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머리 교육 제대로 받지못한 커제가 제일 큰 문제고 돌대가리 같은 운영으로 선수들 보호는 물론이고 겨울날 난방도 개판이고 세계대회랍시고 대국장 모습이며 코로나때 사과 궤짝 같은 책상에서 대국하는 우리 선수들 보며 나 자신 한숨짓던 생각난다. 우리 선수들이 힘들게 벌어온 상금 떼어가서는 도데체 어디쓰는거냐? 한국 기원 너희들이야 말로 탄핵되고 처단해야할 놈들이다 변상일 기사 힘내라
아! ..중국에도 저렇게 바른 말을 하시는 분이 있구나!.. 한국 기원은 아무 말이나 하지 말고 이렇게 법조인의 자문을 받아서 성명서를 발표하기 바란다.. 현대사회는 법적으로 무엇이 맞는지 따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이번 일을 기회로 사석룰을 고쳐서 사석의 갯수를 큰 화면에 띄워주든지, 아니면 커다란 투명 플라스틱 통에 사석을 담도록 고치기 바란다.
이런 분이 중국에도 있다니! 제가 생각한 것과 비슷하게 말씀하셨네요ㅋ 응원합니다! 악플에 신경 쓰지 마시길! 속이 시원합니다! 한국기원이 부끄럽네요ㅜㅜ 룰은 보완이 필요하지만(따낸 돌이 너무 많아 뚜껑에 넘칠 때 어떻게 할지 등등) 한중일 통합 룰은 어렵다 봅니다(사석의 중요도가 많이 다르기에)ㅜㅜ
@@j.w.5107 바보같애. 이번 사건은 커제가 도저히 이길수 없울만큼 게임에 져서, 커제가 일으킨 무식한 패배야. 커제가 이길 가능성성이 있었으면, 그런 무식한 짓은 안하겠지. 커제가 어차피 진 게임이고, 중국에서 나름 유명한 커제가 한국의 신진서나 박명환도 아닌 변 기사에게 대패했으니 중국에서도 살아남기 힘드니, 잔대가리 굴린 사건일 뿐임.
심판의 역할이... 사석규정 위반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역할을 합니다. 즉, 사회에 비교하면 심판은 법원의 판사 역할을 합니다. 심판과 판사는 규칙이나 법률위반에 대해서 "규칙이나 법률을 해석" 하고... 과실의 여부를 판단 합니다. 심판과 판사들은 규칙과 법이 만들어진 과정의 문제를 제기 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규칙과 법을 적용해서 판단을 할 뿐입니다. 한국기원의 사석규칙을 적용해서 커제에게 반칙패, 기권패 판단을 내린 것은 심판의 권리입니다. 물론 심판의 성향에 따라서 규칙적용은 관대하게 할 수도, 엄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규칙적용을 엄하게 적용했을 경우 라도 규칙에 근거한 심판의 판결 자체에 이의를 제기 할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자유민주주의 사회 법치국가 입니다. 만약 규칙이나 법에 문제가 있어서 바꾸어야 한다면 합의에 의해서 바꿀수 있지만... 바뀌기 전 까지는 무조건 지켜야 하는 것이 규칙과 법입니다. 최고 존엄인 공산당의 눈치나 보고 딸랑이가 되고, 선동으로 인한 인민재판이 난무하는 공산사회주의 중국인들의 사고와는 많이 다릅니다.
시간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데 따낸 돌을 뚜껑에 올려놓고 초 시계를 누르는 규정으로 자신의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늦게 누르면 자신의 시간을 까먹는 것이라 문제는 없고 따낸 바둑알을 올려 놓다가 실수로 떨어 뜨린 경우 와 바둑 뚜껑에 못 올려 넣을 정도로 50개 이상이 되면 예외로 뚜겅옆에 놓을수 있게 하는등 구체적인 조항까지도 만들어야 합니다. 그외 바둑알을 올려놓은 것을 실수로 떨어뜨린경우등 예외의 경우가 발생 할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꼭 한국기원에서 룰을 고집하고 싶으면 반칙 조항에 두집공제 그다음은 패배보다 1차 경고 2차 1집공제등 가볍게 할 수도 있게 룰을 고치든지 중국바둑인들이 개정룰로 인하여 습관적으로 실수할 우려가 앞으로도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중국 입장에서 보면 마침 이번대회에서 룰로 인하여 자국선수가 패배하게 되었다고 생각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대회 이전 상대 전적에서 패한적 없고 6:0 1국은 완벽한 승리 2국도 바둑은 이겼지만 중국 룰에 익숙한 커제의 실수로 판가름이 났고 3국 은 인공지능 은 절망적이었지만 커제가 판 전체를 흔들고 있었고 한국입장에선 안타깝지만 매번 그런판이 뒤집힌 전례를 보면 중국 입장에선 당연 억울한 것도 무시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가다가 중국이나 일본에서 바둑 두기 전후 스포츠 처럼 도핑 테스트를 하자는 등 바둑 이외의 룰로 인해 경기후도 우승자를 발표 못하고 감기에도 약을 먹을 수 없는 그런 상황에 바둑경기가 정치판 처럼 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바보아녀? 중국의 바둑과 한국의 바둑은 위상이 다른 줄 모르나? 중국은 수억 되는인구가 자신들의 위상을 높일려고, 국가에서 정책적으로 미는 게임이고 한국은 다른 전자게임에 밀려 사양되는, 그냥 전통 게임일 뿐이야. 중국은 커제가 유명하지만. 한국의 변 기사는 안유명한 바둑선순데 커제가 그런 선수한테 대패해서, 중국에서 버려질 선수가 되니 잔대가리 굴린 선수일 뿐인데 무식하게.커제 잔대가리에 놀아나다니. 그게 변호사가 나설 일이냐? 그냥 LG 배에서 법대로 처리하면 끝날 사소한 문제야. 나 같은 돌머리가 커제한테 놀아난 더러운짓일 뿐이지. 왜 무식하게. 그게 한국의 변호사 탓이냐?
바둑통과 사석 통뚜껑을 크고 넓게 만들어서 사석이 충분이 소화할수있도록 개량하면 되고 개량한 큰 뚜껑에 센서를 두어서 몇개가 들어있는지 감지하고 그걸 초읽기 시계아래에 자동 표시되게 하면 됩니다. 돌두껑에 넣지 않으면 비존 센서로 감지하여 심판 개입없이 AI로 영상인지 하여 벌점을 자동 적용하여 초시계에 표시되게 하면 됩니다.
사석통 룰 보완해야 할 점 1. 따낸 돌을 언제 까지 사석통에 넣지 않으면 규칙위반으로 확정 되는가 하는 점을 명시 해야 함. ( 이를테면 돌을 따낸 후 대국중인 맞은편 기사가 다음 수를 착수 할때까지 사석통에 넣지 않으면 반칙이다 ᆢ 등으로 ) 2. 사석이 너무 많아 뚜껑을 넘칠수도 있으니 좀 더 큰 규격의 사석통을 제작할 필요성이 있음. ( 직사각 형태의 길쭉하고 높이가 낮은 나무곽 같은 형태로 3칸 구역을 나눈 일체형 사석통을 만들되 그 중간의 공간에는 타이머를 끼울수 있는 형태로 만들면 좋을듯 ) 3. 상대방이 사석통에 사석을 넣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내가 착수 하고 타이머를 누르는 순간 반칙은 확정되는 것으로 정하고 ᆢ 착수한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에게 알리고 심판은 즉시 와서 시간을 정지 시키고 2점 벌점 부과를 고지한후 시합을 재개 시킨다. 4. 지금의 룰 대로 2번 반칙하면 반칙패로 하되, 불복하고 항의 하면서 1분 이상 시간을 끌면 해당 시합에 2년간 출전 정지 패널티를 먹인다.
이번 사태는 다수 중국인들의 준법 의식을 보여줍니다. 법은 법입니다. 규칙은 지키는 것입니다. 규칙이 비합리적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제정시 혹은 통지받은 다음에 이의를 제기하며 논의할 것이고 잘 모르다면 사전에 물어야지요. 중국인들 중에도 합리적인 자가 있네요. 중국은 중구공산당의 애국 교육이후 중국뽕식의 인식을 가진 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천안문사태 이후 중국의 지식인이 모두 사라진줄 알았는데 아직 있군요. 중국에도 사람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정말 중국 변호사분 대단합니다. 정말 속이 시원합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을 그대로 돼내어 주셨네요! 참으로 적절하고도 현명한 의견제시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똑똑하고 공정한 변호사로 보여집니다.앞으로도 쭉 건승하시길!
긴글을 번역하여 요약하여 올려주시고 해설해 주시니 대단히 감사합니다~~
냉철함이 빛난다.
화끈한 중국 변호사~
좋은 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범님께서 엄청 소중한 자료를 찾아내셨네요. 정말 큰일 하십니다.
중국하고 바둑교류끊어야
한국기원과 커제라는 인간
땜에 바둑에 만장떨어짐
우리는 중국바둑 규칙을 엄격히 지켜왔고 중국바둑 규칙에 익숙하지 않아서 반칙패를 많이 당했는데 순순히 인정하고 받아들였다.
그런데 중국은 왜 우리의 규칙을 지키지 않는가?
당신 같으면 빵즈들의 규칙을 지키. 겠는가
중국룰은 지킬게 없다 ㅋㅋㅋ 뭘 지켰다고 ㅋㅋ
중국은공산당이잔아요
@@황금커피 그래서 치팅을 국가단위로 하는구나!
한국기원에 똘똘한 사람들이 없다는것을 알고 깔보는게 기저에 깔려있어서 그런겁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ㅋㅋ
한국기원이 해체되야함 이유는
우리나라 바둑계에 필요가 없다
우리선수들을 보호해야할 첫번째 의무를
지킬 생각이 없어보임
경기는 에이전트가 하면 되고
중국기원 눈치보는 협회는 필요가 없다
차이나 머니가 한국 기원에 얼마나 약을 쳤는지 전수 조사를 해야한다
밥상머리 교육 제대로 받지못한 커제가 제일 큰 문제고
돌대가리 같은 운영으로 선수들 보호는 물론이고
겨울날 난방도 개판이고 세계대회랍시고 대국장 모습이며 코로나때 사과 궤짝 같은 책상에서 대국하는 우리 선수들 보며 나 자신 한숨짓던 생각난다.
우리 선수들이 힘들게 벌어온 상금 떼어가서는 도데체 어디쓰는거냐?
한국 기원 너희들이야 말로 탄핵되고 처단해야할 놈들이다
변상일 기사 힘내라
한국기원은 경기운영도 매우 미숙하다. 중국선수가 경기를 하고 있는데, 통역을 맡은 사람이 없다니... 중국도 잘못한거는 맞지만 한국기원도 성찰해야 한다. 창피하다.한국기원이 그것 밖에 안되나?
아! ..중국에도 저렇게 바른 말을 하시는 분이 있구나!.. 한국 기원은 아무 말이나 하지 말고 이렇게 법조인의 자문을 받아서 성명서를 발표하기 바란다.. 현대사회는 법적으로 무엇이 맞는지 따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이번 일을 기회로 사석룰을 고쳐서 사석의 갯수를 큰 화면에 띄워주든지, 아니면 커다란 투명 플라스틱 통에 사석을 담도록 고치기 바란다.
내부고발 이네요.
충칭 변호사는 테러 방지를 위해 한국으로 귀화해야 할듯요.
중국이 먼저 사과하고 들어오는게 맞지. 커제 한 명이 난리 친건 팩트니까.
이런 분이 중국에도 있다니!
제가 생각한 것과 비슷하게 말씀하셨네요ㅋ
응원합니다!
악플에 신경 쓰지 마시길!
속이 시원합니다!
한국기원이 부끄럽네요ㅜㅜ
룰은 보완이 필요하지만(따낸 돌이 너무 많아 뚜껑에 넘칠 때 어떻게 할지 등등) 한중일 통합 룰은 어렵다 봅니다(사석의 중요도가 많이 다르기에)ㅜㅜ
항상 발빠르게 소개해 주셔서 쌩유~~~~
2집 공제는 심하고, 나중에 집 채울따 뚜껑에 있는 돌로만 채우게 하면됨. 뚜껑에 안 놓으면 한집 손해나니 알아서 채우겠히
좋은 생각이네요
그러면 대국흐름 끊길일도 없고
계가할때
본인이 손해니
훨씬 좋네요
사석통에
넣는 시점은 본인이
따내고 상대가 착수하기 전까지로 하면 논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바보 아녀?
니가 뭔데? 무식한거 자랑하냐?
LG배가 무슨 규칙 어떻게 정하면 좋은지, 독자들 상대로 무슨 현상 걸었냐?
왜 무식하게? 니 가?
그냥 LG배에서 정한게 규칙이다. 무식아.
무슨 장난하냐?
넌 니가 대회를 개최해서, 그런 짓을 하든지.
만약에 변상일 프로만 불이익을 받는다면 우리 프로기사 모두는 같이 이익을 떠나서 중국 기전에 대해서 보이콧등을 행동해야 한다 왜애하면 우리의 자존심이다.
대박.😅
천안딩 이름을 기억해 둬야 겠습니다 중국에도 이런 정의로운 사람이 있다니 . 땅 만크고 심보는 소인배들인 중국 한국기원은 땅은 작지만 국민성은 대국인 인것 처럼 한국에 입장을 대변해주시길 바랍니다
닫힌 교육을 받았어도 열린 생각을할 수 있다는 좋은 예이네요, 훌륭한 분이시네요, 충분히 존경받을만한 분이시네요, 덕분에 좋은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아직 인류는 희망이 있어요....
중국에도 올바른 사람이 있네요 대박
나는 이 글을 찾아낸 김성롱 사범의 노고를 더더욱 치하드립니다. 수고 많이 많이 했습니다.
잘한다!! 김성룡프로님 대단합니다
정말 열심히 하시네요^^
이런분이 지식인 입니다 🎉🎉🎉
중국에 이런 사람이 있다니 놀랍고 중국이 무서운 나라임에 틀림없다.
한국/중국/일본/대만 대표들이 모여서 룰 부터 통합시켜라!! 안그러면 또 이런 사건 터진다!
규정은 프로 기사들 모두 빠삭하게 알아요.
간혹 습관과 실수가 있었지만 큰문제는 1~2건 정도였을걸요?
그런데 커제가 일부러 깽판 친 꼴이죠.ㅋㅋ
국제 바둑계는 커제를 징계 때려야 함.
중국은 깨달아야된다 규칙은 지키는 거지 우기는 것이 아니다라는 것을..
韩国需要认识到,规则是用来维护公正的,而不是用来赢的。就像法律中地方法律要遵从宪法一样,一个让围棋可以不通过棋盘上的比拼就能赢的规则肯定是违反围棋精神的。
@@j.w.5107 바보같애.
이번 사건은 커제가 도저히 이길수 없울만큼 게임에 져서, 커제가 일으킨 무식한 패배야.
커제가 이길 가능성성이 있었으면, 그런 무식한 짓은 안하겠지.
커제가 어차피 진 게임이고, 중국에서 나름 유명한 커제가
한국의 신진서나 박명환도 아닌 변 기사에게 대패했으니
중국에서도 살아남기 힘드니, 잔대가리 굴린 사건일 뿐임.
감사합니다 🎉🎉🎉
제갈공명 같은 분이네요 ~
와~~
평범해 보이는글인데 생각조차도
못햇네요 ~ 대단합니다 ..
문제의 본질은 규칙이 아니고 커제의 꼬장이라는 것을 잘 풀어주었네여,.
제가 끈질지게 주장한 것이 맞는 것 같아 기분 좋음.
시원합니다
가슴이 뭉클 해지는 속시원한 글입니다
심판의 역할이...
사석규정
위반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역할을 합니다.
즉,
사회에 비교하면
심판은
법원의 판사 역할을 합니다.
심판과 판사는
규칙이나 법률위반에
대해서
"규칙이나 법률을 해석" 하고...
과실의 여부를 판단 합니다.
심판과 판사들은
규칙과 법이 만들어진 과정의 문제를
제기 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규칙과 법을
적용해서
판단을 할 뿐입니다.
한국기원의 사석규칙을 적용해서
커제에게
반칙패, 기권패
판단을 내린 것은
심판의 권리입니다.
물론
심판의 성향에 따라서
규칙적용은
관대하게 할 수도, 엄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규칙적용을 엄하게 적용했을 경우 라도
규칙에 근거한
심판의
판결 자체에 이의를
제기 할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자유민주주의 사회 법치국가 입니다.
만약
규칙이나 법에 문제가 있어서 바꾸어야 한다면
합의에 의해서 바꿀수 있지만...
바뀌기 전 까지는
무조건 지켜야 하는 것이 규칙과 법입니다.
최고 존엄인
공산당의 눈치나 보고 딸랑이가 되고,
선동으로 인한 인민재판이 난무하는
공산사회주의
중국인들의 사고와는
많이 다릅니다.
시간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데 따낸 돌을 뚜껑에 올려놓고 초 시계를 누르는 규정으로 자신의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늦게 누르면 자신의 시간을 까먹는 것이라 문제는 없고 따낸 바둑알을 올려 놓다가 실수로 떨어 뜨린 경우 와 바둑 뚜껑에 못 올려 넣을 정도로 50개 이상이 되면 예외로 뚜겅옆에 놓을수 있게 하는등 구체적인 조항까지도 만들어야 합니다. 그외 바둑알을 올려놓은 것을 실수로 떨어뜨린경우등 예외의 경우가 발생 할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꼭 한국기원에서 룰을 고집하고 싶으면 반칙 조항에 두집공제 그다음은 패배보다 1차 경고 2차 1집공제등 가볍게 할 수도 있게 룰을 고치든지 중국바둑인들이 개정룰로 인하여 습관적으로 실수할 우려가 앞으로도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중국 입장에서 보면 마침 이번대회에서 룰로 인하여 자국선수가 패배하게 되었다고 생각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대회 이전 상대 전적에서 패한적 없고 6:0 1국은 완벽한 승리 2국도 바둑은 이겼지만 중국 룰에 익숙한 커제의 실수로 판가름이 났고 3국 은 인공지능 은 절망적이었지만 커제가 판 전체를 흔들고 있었고 한국입장에선 안타깝지만 매번 그런판이 뒤집힌 전례를 보면 중국 입장에선 당연 억울한 것도 무시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가다가 중국이나 일본에서 바둑 두기 전후 스포츠 처럼 도핑 테스트를 하자는 등 바둑 이외의 룰로 인해 경기후도 우승자를 발표 못하고 감기에도 약을 먹을 수 없는 그런 상황에 바둑경기가 정치판 처럼 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s, Mighty Kim Pro the best!
너무 깔끔하니 맨날 들어와서 헛소리해대는 중국인들이 안 들어오는구나 ㅎㅎ
나는 댓글 썼을때 엄청 욕 먹을것 감수 했는데 의외로 수긍하는걸 보고 놀랐음. 댓글에 만약 중국에서 한국 기사가 그렇게 했다면 어떻게 했을까? 라고 올렸음.
감사합니다 ~
속이 시원하네요!! 전율!!
일본기사분의 글과 본 중국 변호사분의 글을 한국기원에 제공하여서 한국기원이 잘 정리하도록 도움을 주었으면 합니다
대단한용기를가진변호사네요
원리원칙으로만 나가야 낭중에 문제없어요
정답
제대로 뼈때렸네
공정하게 평정하는
중국에 좋은 변호사
좋은판단으로 잘 가려주네요
변호사니까 아주 디테일을 아네 나하고 비슷하네 생각이❤
특별한 소식 아니라도 생방송 자주 해주세요!
커제와 중국인들의 난동은 무시하는게 답이고 사석규칙은 유예기간을 두고 조금 유하게 바꾸면 될거 같습니다.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넣지 않으면 죽이지는 않겠지만 벌금을 물린다!
한국 주최, 한국 후원, 한국 규정에 의한 한국 돈 벌러 왔으면 ..., 그리고 한국기원과 주최 측은 앞으로 규칙 사전 서약토록 ...,
원리 원칙을 얘기하니 가슴이 시원하잖아 보편타당한 얘기하네 중국도 한명씩 영웅이 있어
커제가 바둑의 묘수처럼 생각해낸게 저런행동이라 여겨지네요.. 사석작전을 하려했으나 자충수를 둔거인듯보입니다.. 커제본인도 알고잇을겁니다..저런 행동이 말도안된다는거를.. 말도안되는수를 두는것과 같은 모양새죠.. 바둑의 치열함을 실생활에 적용시키네요..
만약에 커제가 유리한 상황에서 저런 일이 발생했어도 재대국 요청 했겠냐고
@@하츠코이-x2y 그러니까요!
커제 말이 그나마 먹히려면 2국에서 인정하지
말고 기권패해서 3국 안 두고 변상일이 우승했어야지, 3국 이길 줄 알고 뒀다가 이기는 게 거의 불가능해지자 깽판 친 건 아니지요ㅜㅜ
이번에 커제 인성이 안 좋은 게 확실히 드러난 꼴!
진짜 속시원하네 이런 얘길 한국에서 했었어야 했죠
중국에도 언론의 자유가 있다? 없는줄 아는데,,,아직 불쏘시게처럼 희망이 있다고 보는게 맞는것인지,,,
이런 사람이 중국에 많으면 세계최고의 나라가 되겠죠. 여기에 여러가지 정신이 함축되었네요.
한국 기원이 원칙에 대한 단호함이 없이 눈치보느라 애매한 태도를 보이니 중국이 적반하장격으로 기고만장함.
대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지
서로가윈윈하는길임을 인식하자
한국 변호사들은 다머함?
그저 돈되거나 아님 정치판이나 기웃거리나?
법적인 문제가 없는데 변호사가 나올필요가 없죠.
커제가 룰을안지킨건 팩트고 법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바보아녀?
중국의 바둑과 한국의 바둑은 위상이 다른 줄 모르나?
중국은 수억 되는인구가 자신들의 위상을 높일려고, 국가에서 정책적으로 미는 게임이고
한국은 다른 전자게임에 밀려 사양되는, 그냥 전통 게임일 뿐이야.
중국은 커제가 유명하지만. 한국의 변 기사는 안유명한 바둑선순데
커제가 그런 선수한테 대패해서, 중국에서 버려질 선수가 되니
잔대가리 굴린 선수일 뿐인데 무식하게.커제 잔대가리에 놀아나다니.
그게 변호사가 나설 일이냐?
그냥 LG 배에서 법대로 처리하면 끝날 사소한 문제야.
나 같은 돌머리가 커제한테 놀아난 더러운짓일 뿐이지.
왜 무식하게. 그게 한국의 변호사 탓이냐?
우리나라 땅덩어리 작으니 깔보고하는 짓들이니 기죽으면 안돼 어질게 대해야하지만 불의에 타협하면 절대안돼 절대 절대 불법금지 타협 타파
흥미롭게도 이 기사는 중국에서 찾을 수 없었는데 앵커가 실제로 한국에서 찾았는데 정말 놀랍습니다.링크를 보내주실 수 있나요?
중공에도 자유민주주의 국민이 있었네요 완전 극강 공감입니다 내 생각을 완전히 대변해주셨네요
바둑통과 사석 통뚜껑을 크고 넓게 만들어서 사석이 충분이 소화할수있도록 개량하면 되고 개량한 큰 뚜껑에 센서를 두어서 몇개가 들어있는지 감지하고 그걸 초읽기 시계아래에 자동 표시되게 하면 됩니다. 돌두껑에 넣지 않으면 비존 센서로 감지하여 심판 개입없이 AI로 영상인지 하여 벌점을 자동 적용하여 초시계에 표시되게 하면 됩니다.
한국기원이 이영상보고 참고해서 합의했으면 좋겠네요 어떤 상황이 나올지 참 궁금합니다
진짜 개사이다네
한국에 왔으면 한국법을 따르라~그게 기본이야~
네이웨이핑도 변호사처럼 생각해서 그런 말을 한 것인데, 네이웨이핑도 커제의 눈치를 보느라 애매하게 말한 것 같음. 커제의 말에 중국 전체가 놀아나는 것을 보고 움찔한 것이지요.ㅋ
7번과 8번에 특히 동의합니다.
김프로님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바둑기자들보다 더 좋은 기자 역할 하시고 계십니다
한국기원의 시과를 대국적인 견지에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 아닌가? 중국기원의 섭위평...
한국기원은 사과만 하지 말고 이 분과 같은 설득력 있는 항의도 당당하게 했으면 한다.
사석통 룰 보완해야 할 점
1. 따낸 돌을 언제 까지 사석통에 넣지 않으면 규칙위반으로 확정 되는가 하는 점을 명시 해야 함. ( 이를테면 돌을 따낸 후 대국중인 맞은편 기사가 다음 수를 착수 할때까지 사석통에 넣지 않으면 반칙이다 ᆢ 등으로 )
2. 사석이 너무 많아 뚜껑을 넘칠수도 있으니 좀 더 큰 규격의 사석통을 제작할 필요성이 있음.
( 직사각 형태의 길쭉하고 높이가 낮은 나무곽 같은 형태로 3칸 구역을 나눈 일체형 사석통을 만들되 그 중간의 공간에는 타이머를 끼울수 있는 형태로 만들면 좋을듯 )
3. 상대방이 사석통에 사석을 넣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내가 착수 하고 타이머를 누르는 순간 반칙은 확정되는 것으로 정하고 ᆢ 착수한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에게 알리고 심판은 즉시 와서 시간을 정지 시키고 2점 벌점 부과를 고지한후 시합을 재개 시킨다.
4. 지금의 룰 대로 2번 반칙하면 반칙패로 하되, 불복하고 항의 하면서 1분 이상 시간을 끌면 해당 시합에 2년간 출전 정지 패널티를 먹인다.
그걸 니가 왜? 무식하게.
그건 바둑계가 가능하면 할것이고, 아니면 따로해도 되지.
그게 바둑계 전통룰 보다 더 중요하면 .
그러니 무식한 니가 안나대도 됨.
무식하게 어린 철부지 돌머리, 커제 잔대가리에 놀아난 주제에.
중국 변호사가 정확한 팩트를 지적했는데 일부 바둑 팬들이 무지하게 변상일을 비난하고 한국 기원을 욕하며 중국 편을 드는 것을 보고 어이가 없었다. 저들이 잘못을 했는데 우리더러 잘못했다고 비난하다니 문재인처럼 중국몽에 젖어 있는건 아니지
❤❤❤
속이 시원하네😊
섭위평이 한국 심판징계를 강요하는데 만약 징계를 하면 3국을 인정하지 않을수도 있을 것이다 그럼 당연히 재경기를 하게되는 불합리한 상황이 연출될수도 있다
우리나라 바둑협회는 명절핑계대고.쩔쩔매는데
저분.정말대단하시고.소신이 너무 뛰어나심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한국기원=한국축구협회, 한국이란 글자가 들어가면 다들 정신들이 나간디냐^^
그동안 쭉 중국대변하는 글쓰던 인간들 다 어디갔나요? 아이디도 대충 기억날 정도인데 ㅋㅋㅋㅋㅌ
신속히 세계 통일 바둑룰부터 먼들어야 합니다 한국에서 축구할때하고 중국에서 축구할때하고 룰이 다르다는게 말이 됩니까.
이야~
진짜 대박이네.
팩트를 논리적으로 콕콕 찝어주시네
대단하신 분입니다.
중국아 이건 한국편을 든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팩트이기 때문이다. 알겠냐?
원리원칙을 이야기 했네요 그래야제 맞고말고
사석룰도 그렇지만 커제같이 전에 박정환과의 대결서 바둑돌 집어던지고 신발~ 욕설하면 바둑의원회에서 징계를 심각히 검토해야합니다. 다음 국제대회 불가라든지 벌금 둥..
제일 웃기는것은 커제가 스스로 9 관왕 이라고 자화자찬하는 천박함이 압권입니다
국제대회 개최해바야 고마운줄모르는 외국프로기사들?스폰스기업홍보에도 이미지마이너스일듯?이번기회에 국제대회는 하나만 남기고 정리^기업스폰스도 국내대회에 더관심을^
우리나라의 각종협회 대부분의 임원들은 하나같이 능력도안되는 사람들이 권위만 쫓고 그져 지들보다 강한곳에는 꼬랑지내리고 감싸주어야할 곳에는 멍멍.
샤오펀홍식 중국중심주의의 연장선상의 오만한 행동
날카로운 지적이다
캡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기원도 빨리 저내용 공유해야될텐데...조만간 커제의 선수단 식당메뉴 불평글 삭제된것처럼 얼마 못가 검열될 참내용입니다
법조인은 역시 법학적으로 해석을
하니 법조인은 다르군요
가슴이찡하네요 정말로요ᆢ
와 중국에 도. 멋지개. 열 린 사람이잇구만! ! ! ! !
이번 사태는 그냥 그 동안 한국에 번번히 패해 자존심이 상한 중국바둑의 분노표출이라 생각합니다
골프룰에 벙커에서 클럽으로 의도치 않게 모래를 살짝만 건드려도 억울하게 벌타먹어도 누구도 항의하지 않습니다
한국기원이 사석규정을 명확히 해둘 필요가 있다 한일 바둑룰이 사석을 집수계산방식에 따라 상대방이 볼수있도록 잘보이는곳에 모아놓은 규정정도가 괜찮을것 같다
핵심을 비켜가지 맙시다. 사석 관리는 실력이 아닙니다. 2국이 변상일이 진 바둑이었어요. 그래서 이런 사태가 벌어졌다고 봅니다.
핵심은 커제가 규칙을 안지킨거. 그냥. 한국룰 무시한거지.
이겼다고생각되면 그냥 따라주면 되는것을 ..
객관적이고 합리적입니다.
24:09
객관적인 시각에서 쓴 중국인의 글이군요.
이런 분들이 드물고 억지부리는 자칭 애국자들만 판치니 한심하다.
한국기원은 원칙대로 대응해 나가면 됩니다.
커제가,잘못했지요,바둑율을,잘지켜야지요
한국기원은 기사들의 바둑경기를 조금 더 바둑돌에 신경을 쓰지않는 쪽으로 규칙을 재정비해야할것.
이번 사태는 다수 중국인들의 준법 의식을 보여줍니다. 법은 법입니다. 규칙은 지키는 것입니다. 규칙이 비합리적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제정시 혹은 통지받은 다음에 이의를 제기하며 논의할 것이고 잘 모르다면 사전에 물어야지요. 중국인들 중에도 합리적인 자가 있네요.
중국은 중구공산당의 애국 교육이후 중국뽕식의 인식을 가진 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고맙네요
김사범님도 고생하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