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반 타운하우스(자이더빌리지) 살아보고, 저희 가족은 넘 맘에 들어서 서울 신축아파트 매도하고, 타운하우스(라피아노) 매수 했어요. 계단이 너무 많은건 좀 힘들긴한데, 한층은 아쉬워서 두 층정도로 타협했어요. 기대 됩니다!! 측간 소음은 정말 층간소음에 비할바가 못 되고~ 정원에 나가는거 아니면 집 내부에는 벌레 거의 없어요. 모기도 많지 않구요~ 생각보다 너무 조용하고, 사람사는 냄새나서 저는 타운하우스 강추 합니다!!!^^
@@CRUISERLEE 서울 시내 한복판 아파트에서 살았던 경험과 비교해 보면, 그 아파트들의 정원에 있는 벌레와 지금 타운하우스 마당에 있는 벌레들은 비슷비슷 합니다. 가장 큰 차이는, 아파트는 창문을 열고 나가면 하늘인 것이고, 타운하우스는 땅이라는 점이죠. 서울 한복판의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 외곽의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 상관 없이 이러한 주거형태들은 땅과 함께 살아 간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좋은 이웃을 매너가 있는 이웃을 만나는게 좋은데 그게 복불복이라.. 인간쓰레기가 너무 많은 요즈음이라서.. 이웃과 떨어져있는 타운하우스라면 늘 언젠가 살고 싶네요
1년반 타운하우스(자이더빌리지) 살아보고, 저희 가족은 넘 맘에 들어서 서울 신축아파트 매도하고, 타운하우스(라피아노) 매수 했어요. 계단이 너무 많은건 좀 힘들긴한데, 한층은 아쉬워서 두 층정도로 타협했어요. 기대 됩니다!! 측간 소음은 정말 층간소음에 비할바가 못 되고~ 정원에 나가는거 아니면 집 내부에는 벌레 거의 없어요. 모기도 많지 않구요~ 생각보다 너무 조용하고, 사람사는 냄새나서 저는 타운하우스 강추 합니다!!!^^
글쵸. 집 내부에는 벌레 거의 없습니다. 모기와 파리 등도 단지에서 방역 잘해줘서 거의 없더라구요. ㅎㅎ 재미있는 집, 즐거운 집에서 살고 있다는 기분이 팍팍 들더라구요!
타운하우스는 측간소음만 있지만, 아파트는 층간소음이 너무 심해서 측간소음을 못느끼는 거죠. 층간소음은 진동에 의한 전달이라서 너무 어마무시하거든요. 층간소음에 비하면 측간소음은 애교입니다.
그리고 또 어떤 타운하우스이냐에 따라 측간 소음도 거의 없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집도 측간소음을 느껴본 적이 없어서, 다행이더라구요.
맞아요 아파트도 층간소음에 시달리는걸요 ㅠ 저도 한달뒤 타운하우스 입주인데 도움많이되는 영상이네요~~타운하우스는 팔리지않는다는 소리가 있는데 그것도 아니더라구요ㅋㅋㅋ저도 가서 부지런떨어야겠네요
한달 뒤에 이사하시고, 집 정리좀 마시고 나면 이제 곧 봄이네요 ㅎㅎ 꽃, 식물들 하나씩 채워 나가시면 재미가 가득~!
이번영상은 그알 김상중님 버젼같네요ㅎㅎㅎ
매번 느끼지만,
올파님 얼굴그림은 누구의작품이신지 넘똑같이 잘그리셧어요ㅋㅋㅋ
영상잘봤습니다~~~~
제 얼굴 캐리커쳐는 우리집 첫째가 그려준 거에요 ㅎㅎ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리브 파파님 말씀대로 아이가있고 바베큐감성 집에서 느끼고싶고 층간소음 벗어나고자해서 저도 타운하우스를 선택했어요~
부지런함은 노력해야겠어요 ㅎㅎ
영상 잘봤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가득한 집이 될 수 있을 거에요! ㅎㅎ
뭐 크게 부지런하지 않아도 됩니다. 옆에분을 시키세요!
집의 정원이 넘 멋져 보입니다. 부럽습니다.큰 나무와 꽃들이 있는 정원을 꾸미는 것이 로망인데 감나무 같은 거 심어도 되겠죠?
마당에 공간이 있으면 감나무 심으셔도 되겠죠. ㅎㅎ
우리 집은 감나무까지 심기에는 마당이 작아서요 ㅠㅠ
단독은 부담스럽고! 딱 어느정도선에서 관리해주는 타운하우스가 좋은거같아요! 측간소음 애완견소리 부정적으로 보시는분 정말 많더라고요 -ㅅ-ㅋ 저는 아파트에서 윗집 소변보는소리에 물내리는소리.. 발소리 .. 층간소음도 케바케더라고요.^^ 제 라이프스타일에서는 타운하우스인듯해요 ~ 자연+힐링+부지럼^^/ 파파님처럼 부지런히 열심히 살고싶어요^^/ 오늘도 영상감사합니다 :)
서로 장단점이 있어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주거형태에서 살면 좋겠죠. 그래도, 타운하우스 잘 선택하면 아파트보다 다채롭고, 재미있게 살 수 있을 거에요!!
도심형 타운하우스같은것도 있더라고요.
네! 맞아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이 도심형 타운하우스입니다.
@@olivepapa 도심에 있는 타운하우스인데도 벌레가 있던가요?
@@CRUISERLEE 서울 한복판에 있는 아파트 단지 정원, 단독주택에도 벌레는 있습니다! ㅎㅎ 흙이 있는 곳이면 벌레가 다 있죠!
@@olivepapa 영상에서 말씀하셨듯이 그렇게 크다거나 개미가 있다거나 하는거는 아파트에도 있을것 같긴합니다.
혹시 주소가 동으로 끝나는 지역이나 도심에 있는 아파트에 거주하신 경험이 있다면 아파트와 비교해서 어느정도인지 말씀해주실수 있나요?
@@CRUISERLEE 서울 시내 한복판 아파트에서 살았던 경험과 비교해 보면, 그 아파트들의 정원에 있는 벌레와 지금 타운하우스 마당에 있는 벌레들은 비슷비슷 합니다.
가장 큰 차이는, 아파트는 창문을 열고 나가면 하늘인 것이고, 타운하우스는 땅이라는 점이죠. 서울 한복판의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 외곽의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 상관 없이 이러한 주거형태들은 땅과 함께 살아 간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