6백만불로 미국이 포체티노감독을 선임하였다는데, 축협은 정신차려야 한다.
    포체티노를 6백만불에 선임할 수있으면 당연히 그를 선택해야 했고, 지금 현재의
    국대멤버들이면 아마도 포체티노도 국대감독에 욕심을 내지 않았을가.
    쓰잘데 없이 크린스만에 위약금만 100억가량을 지불할게 아니고 이런 감돋을 영입했어야 하는거다.

  • @jeo8gye
    @jeo8gye 10 днів тому +1

    미국반응 썩좋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