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덕님 영상으로 ipa 입문했습니다 맥덕님 소개한 모든 ipa 다 먹어봤는데 어렵게 구한 라구니스타즈 품질유지기한 넘은거 이게 진짜 최고더라고요!! 근데… 구하기 힘들어서 그다음 좋았던 가격 좋은 구미호ipa만 항상 먹고 있어요 라거를 주로 마셨던 제가 맥덕님 덕분에 이젠 ipa만 찾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cu앱에서 현대 ipa 싸게 팔더라고요 맥덕님도 나쁘지 않다 소개하셨는데 이거 한박스 살만할까요? 이번에 이마트 세일해서 몇군데 돌고 돌아 구미호는 좀 사놨어요 ㅎㅎ
ㅋㅋㅋㅋㅋ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빼버렸습니다. 실제로는 저런 재미있는 스토리는 없고, '인도를 위한 페일 에일' 이라는 제품이 있긴 했지만 홉의 양이 많다던가, 도수가 높다던가와는 전혀 무관한 스타일이었습니다. 실제로는 없었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미국에서 페일 에일을 1970년대에 미국식으로 재해석한 맥주를 내놓고, 좀 더 센 맥주를 만들려던 와중 영국의 과거 문헌들을 보고 'IPA라는 맥주가 이렇지 않았을까?' 하며 생긴 스타일에 가까운거였죠. 그래서 영국에서 볼 수 있는 IPA 스타일은 오히려 미국에서 IPA의 붐이 인 뒤에, 역수입된 것에 가깝고요.
시원~한 향이 확실히 톡 튀죠? 주로 클래식한 IPA에서 소나무 향이, 최근 IPA에서 열대 과일 향이 나는데 카브루는 상당히 전통적인 IPA를 표방하고 있어서 좀 거칠고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막상 그 이상 돈을 주고 좋은 IPA를 마셔도 카브루 같은 애는 요즘 보기 힘들고요 ㅎㅎ 그래도 미리 그런 맛과 향에 적응해두시면, 나중에 다른 맥주를 드실 때 아주 편하게 드실 수 있다는 장점이!!
내용 중 맥주 교과서라고 표기한 것은 정확히는, (많은 분들이 맥주 교과서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자가양조 맥주 평가단을 위한 맥주 스타일 가이드(Beer Judge Certification Program, BJCP)' 입니다. 자본이 그리 많지 않은, 작은 단체가 여러 서적 등에 나와있는 내용등을 모아 수많은 맥주의 평가 기준을 분류한 것으로, 정말 좋은 내용이 많이 담겨있는 가이드라인이고 그 덕분에 수많은 맥주 마니아들이 맥주의 바이블로 사용 중이지만, 내용에 완벽한 정확도를 지니고 있지는 않고, 동시에 맥주 스타일을 분류하는데에 있어 완벽한 해답이 되어주지도 않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내용 역시 BJCP 가이드라인에서도 언급된 유명한 통념이었으나, 이후 여러 사람들이 이의 팩트 체크를 위해 추가적인 연구를 하였고,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되었습니다. 물론 이 역시 주장일 뿐이기에 완벽히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는 얘기의 주장이 더욱 더 근거가 확실해 실제가 아니다라고 영상에서는 언급하였습니다 :) 2.양가 네이놈.,,,,~!~!
'수출을 위해 만들어진 페일 에일(Pale Ale For India)'라고 불렸던 맥주가 있던 것은 사실이었지만, IPA라고는 불리지 않았으며 페일 에일은 항해 중 썩지도 않았으며 그 때문에 수출용 페일 에일이 기존 스타일에 비해 홉이 많거나 도수가 높았지도 않았습니다. 나중에 미국의 양조사들이 스타일을 재해석하던 와중 잘못 알게된 것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사실이랄 것도 별로 없는, 굉장히 재미없는 얘기입니다 :( IPA가 나오기 이전, 페일 에일부터 이미 인도로 충분히 항해를 견딜 수 있었고, IPA라는 스타일은 몇몇 브랜드가 잠시 쓴 페일 에일의 다른 이름에 불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IPA라는 스타일은 잠시 존재했다가, 금새 묻힌, 기존의 페일 에일과 큰 차이가 없던 스타일이었던 것이죠. 그러다가 1970년대쯤 미국에서는 새로운 스타일을 찾기 위해 문헌을 찾던 도중, 이 IPA의 왜곡된 역사(?)가 적힌 영국의 글들을 발견하고, 이 흥미로운 이야기가 미국의 크래프트 맥주 씬에서 퍼지고 퍼져 오늘날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IPA에 대한 얘기를 짧게 해보았습니다. 앞으로 요런 간단한 정보(?)들을 짧게 짧게 얘기하는 시리즈로 영상을 올려보려고 하는데, 고거의 스따뜨! 격 영상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와 저 같은 맥린이도 이거 보고 IPA사러갑니다.
4분 19초까지 안 볼 수가 없네.
맥린이라뇨 껄껄.... 감사합니다!!
아니 어딜 봐서 묘시님이 맥린이입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제음성기호(International Phonetic Alphabet)에 대한 훌륭한 강의입니다. 잘 봤습니다!
수제맥주집을 운영하고있는데 맥덕님덕에 정보 잘 얻어가고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설명 신속 간결하니 잘하시네요
칭찬 감사합니다!
오호 짧지만 핵심은 놓치지 않고... 굿 컨텐츠 인정^^
감사드립니다!
오오! 제가 궁금해서 댓글로 남겨드렸는데 정말 고맙습니다!👍👍 역시 맥주킹 맥덕님!🤩
감사합니다!
재가 덕덕구스IPA, 구미호, 필스너우르켈, 홉하우스13, 가끔 아델바이스 좋아하는데...이제 슬슬 맥주 스타일이 좁혀 지는것 같네요. 특히 편의점 가서 구미호 있으면 무조껀 삽니다. ㅋ
한번 기회가 되시면 GS25 스마트오더 등을 통해서 조금 더 비싼 IPA도 한번 드셔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ㅎㅎ!
동인도회사때문이 아니면 무슨이유때문인건가요
영상퀄리티보소!!!
감사합니다, 칼을 갈았습니다 ㅎㅎ
맥덕님 영상으로 ipa 입문했습니다 맥덕님 소개한 모든 ipa 다 먹어봤는데 어렵게 구한 라구니스타즈 품질유지기한 넘은거 이게 진짜 최고더라고요!! 근데… 구하기 힘들어서 그다음 좋았던 가격 좋은 구미호ipa만 항상 먹고 있어요 라거를 주로 마셨던 제가 맥덕님 덕분에 이젠 ipa만 찾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cu앱에서 현대 ipa 싸게 팔더라고요 맥덕님도 나쁘지 않다 소개하셨는데 이거 한박스 살만할까요? 이번에 이마트 세일해서 몇군데 돌고 돌아 구미호는 좀 사놨어요 ㅎㅎ
제 입맛에도 구미호가 똬악~ 수제 맥주집 가도 IPA만 마시는데 캔맥주중에선 제일 맛나요;;
구미호만 안마셨봤네요. 술을 너무 좋아하보니 술에대해 알고 싶어져서 찾아온 집이 요기네요. 구독 꾹이에요. 많이배워야겠어요.
2:17 그래서..진실은...무엇인가요.....,.,..,...!
네 알려드렸습니다
진실은 다음 기회에!
@@mpner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주행하며 존버....
완전 깔끔하고 유익. 2:13 아 근데 이러고 가면 어쩌라고요......ㅠㅠ
ㅋㅋㅋㅋㅋ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빼버렸습니다. 실제로는 저런 재미있는 스토리는 없고, '인도를 위한 페일 에일' 이라는 제품이 있긴 했지만 홉의 양이 많다던가, 도수가 높다던가와는 전혀 무관한 스타일이었습니다. 실제로는 없었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미국에서 페일 에일을 1970년대에 미국식으로 재해석한 맥주를 내놓고, 좀 더 센 맥주를 만들려던 와중 영국의 과거 문헌들을 보고 'IPA라는 맥주가 이렇지 않았을까?' 하며 생긴 스타일에 가까운거였죠. 그래서 영국에서 볼 수 있는 IPA 스타일은 오히려 미국에서 IPA의 붐이 인 뒤에, 역수입된 것에 가깝고요.
@@mpnerd 오오오오 감사합니다!!!
진짜 홉은 커피같은 느낌이에요 ㅋㅋ 첨에 이게 머임 이걸 어떻게 먹지 ? 하지만 자꾸 생각나서 또 찾게되는 ㅋㅋ 이젠 ipa 아니면 못먹겠네요 맥주는
구독 알림 그리고 좋아요설정까지 완료
감사합니디~!~!~!~!~!~!~!
자그마치 세 단어가 조합된 콤비네이션..
어느 만화에서 많이 본 대사군요..
양가놈아...
3개 다 한번에 먹어봤는데 덕덕구스 브루독펑크ipa 구미호ipa 순서로 점점 먹기 어렵더라구요
쓴맛은 좋아하는데 소나무 향과 맛이 너무너무 어려웠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이게 ipa'다 하는 느낌은 확실히 받았네요
시원~한 향이 확실히 톡 튀죠? 주로 클래식한 IPA에서 소나무 향이, 최근 IPA에서 열대 과일 향이 나는데 카브루는 상당히 전통적인 IPA를 표방하고 있어서 좀 거칠고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막상 그 이상 돈을 주고 좋은 IPA를 마셔도 카브루 같은 애는 요즘 보기 힘들고요 ㅎㅎ 그래도 미리 그런 맛과 향에 적응해두시면, 나중에 다른 맥주를 드실 때 아주 편하게 드실 수 있다는 장점이!!
래퍼 킹품갓덕 ㄷㄷ
내가 외칠 말은 쑈미더머니야~
IPA 처음 봤을 때 회사에서 쓰는 IPA(이소프로필알콜)랑 똑같은 IPA여서 꺼려 졌는데 먹어보니 완전 맛있더라고요 처음 먹은 IPA가 인디카 였는데 완전 입덕해버렸어요. IPA최고!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ipa 맥주랑 이름만 같은거겠죠??
1. 맥주 교과서에 ‘~라는 설이 지배적이다’로 표기되어있는데 어떻게 단호하게 아니라고 말씀하실수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학계의 정설이 바뀐건가요??
2. 믓시엘
내용 중 맥주 교과서라고 표기한 것은 정확히는, (많은 분들이 맥주 교과서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자가양조 맥주 평가단을 위한 맥주 스타일 가이드(Beer Judge Certification Program, BJCP)' 입니다. 자본이 그리 많지 않은, 작은 단체가 여러 서적 등에 나와있는 내용등을 모아 수많은 맥주의 평가 기준을 분류한 것으로, 정말 좋은 내용이 많이 담겨있는 가이드라인이고 그 덕분에 수많은 맥주 마니아들이 맥주의 바이블로 사용 중이지만, 내용에 완벽한 정확도를 지니고 있지는 않고, 동시에 맥주 스타일을 분류하는데에 있어 완벽한 해답이 되어주지도 않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내용 역시 BJCP 가이드라인에서도 언급된 유명한 통념이었으나, 이후 여러 사람들이 이의 팩트 체크를 위해 추가적인 연구를 하였고,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되었습니다. 물론 이 역시 주장일 뿐이기에 완벽히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는 얘기의 주장이 더욱 더 근거가 확실해 실제가 아니다라고 영상에서는 언급하였습니다 :)
2.양가 네이놈.,,,,~!~!
오~~전 구미호 사랑합니다
요즘 4캔 사면 2캔은 무조건 구미호로 사는데 복숭아맛은 비추. 나머지 1캔은 기네스로 가고 1캔은 실험용
인정합니다...!
맥덕님귀여워요
에일맥주 맛있겠네
수출용 페일에일이 ipa 유래라고 알고 있었는데 아니었나요..? 이부분 좀 더 자세히 알고싶네요ㅋㅋㅋ
'수출을 위해 만들어진 페일 에일(Pale Ale For India)'라고 불렸던 맥주가 있던 것은 사실이었지만, IPA라고는 불리지 않았으며 페일 에일은 항해 중 썩지도 않았으며 그 때문에 수출용 페일 에일이 기존 스타일에 비해 홉이 많거나 도수가 높았지도 않았습니다.
나중에 미국의 양조사들이 스타일을 재해석하던 와중 잘못 알게된 것이 아닐까 싶어요!
@@mpnerd 감사합니다!
@@mpnerd 궁금합니다!!
구미호 에일 조거 잘 안팔더라고요ㅠㅠㅠㅠ
저는 CU에서 주로 주워옵니다!
구미호 살짝 산화취 있어유
안녕하세요! 맥덕님 구미호 너무 잘 먹고 있습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볼파스 IPA는 맛이 어떤가요? 구미호와 비슷한가요? 덕덕 구스랑 비슷하나요? 구미호는 진짜 좋아하는데 덕덕은 별로여서.... 맥덕님 댓글 기대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볼파스 IPA는 둘 다 비슷하지 않은.. 조금 애매한 계열의 IPA로 기억합니다 ㅠㅠ 솔직히 큰 추천은 드리고 싶지 않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3분 29초 만에 ipa를 알 수 있었습니다!(남은 50초 영상은 안봤습니다.)
뒤에가 중요하다구~~
@@mpnerd 띵품님의 맥주잔 아래에 남은거 마시기 싫은 것처럼 저도 영상 뒷부분 보기 싫다구욧!!
구미호 마셔보고싶은데 왜 단종ㅜㅜ
그렇다면 IPA의 유래는 뭐가 진실인가요? 저 역시 알려진 사실을 그대로 믿고 있었는데 ㄷㄷ
사실 사실이랄 것도 별로 없는, 굉장히 재미없는 얘기입니다 :(
IPA가 나오기 이전, 페일 에일부터 이미 인도로 충분히 항해를 견딜 수 있었고, IPA라는 스타일은 몇몇 브랜드가 잠시 쓴 페일 에일의 다른 이름에 불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IPA라는 스타일은 잠시 존재했다가, 금새 묻힌, 기존의 페일 에일과 큰 차이가 없던 스타일이었던 것이죠.
그러다가 1970년대쯤 미국에서는 새로운 스타일을 찾기 위해 문헌을 찾던 도중, 이 IPA의 왜곡된 역사(?)가 적힌 영국의 글들을 발견하고, 이 흥미로운 이야기가 미국의 크래프트 맥주 씬에서 퍼지고 퍼져 오늘날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mpnerd 아 그렇군요~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페일뜻이뭔가요?
에일라거 에일페일
페일라거 ...뭐이런.
페일이 뭔가여
페일(Pale) : 밝다 라는 의미입니다!
옛날 맥주는 전부 검은 색이었는데, 새로 등장한 밝은 색 맥주들을 따로 지칭하는겁니다!
IPA 마시고 충격 받음 쓴것은 상관 없는데.. 무슨 후추맛에 고수향까지..... 반 먹다 버림,
아메리칸 페일 에일도 해주십셔(굽신굽신)
넵!!!
1%가 알고 있는 사실은 멤버십 정봅니까
(더 알고 싶으면 과금하세요)
3줄요약 어디있냐고ㅋㅋㅋㅋㅋ
이 정도의 친절함이 제 친절함의 MAX 입니다
믓시엘
입문용 ipa : 미켈러 1000으루 시키자
처음에는 세게 가야죠!
띵품식 1.5배속
말은 1배속이지만 숨쉬는 시간 따윈 없다
왠지 구스 ipa는 맛이 밋밋한거같아 별룬거같아요.ㅎ
그럼 좀 더 강렬한 카브루 구미호 IPA를 추천드립니다!
전 구미호가 맞길래 초보자 용인줄..... 초보는 탈피했나봐요 😄
앗 이미 혀가 준비가 되신겁니다 ㅋㅋㅋㅋ
어엌 ㅋㅋㅋㅋㅋㅋ이것은 마치 재생속도 높인 개념정리 인터넷강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익함을 꽉꽉 담아보았습니다
구미호 ipa구할수가 엄쒀...
CU에 가면 보여요~
동네 CU에는 피치에일만 있어요 ㅠㅠ
크아아아아악 ㅠㅠㅠㅠ
편의점 이파는 제일 신상으로다가 사먹는게 정답이다 이말이야
신선한 맥주가 최고야~
IPA(인도에서 팔려고 애썼다)
구미호 IPA, 정말 맛 있지만 숙취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맥주 숙취는 정말 힘들어요 ㅠㅠ
K - ipa = 소맥
오...
으으....🤢
다들 마시다보면 결국 사워로 가게 될거라 했지만 나는 아직 대깨IPA다.
저도 여전히 IPA가 좋습니다 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