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방법도 좋긴 하지만.. 메인 볼트를 풀러내는게.. 솔직히 호불호가 갈리잖아요.. 작업시간 차이도 없고... 오히려.. 댐퍼풀리 27MM 풀고 조일때..그때가 문제죠....서비스 에서도 불안하다고 하는 과정이라... 저는 그래서 그 방법으로는 안해요.. 범퍼 내려서 하는게 저는 더 빨라요....안전하구요... 한번 해보세요... 풀리 교체할 시점이면.. 워터펌프 냉각수도 교체시기 거든요.. 전면 개방감이 끝내줘요.. 시간 2시간 반 이면 조립 다 하고 냉각수 넣고 에어뺄 시간 입니다. 차이 없어요...
네.. 다 교체하면 좋은데.. 이런경우는 긴급 정비건 이다 보니.. 부품 수급에 제한이 있구요.. 또.. 비용 부분도 상의해서 결정하는 거라.. 이렇게 작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에어컨가스 및 냉각수는 전체 교체다 보니. 중간 중간 별도로 오링과 안좋은 사소한 부속들은 교체를 합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주기적 교환이 정답일텐데... 평균 10만~15만km 주기는 나오고는 있지만, 일찍 문제 생기는건.. 10만 이전에도 발생해요.. 위의 영상은 50만km 에 처음 교체 하는거고.. 이런 경우가 흔치는 않죠 더 타도 돼냐..는.. 제가 차를 보지 않은 상태에서 드릴 얘기는 아닙니다.
저희는 품번으로 주문 하다보니까.. 개인이 사시는 용어로 하면 잘 몰라요.. 댐퍼풀리가 2종류가 있을꺼에요.. 아무거나 장착해도 관계는 없습니다. 구형/신형 이렇게 표현하는게 맞겠죠... 댐퍼풀리 교체시.. 이왕이면.. 워터펌프 및 아이들러/텐셔너.. 벨트 다 교체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사시는게 의미가 없는게..개인이 작업을 할수있는 과정이 아닙니다. 그냥 정비소에 맏기셔서 주문하고 정비하는게 좋습니다.
60만 ㄷㄷㄷㄷㄷㄷ
전동휀만 탈거하면 교체가 가능한데요.
저희는 전동휀 탈거후 댐퍼풀리 교체하죠.
그 방법도 좋긴 하지만..
메인 볼트를 풀러내는게.. 솔직히 호불호가 갈리잖아요..
작업시간 차이도 없고...
오히려.. 댐퍼풀리 27MM 풀고 조일때..그때가 문제죠....서비스 에서도 불안하다고 하는 과정이라...
저는 그래서 그 방법으로는 안해요..
범퍼 내려서 하는게 저는 더 빨라요....안전하구요...
한번 해보세요...
풀리 교체할 시점이면.. 워터펌프 냉각수도 교체시기 거든요..
전면 개방감이 끝내줘요..
시간 2시간 반 이면 조립 다 하고 냉각수 넣고 에어뺄 시간 입니다.
차이 없어요...
키로수가 저정도면 워터펌프랑 발전기도 같이 하는게 좋지않아요? 냉각수빼는김에 냉각수호스라인도.. 제 성격이면 싹 바꿀거같아요ㅎㅎ
네.. 다 교체하면 좋은데..
이런경우는 긴급 정비건 이다 보니.. 부품 수급에 제한이 있구요..
또.. 비용 부분도 상의해서 결정하는 거라.. 이렇게 작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에어컨가스 및 냉각수는 전체 교체다 보니. 중간 중간 별도로 오링과 안좋은 사소한 부속들은 교체를 합니다.
댐퍼 풀리 교환없이 60만km 탈수 있나요?
코란도 스포츠 이제 5만 탔는데 정비소 가니까 댐퍼풀리 조만간 교환해야 한다는데???
찍은 사진 보여 주는데 녹이 좀 슬었더라구요..증상 있기전까진 그냥 타도 되나요?
안전을 위해서는 주기적 교환이 정답일텐데...
평균 10만~15만km 주기는 나오고는 있지만, 일찍 문제 생기는건.. 10만 이전에도 발생해요..
위의 영상은 50만km 에 처음 교체 하는거고..
이런 경우가 흔치는 않죠
더 타도 돼냐..는.. 제가 차를 보지 않은 상태에서 드릴 얘기는 아닙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코란도스포츠 댐퍼풀리 치면 아이솔레이션이랑 크랭크 2종류가 나오던데 무엇을 사야하나요??
저희는 품번으로 주문 하다보니까..
개인이 사시는 용어로 하면 잘 몰라요..
댐퍼풀리가 2종류가 있을꺼에요..
아무거나 장착해도 관계는 없습니다.
구형/신형 이렇게 표현하는게 맞겠죠...
댐퍼풀리 교체시.. 이왕이면.. 워터펌프 및 아이들러/텐셔너.. 벨트 다 교체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사시는게 의미가 없는게..개인이 작업을 할수있는 과정이 아닙니다.
그냥 정비소에 맏기셔서 주문하고 정비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