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를 강렬히 사랑했던 대문호 솔제니친 ㅣ 1971년 독살 위기 ㅣ 나발니는 제2의 솔제니친이 될 수 있을까 l 알아두면 좋은 러시아 문화사전 4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4 лис 2024
- #29 알아두면 좋은 러시아 문화사전 #4 알렉산드르 솔제니친(1918~2008)
1945~1953 소련 굴락에서 강제노동
1962 자전적 소설 '이반데니소비치의 하루' 발표
1970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
1971 독살 위기
1974~1994 미국 망명생활
1994 러시아 귀국 후 사회운동
영상 : первый канал, Россия1, Советское телевидение, Solzhenitsyn Center, AP Archive, Общественное Мнение,BBC
음악 : 유튜브라이브러리
이반데니소비치의 하루를 재밌게 읽었는데 솔제니친에 대해 더 알게 되어 소설의 가치도 달라 보이네요. 위대한 러시아정신을 갖고 있던 분이었군요.
님덕분에 다시한번 솔제니친에 대해 기억하게됐습니다...앞으로도 더좋은 내용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러시아를 바로 알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역시 재미있네요, 블라디의 솔제니친 동상을 보며 어떤 사람일까 궁금했는데, 이 영상으로 잘 알 수 있네요. 감사합니다.^^
이름만 알았던 그에대해 이번 방송을통해 많이 배우게되었습니다. 시간되면 굴락 한번 읽어보고 싶은 충동이 드네요ㅋㅋ 항상 감사합니다.
한 평범한 청년의 삶이 역사속에서 이렇게 변하는군요! 영상 속 국회?에서 열렬히 비판하는 솔제니친 모습에서, 그의 비판정신이을 강하게 느낄 수 있네요.
에따라씨야님 덕분에 지식의 층이 점점 넓어 집니다. 러시아 전문가의 깊이있는 영상 쭉쭉~~ 발전하십쇼!!!
러시아 전문가시군요 ^^
솔제니친의 유태인 비판에 관해서 영상을 만들어 주실 수 있겠습니까?
네. 자료가 많지 않은데 한번 보겠습니다
@@thisisrealrussia6190 고맙습니다
글쎄 니발니와 솔제니친은 비교할수도 없고 결 자체도 다른사람인데.. 니발니는 조금쌩뚱맞네요.
나발니와 솔제니친의 언급 부분은 좀 뜬금없어 보입니다.
솔제니친이 평가 받는 것은 전인류적인 보편 타당성에 대한 지지였지 러시아 민족주의에 대한 지지는 아닐 것입니다.
나발니가 어떤 인물인지 잘 모르지만 그사람이라고 솔제니친만큼 인간과 민족에 대한 사랑이 없고 희생적이지 않다고 말할수 있습니까?
그보다도 독살이라는 행위가 정당할까요?
네 맞습니다. 뜸금없이 둘을 연결시키는 언론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