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쪽 손맛터를 10년넘게 다녔는게 이런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ㅎㅎㅎ 하긴 딱지나 건지러 다닌, 타락한 낚시꾼이라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붕어가 예전에 방류한 오래된 붕어들 같은데, 주둥이만 멀쩡하다면 그놈들이 오히려 입질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몇년전부터 수입해서 들어오는 붕어들은 처음 한 두번만 찌를 잘 올리고, 그 다음주터는 전부 떠다니거나 빨거나 건들기만 하는 등 입질이 안좋아지는 느낌이네요.
스위벨의 크기를 물어보시는 건지, 스위벨 사용시에 찌의 부력이 높은걸 말하시는 건지 모르겠지만...둘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손맛터 기준 보통 고수온기 일 수록 활성도가 좋고 받아먹는 입질도 많으므로 찌부력은 중부력 이상에 스위벨도 2호(0.3g)를 사용하셔서 빨리 바닥에 안착하는 것이 안정적이구요, 지금처럼 기온과 수온이 떨어지는 시기부터 내년 봄까지는 손맛터 붕어들의 입질도 예민해지므로 찌는 저부력에 스위벨도 1호(0.2g)로 가시면 천천히 미끼가 하강하면서 붕어를 바닥까지 유인하기도 하고 더 적은 이물감을 주어 좋은 입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맛터낚시 초보시라면, 아직은 붕어도 많이 떠있기도 하고 운영상 문제때문에 찌는 중부력 이상에 스위벨은 2호(0.3g)를 추천드리며, 집어제와 미끼가 위에서 풀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부드럽고 최대한 말랑하게 만들어서 낚시 해 보시길 바랍니다.
@@라노a 죄송합니다 ㅎㅎ 이해가 안가게 여쭤보았네요 저부력찌/고부력찌에서 각각 동일한 무게의 스위벨을 사용할때 어느 쪽이 더 이물감이 적고 붕어 입질을 잘표현할지 여쭤본거구요! 제가 지금 적용하는 방법은 전체찌부력 기준 3:7 또는 2:8 비율로 적은 쪽을 스위벨 무게 나머지가 본동 및 핀도레 오링 포함 무게 이렇게 가져가는데 같은 스위벨이라도 찌의 부력에 따라 차이가 궁금했습니다 ㅎㅎ 현재 1.6g찌에 0.25g스위벨 사용하는데 헛챔이 많이 나네요 ㅜㅜ 그래서 아예 초저부력(1g미만에 사슬채비를 해볼까 생각중이기도합니다)
@@qotkdgus1277 일단 모든 분할채비의 매커니즘은 찌 부력의 2:8이나 3:7 같은 절대값이 아닌, 본봉돌로 찌의 몸통까지 찌를 맞추고, 나머지 찌탑 전체를 분할한 작은 봉돌로 찌맞춤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붕어가 아래에 달린 작은 봉돌만 움직여준다면 찌탑이 전부 올라올때까지 동일한 적은 이물감으로 입질 표현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스위벨이나 사슬이나 전부 분납채비이며, 해당 채비를 개발한 곳에서 찌를 구매하면 전부 찌탑 전부를 가라앉히는 무게가 분할이 되게 제조되어 나와서 편하지만, 찌 따로 분할 따로를 구매하신다면 본봉돌로 찌몸통위까지 맞추시고 나머지 찌탑을 다 가라앉힐 수 있는 분납무게를 찾으시는게 정석입니다. 찌를 제대로 못올리거나, 올리는 폭이 너무 짧고, 또 너무 빠르게 뱉는다면 저수온기 입질이 예민한 시기에 저부력이 답이 될 순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기온은 낮아도 수온은 생각보다 그렇게 낮지 않습니다. 중부력 고부력으로도 좋은 찌올림을 볼 수 있는 날씨인거죠. 그곳 붕어들이 특히나 예민하고 떠있는 붕어가 많지 않다면, 저부력채비가 답이 될 순 있지만, 떠다니는 붕어에게 미끼가 온전히 바닥까지 내려가려면 중부력 이상으로 빠르게 가라 앉혀야 할 수도 있으므로 다른 가능성도 염두하셔야 합니다. 헛챔질의 요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 문제를 찾고 해결책을 내는 것이 손맛터 낚시의 핵심이자 즐거움입니다. 먼저 찌맞춤을 예민하게 하려다가 가볍게 됐을 시, 입질이 아닌 미세만 건듬에도 찌가 솟구치는 현상이 나옵니다. 이 점 체크 하시구요. 또 투척시마다 너무 멀리 투척되어 사선으로 입수가 되었을시도 원줄과 목줄의 너무 강한 긴감장으로 미끼를 살짝만 건드려도 찌가 상승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미끼가 조금이라도 단단하다면 손맛터 고기들은 미끼를 그냥 뱉어버립니다. 최대한 무르고 최대한 말랑한 미끼를 쓰셔야 조금이라도 입에 오래 씹습니다. 마지막으로 입질이 아닌 찌의 움직임에 챔질을 하시면 헛챔질이 나옵니다. 이것은 많은 헛챔질을 통해 파악하셔야 하는데, 찌가 천천히 올라오면 올라올수록 입으로 먹었을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첫 고기 불쌍하다. 눈도 멀고 온 몸에 염증 생기고. 차라리 매운탕이라도 끓여먹힐 팔자였으면 사람에게 식량이되서 만물의 영장인 인간에게 보시라도 했을것을. 어째 낚시터에 자리잡게 돼서 아픈 몸으로 바늘을 물어 먹던 떡밥도 다 게워내고 몇 일을 굶으며 안정을 취하겠지. 자기 낚시 각자하고 잡은 고기 주인 맘이지만 떡밥 달아 하는거면 미늘은 떼고 해보시게요. 생미끼는 미늘 달고 하지만요.
ㅋㅋㅋㅋ 이건 인정해야지 진짜 이건 누가 과학적으로 연구를 해봐야된다.. 1시간동안 찌 볼때 입질 안오다가 잠깐 폰보면 몸통찍아요 ㅋㅋ
거참 신기하죠?ㅋㅋㅋㅋ
물위에 사이다가 보이면 언제나 미소가 지어지죠 ㅋㅋ
맞습니다🙂
Sharing the fun of fishing turns strangers into friends in a few hours.
Thanks for your nice fishing video...
힐링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쁘네요 유터가 ㅎㅎ 아기자기한 느낌이네요~!
네 분위기도 좋고 찌올림도 좋고ㅎㅎ
쉼터가셨네요. 아는 풍경이라 놀랐습니다. 앉으신자리 옆옆자리가 제일 좋아하는 자리거든요. 잘 보고 갑니다. ㅋㅋ
왼쪽으로요 오른쪽으로요?ㅎㅎ
잘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고싶었어요 ㅠㅠ 드디어 민물낚시!
올 겨울은 춥다니 빙어낚시 괜찮겠네요
이번은 못봐서 너무 아쉬웠는데!
그리구 영상에서 못보던 반지가 등장했네요 다시한번더 축하드려요!
올해 빙어낚시 너무 기대돼요ㅎㅎ 축하 감사합니다🙃
여긴 제가 주 3일을 출근하든 곳 입니다. 오늘 첨 크크민님 알게되성 유튭 봤네요, 담에 쉼터에서 뵈면 따뜻한 커피나 한잔 나눠요~
주 3일이면.. 쉽터낚시터 전문가시겠어요ㅎㅎ 다음에 저 보시면 아는체 해주세요🙂
완전 낚시마스터
같아요
과찬이십니다ㅎ
와 이 낚시터 엄청 오래전에 아버지랑 갔던곳인데 다시보니 반갑네요 ㅋㅋ
그렇군요ㅎㅎ 요즘은 안다니시나요?
최고의 미끼는 딴짓이라고 배웠습니다ㅎㅎ
다들 알고계시는군요ㅋㅋ
손맛터가 찌올림이 되게 좋네
고기상태에 비해 찌를 잘 올려주더라고요ㅎ
딴짓기법은 국룰이죠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또 일부러는 안돼요ㅋㅋ
오랜만에 붕어 낚시네요
네 오랜만에 손맛보고왔습니다ㅎ
ㅎㅎ
바다 낚시도 해주세용
네 알겠습니다!
와 ㄷㄷ 자주가는 손맛터인데 크크민님 집에서 가까운곳이었군요
찌맞춤은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붕어낚시 언제올리시나 기다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한번가보고싶었는데 크크민님께서 가주셨네요 ㅎ 한동안그근처 계수낚시터라고 계속다니고있는데 쉼터도한번들려봐야겠네요 혹시나 보시게된다면 여쭙고싶은게 붕어낚시시에 바늘이계속 걸렸다가 자주터지는데 이때 바늘크기도 줄이면 좀덜할까요? 크크민님께서 7호이상으로 쓰신적이거의없어보여서 따라 줄여볼까합니다 ㅎ 영상재밌게잘봣습니다
계수낚시터도 한번 가볼게요ㅎㅎ 걸렸다 터지는건.. 챔질 타이밍 문제인것 같습니다🤔
@@kukumin 답장감사합니다 챔질타이밍의 문제가있을 수 있겠네요 ... 오늘의영상처럼 느긋하게 올리는걸 기다려봐야겠어요 ^^*
걸렸다 터지는건 거의 몸통에 걸렸다고 보셔야 합니다. 입질이 아니고, 몸짓일때 챔질을 하신거죠.
찌는 천천히 올라올수록 입질일 확률이 큽니다.
크크 민님 저 원투 낚시대 추천이요 그리고 민장대 추천 도 부탁드려요
땃짓은 과학이다ㅋㅋㅋ
너무웃겨ㅋㅋㅋㅋㅋ
딴짓하면 입질 옵니다ㅋㅋ
크크민님 채널보고 처음 붕어낚시 시작했는데 저희집 근처 붕어손맛터를 오셨네요! 다음번엔 시흥에서 가까운 베스 루어 갈만한곳도 가주시면 안될까오 ㅠㅠ 아직 짜치도 못잡아봣습니다으아
네 조만간 다녀오겠습니다ㅎㅎ
크크민님 시흥에 왕골낚시터도 가주세요 아빠랑 거기 자주가는데 고기는 많은데 항상 초반에 못잡다가 집에 갈때쯤 많이 잡아요 입어료도 저렴하고 시설도 꽤 깨끗해요 한번 가주세요 ㅎㅎ
왕골낚시터도 한번 가볼게요🙂
집에 갈때쯤 많이 잡으시는 건 그때 집어가 되서 그런것 같네요ㅎㅎ
첨부터 많이 잡고 싶으시면, 부지런히 떡밥 넣으세요
붕어낚시 초보인데 낚시대를 뭘 써야할까요???
배스는 어느때 제일 잘 잡히나요?
지금은 중층낚시는 무슨미끼를 써야하나요??!
얼마전에 자라잡는데 엄청커서 봉돌째 도망갔다는
슬픈전설ㅠㅠ
1등! 오랜만 붕어🙋🏻♀️ 잘 보겠습니다 ㅎ
1등! 감사합니다🙋🏻♂️
시흥쪽 손맛터를 10년넘게 다녔는게 이런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ㅎㅎㅎ
하긴 딱지나 건지러 다닌, 타락한 낚시꾼이라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붕어가 예전에 방류한 오래된 붕어들 같은데, 주둥이만 멀쩡하다면 그놈들이 오히려 입질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몇년전부터 수입해서 들어오는 붕어들은 처음 한 두번만 찌를 잘 올리고, 그 다음주터는 전부 떠다니거나 빨거나 건들기만 하는 등 입질이 안좋아지는 느낌이네요.
네 오래된 붕어들이 많은것 같긴 한데 가끔 깨끗하고 멀쩡한 붕어들도 나오더라고요ㅎㅎ
크민형님! 영상 잘봤어요 ㅎㅎ
저도 손맛터 이번주 가볼까하는데
요새 스위벨 사용중인데 질문이 있어요
1.바늘은 직접 묶어서 쓰시나요?
2.스위벨 채비관련해서 저부력에서 사용하는거랑 고부력에서 사용하는것 중 어느쪽에서 더 유리할까요?
바늘은 묶어서 씁니다ㅎㅎ 그리고 요즘은 저부력이 유리해요🙃
스위벨의 크기를 물어보시는 건지, 스위벨 사용시에 찌의 부력이 높은걸 말하시는 건지 모르겠지만...둘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손맛터 기준
보통 고수온기 일 수록 활성도가 좋고 받아먹는 입질도 많으므로
찌부력은 중부력 이상에 스위벨도 2호(0.3g)를 사용하셔서 빨리 바닥에 안착하는 것이 안정적이구요,
지금처럼 기온과 수온이 떨어지는 시기부터 내년 봄까지는 손맛터 붕어들의 입질도 예민해지므로
찌는 저부력에 스위벨도 1호(0.2g)로 가시면 천천히 미끼가 하강하면서 붕어를 바닥까지 유인하기도 하고 더 적은 이물감을 주어 좋은 입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맛터낚시 초보시라면,
아직은 붕어도 많이 떠있기도 하고
운영상 문제때문에 찌는 중부력 이상에 스위벨은 2호(0.3g)를 추천드리며,
집어제와 미끼가 위에서 풀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부드럽고 최대한 말랑하게 만들어서 낚시 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라노a 죄송합니다 ㅎㅎ 이해가 안가게 여쭤보았네요
저부력찌/고부력찌에서 각각 동일한 무게의 스위벨을 사용할때 어느 쪽이 더 이물감이 적고 붕어 입질을 잘표현할지 여쭤본거구요!
제가 지금 적용하는 방법은 전체찌부력 기준 3:7 또는 2:8 비율로 적은 쪽을 스위벨 무게 나머지가 본동 및 핀도레 오링 포함 무게 이렇게 가져가는데
같은 스위벨이라도 찌의 부력에 따라 차이가 궁금했습니다 ㅎㅎ
현재 1.6g찌에
0.25g스위벨 사용하는데 헛챔이 많이 나네요 ㅜㅜ 그래서 아예 초저부력(1g미만에 사슬채비를 해볼까 생각중이기도합니다)
@@qotkdgus1277
일단 모든 분할채비의 매커니즘은 찌 부력의 2:8이나 3:7 같은 절대값이 아닌, 본봉돌로 찌의 몸통까지 찌를 맞추고, 나머지 찌탑 전체를 분할한 작은 봉돌로 찌맞춤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붕어가 아래에 달린 작은 봉돌만 움직여준다면 찌탑이 전부 올라올때까지 동일한 적은 이물감으로 입질 표현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스위벨이나 사슬이나 전부 분납채비이며, 해당 채비를 개발한 곳에서 찌를 구매하면 전부 찌탑 전부를 가라앉히는 무게가 분할이 되게 제조되어 나와서 편하지만, 찌 따로 분할 따로를 구매하신다면 본봉돌로 찌몸통위까지 맞추시고 나머지 찌탑을 다 가라앉힐 수 있는 분납무게를 찾으시는게 정석입니다.
찌를 제대로 못올리거나, 올리는 폭이 너무 짧고, 또 너무 빠르게 뱉는다면 저수온기 입질이 예민한 시기에 저부력이 답이 될 순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기온은 낮아도 수온은 생각보다 그렇게 낮지 않습니다.
중부력 고부력으로도 좋은 찌올림을 볼 수 있는 날씨인거죠.
그곳 붕어들이 특히나 예민하고 떠있는 붕어가 많지 않다면, 저부력채비가 답이 될 순 있지만, 떠다니는 붕어에게 미끼가 온전히 바닥까지 내려가려면 중부력 이상으로 빠르게 가라 앉혀야 할 수도 있으므로 다른 가능성도 염두하셔야 합니다.
헛챔질의 요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 문제를 찾고 해결책을 내는 것이 손맛터 낚시의 핵심이자 즐거움입니다.
먼저 찌맞춤을 예민하게 하려다가 가볍게 됐을 시, 입질이 아닌 미세만 건듬에도 찌가 솟구치는 현상이 나옵니다.
이 점 체크 하시구요.
또 투척시마다 너무 멀리 투척되어 사선으로 입수가 되었을시도 원줄과 목줄의 너무 강한 긴감장으로 미끼를 살짝만 건드려도 찌가 상승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미끼가 조금이라도 단단하다면 손맛터 고기들은 미끼를 그냥 뱉어버립니다.
최대한 무르고 최대한 말랑한 미끼를 쓰셔야 조금이라도 입에 오래 씹습니다.
마지막으로 입질이 아닌 찌의 움직임에 챔질을 하시면 헛챔질이 나옵니다.
이것은 많은 헛챔질을 통해 파악하셔야 하는데, 찌가 천천히 올라오면 올라올수록 입으로 먹었을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크크민님은 전국 대중소 도시 모든 지역에 자택을 보유한 것이 학계의 정설이라고 밝혀질듯.
인천으로 이사왔어요..ㅋㅋㅋ
@@kukumin 멋지십니다~! 보아라!!! 전세계의 낚시인들이여~ 신혼에 홀로 붕어낚시 가는 이 패기를 ~
할건 해야죠ㅋㅋㅋㅋ🙃
반지가 탐나는군요 ㅎㅎ
딴짓 = 입질 -> 과학.. 정답입니다. ㅎㅎㅎ
근데. 핸드폰으로 딴짓하다. 수장시키는 경우 많으니 조심하세요~
그럴뻔한적 있어요ㅋㅋㅋ
@@kukumin 그땐 고기고 나발이고 하늘에 감사하게되죠 ^^
크크민님 이사가셧나여??ㅠㅠㅠ청주쪽 자주올라와서 청주거주하시는것같앗는데 ㅠㅠㅠ
네 청주에서 인천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러시군요~!항상 영상잘보고잇습니다 ㅎㅎ
호암낚시터실시간영상보고 그날 첫붕어낚시로 지금까지열심히다니고잇습니다 ㅎ
오 그러셨군요ㅎㅎ 손맛은 좀 보셨나요?
넵 ㅎㅎ 그날 뽕맞고 매일매일다니고잇습니다 ㅋㅋ
미끼 만드는 손에 결혼반지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저도 편집하다가 보고 어색했습니다ㅋ
지렁이 잡는다고 소똥 거름 안뒤진거 보면 아끼시는게 분명합니다. ㅎㅎ
이제 오프닝때 띠리링소리안넣으시는건가용?? ㅠㅠ
네 안한지 좀 됐어요ㅎㅎ
안녕하세요 크크민님 다시 맴버가입햇어요 영상자주올려주세요^^ 비록 병원에입원햇지만요^^ 그래도 영상은자주보고잇습니다
멤버십 감사합니다ㅎㅎ 근데 어쩐일로 입원하셨나요ㅠ
@@kukumin 교통사교 나서 금요일부터 입원햇어요 과실은 결과는않나왓어요 ㅠ-ㅠ
헉.. 교통사고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합니다ㅜ 몸조리 잘 하세요🙏🏻
@@kukumin 감사합니다^^
딴짓기법은 빈바늘이 국룰인데
빈바늘에 딴짓.. 좋은데요ㅋㅋ
🇮🇩BALI
신기하게 그렇게 안오다가도 딴짓하면 꼭 입질이..
하..
저만 그런거 아니죠?ㅋㅋ
어 청주분아니셨나?
인천으로 이사했어요ㅎ
일부러 딴짓하면 또 안물어주는 알다가도 모를 고기맘
일부러 딴짓도 해보셨군요ㅋㅋㅋ
아이 그럼 과학이죠. 딴짓해야 입질 잘온다곸ㅋㅋㅋㅋㅋㅋㅋ
입질 안오면 일부러 딴짓?ㅋㅋㅋ
@@kukumin 입질이없다 -> 딴짓을 하게된다 -> 과학적으로 입질이 온다 .
패턴분석으로 ㅋㅋㅋㅋㅋ 일부러 ㅋㅋㅋㅋ
내가 딴짓해서 입질 받으면 암것도 안올라오던데...
전 운이 좋았나봐요ㅎㅎ
ㅋㅋ딴짓기법 저도 사용합니다^^
잘 먹히죠ㅋㅋㅋ
역시 딴짓 신공ㅋㅋ
프사 바뀌셨네요ㅋㅋ
첫 고기 불쌍하다. 눈도 멀고 온 몸에 염증 생기고. 차라리 매운탕이라도 끓여먹힐 팔자였으면 사람에게 식량이되서 만물의 영장인 인간에게 보시라도 했을것을. 어째 낚시터에 자리잡게 돼서 아픈 몸으로 바늘을 물어 먹던 떡밥도 다 게워내고 몇 일을 굶으며 안정을 취하겠지. 자기 낚시 각자하고 잡은 고기 주인 맘이지만 떡밥 달아 하는거면 미늘은 떼고 해보시게요. 생미끼는 미늘 달고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