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미국 의과대학원 순위에 대해 알아보자!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ют 2025
- 2024년 US 뉴스가 발표한 미국 의학대학원 순위입니다.
#대학순위 #대학랭킹 #대학서열 #외국유학 #미국대학순위 #미국유학 #대학랭킹 #universityranking #미국대학 #미국의대 #미국의전원 #미국의대순위 #하버드 #스탠포드 #예일 #아이비리그 #UCLA #UC버클리 #펜실베이니아대 #코넬대 #하버드대 #스탠포드대 #예일대 #프린스턴대 #뉴욕대 #컬럼비아대 #UC샌프란시스코 #피츠버그대 #세인트루이스워싱턴대 #버지니아대 #벤더빌트대 #메이요클리닉 #텍사스대 #시카고대 #노스웨스턴대 #듀크대 #미네소타대 #에모리대
UC샌프란시스코 의대는 UC버클리소속 의대에서 독립.
지금도 교수진 60%는 버클리 교수들입니다.
공동학위도 3개 있구요.
코넬의대는 뉴욕시 (멘하탄)에 있습니다.
뉴욕주 이타카에는 학부와 대부분 대학원이 있고,
의대는 멘하탄에있고 프레스비터리안 병원이 의대의 주병원이지요.
콜럼비아 치과대학도 같은병원에 있습니다...
Upper Manhatten 에 있지요!
코넬 의대는 오구 브릿지 옆에 있다고 들었긴 한데, 프레스비테리안은 콜럼비아 의대 병원 아니엿나요?
@@louieleo149 코넬의대와 콜럼비아의대의 병원이군요. The NewYork-Presbyterian Hospital (abbreviated as NYP) is a nonprofit academic medical center in New York City. It is the primary teaching hospital for Weill Cornell Medicine and Columbia University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louieleo149 의대 켐퍼스는 68가와 71가사이, York Ave,
@@CRW081 코넬 의대 병원은 The New York Hospital 이었고 컬럼비아 의대 병원은 The Presbyterian Hospital 이었는데 완전히 다른 두 병원이 재정적 이유로 The New York-Presbyterian Hospital 이라고 합친 겁니다. 일부 분야에선 통합되었지만 대부분 분야에선 분리되어 있습니다. 지금도 코넬 의대생들은 The New York Hospital 에서만 실습하고 컬럼비아 의대생들은 Columbia Presbyterian Medical Center 에서만 수련합니다. 법적, 재정적으로만 같은 병원이죠.
Cornell medical school 은 Ithaca에 있지 않고 New York 에 있습니다.
미국 의과 대학은 순위가 무의미. 어느 의과 대학 모두 좋다. 들어가기 얼마나 어려운데, 순위 따지고 있어….
@@the.others 적극동의 !!! DO 과정이 아니라 MD 과정 의대학교들의 학생들 수준은 다 같다고 보면 됩니다.
John's Hopkins는 엄청 많아 기부금을 받아서 의대 학비 전액 보조 받을겁니다. 유학생은 모르겠지만
딴지가 아니고 제가 존홉 학부 나왔는데 Johns Hopkins입니다. John’s Hopkins가 아닙니다 ㅠㅠ
여기 나온 학교들은 말할 것도 없지만.... 그 외의 미국 의대들도 들어가기만 해도 대단한 거죠.
맞음... 한국도 의대 들어가기 힘들다지만 미국도 마찬가지..미국은 의전원이라 공부뿐 아니라 . 일본은 한국과 비슷.. 일본이 더 힘든가..
미국 치대 순위에 대해서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코넬 의대는 뉴욕 맨하탄에 있어요.
HA! My school is still in the top 5. YES!
미국은 학부가 아니라 의전원만 있군요.
죤스홉킨스 의대 건물 동네가 흑인범죄가 심한동내임, 특히오후늦게 기숙사 밖에나오는 건 목숨을 내놓는심정 으로 대단히 위험함!!!!!!
볼티모어… 악명높죠 ㅋㅋ
이점이 나쁜 점임.
저녁 늦게 돌아다니면 위험한게 미국아닌가?
의대쪽 캠퍼스엔 기숙사 없습니다. 학부생들 있는 기숙사 있는 캠퍼스는 그나마 좀 안전한 편입니다.
Johns Hopkins가 2024년 블룸버그 기부금 2조 6000억을 받아서, 전액 무료가 되면서 이제 독보적 1위가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존홉 학부 출신이라 Johns Hopkins라고 정정해드립니다 예민하거든요 저희들 ㅎㅎㅎ 감사합니다
@@hanchulshin5685 아 감사합니다. 아드님 학부 졸업하셨나요?
@@hanchulshin5685 그러셨군요 축하드려요! 저는 20년 가까이 됐네용 ㅠㅠ 좋은 하루 되세요!
Johns Hopkins 가 독보적 1위라는 랭킹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 근거도 없고요.
@@jy7213 사실 상 이게 맞는 말이죠. 이거 뭐 누가 제대로 보나요? 미국 대학 랭킹 이런거 10권 밑으로는 다 비슷비슷
썸네일 배경이 컬러가 들어간 영상도 있어서 영상들끼리 분간되는 느낌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미국 순위중에 서울의대가 끼면 순위가 어떻게 될까?
18위에 언급된 마운트 시나이 는 시나이가 아니고 '사이나이'로 발음 합니다.
미국 의사 말리고 싶어요. 삶의 질이 안 좋아요. 집에 와서도 페이퍼워크…
펜실베니아 주도는 필라델피아가 아니라 해리스버그입니다.
치대 랭킹도 알고 싶네요
대한민국에는 영통 의과대학이 있다...
NYU 작년부터 전액공짜. Harvard 갈래 NYU나 J. Hopkins 갈래함 당연히 매년 6만불 아끼는게 더 좋은 선택. 물론 NY 물가도 비싸고 해서 JH가 낫지만 아래 9개 중 아무데나 들어가도 엄청난 겁니다. 20만불 벌고 의사로 인생 시작하는거니까. 로또보다 더 좋음.
Uniformed Services University of the Health Sciences (USUHS)
NYU Grossman School of Medicine
Kaiser Permanente Bernard J. Tyson School of Medicine
Duke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Emory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Weill Cornell Medicine
Cleveland Clinic Lerner College of Medicine
Washington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in St. Louis
Albert Einstein College of Medicine
아뇨 그래도 Harvard 갑니다. 그리고 NYU 가 수업료만 무료이란 거고 다른 비용은 고스란히 다 듭니다. 어차피 의사들은 1년에 30만불씩 벌기 때문에 20만불때문에 Harvard 포기하고 NYU 가지 않지요
@@jy7213 그리고 시작연봉이 40만달러 이상인 과목도 있고 병원에서 연봉협상할 때 개인적으로 다 달리 하기 때문에
학비 때문에 하버드 포기하는 건 어리석은 일 입니다. 물론 경력이 쌓인 후에는 실적에 따라 연봉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병원마다 펜션에서 차이가 있고 같은 병원에서도 의사개개인의 펜션조건에 차이를 두는 병원이 있으니 연봉협상과 함께 필히 염두에 둬야 할 부분입니다.
펜실베니아주의 주도는 필라델피아가 아니라 해리스버그 입니다.
잉? 미국에 그것도 옆에사는 NJ 나도 그건 몰랐음.
하긴 뉴욕주 주도가 뉴욕시가 아닌 알바니임
하긴 캘리포니아도 주도가 Los Angeles가 아닌 *Sacramento* 에 있긴하지..
어짜피 한국사람은 하버드 학부를 나와도 저기 못들어가는 거 알지? 별의미가 없어.
하버드 학부를 나와도 한 학년160명 정원에 40명 정도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고 정부지원금이 많이 들어서 외국 유학생이면 미국의대에 입학이 안됩니다.
그렇지만 한국사람이라도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는 하버드의대(HMS) 졸업하고 MGH(소위 하버드병원 이라고도)에서 수련, 연구하고 교수로 재직중인 한국사람도 있고
미전역 병원에서 근무하는 하버드 출신 한국의사들 많습니다.
@@sunheechung 유학생도 미국의대 입학 가능합니다. 전 예일도 콜럼비아도 실제로 유학생신분으로 "의대" 입학/졸업한 사람을 실제로 알고 있고요.
@@louieleo149 전 유학생이 의대갔다는 소리는 거의 못들어봤습니다. 유학생이라도 시민권자일 수도 있고요. 가장 유명한 예가 하버드에서 꽤 좋은 성적받고 미국 전국의 의대에 다 지원하고 미국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니라서 떨어진 장나나의 예가 있죠.
@@Dasan1111 장나나는 뭔가 실력이 안되니까 떨어진거에요. 전 유학생 신분으로 콜럼비아 치대 나왔는데, 1학년 1학기때 의대, 치대 통합, 유학생 신분인 신입 학생들만 모아서 따로 맨대토리 컨퍼런스했어요. 그때 치대에서 유학생이 저 포함 5명이었고, 의대에서도 한 6-7명 있었고, 거기 한국국적 유학생도 한명있어서 한동안 연락 하고 지냈습니다. 뿐만아니라 예일 의대에도 한국 국적 유학생 있었어요. 제발 내 주위에 없다고 안된다는 소리 하지 말아주세요. 어린 아이들의 선택기회조차 없어 버리는거에요. 그냥 어려운거지 안되지는 않아요. 그리고 저는 유학생 신분으로 '코싸이너' 없이 프라이빗 론 받아서 4년 내내 학교 다녔습니다. 유학생이라 론 못받는것도 아닙니다.
@@louieleo149 의대는 대학원인데 무슨 1학년 1학기 얘기를 하나요? 프리메드 얘기인가요? 그리고 치대는 의대로 안칩니다.
코로나 때 봤을 텐데.
미국 의사들 의료계가 얼마나 개판인지.
의료소송이 꽤나 있어서인지 의대를 졸업하면 히포크라테스 선서하기 전에 의료소송에 대응하는 변호사법이라든지 가르친다내요~~ㅎㅎ
미국 의사 말리고 싶어요. 삶의 질이 안 좋아요. 집에 와서도 페이퍼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