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영상 잘 보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국산원단의 특성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영국원단은 탄탄하고 무게감이 있고, 이탈리아원단은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갤럭시로 대표되는 국산원단은 해외원단에 비해서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직접적으로 놓고 비교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VIP 원단만 해도 충분히 좋은 원단인데, VIP 원단 가격이면 이태리나 영국산 원단들 중에도 충분히 좋은 원단들이 많다 보니 VIP 조차도 잘 선택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 그 윗급들은 아예 비교해볼 생각조차 하지 못했기에 직접 확인해보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예 고려하지 않는 걸 권합니다. 그들이 어떤 기준에서 그런 급이라고 하는 지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그 급이라고 하면서 원단 퀄리티는 동급인 것처럼 얘기를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저렴하게 가져온 원단에 마진 많이 붙이는 상술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동급이라고 하면 어떻게 동급인지 근거를 명확히 제시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얘기하는 맞춤정장점 치고 원단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데는 없다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 부분을 언급해주셨는데요. 이에 대해서 몇 마디 드리면, 원단 등급에 대해서는 사실 맞춤정잠점에 계신 분이라도 원단 도매상이 아니기에 잘 모르는 경우 많습니다. 그래서 원단에 대해서 얘기를 해드리는 건 의미 있는 콘텐츠는 됩니다만 문제는 지금 나열해주신 원단이 너무 많다는 게 문제고, 그리 언급할 만한 원단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라 봅니다만 다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MTM이라 하더라도 원단 가격이 좌우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어느 정도 급의 원단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겠습니다만, 공방만 하더라도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같은 원단인데 왜 저기는 싸냐 해도 그게 정말 쌀 만 해서 싼 지 아닌 지는 일반인들이 구별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게다가 나중에 유어오운핏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도 진행할 생각입니다. 과연 원단이 좋으면 어느 정도 수준으로 좋을지를 체감하다 보면 나름 원단을 어떤 식으로 이해해야할 지도 감이 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죠. 비싸다고 무조건 좋다고 유어오운핏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마치 한우 A등급과 A+등급은 확연히 차이 나지만, A+등급과 A++등급은 A등급과 A+등급 차이만큼의 차니는 못 느끼는 것과 비슷하죠. 일단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꺼번에 다룰 수는 없기에 이따금씩 한 브랜드의 원단을 두고 얘기해드리도록 하죠.
프레스티지나 탬태이션에 쓰이는 울은 무슨 울인가요?
Austraiian wool로만 알려져 있습니다.
@@urownfit 아~ 그렇군요~
램스울이나 버진울이나 메리노울이기를 바랬는데 탬태이션급에는 안 쓰이나보네용 ㅠ
@@dreamingmasitist17 글세요. 호주산 울 중에 70% 가 메리노 울인데 밀입니다.
@@urownfit 그렇군요~ 그나마 선택의 폭이 넓네용~
@@dreamingmasitist17 선택의 폭이 넓다는 뜻으로 한 얘기가 아니라 정보가 정확하게 나와 있지 않아서요. Austrailian wool 이라고만 되어 있고 나머지 정보는 없습니다.
슐레인도 엄청 좋은거죠.
그것도 비싼데😅
삼성 이건희 회장님이 입으니신다는 란스미어
정장이 천만😅
혹시 제일모직 원단 중에 버진울 원단은 어떤게 있나요? 슐레인인가요???
제일모직 원단 중에 버진 울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호주산 울, 메리노 울로 알고 있습니다. 슐레인은 버진 울이 아니라 샤리 울입니다.
좋은 영상 잘 보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국산원단의 특성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영국원단은 탄탄하고 무게감이 있고, 이탈리아원단은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갤럭시로 대표되는 국산원단은 해외원단에 비해서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갤럭시의 경우에는 기성복 브랜드이고, 브랜드의 라인업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느 특정부분을 설명드리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생각됩니다.
비아몬테원단은어떤가요?? 코트하나사려고하는대 영상항상잘보구잇어요
일단 해당 원단은 저희가 취급하지 않습니다.
하루만에 정장보는 눈이 바뀌었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
많이 얻어가시고 현명하고 똑똑한 소비자 되시길 바랍니다.
국내원단도 좋은 등급의 원단은 부티가 영국이나 이태리 원단만큼 잘 날수 있나요? 눈으로 보았을때
직접적으로 놓고 비교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VIP 원단만 해도 충분히 좋은 원단인데, VIP 원단 가격이면 이태리나 영국산 원단들 중에도 충분히 좋은 원단들이 많다 보니 VIP 조차도 잘 선택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 그 윗급들은 아예 비교해볼 생각조차 하지 못했기에 직접 확인해보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슐레인급, VIP급... 이렇게 맞춤정장가게에서 자체제작 하는 원단은 어떻게 봐야 하나요?
아예 고려하지 않는 걸 권합니다. 그들이 어떤 기준에서 그런 급이라고 하는 지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그 급이라고 하면서 원단 퀄리티는 동급인 것처럼 얘기를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저렴하게 가져온 원단에 마진 많이 붙이는 상술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동급이라고 하면 어떻게 동급인지 근거를 명확히 제시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얘기하는 맞춤정장점 치고 원단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데는 없다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이탈리아 dino filarte 원단에 대한 정보 알 수 있을까요?
란스미어는 뭐 그 한분을 위해 나온 원단으로 봐야죠...그분 있잖아요. 지금 병원에 누워 계신 그분.
근데 과연 그 분이 란스미어로만 옷을 해입으실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그 목적으로 만든 게 의미가 없지 않겠습니까. ㅎ 원단 업계 후발주자지만 이 정도 원단도 만든다는 걸 보여주기 위함이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맞춤으로 했는데, 오디세이 라고 들었어요!
오디세이의 등급은 어디쯤인가요 ㅠ
오디세이도 혼방인가요?
오디세이가 브랜드인지 컬렉션 이름인지가 명확하지가 않습니다. 검색을 여러번해봤지만 정보가 나오지 않는데 혹시 알고 계신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자켓 안쪽에 원단 브랜드 라벨이 붙어있을겁니다(안주머니 위치에)
그럼 제일모직 브랜드에서 모 100퍼센트 양복이 있긴 하나요? 있다면 어느 브랜드에...?
있을 겁니다만 어떤 브랜드에 있다고는 모르겠습니다.
템테이션과 프레스티지의 각각 특징이 있을까요?
설명한 영상 이외에 어떤 특징을 말씀하시는 건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얘기해주실 수 있을까요?
urownfit 오늘 광장시장 원단사러갔더니 계속 템이션보단 파리스티지를 추천해주시더라고요 두개가 등급?이 비슷한걸로 알고있는데 두 원단의 차이점?을 찾아도 잘 모르겠어서 질문했습니다! 혼방률이 다르다던지 슈퍼번수가 다르다던지 계절감 등등이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죄송합니다만, 뭐하시는 분인지 구독자는 맞는지 여쭤봅니다.
urownfit 테크니컬디자이너입니다.. 요즘 이 채널 구독하고 맞춤에 관심이 많아서 체촌할려고 도구사고 원단보러 간거고요... 제가 실례되는 질문 한건가요..? 그렇다면 죄송합니다.. 프리스티지랑 템테이션의 차이? 는 영상에서 안나와서 물어봤습니다 슈퍼번수는 이채널 영상보면서 배운 단어고요..
컬렉션명이 다르기 때문에 원단의 색상이나 패턴이 조금 다를 순 있습니다만,
울 90% 이상으로 재질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프레스티지와 템테이션을 같게 보고 있구요.
이렇게 컬렉션명이 다른 건 유통 경로가 달라서라고 알고 있습니다!!!
후... 첨영상 부터 하나하나 공부 다시하고있는데ㅋㅋ이거보고 기성복잇는거봣다가 한숨밖에 안나오네요 ㅋㅋㅋㅋㅋ
ㅎㅎㅎ 저도 깜놀한 적이 있죠. 기성복 재질보면 정말.
좋은 원단만 보신 두 대표님들이라 그런지 옷만 보면
재질을 맞출 정도는 아니라고 해도 안 좋은 재질은 대번에 알아보시더라구요.
그런데도..불구하고 어마무시한 .기성복가격거품영상보고나서 보니... 하하 ㅋㅋㅋㅋ그저 웃음밖에 안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반적으로 3배 이상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이건 브랜드가 좀 안 알려진 경우.
좀 이름 있다 하면 4-5배 정도, 명품은 10배 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따봉
수입원단 등급도 소개해주셧으면 좋겟네요
제발요
국내 원단은 제일모직 외에는 다룰 만한 게 없는 반면,
수입 원단은 워낙 브랜드가 많아서 다루기가 쉽지 않은 면이 있으니
개괄적인 언급을 해주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준비해보도록 하죠.
urownfit 이태리원단이랑 영국원단 국내에서 자주사용하는원단등급을 소개해주셧으면 합니다. 이태리:제냐, 로로피아나, 까노니코, 세루티, 까치오폴리, 드라고,구아벨로,발디니
영국:홀랜드 앤 쉐리, 허더스필드, 덕데일, 도멜, 스카발, 폭스브라더스
구체적으로 요청을 해주셨는데, 구독자 요청 콘텐츠 제작은 우선적으로 구독자가 어떤 분이신지에 대해서 밝히셔야 합니다.
ua-cam.com/video/dR62vpHtbJU/v-deo.html 참조해주시길.
그리고 더불어 이런 원단에 대해서 알고 싶은 이유도 여쭙니다.
일단 저는 직장다닌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얼마전에 처음으로 정장을 맞췄습니다. 처음이다보니 정장에대해
아는게 하나도 없어서 난감하더라구요 ,요즘에 인테넷도 많이 찾아보고 유투브 동영상도 보면서 공부하고 있고 ,알면알수록 정장의 매력에 빠지는것 같습니다
맞춤정장이라는게 물론 장인의 기술도 어느정도 작용하겟지만 비스포크가 아닌MTM이라면 원단가격이 정장가격을 좌우지하는것 같더라구요 . 어제 우연히 유어오운핏 제일모직 원단등급 동영상을 보았는데요 앞으로 정장을 맞출때 참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 저는 이태리원단으로 주문하긴 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원단이 울100%란것만 알앗지 어떤등급에 속하는지 제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한게 맞는지도 모르겠고
제가 기성으로는 맞는싸이즈가 없어서 앞으로도 맞춤으로 가야될것 같은데 수입원단에대해 더 공부하고 알고 싶어요
중요한 부분을 언급해주셨는데요. 이에 대해서 몇 마디 드리면,
원단 등급에 대해서는 사실 맞춤정잠점에 계신 분이라도 원단 도매상이 아니기에 잘 모르는 경우 많습니다.
그래서 원단에 대해서 얘기를 해드리는 건 의미 있는 콘텐츠는 됩니다만 문제는 지금 나열해주신 원단이
너무 많다는 게 문제고, 그리 언급할 만한 원단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라 봅니다만 다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MTM이라 하더라도 원단 가격이 좌우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어느 정도 급의 원단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겠습니다만,
공방만 하더라도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같은 원단인데 왜 저기는 싸냐 해도
그게 정말 쌀 만 해서 싼 지 아닌 지는 일반인들이 구별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게다가 나중에 유어오운핏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도 진행할 생각입니다.
과연 원단이 좋으면 어느 정도 수준으로 좋을지를 체감하다 보면
나름 원단을 어떤 식으로 이해해야할 지도 감이 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죠.
비싸다고 무조건 좋다고 유어오운핏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마치 한우 A등급과 A+등급은 확연히 차이 나지만, A+등급과 A++등급은
A등급과 A+등급 차이만큼의 차니는 못 느끼는 것과 비슷하죠.
일단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꺼번에 다룰 수는 없기에 이따금씩 한 브랜드의 원단을 두고 얘기해드리도록 하죠.
플랫폼은 언제쯤 오픈하시나요?
내일 아침에 올라오는 공지성 유투브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