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때만 상향스윙하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가로스윙을 해야하나요? 공 포물선이 너무 아리랑이면 상향스윙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면이 열려서 그런건가요? 가로스윙을 더 믾이하면 포물선이 좀더 낮아질까요? 서비스라인 근처로 떨어진 공은 가로스윙으로 해야 안날아가고 공격적 피니쉬를 할수있지 거기서 상향스윙을 해버리면 공이 날아가버리나요? 아니면 그냥 면이 열려서 그런건가요?
레벨 상관없이 상황에 따라 다르고 그립이나 원하는 구질에 따라 다르죠.. 공이 너무 높이 뜨거나 홈런이 많으면 면문제일 확률이 높아요 서비스라인 근처라도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공이 높게 뜨면 가로스윙으로 좀더 플렛하게 맞추는게 나을거고, 공 따라가는게 늦거나해서 낮은 공을 칠때는 상향스윙으로 탑스핀을 주는게 좋을거에요..일단 네트는 넘겨야하니까요..
안녕하세요! 이미 질문에 어느 정도 답이 있는것 같아요! 전위가 이미 움직이고 있는 걸 알고 계시다면, 굳이 움직이는 전위를 계속해서 볼 필요가 있을까요? 오히려, 공을 집중해서 보는 것이, 훨씬 정확한 방향의 샷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네트에서 전위가 계속 흔드는 이유도, 시선을 유도해서 공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하는것이죠. 그보다, 날아오는 공에 시선을 집중한다면, 상대를 피하는 더욱 예리한 샷을 치실 수 있을겁니다!
고개를 들면 샷이 무너진다는 말씀에 200% 동의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동호인들이 주로 하는 복식에서의 상황은 단식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전위가 대놓고 포칭 들어오는데 공만 보고 칠 수는 없는 거죠 다만 상대방의 움직임까지 확인하면서 임팩트 순간에는 볼에 집중할 정도의 내공이 쌓일 때 까지는 설령 포칭 당하더라도 고개를 내리고 일단 공에 집중해야 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고개를 '딱' 고정하고 스윙연습하는 방법은?!
[셀프스윙 교정연습기: bit.ly/3Kicgsf]
고개를 미리들어 전방을 보는 헤드업습관이 복식경기를 많이하는 국내 동호인에게 너무 익숙해요. 전위땜에.. 단식을 많이해야 고쳐질 거 같아요.😅
내공만 치면 발리로 한번 당할때 발리 실수로 두번 이깁니다 경험담
격하게 공감합니다 고개를 고정! 저한테 가장 필요한 연습이네요😊
응원합니다🙌
정말 좋은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공보기는 거의 모든 구기운동에 적용되는 사항이죠. 축구, 골프, 테니스, 탁구, 배드민턴등
농구는 예외입니다ㅠ
헤드업 입력하겟습니다
스까치자님
감사합니다
골프칠때 헤드업 하지 말라는 소리와 똑 같네
이거 보고 끝까지 턱당기고 쳐봤는데 샷이 확실히좋아졌어요
정말 중요한 포인드네요. 알지만 체화는 어렵고 시간이 걸리네요.
머리 내리는 것도 하나의 기술이라고 생각하시고 스윙에 적용해보세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알아듣는 사람은 성공 하겠네요~ 저는 ^^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최고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항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감사합니다!!❤❤
투핸드 백핸드인데 왼쪽 팔꿈치 보일때까지 머리고정하면 되나요?
굿!!! 감사합니다😊
초보때만 상향스윙하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가로스윙을 해야하나요?
공 포물선이 너무 아리랑이면 상향스윙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면이 열려서 그런건가요?
가로스윙을 더 믾이하면 포물선이 좀더 낮아질까요?
서비스라인 근처로 떨어진 공은 가로스윙으로 해야 안날아가고 공격적 피니쉬를 할수있지 거기서 상향스윙을 해버리면 공이 날아가버리나요? 아니면 그냥 면이 열려서 그런건가요?
레벨 상관없이 상황에 따라 다르고 그립이나 원하는 구질에 따라 다르죠..
공이 너무 높이 뜨거나 홈런이 많으면 면문제일 확률이 높아요
서비스라인 근처라도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공이 높게 뜨면 가로스윙으로 좀더 플렛하게 맞추는게 나을거고, 공 따라가는게 늦거나해서 낮은 공을 칠때는 상향스윙으로 탑스핀을 주는게 좋을거에요..일단 네트는 넘겨야하니까요..
포핸드랑 골프랑 비슷한 면이 있네요^^
최고~~~~
제 리턴이 분명 제대로 임팩트 맞췃는데도 자꾸 들리는 이유가 고개를 휙 돌려서인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복식에서도 같은가요?
전위가 움직일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렬한 팬으로써 좋은 답을
주실거라 기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미 질문에 어느 정도 답이 있는것 같아요!
전위가 이미 움직이고 있는 걸 알고 계시다면, 굳이 움직이는 전위를 계속해서 볼 필요가 있을까요?
오히려, 공을 집중해서 보는 것이, 훨씬 정확한 방향의 샷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네트에서 전위가 계속 흔드는 이유도, 시선을 유도해서 공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하는것이죠.
그보다, 날아오는 공에 시선을 집중한다면, 상대를 피하는 더욱 예리한 샷을 치실 수 있을겁니다!
헤드 고정이 중요하긴 하네요~
상대는 어짜피 움직이니까 보지 않아도 된다기 보단
시선을 공에 고정시키고 주변시야로
상대의 움직임을 파악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초보자들은 그럴 여유가 없겠지만요
대부분 복식을 많이하다보니 전위를 보지도 않고
움직일지 아닐지를 예측하는건 불가능하니까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징짜ㅋㅋㅋㅋㅋ나만 알고싶은 꿀팁이였다규여😢😢😢😊
😎 더 효과적인 꿀팁 준비하겠습니다
수퍼슬로우비디오로 페더러 포핸드 보면서
감탄했었는데 이젠 동호인도 공을 보고
쳐야하는 단계까지 왔군요, 힌트 팔꿈치
감사합니다
고개를 들면 샷이 무너진다는 말씀에 200% 동의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동호인들이 주로 하는 복식에서의 상황은 단식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전위가 대놓고 포칭 들어오는데 공만 보고 칠 수는 없는 거죠 다만 상대방의 움직임까지 확인하면서 임팩트 순간에는 볼에 집중할 정도의 내공이 쌓일 때 까지는 설령 포칭 당하더라도 고개를 내리고 일단 공에 집중해야 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소중한 의견감사합니다 ^^
갓...
😊🤍
고개를 고정시켜라
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