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 숙소라고 말씀하신 비엔티안 숙소는 규모가 매우 크네요? 예약을 안 하고 다니는 터라 게스트 하우스 선호하는데, 제가 지금껏 묵었던 게스트 하우스는 대체로 가족 단위로 운영되고 그래서 규모도 작았었거든요. 비엔티안 숙소가 참 어정쩡했는데 알려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요. 제가 엄청 길치여서 여쭙는 것은 동덕대는 위치가 어디 쯤일까요? 비엔티안에 묵게 되면 아침 시장부터 시작해서 왓 씨싸켓, 호 프라깨우, 빠뚜싸이 등 도보로 여기 저기 돌아볼 생각인데, 말씀해주신 동덕대 근처 숙소는 해당 스팟들과 거리가 많이 먼지요? 그리고 역류 님께서 묵으시려고 들어가신 룸은 본관에 있는 룸인지요? 영상에서 먼저 보여주신 개별 동으로 보이는 숙소가 별관인가요? 역류 님께서 들어가신 룸은 약간 좁아보이지만 깔끔해 보이고 개별 동처럼 생긴 숙소는 넓어보이지만 역류 님께서 들어가신 룸보다는 어쩐지 아주 쪼꼼 덜 깔끔해보여서요. 질문이 많습니다.ㅠㅠ 늘 고맙습니다, 역류 님.
이 숙소는 여행자 거리에서 꽤 멉니다. 남부터미널에서 그나마 가까운 편이어요. 비엔티안 도보 여행을 위해서는 여행자 거리의 숙소를 얻으심이 옳은 줄 아뢰오. 예, 제가 묵은 방은 본관 방입니다. 객실이 80개 정도 되는 큰 게스트하우스이다 보니 청소를 구석구석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보기에 따라 청결치 못할 수도 있답니다.
@@역류-antiflow 아, 남부버스터미널에 가까운 숙소이구먼요. 그렇다는 건 동덕대가 여행자 입장에서는 꽤 외곽에 위치해있다는 말씀이시지요? 길치 아줌니 알아들었습니다.^^ 비엔티안은 별 달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루만 머물고 바로 이동하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서 여쭤보았어요. 라오스 여행 커뮤니티들 보면서 느끼는 건 여행자 거리 위치 숙소들이 꽤 비싸다는 것이었어요. 루앙프라방도 그렇고 비엔티안도 그렇고요. 창문 커서 자연광 잘 들어오고 흡혈 벌레 없고 적당히 청결하게 유지되는 숙소면 불만 없는 터라 하루 4, 5만원 이상 씩 지불해야 하는 곳은 제겐 넘치거든요. 청소는 묵는 동안 제가 자체적으로 다시 하기도 하고요. 비엔티안 체류는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역류 님.
오랜만에 버스 타는 영상인가 봅니다. 비자런 때문에 버스로 이동하셨네요.
@@ychs1212 옙. 비자런 때문에 태국 다녀온다고 버스를 탔습니다
팍산의 15킵 숙소가 무앙싸이의 25민킵 숙소보다 좋아보입니다 물론 여기는 온수가 나오긴합니다~
우돔싸이에서는 늘 리타위싸이에 묵었습니다. 요즘 가격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가성비가 항상 좋았거든요
@ 저도 구글 평점이 좋아서 리타위싸이에 갔었는데 방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맞은편 호텔에서 묵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카페가 옆에 있어서 이 근처가 좋겠더라구요
단골 숙소라고 말씀하신 비엔티안 숙소는 규모가 매우 크네요?
예약을 안 하고 다니는 터라 게스트 하우스 선호하는데,
제가 지금껏 묵었던 게스트 하우스는 대체로 가족 단위로 운영되고
그래서 규모도 작았었거든요.
비엔티안 숙소가 참 어정쩡했는데
알려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요.
제가 엄청 길치여서 여쭙는 것은 동덕대는 위치가 어디 쯤일까요?
비엔티안에 묵게 되면
아침 시장부터 시작해서 왓 씨싸켓, 호 프라깨우, 빠뚜싸이 등
도보로 여기 저기 돌아볼 생각인데,
말씀해주신 동덕대 근처 숙소는 해당 스팟들과 거리가 많이 먼지요?
그리고 역류 님께서 묵으시려고 들어가신 룸은 본관에 있는 룸인지요?
영상에서 먼저 보여주신 개별 동으로 보이는 숙소가 별관인가요?
역류 님께서 들어가신 룸은 약간 좁아보이지만 깔끔해 보이고
개별 동처럼 생긴 숙소는 넓어보이지만
역류 님께서 들어가신 룸보다는 어쩐지 아주 쪼꼼 덜 깔끔해보여서요.
질문이 많습니다.ㅠㅠ
늘 고맙습니다, 역류 님.
이 숙소는 여행자 거리에서 꽤 멉니다. 남부터미널에서 그나마 가까운 편이어요. 비엔티안 도보 여행을 위해서는 여행자 거리의 숙소를 얻으심이 옳은 줄 아뢰오.
예, 제가 묵은 방은 본관 방입니다. 객실이 80개 정도 되는 큰 게스트하우스이다 보니 청소를 구석구석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보기에 따라 청결치 못할 수도 있답니다.
@@역류-antiflow
아, 남부버스터미널에 가까운 숙소이구먼요.
그렇다는 건 동덕대가 여행자 입장에서는 꽤 외곽에 위치해있다는 말씀이시지요?
길치 아줌니 알아들었습니다.^^
비엔티안은 별 달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루만 머물고 바로 이동하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서 여쭤보았어요.
라오스 여행 커뮤니티들 보면서 느끼는 건
여행자 거리 위치 숙소들이 꽤 비싸다는 것이었어요.
루앙프라방도 그렇고 비엔티안도 그렇고요.
창문 커서 자연광 잘 들어오고
흡혈 벌레 없고
적당히 청결하게 유지되는 숙소면 불만 없는 터라
하루 4, 5만원 이상 씩 지불해야 하는 곳은 제겐 넘치거든요.
청소는 묵는 동안 제가 자체적으로 다시 하기도 하고요.
비엔티안 체류는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역류 님.
비엔티안에 경북대학교에서 자매운영한다는 초/중/고/대 종합학교를 아시는지요..?
루앙푸르방에 있다는 세종학당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유감스럽게도 비엔티안의 학교도, 루앙프라방의 세종학당도 처음 들어봐서 잘모르겠습니다.
@@역류-antiflow 추후에라도 알게돼면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