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어마어마한 주택이군유. 영상으로 구경만해도 감사하네요. 대부분의 부동산 소개 유튜버들이 댓글 창을 닫는 이유가 있었군요. 능력도 안되는 시기 질투 열등감 쩌는 루저들이 득실거리는군요. 소개하는 분도 대단히 뛰어나고 집주인의 안목도 훌륭해 보입니다. 저는 이집에 홀딱 반했어요. 다만 규모가 너무커서 그점이 부담스럽군요. 잘 보았습니다.
예전에 저희동네에 쓰레기소각장이 생긴다고해서 일부 사람들에 엄청난 반대가 있었습니다. 결국 반대를 못이기고 호법으로 갔는데 스포츠타운도 생기고 호법 일부 주민분들은 평생 무료로 이용을하며 난방비도 무료로 살게 되었죠 지금 저희마을 할머니들은 전부 버스를타고 호법으로 스포츠타운을 이용하러 다니시며 그때 반대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잘못했다는말을 수십번은 더 반복하십니다. 요즘은 관리,감독이 철저해 남들보다 가까이 있다하여 인체에 해로운 지경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혜택을 누리며 생활하게되죠 그리고 또 공기라는것이 바람을타고 떠다니며 흘러다니는 것이라 꼭 그 시설 근처에만 영향을 미친다고도 할수없죠 그리고 또 그 시설이 이마을 초입에 생기는것이 아니라 곤지암 초입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집주인분은 집이커서 정리하시는거지 수양리를 떠날 생각은 1도 없으십니다. 바로옆에 있는 땅에 조그마한 집을짓고 노후를 보낼 생각이십니다. 답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누군가에 소중한 주택을 무조건 비하하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모든집에는 주인이 있는법이고 집주인에게는 아주 소중한 주택입니다.
12.5억 -> 9.8억 -> 5.5 억 - 4.5억이면 생각해 보겠습니다. 구매 4년 후에 , 이유? 5가지 fact 입니다. 1. 저곳에 3억 이상 투자는 쓰레기 2. 내가 오늘 산 가격보다 내일 더 높여서 사줄 세력이 없다. 3. 이젠 전원주택 공급은 초기해당 4. 세금 1%.5억이면 연500먼원 5. 축소사회(인구감소) : 주택 -> 논.밭. 6. 주택은 자동차처럼 지속적 감가 상각 7. 3D 주택 공급...건축비 50% 에너지 효율성, 재활용. 저렴.
어떤 계산이면 5~6억이 나오나요? 땅이 몇평인지 제대로 보신거 맞으신가요? 토목공사,기초공사,골조공사,조경 등등 비슷하게 흉내만 내서 지금 한번 지어보실래요?얼마에 지을수 있는지? 다른이에 소중한 재산입니다. 말도 안되는 가격산정으로 안좋은 물건인것처럼 조장하지 마세요.
@@yookwitch 감정 평가사 들이 토지외 건축물 년 몇프로 감가 하는지 알고 있나요?? 더구나 내부 시설은 년 6프로 감가 합니다 ㅎㅎ 윗분이 심한말 한거 인정 하지만 건물주도 얼척 없는 가격에 매물 내놓은거도 사실 입니다. 2009년 건축 이면 그 당시 건축비로 감가 하고 토지나 기타 시세 오른거 생각 하고 가격 책정 해야지 . 2024년 건축비로 계산 하는건 호구 잡는거 맞아요. 매도인의 소중한 재산 인정 하라고 요구 하신다면 매수인의 재산도 소중 한겁니다 ..
경치가 이만하면 좋죠.. 뻥뚫린 시야에 산을 바라보고 살수 있으니까요. 이 주택을 북서향 아니고 어느방향으로 지었어야 맞는건가요? 남쪽에는 높은산이 있고 동쪽에는 옆집이 있는데요? 요즘은 건축기술이 좋아지고 단열성능이 좋아져 굳이 남향을 고집하지 않고 땅의 생김새와 방향대로 집을 짓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 주택은 천창이 있고 복도와 안방 측면으로는 남쪽을 바라보고 있기때문에 채광이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20년 된
썩은 주택을 12억 이상 팔려고
한 주인장이 대단하네요.
다운해서 9억대에 내놨어도
안팔릴듯.
저런주택은 골칫거리주택입니다
원가 12억 ㅡ 사용감가상각ㆍ주변입지ㆍ방향성ㆍ주변입지 고려
6억선 정도 되어야할듯 하네요
설명이 즉흥적인 부분도 있는듯 하고 공감안가는 부분들이 많네요. 매도자 관점도 중요하지만 예비매수자로서 시청하시는 분들의 공감을 받기위해선 어느정도 객관화된 관점에서 설명이 필요할듯 싶어요. 전문가의 객관화된 시선.. 그걸 기대해요.
광주시 종합쓰레기처리장이 확정된걸로 검색되던데...
향이 북서향인게 좀 아쉽네요. 다른 건 들어가서 좀 손대면 될 것 같은데..
참 어마어마한 주택이군유. 영상으로 구경만해도 감사하네요.
대부분의 부동산 소개 유튜버들이 댓글 창을 닫는 이유가 있었군요. 능력도 안되는 시기 질투 열등감 쩌는 루저들이 득실거리는군요. 소개하는 분도 대단히 뛰어나고 집주인의 안목도 훌륭해 보입니다. 저는 이집에 홀딱 반했어요. 다만 규모가 너무커서 그점이 부담스럽군요. 잘 보았습니다.
좋은평가 감사합니다^^
의견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 좋은 평가만 있을수는 없지만 심한 비평은 집주인이 보시고 상처받지 않으실까 걱정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뭐지 수양리에 종합폐기물처리시설 들어오넹..2028년준공되면 집값이 바닥치겠넹....😢😢😢주인 눈치빠르게 팔고 텨텨...😂😂😂
예전에 저희동네에 쓰레기소각장이 생긴다고해서 일부 사람들에 엄청난 반대가 있었습니다.
결국 반대를 못이기고 호법으로 갔는데 스포츠타운도 생기고 호법 일부 주민분들은 평생 무료로 이용을하며 난방비도 무료로 살게 되었죠
지금 저희마을 할머니들은 전부 버스를타고 호법으로 스포츠타운을 이용하러 다니시며 그때 반대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잘못했다는말을 수십번은 더 반복하십니다.
요즘은 관리,감독이 철저해 남들보다 가까이 있다하여 인체에 해로운 지경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혜택을 누리며 생활하게되죠
그리고 또 공기라는것이 바람을타고 떠다니며 흘러다니는 것이라 꼭 그 시설 근처에만 영향을 미친다고도 할수없죠
그리고 또 그 시설이 이마을 초입에 생기는것이 아니라 곤지암 초입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집주인분은 집이커서 정리하시는거지 수양리를 떠날 생각은 1도 없으십니다.
바로옆에 있는 땅에 조그마한 집을짓고 노후를 보낼 생각이십니다.
답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누군가에 소중한 주택을 무조건 비하하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모든집에는 주인이 있는법이고 집주인에게는 아주 소중한 주택입니다.
딱히 매리트 있는 집은 아니네요. 진짜 건축비가 아깝네요. 왜 집을..
건축물도 오래됐고, 외지고. 주변 인프로 전혀 없고. 이런걸 12억에 올렸으니 절대 안팔리죠
이제 유튜부부터 해서 내린 가격으로 홍보하곘지만...
좋은 집이면 애초에 여기까지 오지도 않았곘죠
너무 좋은 특수 물껀 이지만 돈 많은 회장님이 사야할 가격. 너무 커서 대가족이 살며 주거비용 많이 들여야 유지될듯
수양리 일대가 쓰레기처리장이 들어오느데 아닌가요
건축년도 설명을 놓쳤는지, 돌려봐도 설명을 찾을수 없네요. 건축년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아. 향도 알려주세요~.
2009년 건축.
기본설명 붙혔습니다^^
2009년 준공,거실창기준 북서향(남쪽에도 창 있음),안방 측면창과 복도가 남향입니다.
12.5억 -> 9.8억 -> 5.5 억 - 4.5억이면 생각해 보겠습니다.
구매 4년 후에 , 이유? 5가지 fact 입니다.
1. 저곳에 3억 이상 투자는 쓰레기
2. 내가 오늘 산 가격보다 내일 더 높여서 사줄 세력이 없다.
3. 이젠 전원주택 공급은 초기해당
4. 세금 1%.5억이면 연500먼원
5. 축소사회(인구감소) : 주택 -> 논.밭.
6. 주택은 자동차처럼 지속적 감가 상각
7. 3D 주택 공급...건축비 50%
에너지 효율성, 재활용. 저렴.
잘봤어요 . 중개사로서 어떤 물건이라도 최선을 다해 소개 해주시려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이 대단하십니다. 아쉬운게 경기가 최악이라.. 빨리 좋아져야 할 텐데.. 길은 안보이고 ㅠㅠ
5억도 힘들듯
주택이나. 차 는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설계가 잘된집이네요
설명을 너무나 잘하셔요
제가본중에는 최고 인거 같아아요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흥하는 좋은 설명과 영상이 될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적당가격 5억이다
그냥 시골인데..
일본 1엔 주택이 괜히 나온게 아니다
겅물보니까 북향비슷하고 리모델링을 해야될 상태임.
집주인 거기서 평생 살아라 그돈이면 조금 더 보태서 위례 아파트 20평대가 낫다
주인은 부동산 고생시키지말고 싸게 팔아라 이돈주고 요새 안산다 화면에 나오는 중개사가 아무리 훌륭해도 가격을 이기는 브리핑은 없다
잘봤어요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집이 너무크고 정신이없어😊
5~6억이상은 말도안돼는 가격
호구 찻으시구나~~~~~~~~
어떤 계산이면 5~6억이 나오나요?
땅이 몇평인지 제대로 보신거 맞으신가요?
토목공사,기초공사,골조공사,조경 등등 비슷하게 흉내만 내서 지금 한번 지어보실래요?얼마에 지을수 있는지?
다른이에 소중한 재산입니다.
말도 안되는 가격산정으로 안좋은 물건인것처럼 조장하지 마세요.
@@yookwitch 감정 평가사 들이 토지외 건축물 년 몇프로 감가 하는지 알고 있나요??
더구나 내부 시설은 년 6프로 감가 합니다 ㅎㅎ
윗분이 심한말 한거 인정 하지만 건물주도 얼척 없는 가격에 매물 내놓은거도 사실 입니다.
2009년 건축 이면 그 당시 건축비로 감가 하고 토지나 기타 시세 오른거 생각 하고 가격 책정 해야지 .
2024년 건축비로 계산 하는건 호구 잡는거 맞아요.
매도인의 소중한 재산 인정 하라고 요구 하신다면
매수인의 재산도 소중 한겁니다 ..
죄송하지만 8억에 관심있습니다
이해가안되넹. 무슨경치가 좋은것도 아닌데 굳이 북서향을 바라보고 지었네..
경치가 이만하면 좋죠..
뻥뚫린 시야에 산을 바라보고 살수 있으니까요.
이 주택을 북서향 아니고 어느방향으로 지었어야 맞는건가요?
남쪽에는 높은산이 있고 동쪽에는 옆집이 있는데요?
요즘은 건축기술이 좋아지고 단열성능이 좋아져 굳이 남향을 고집하지 않고 땅의 생김새와 방향대로 집을 짓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 주택은 천창이 있고 복도와 안방 측면으로는 남쪽을 바라보고 있기때문에 채광이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yookwitch 요즘이 2009년 인가요 ㅎㅎㅎ
천하제일 호구대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닿네
북향주택은 매매가 어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