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예수와 용 (요한계시록12장10절에서17절, 박대웅 목사, 애틀란타예수소망교회)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4 жов 2024
  • 제목: 아기 예수와 용
    본문: 요한계시록 12장 10절에서 17절
    설교자: 박대웅 목사
    설교 날짜: 2024년 8월 4일
    설교 요약(아기 예수와 용; 요한계시록 12:10-17)
    에덴동산 중앙에는 두 나무가 있습니다. 하나는 생명나무이고 다른 하나는 먹으면 반드시 죽는 나무입니다. 안타깝게도 아담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마귀의 유혹에 따라 죽는 나무의 열매를 먹었습니다. 에덴에서 추방당한 인간들은 모두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생명나무가 되셔서 인간에게 찾아오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잘 먹으면(묵상) 열매와 잎이 무성한 삶을 살게 해주셨습니다.(시편1편) 하나님은 노아와 아브라함을 통하여 죽음의 세계에서 생명의 세계를 다시 회복하시는 사역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백성이 된 사람은 생명을 살리는 편이 되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은 정녕 죽을 수밖에 없는 죽음의 세력에 속한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용은 아담을 미혹해서 죽게 했던 것처럼 지금도 계속해서 죽음의 세력으로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들을 공격합니다. 하나님의 생명 사역을 보여주는 구약의 대표 사건은 출애굽입니다. 용은 애굽 왕을 통해서 인간들을 억압하고 죽이는 폭력을 자행합니다. 히브리 남자 아기를 다 죽입니다. 모세도 그렇게 나일 강에 버려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노예들의 고통을 불쌍히 여기사 구원 사역을 시행하십니다. 모세를 하나님의 손으로 건져서 생명을 살리는 편에서 하나님의 대리인으로 삼으십니다.
    아기 예수님의 탄생 이야기는 크리스마스 캐럴이나 촛불의 고요한 낭만이 아닙니다. 로마 황제가 명령을 했기 때문에 만삭의 어린 산모가 그 멀고 위험한 길을 떠나야 했습니다. 아무도 도와주지 않고 심지어 마굿간에서 가장 비위생적인 상황에 출산을 해야 했습니다. 정말 두렵고 위험한 일입니다. 헤롯대왕은 군사들을 동원해서 두 살 이하의 모든 남자 아이를 다 죽였습니다. 핏덩어리를 품에 앉고 어린 산모는 무려 애굽까지 도망쳐야 했습니다. 용이 로마황제와 헤롯대왕을 통해서 얼마나 집요하게 메시아의 탄생을 막으려고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귀는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 동안 금식기도했을 때 교묘한 말로 유혹했습니다.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 빌라도를 통해서 공격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승리하셨습니다. 죽음의 세력은 결코 생명의 세력, 하나님을 이길 수 없습니다.
    (다음 주 설교) 제목: 용의 대리인 본문: 요한계시록 13:1-10
    **교회홈페이지: www.jesushopec...
    3671 smith rd, Suwanee GA 30024
    #주일설교#박대웅목사#애틀란타예수소망교회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