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맞습니다. . 제가 만든 온돌의 경우 고래의 길이가 짧았기 때문에 굴뚝을 조금만 높이 세워도 연기는 매우 잘 빠졌습니다. 특히나 고래가 1개이고 직선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연기가 잘 빠지는 것 같습니다. 고래의 직경은 한뼘을 조금 넘는 정도였기 때문에 최대 직경도 30cm를 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궁이도 한뼘 전후였습니다. 매우 작게 만들어도 난방기능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절절 끓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표현입니다. 이번에는 사실 불을 피우진 않았고 지난번에 불을 피웠을 때는 새벽 6시에 바닥이 뜨거움을 느끼고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그 시간에 바닥 온도를 체크하니 50도씨 온도계의 눈금이 모자랄 만큼 뜨거웠습니다. 저녁에 불을 지피면 아침까지 그냥 쭉~ 따듯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user-sz5ts3nh2m 부넘기 처음 온돌 만들때 갑작스럽게 생각이 나서 현장에서 인터넷 보면서 만들었거든요. 그때 그림 보니까 부넘기가 있길래 따라 했다가 나중엔 빼버렸어요. 왜냐면 처음에 연기가 굴뚝으로 안나가고 앞으로 나오더라구요. 나중에 알았는데 불을 처음 피우면 연기가 앞으로 나오는데 어느정도 열을 받게되면 연기가 굴뚤으로만 빠지더군요. 암튼 부넘기는 처음에 만들었다가 나중엔 치웠습니다.
@@user-sz5ts3nh2m 정말 놀라운게 온돌난방이 엄청 좋더라는 겁니다. 돌의 두께에 따라 다르겠지만 또느 불을 얼마나 피우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겠지만 돌을 한번 달구어 놓으면 그 열기가 엄청나게 오래 갑니다. 지난번에도 말씀 드렸듯이 새벽 6시까지 바닥이 엄청 뜨거웠으니까요. 조상님들의 지혜가 놀라울 따름입니다.
Very nice video 👍🤝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부시크래프트 온돌 오두막에도
봄이 슬금슬금 찾아오고 있군요^^
너무나 흥미진진하고
나도 도전해 보고 싶어지는 멋진 영상에
좋아요 43 눌러 힘찬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선생님.
늘 응원해 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번화무쌍한 봄날씨을 영상으로 잘담아 냈네요 영상 잘보고갑니다
안녕하세요~ 눈이 온다고 했었는데 눈보다는 비가 엄청 내린 날이었어요.
영상에는 잘 안나오지만 계곡물에 새우처럼 생긴게 엄청 많았는데 그게 뭔지 참 궁금했어요. 다음에 다시가면 그것의 정체를 밝혀볼 생각입니다.
보구 또 봐도 신기 하기만 하네요!~ㅠㅠ
영상을 보구 있으면 정말 경험 하고 싶지만 엄두가 나질 안네요 !
대단하고 존경스럽네요
잘보구 갑니다~
좋은 영상 또 기대 합니다 ~❤
또 오셨네요 😃
아침까지 55도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매우 따듯한 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온돌은 매우 훌륭한 난방 방식입니다 ^^
선생님은 이 영상의 훌륭함을 아시고 계십니다😂😂
너를 보면 나도 웃지 . . 😄😇☺
😀😀
부시크래프트 장인이시네요 우리나라는 할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데 혹시 개인 소유 산에서 하시는건가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돌을 놓은 장소는 벌꿀농장 주변이고 농장주 개인이 소유한 한적한 토지입니다. 과거엔 논 농사를 짓던 장소라 아래쪽은 논인지 습지인이 산인지 풀밭인지 정체를 알 수 없을 정도의 관목이 울창한 숲이네요.
@@부시크래프트 그런 좋은 장소를 알고 계시다니 부럽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분명 사유지일 것이고, 자연녹지거나 농업용지 일텐데.. 저정도 건축물만드는 것이 건축법에 적용되지는 않는지요?
아궁이랑 굴뚝끝 사이의 표고차가 클수록 연기 안나고 불이 잘 들지요?
네, 맞습니다. .
제가 만든 온돌의 경우 고래의 길이가 짧았기 때문에 굴뚝을 조금만 높이 세워도 연기는 매우 잘 빠졌습니다.
특히나 고래가 1개이고 직선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연기가 잘 빠지는 것 같습니다.
고래의 직경은 한뼘을 조금 넘는 정도였기 때문에 최대 직경도 30cm를 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궁이도 한뼘 전후였습니다.
매우 작게 만들어도 난방기능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온돌 오두막으로 짓는 기술이 계속 발전하시네요.
멋진 오두막을 허무는 장면을 보니 안타깝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1년전 처음 뭔가를 만들때 보다는 많이 늘었어요.
저도 정말 안타깝게 지켜봣네요
이 분은 진정 메니아..입니다
분위기 있는 곳에서 온돌이 가미 된 오두막이라~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영상미와 배경음악도 뛰어나게 압도합니다
구글에서 폭발적으로 노출되길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SDP-77 님의 영상도 매우 즐겁게 감상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부시크래프트
새 영상 언제 나오죠?
기다리고 잇습니다
온돌움막 따뜻하시던가요?
절절 끓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표현입니다. 이번에는 사실 불을 피우진 않았고 지난번에 불을 피웠을 때는 새벽 6시에 바닥이 뜨거움을 느끼고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그 시간에 바닥 온도를 체크하니 50도씨 온도계의 눈금이 모자랄 만큼 뜨거웠습니다.
저녁에 불을 지피면 아침까지 그냥 쭉~ 따듯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정도면 성능이 엄청 좋은것같은데 고래 부넘기같은 구조물도 다 만드신거에요??@@부시크래프트
@@user-sz5ts3nh2m 부넘기
처음 온돌 만들때 갑작스럽게 생각이 나서 현장에서 인터넷 보면서 만들었거든요. 그때 그림 보니까 부넘기가 있길래 따라 했다가 나중엔 빼버렸어요.
왜냐면 처음에 연기가 굴뚝으로 안나가고 앞으로 나오더라구요.
나중에 알았는데 불을 처음 피우면 연기가 앞으로 나오는데 어느정도 열을 받게되면 연기가 굴뚤으로만 빠지더군요.
암튼 부넘기는 처음에 만들었다가 나중엔 치웠습니다.
@@user-sz5ts3nh2m 정말 놀라운게 온돌난방이 엄청 좋더라는 겁니다. 돌의 두께에 따라 다르겠지만 또느 불을 얼마나 피우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겠지만 돌을 한번 달구어 놓으면 그 열기가 엄청나게 오래 갑니다. 지난번에도 말씀 드렸듯이 새벽 6시까지 바닥이 엄청 뜨거웠으니까요.
조상님들의 지혜가 놀라울 따름입니다.
온돌 구들기술이 복잡하고 어려운줄 알았는데 뭔가 정석대로 안해도 성능은 짱짱하게 나오나보군요ㅋㅋ언제한번 저도 이런걸 만들어보고싶어서 항상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 하고있었는데 핵심을 간단명료하게 하면서 심플하게 구현하고계시니 인상깊어 자꾸 찾아봅니다.앞으로도 기대돼요^^@@부시크래프트
🛖✌️🏕️
Thank you so much .
감사합니다! 나는 결국 그것을 알아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너희의 법은 이러하니라... 온돌 난로로 세계 최고의 오두막을 계속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관심 대단히 감사합니다.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vladimirmelnik6289 😀😃😄😁
👍👍
👍👍😁
雪景色の森の中にある小屋が良い感じでした。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今日も良い一日になりますように。
すぐにあなたのチャンネルを訪問します。 どんな内容で満たされているのか気になりますね
멧돼지가 집을 저렇게 지어요 집이 보이면 빨 리 도망 가야돼요 걸리면 사망 입니다..
사방으로 철제 펜스가 둘러져 있어 아무도 들어올수 없는 개인 소유의 작은 산입니다 ^^
근처에 고라니가 많아 고라니 울음소리는 많이 들리더라구요.
🍀
또 오셨군요. 반갑습니다.오늘도 소중한 클러버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