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합창을 하는 사람으로서 제 경험을 말씀 드리자면 노래를 잘하려면 특히 고음이 잘 되려면 반드시 복근을 단련해야 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복근 단련이 아니라 물론 도움은 조금 되지만 완전 다릅니다. 설명드리자면 일단 가슴 밑에서 배꼽 위까지 아주 쪼이는 복대를 했다고 생각하시고 그 느낌으로 갈비뼈부터 배랑 등쪽이 다 쪼인다는 느낌으로 강하게 힘을 줬다 뺐다를 반복 하십시오. 땀이 나고 명치나 배가 당길 정도로 해야 됩니다. 그러다 서서히 갯수를 늘려 가세요. 저는 600번까지 합니다. 주의사항은 절대 밥 먹고 하지 마세요. 아침 공복에 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역류하거든요. 어쨌든 이렇게 매일 해서 한달 정도되면 소리가 달라진걸 느끼실 겁니다.
한가지 더 추가로 말씀 드리자면 제가 말해드린 내복근 훈련은 노래 부를때 호흡을 내뱉는 근육을 키우는 것이고 반대로 호흡을 들이키는 훈련도 병행하셔야 됩니다. 조용갑 선생님도 말씀하셨는데 더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자면 상의를 탈의 하시고 거울 앞에 서서 숨을 크게 들이 쉬십시오. 더이상 숨이 안 들어 갈 만큼. 거울에 상체를 보시고 가슴 밑으로 갈비뼈가 팽창해서 뼈가 다 보일 정도로 되면 숨을 참아 보세요. 가슴과 등부터 해서 쫙 늘어지는 느낌이 들겁니다. 그렇게 해서 수시로 생각날때 한번에 다섯번 정도 하시면 노래 부를때 도움이 됩니다. 내복근 훈련 하실때도 중간 중간에 하셔도 됩니다. 저는 한 세트를 100개로 잡거든요. 100개 내복근 하고 숨 크게 들이 마시기 5번 정도. 무리하지 마시고 본인 몸 상태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만 열번정도 보면서 익히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수님 진심이 담긴 영상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수님 감사합니다
용갑살롱 ❤ 최고입니다
구독합니다.. 아울러 50 넘어서 성악 한번 배워 보겠습니다..^^
선생님 오늘아침도 운동하면서 쌤님 영상 잘보고 이해하려 합니다 좋아요 ㅎ
처음해보는데 잘 안되지만 시간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씩 이해해가고 있습니다..^^
늘 발성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간단합니다 호홉은 (드리마시는) 물빨대사용 그리고 홀드 (지탱)입모양도 물빨대를 엽으로 물고 입을 옆으로벌리고 턱을 뒤로 입안을 크게,
감사합니다 선생님❤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Спасибо, маэстро. Очень полезно👍
Thank you so much.
발성만 할때는 어느정도 되는것 같은데
노래를 할때는 그 적용이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합창을 하는 사람으로서 제 경험을 말씀 드리자면 노래를 잘하려면 특히 고음이 잘 되려면 반드시 복근을 단련해야 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복근 단련이 아니라 물론 도움은 조금 되지만 완전 다릅니다.
설명드리자면 일단 가슴 밑에서 배꼽 위까지 아주 쪼이는 복대를 했다고 생각하시고 그 느낌으로 갈비뼈부터 배랑 등쪽이 다 쪼인다는 느낌으로 강하게 힘을 줬다 뺐다를 반복 하십시오. 땀이 나고 명치나 배가 당길 정도로 해야 됩니다. 그러다 서서히 갯수를 늘려 가세요. 저는 600번까지 합니다. 주의사항은 절대 밥 먹고 하지 마세요. 아침 공복에 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역류하거든요. 어쨌든 이렇게 매일 해서 한달 정도되면 소리가 달라진걸 느끼실 겁니다.
@@Grace-ed2fe
I will try
고맙습니다
한가지 더 추가로 말씀 드리자면 제가 말해드린 내복근 훈련은 노래 부를때 호흡을 내뱉는 근육을 키우는 것이고 반대로 호흡을 들이키는 훈련도 병행하셔야 됩니다.
조용갑 선생님도 말씀하셨는데 더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자면 상의를 탈의 하시고 거울 앞에 서서 숨을 크게 들이 쉬십시오. 더이상 숨이 안 들어 갈 만큼. 거울에 상체를 보시고 가슴 밑으로 갈비뼈가 팽창해서 뼈가 다 보일 정도로 되면 숨을 참아 보세요. 가슴과 등부터 해서 쫙 늘어지는 느낌이 들겁니다. 그렇게 해서 수시로 생각날때 한번에 다섯번 정도 하시면 노래 부를때 도움이 됩니다.
내복근 훈련 하실때도 중간 중간에 하셔도 됩니다. 저는 한 세트를 100개로 잡거든요. 100개 내복근 하고 숨 크게 들이 마시기 5번 정도. 무리하지 마시고 본인 몸 상태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정말 연구를 많이 하셨네요. 저는 술피아토가 힘들어서 여러가지로 시도를 해보는데 님께서 제시한 방법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제가 년식이 오래되서 그렇게 많은 횟수를 하는것은
무리겠지만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A música é uma linguagem universal e eu compreendi 70% de sua explicação maestro. Parabéns pela aula 👋👋👋
호흡하는연습어려워요
👌
선생님 가르침 잘 배우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노래할 때 입에 침이 고이네요. 이유가 무엇인지요? 발성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런거겠지만....
선생님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노래중에 삑사리(?) 이런게 발생되는데 이런걸 고치려면 호흡을 관리해야 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