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나와서 401K 20 프로 내고 회사 주식 10프로 디스로 사서 30여년 일하다 보니 자산이 5백만불. 시간 쌈 입니다. 늘 30프로는 자동 으로 모으는거고. 그왜에도 10프로 더 저축했죠. 연봉 10만불일때나 20만불일땨나 늘 같은 생활유지했고요. 열심히 살었으니 50대 은퇴 했고요. 지금 은퇴 한지 7년 됐습니다. 은퇴후 7년간 자산이 백만불 늘었음. 부동산 주식 가격 상승이 생활비 쓰고도 남내요. 일년에 6만불 정도 씁니다. 62세부터 소셜시크리티 3800불 받고 모자라는건 채우고 삽니다. 집 모게지는 은퇴전 다 갚았고요. 목표를 세우고 저축하세요. 주변에서 돈쓰라고 지랄해도 묵묵히 제 갈길 같고요. 그런말한 사람들 주변에 보면 막막한 상태 입니다. 20대 졸업후 일년후에 주택 구입했고 이사후 6개월후에 다른곳에 직장이 되서 또 주택 구입했는데 두집이 시드 머니가 됐네요. 30대초에 30만불 모으니까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40살에 100만불 모았고요. 50세에는 300만불 60세에는 500만불 이리되네요.
75년에 이민와서 냐인생의 2/3 를 미국에서 살았지만 이런 지혜로은것들을 생각못하고 열심히만 살았어요.두자녀 모두 남보기에는 화려한 모습들이지만 각자 살기 바쁜것이고, 우린 우리대로 은퇴를 하고 살아야하는데 2008년 집몇채날리고😢,그래도 아직 구멍가게하며 살고 있지만, 73인데 그만두자니 그렇고 그래요. 이방송을 들으면서 후회한 것들 너무 많았고,그래도 감사하게 부족하지만 SSA + EXTRA INCOM 약간이 있어 사는건 사는게 LONGTERM 이 걱정이네요. 일주년 축하드립니다 🎉🎉
72세에 은퇴하고 2년정도 쉬었는데 너무 십심해서 다시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이 허락하는 한 현역으로 살아 가는게 오히려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희도 뒤늦게 Longterm Care 가입하려고 했는데 나이가 있어서 납입액이 만만치 않더군요. 아들이 제가 있는데 그런 걱정을 왜 하느냐고 말하지만 앞날을 장담할 수 없죠. 말 만이라도 고맙다고 했습니다.
일주년 축하드립니다. 알려지기만 한다면 10만 금방일거에요. 이민 사회에 계몽이 되고 이민자들의 삶에 세대를 아우르는 현실적인 대안들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민이라는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것 같아요~ 제작진들께도 감사드리고 다들 더욱 건강하셔서 롱런해 주세요~
정말 공감하는 이야기가 많습니다~저는 집을 사서 아이들 한테 세를 받는 답니다 그렇게 가족의 돈은 안나가게 하면 조금 빨리 아이들이 자리를 잡는것 같아요 아이들은 어차피 세를 내야 하니까 그것을 모아서 아이들이 본인 집을 살때 주려고요 꼭 대화 특히 재정적인 것은 꼭 필요 한것 같아요 아이들과 친구가 됙고 믿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너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1주년 축하 드립니다~~^^ 힘든 하루를 보내고 집에 들어와 머니돈나를 시청하는게 저의 하루 일과가 되어 오늘은 어떤 유익한 정보로 얘기하시려나 궁금하고 기대하면서 노트와 볼펜 꺼내 놓고 시청합니다. 4분이 얘기하시는걸 들으며 때로는 웃고 때로는 마음이 무거워 지기도 하지만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머니돈나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혹누구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나도 한말씀 나늘까합니다 저도 50세 까지는 자녀 교육에 투자하고보니 나는 아무걷도없더라고요. 이재부터 노후를 위하여 시작하자 마음 먹고 뇌를 움직여서. 집을사고. 노력하니 시작이반이라고. 지금은70중반인데 남매에개 집 하나씩 물려 주고 나에노후 문재도 준비되고. 현재인컴이 젊어쓸때 보다 많읍니다. 😊
자녀 대학진학은 본인이 내게해야 한다고 생각힙니다. 부모가 자녀의 대학 등록금까지 책임져야 한다는것은 너무 재정적인 hardship이 된다고 생각 합니다 unless you are rich enough to help them with their tuitions. 그래야 자녀도 돈에대한 개념도 배우게 되고 그 과정에대한 experience도 배우게 된다고 생각 합니다. 자녀에게 도와 주고 십으면 뭉치의 돈을 어렸을때(중 고등학교) 주고 그가 원하는 사업(하고싶은일)을 할수있는 경험을 해주는것이 돈에 대한 중요한 경험을 하게 된다 (유대인들이 자녀에게 돈에대한 가르침) I definitely agree with that teaching!!!
자택도 기분은 좋은데 세금 유지비 정원관리비 인테리어등 돈이 많이들어요. 애가 어느정도 클 때 까지는 집 차가 보통은 되는것이 자존감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내가 다시 젊어진다면 집에 그 많은 시간과 정성과 돈을 쓸 필요가 있나 하는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집이 크면 에어컨도 커야 어울리고 소파도 커야 어울리고 돈이 계속 들어가죠.
일주년 축하드려요. 멤버 4분 다 너무 멋진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지만 개인적으로 조이스님이 가장 닮고 싶은 분이세요. 😊 조이스님 말씀들으면서 생각나는 것이 (제가 91년에 미국에 왔는데) 엄마 따라 지인 분들 집을 방문할 때마다 의문이 생겼어요. 왜 방문하는 집집마다 가구는 없고 낼 당장이라도 짐 싸들고 이사나갈 사람들같이 사는 지가 정말로 궁금했답니다. 그들이 들고 다니는 가방, 차, 옷은 분명 명품들인데 정작 그 분들의 삶은 풍요롭지 못하더군요. 엄마는 제가 편향된 생각을 가질까봐 조심스레 말씀해 주셨습니다. 조이스님 포함해서 이 프로그램을 이끄시는 네분을 보면서 인생의 맨토를 만난것 같아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구독 중이랍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켄텐츠 기대할께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일주년 축하드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구독과 좋아요👍 새로운 정보를 빨리 보시려면 🔔알림설정하세요! ***
협업 문의: moneydonnaofficial@gmail.com
77ㅂ74
😊
대학교 나와서 401K 20 프로 내고 회사 주식 10프로 디스로 사서 30여년 일하다 보니 자산이 5백만불. 시간 쌈 입니다. 늘 30프로는 자동 으로 모으는거고. 그왜에도 10프로 더 저축했죠. 연봉 10만불일때나 20만불일땨나 늘 같은 생활유지했고요. 열심히 살었으니 50대 은퇴 했고요. 지금 은퇴 한지 7년 됐습니다. 은퇴후 7년간 자산이 백만불 늘었음. 부동산 주식 가격 상승이 생활비 쓰고도 남내요. 일년에 6만불 정도 씁니다. 62세부터 소셜시크리티 3800불 받고 모자라는건 채우고 삽니다. 집 모게지는 은퇴전 다 갚았고요. 목표를 세우고 저축하세요. 주변에서 돈쓰라고 지랄해도 묵묵히 제 갈길 같고요. 그런말한 사람들 주변에 보면 막막한 상태 입니다.
20대 졸업후 일년후에 주택 구입했고 이사후 6개월후에 다른곳에 직장이 되서 또 주택 구입했는데 두집이 시드 머니가 됐네요. 30대초에 30만불 모으니까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40살에 100만불 모았고요. 50세에는 300만불 60세에는 500만불 이리되네요.
자녀 교육비는 요? 가정이 있으면 수입이 많아도 들어가는 것이 많아서 힘들어요, 연봉이 적은 경우는 더 그렇구요.
미국와서 부모밑에서 가계할때는 주식이나 bond 모르고 살다 미국직장 다니면서 401k 에 돈을 넣으면서 주식을 알게됐고 직장생활 30년 지금 부부합쳐 한달 만불나오네요.
나이 들어 보니 말씀하신대로
옛날처럼 내 의견을 말하면 많이 무시 당하는
느낌이 들면서 할 말을 접게 되더라구요
너무 똑똑한 자식 어렵더라구요.
조이스님 너무나 지혜로우신 분이예요.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2024년에도 또 듣고 있어요
조이스님 저 첨으로 답 달아요. 정말 뼈때리는 조언 정말 감사해요. 가까이 계시면 모두 식사라도 대접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꾸벅
75년에 이민와서 냐인생의 2/3 를 미국에서 살았지만 이런 지혜로은것들을 생각못하고 열심히만 살았어요.두자녀 모두 남보기에는 화려한 모습들이지만 각자 살기 바쁜것이고, 우린 우리대로 은퇴를 하고 살아야하는데 2008년 집몇채날리고😢,그래도 아직 구멍가게하며 살고 있지만, 73인데 그만두자니 그렇고 그래요.
이방송을 들으면서 후회한 것들 너무 많았고,그래도 감사하게
부족하지만 SSA + EXTRA INCOM 약간이 있어 사는건 사는게 LONGTERM 이 걱정이네요.
일주년 축하드립니다 🎉🎉
Long term care말끔하시는 건가요?돈이 있으셔도 다 내지않아도 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늦기전에 알아보세요.
72세에 은퇴하고 2년정도 쉬었는데 너무 십심해서 다시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이 허락하는 한 현역으로 살아 가는게 오히려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희도 뒤늦게 Longterm Care 가입하려고 했는데 나이가 있어서 납입액이 만만치 않더군요.
아들이 제가 있는데 그런 걱정을 왜 하느냐고 말하지만 앞날을 장담할 수 없죠. 말 만이라도 고맙다고 했습니다.
Medicaid long term care assets protection구글에서 찾아보시구요 LC사용하시기 전 5년 전에 미리 준비하셔야 됩니다.늦었다고 하지마시고 방법이 있으니 부지런히 찾아보세요.
@@sunheechung 참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드님을 두셨군요.
방법이 있습니다.걱정하지 마시고 알아보세요
일주년 축하드립니다. 알려지기만 한다면 10만 금방일거에요. 이민 사회에 계몽이 되고 이민자들의 삶에 세대를 아우르는 현실적인 대안들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민이라는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것 같아요~ 제작진들께도 감사드리고 다들 더욱 건강하셔서 롱런해 주세요~
정말 공감하는 이야기가 많습니다~저는 집을 사서 아이들 한테 세를 받는 답니다 그렇게 가족의 돈은 안나가게 하면 조금 빨리 아이들이 자리를 잡는것 같아요 아이들은 어차피 세를 내야 하니까 그것을 모아서 아이들이 본인 집을 살때 주려고요 꼭 대화 특히 재정적인 것은 꼭 필요 한것 같아요 아이들과 친구가 됙고 믿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너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진짜 이 방송 너무 좋아요.. 40대중반인데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막연하게 생각하던 것들을 어쩜 그리 아시고 콕콕 찝어서 말씀해주시는지!!? 저장해놓고 두고두고 봐야 할 내용이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죠이스님 너무 시원시원
정말 좋아요.❤
사람은 자기 분수에 맞게 제정에 맞게 사는게 정말 중요 한거 같아요
조이스님의 명쾌하고 현실적인 조언 너무 공감합니다🎉🎉🎉
1 주년 축하드려요
부부간에 돈에대한 대화를 냉철하게 나눠야 해요. 정말 중요해요.
너무 잘 듣고 있습니다. 몸이 안 아파야 오래 살아도 살만하지요. 몸이 아프며 오래 사는것은 정말 너무나 힘들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진짜 오래사는것이 복인가 생각해 봅니다.
축하 드립니다
저는 제니스씨와 여러분들의 고견처럼 거의 비슷하게 은퇴준비를 해 오고 있습니다 약간은 다른 입장이지만 근본은 똑같네요
수고했어요
1주년 축하드려요. 이대로면 2주년 십만은 문제 없을거에요~! 오래오래 방송 해주세요. 선배님들~
켈리포니아에서~~격렬하게
축하 축하 드려요
참 보람있게 사시는것 같아
부럽고 멋집니다
꿈이 이루어 지시길....^^
정말 도움이 되는 조언이 많습니다. 젊은이들이 들었으면 너무나도 좋은 가르침도 있고요. 1주년 추카드리고 구독 콱 박고갑니다.
머니돈나 정말다른 유투브보담 현실적이고 생동감이있는 유투브이며 컨샙을 시니어에 포커스를 맟추어 주셔서 도움이
많습니다.
데이케어.홈케어.
생각해야겠어요.
조이스님
넘~~~멋지십니다
😊😂❤
조이스님, 달러를 엔으로 환산하면서 듣고 있는 비슷한(?) 또래의 한국인이에요.
사람 사는 곳은 비슷한 모양이네요. 다른 영상에서 뵙다가 이렇게 한국말 잘하시는 건 처음인 것 같아요 😊
하나 하나 마음에 와닿는 말씀 잘 들었어요. 감사드립니다.
쵸이스 의 건강한 어르신들과 후세들의 사고방식 과 돈씀씀이
지출과 투자저금 ! 👍진짜 최고❤😃
안녕하세요?
나오시는분들 모두 친해지고 싶고 자랑스럽습니다
영어가 잘 안되는 한국 아줌마로서 미씨 usa 만 들어다 보다 식상하다 했는데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미국 살면서 알고 싶고 궁금했던 내용들을 다뤄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시카고 구독자 입니다. 1주년 축하드려요.
너무 유익한방송 감사드려요. 계속 기대됩니다.
방송 일 주년 축하드립니다!-조이스님께서 해맑은 아이처럼 웃으며 폴짝폴짝 춤추듯 박수 치시는 모습이 보는 사람도 웃게하네요. :)
시애틀 40대 중반입니다. 좋은 방송과 의견 감사드립니다!
30대 무일푼으로 이민와서 건물갑부
가 말하길 영어배우고.건물주인이 되는 목표로 살아라는 조언을 잊지않고 30년동안
은퇴계획을 생각하며 건물을 5채를 장만하여 지금은 경제자유를 달성 했습니다.
살면서 성실하고 목표를 향한 열정이
충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벌써 1년이군요🎉축하합니다.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평범한 50대입니다. 우연히 찾아왔는데 많은 공감과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영부영 60 이네요 좋은재정설계사 나 전문가 가 필요합니다 항상 귀한말씀 감사해요 부탁드림니다 ❤
1주년 축하 드립니다~~^^
힘든 하루를 보내고 집에 들어와 머니돈나를 시청하는게 저의 하루 일과가 되어 오늘은 어떤 유익한 정보로 얘기하시려나 궁금하고 기대하면서 노트와 볼펜 꺼내 놓고 시청합니다.
4분이 얘기하시는걸 들으며 때로는 웃고 때로는 마음이 무거워 지기도 하지만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머니돈나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일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구독자 십만 무조건 갑니다.
젊은 세대에게도
도움 되는 유익한 방송 감사합니다
일주년 축하해요
정말 필요한 내용을 아주 쉽고 재미나게 풀어주셔서 넘 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네분의 유익한 내용을 기대하겠습니다
1주년 축하드립니다. 조이스님의 현실적인 조언의 감동 받아서 눈팅만 하다가 댓글 남겨봅니다. 미국 온지 1년하고 10개월 미국에 모든 시스템의 관하여 지식이 0%인 제가 머니돈나를 통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혹누구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나도 한말씀 나늘까합니다 저도 50세 까지는 자녀 교육에 투자하고보니 나는 아무걷도없더라고요. 이재부터 노후를 위하여 시작하자 마음 먹고 뇌를 움직여서. 집을사고. 노력하니 시작이반이라고. 지금은70중반인데 남매에개 집 하나씩 물려 주고 나에노후 문재도 준비되고. 현재인컴이 젊어쓸때 보다 많읍니다. 😊
1년동안 유익한정보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1주년 축하드려요!
IRA 넣고 돈 생기는데로 배당주나 S&P 500 index fund 계속 사서 20년만 계속 깔고 앉아 있으면 노후준비 끝🎉 Just keep buying 책강추 그리고 복리의 힘을 믿어야하고 이해하면 시간이 금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자식이 어렵다는말에 공감합니다. 아들이 대학졸업후 대화가 어렵더라고요.
축하드립니다,
완전 공감합니다.
추카추카합니다
매번좋은정보 너무감사해요
늦어지만 1주년 축하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컨텐츠가 정말좋아요.
모든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허리띠 콱 쫄라메고
돈 아끼자 저축하자 투자하자
실질적인 이야기에 도움이됐어요, 1주년 뒤늦게나마 츄카츄카,,,
2주년 때 10만 구독 성취 바랍니다~~
전공을 스패니시로... 듣다가 빵터져어요 ㅎㅎㅎ
축하해요. 많은 도움이되고 듣기 편안해서 좋아요. 🎉
넘 재밌고 좋아요 ❤❤❤❤
서울에서 🎉🎉🎉🎉
🎉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 요즘 즐겁게 시청하고 있어요.
1주년 축하합니다🎉❤. 기대 하겠습니다 . 방송 잘 보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펀드에 대한 영상도 부탁드려요.구체적으로 가입루트도 궁금합니다
일주년 정말정말 축하드려요. 제 나이에 맞는 조언들이라 열심히 공부합니다.
미국생활에 필요한 좋은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노후준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1주년 축하드립니다 2 주년 되기전에 10만이 넘기를….
일주년 너무 축하드려요!!!
1주년 정말 축하드립니다
축하합니다
미국 새내기 직장인입니다. 영상 잘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
좋은 프로네요..고맙습니다
축하 합니다
자녀 대학진학은 본인이 내게해야 한다고 생각힙니다.
부모가 자녀의 대학 등록금까지 책임져야 한다는것은 너무 재정적인 hardship이 된다고 생각 합니다 unless you are rich enough to help them with their tuitions.
그래야 자녀도 돈에대한 개념도 배우게 되고 그 과정에대한 experience도 배우게 된다고 생각 합니다.
자녀에게 도와 주고 십으면 뭉치의 돈을 어렸을때(중 고등학교) 주고 그가 원하는 사업(하고싶은일)을 할수있는 경험을 해주는것이 돈에 대한 중요한 경험을 하게 된다 (유대인들이 자녀에게 돈에대한 가르침)
I definitely agree with that teaching!!!
좋은 인포메션들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1주년 축하드립니다.
1주년 축하합니다 쭉쭉 성장하세요🎉🎉🎉🎉
20대 30대 부터 더 적극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자택도 기분은 좋은데 세금 유지비 정원관리비 인테리어등 돈이 많이들어요. 애가 어느정도 클 때 까지는 집 차가 보통은 되는것이 자존감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내가 다시 젊어진다면 집에 그 많은 시간과 정성과 돈을 쓸 필요가 있나 하는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집이 크면 에어컨도 커야 어울리고 소파도 커야 어울리고 돈이 계속 들어가죠.
와우~ 벌써 1년이 되었군요. 많이 배우고 있어요. 모두 건강하시고 계속 좋은방송 부탁드려요
20대때는 본인한테 투자해야 되는게 맞습니다. 실력이나 기술을 갖춰야 일도 할수도 있고 돈도 모을수 있겠지요. 물론 어떻게 관리하고 쓰느냐에 달려있지만요.
일주년 축하 드립니다~
아들 고등학교 일년 등록금 85,000 냈어요. 😢 일년만 사립 보내고 지금은
공립 보내는데 너무 좋아요
한글로 자막 넣어주면 좋겠어요 영어 모르고 달러도 모르는 70대 후반 딸이 미국에 살아서 관심이 많아요
영상 위에 [CC] 이거 누르면 한글 자막 나옵니다 .
그옆에
톱니바퀴 누르면 자막 치면 각나라 언어로 본인이 고르면 되요.
95%정확하게 번역해줘요
정말 좋은 주제와 충고들 잘보고 있습니다. 행복하세요 누님들!
유익한 방송 감사드립니다
오늘 처음 보게 됐어요 ,유익한 방송 이내요.
10년 전에 이혼하신분은 웰패어 받으셔야 -- 주위에 세금 페니 한푼 안낸분들도 웰패어에 , EDF (후드 스탬프) 받고, 메디칼 갇고있어서 불편없이 사는분들 많아요 .😢
세금 많이낸 우리들보다 더 편하게 산답니다😂
72 세 까지 열심히 살다가 곧 은퇴할 건데요 관심 갖고 시청합니다. 살짝 걱정과 기대가 함께 옵니다. 충분한 준비는 못 했지만 긴 미국 생활에서 배운 현실 적응의 계획을 잘 실천해보렵니다. 도움 말씀 고맙습니다.
맞습니다.
50.60대 먼 재물이 진짜 내 노후자금이더라구요. 30.40대 경험이 축척되여 돈이 속성을 알기에 탈력받아 잘 모아져요.와이프들 말 좀 잘듣고...😅
70 까지 일하는 게 지금 상식입니다..
35년 꾸준히 세금 냈으면 달에 4500 불 기본으로 나옵니다.
부부 각자 그 정도 나오면 어디서 못 살겠습니까?
미국 99% 에서 살 수 있어요...
s&p500 인덱스펀드 계속 구매
일주년 축하드려요. 멤버 4분 다 너무 멋진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지만 개인적으로 조이스님이 가장 닮고 싶은 분이세요. 😊
조이스님 말씀들으면서 생각나는 것이 (제가 91년에 미국에 왔는데) 엄마 따라 지인 분들 집을 방문할 때마다 의문이 생겼어요. 왜 방문하는 집집마다 가구는 없고 낼 당장이라도 짐 싸들고 이사나갈 사람들같이 사는 지가 정말로 궁금했답니다. 그들이 들고 다니는 가방, 차, 옷은 분명 명품들인데 정작 그 분들의 삶은 풍요롭지 못하더군요. 엄마는 제가 편향된 생각을 가질까봐 조심스레 말씀해 주셨습니다.
조이스님 포함해서 이 프로그램을 이끄시는 네분을 보면서 인생의 맨토를 만난것 같아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구독 중이랍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켄텐츠 기대할께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일주년 축하드려요.
좋은 내용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가능하다면 유튜브 챕터 기능 (타임 스탬프 기능?) 써 가지고 어떤 주제가 어떤 시간에 나오는지 알 수 있게 해주시면 더더욱 도움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1주년 축하드립니다~~~🎉🎉🎉
안녕 하세요.항상 잘 듣고 있어요.한가지reverse mortgage 이용 하는거도 얘기해주시면 많은 도움 되실거 같네요.
😂❤
일주년 축하합니다 매번 잘 듣습니다 니다 감사합니다🎉🎉
100세까지 꼭 살아야 하나
우리 자신에 대한 노후 걱정을 해결하는 방법은 우리가 걱정하지만..
미국에서 사는데 자식집사는 걱정까지 해야하는건 아닌것 같네요
키워놨으니 스스로 일어서야죠
조이스님 어느 계좌에 어떤 종류의 펀드를 사시는지 조금만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그냥 참고로 하고 싶어요.좀더 구체적으로 살짝 나눠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일반주식계좌로 모으시는지 아님 은퇴계좌인지도 알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미국 온지 23년차..나이 61세 usps 다니고.. 은퇴 6년후 계획하고 있습니다
와이프도 lpn 간호사로 근무합니다..
집은 70만불에 10만불 론있고. 차량은 페이어프되있죠...저나 와이프 401k만 붇고있고. 급여받아 월 2천불 저축하고있습니다....어떻게 계획해야 할까요....은퇴후 401k. 소셜 시큐리티. 우체국 팬션. 받을예정....한국에 돈좀 있는데...미국가져와 하우스 2채 구입 랜트주려합니다. 6년후 은퇴후 월 3가지연금및 랜트로 만불목표입니다 20:34
아무걱정 마시고 계획 하신대로 하세요
@@youngsooklee456 쏠찍 roth irs 계좌 들어도 뭐가 좋은지 모르겠어요
싱글보다 결혼한 분들이 여러 모로 유리한 것 같습니다.
IRA와 엔뉴얼티가 있는데 어떤것 부터 찾아 쓰는 것이 좋은지요?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 60대 여성 전문직 미국시민권자인데 조이스 cpa님과 face to face 상담 받고 싶습니다 언제든 상담 약속 잡아주시면 날아가겠습니다 답답한점이 조금 있어서요
한국애가 연10만불 학비 내고 스페인어 전공해서 뭘 하겠다고~ 스페인어 원어민이 널리고 널려있는데~~~ 에휴~
난 85세 까지 일 합니다
회계사님께 비트코인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고 싶네요.
우리집도. 와이프랑 너후 재정플랜에 대해 일절이야기 안합니다. 급야 들어오는 조인통장에 남는돈 와이프가 자기투자처로 매달 빼가내요...내참
항상 부부가 같이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일주년 축하 드립니다🎉 55년생 북알라바마에 거주하며 퇴직이 코앞입니다! 아틀란타 막내아들 부부 가까이 퇴직계획중이고요. 착한 다단계 애터미로 $2000 매달 수입이 됩니다, 퇴직금과 401k, stocks, ETF 합하면 괜찮을듯요. 자세히 적어봐야겠어요. 좋은인포 늘감사하며 잘보고있읍니다.💕
축하드려요. 일주년!!! 🎉
질문…. 전문가…. 퇴직을 준비하려고 할때 누구 어디를 찾아가 의논 해야 하는건가요.
방금 코멘트를 써 넣었는데 안뜨네요. 혹시 삭제?
보기드문 이민자들의 노후문제 심층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