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아동협약도 있고, 6년 이상 거주한 외국인에 한해 해당 자녀에 대한 의무 교육 실시하는 법이 시행 중 입니다. 불법체류자라 할지라도 추방되지 않고 그 자녀는 우리나라 의무 교육 시켜주는 방안이 마련된 셈인데요. 이 경우 한국에서 자라며 교육 받았다는 이유로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나라 국적 줘야 하나요? 말 같잖은 소리들 마십시오. 감성적으로 단순하게 볼 사안이 아닙니다. 가뜩이나 우리 세금으로 외국인 아이들 공짜로 교육 시켜주는 건데, 그들 외국인이 한국에 고마워 해야지, 국적 내 놔라, 책임져라 하면 우리가 무조건 오케이 해줘야 한답니까? 한국은 노만이 그저 성인이 됐으니 불법체류자 신분인 부모 따라 고국으로 그만 돌아가라고 행정 절차를 적법하게 시행한 것 뿐입니다. 이런 외국인 사례 하나하나 봐 주며 선례를 남기면 안됩니다. 노만은 한국 측을 원망하기 전에 불법체류자 신분이었던 부모를 탓해야 하고, 자신도 엄연히 불법체류 자녀 신분이었음을 부정해서는 안됩니다. 적법한 절차에 한해 체류한 외국인 자녀들은 의무 교육 마치구 성인될 나이에 한국 국적과 부모 국적 중 선택할 기회가 정당하게 주어 집니다. 단, 불법체류자 자녀에 대해서는 엄중한 잣대가 주어 집니다. 이것이 정당한 법이요, 국경통제 방식입니다. 감성에 이끌려 불법을 용인해 주는 선례를 남긴다면 외국인이 이를 이용할 것이고 대한민국은 무법천지가 될 겁니다.
노만님은 그 어디에도 속하지못한 것이 아니라 두나라에 다 속했다고 생각해요. 한류붐이 한창인 이때, 한국어를 유창하게하는 노만님은 이슬라마바드 한국대사관에 파키스탄인 통역직원이나 다른 역할이라도 직원으로 응모할 수 있어요. 한국을 얼마나 좋아하는지도 쓰고요... 그렇게 되면 대사관에서도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 그곳에서 좋은 한국기업에서 일할 기회도 만날 수 있고, 한국에 귀화할 길도 열릴수 있어요. 자기소개서 잘 써서 대사관에 응모해보세요. 노만님 파이팅!
한 공무원의 실수로 한국인 파키스탄인의 꿈이 망가졌다고 생각하니 분노와 안타까움이 함께 느껴집니다. 노만님 한국인도 아니고 파키스탄인도 아닌 그 어디에도 속할 수 없는 상황이 얼마나 마음을 아플지 공감이 갑니다. 노만님 정말 끝까지 이겨내셔서 꼭 한국에 오셔서 좋은 삶을 새로 시작했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 그리고 힘내세요
@@andrewkang5962 I understand that emotions can run high during discussions, but I believe it's important to maintain a professional and gentle tone here. Are you suggesting that I go to North Korea or China, where people are prioritized? Where did this logic come from? Are you trying to have a low-level conversation without understanding the topic? Do you feel thrilled reading negative comments from many people in the comments section here? I think people who expect improvement and development to live in a better society connect their hearts through the meaning conveyed in this video. Please stop negative comments anymore. Live as a human being and maintain the appearance of being kind and excellent!
출입국관리소에서 직원에게 서류 집어 던지면서 소리 질렀다고 다른 채널에서 한 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출입국관리소 행정이 답답하고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지만 그러한 태도는 직원에게 대한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에 대한 것으로 받아들여져서 이후 비자 발급에 절대적인 불리한 요소가 됩니다. 해당 직원이 있었던 일을 관련 서류 항목에 부기해 두었을 거고 그건 공소시효도 없이 영원히 기록으로 남거든요. 세무 관련 업무도 그런 일이 많아요. 아..... 안타깝지만 어린 나이에 혈기 끓을 때 했던 실수가 평생 발목을 잡네요. 참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똑똑하고 건실한 청년을 한국인으로 못 만든 것이 너무 아쉬워요,, 그 미련한 공무원 하나 때문에 원석 다이아몬드 원석을 넘긴 기분이네요. 단어에 대한 선택과 발성도 진짜 상위 1%같습니다. 부모님 없이도 스승님과 친구들의 지지만으로 바른 인성이 자리잡은 진짜 귀한 인재인데 아 그 공무원 진짜 !!! 이분/이분 동생분은 진짜 한국인으로 꼭 귀화하셨으면 좋겠어요
진짜 착하고 바르게 자란것이 한마디 한마디에서 표현되는군요. 한국에와서 제대로 학위도 받고 한국을 사랑하는 지한파 파키스탄인으로 돌아가서 한국과 파키스탄의 미래를 위해 일하는 청년으로 우뚝서기를 기원합니다. 아니면 외노자로라도 한국에 입국을 했으면 합니다. 내년에 파키스탄에 갈 예정인데 그때 파키스탄에 있게된다면 한번 만나고 싶습니다.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파키스탄인들이 정도 많고 남의 일도 적극적으로 치얼업 해주는 성향이 많은거 같네요. 미디어상의 이미지와 다르게 말입니다. 노만의 말속에 나왔던 특수군인도 노점고객도 백화점 직원도 모두 자신감 북돋아주고 내일처럼 챙기는걸 보니깐요. 실수를 인정안한 공무원 한명이 친한파 한명을 소멸시켰네요.
노만씨 외모때문에 온전히 한국인취급도 못받으시고, 또 한국에서 어려서 부터살아와서 온전히 파킨스탄인도 되기 어려웠다는 얘길 듣고 마음이 짠하네요. 거기다 아버지와의 갈등까지... 얼마나 힘들고, 혼란스러웠을까요? 그런 방황속에서도 영어도잘하시고, 한국어 파키스탄어까지 잘하시니, 정말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네요. 앞으로는 노만씨의 길이 평탄하고 아름다운 꽃길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꼭 한국에 다시오셔서 잘살아가셨음 좋겠습니다..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깃드시길 바랍니다.
노만님, 정말 응원합니다! 한국인의 사고를 가지고 파키스탄 사회를 바라보는 그 시각을 나중에 책으로 써보세요. 지금 경험했던 것 모두 기록해놓으셨다가 나중에 책으로 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나중에 기회가 되시면 파키스탄 대학에서 사회학 공부를 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생각도 깊고, 분석적이고 차분하셔서 충분히 그렇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응원 드립니다!
노만님은 삶을 대하는 태도가 적극적 이시고 긍적 이십니다 신께서 인류를 위해 크게 쓰시려고 이런저런 일을 격게 하시나봐요 노만님은 진짜 훌륭한 큰 인물 될분입니다 생각이 바르고 시련도 두려워 하지 않고 헤쳐나가는 것을 보니 훌륭한 분이 될것이 분명합니다. 장담합니다. 한국과 파키스탄을 잇고 평화를 지키는 메신저가 될 분입니다 한국속담에 "배워서 남줘라" 는 말이 있습니다 양국의 나쁜점은 개선하고 좋은점을 전파하는 큰 인물이십니다. 노만님 응원합니다 ❤❤❤❤❤❤❤❤
노만씨 나도 외국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써 노만씨는 나보다 더 한국인이네요 한국에서 자라서 살다 갑자기 파키스탄으로 가게 되었으니 얼마나 외롭고 답답할 까요... 제발 한국으로 다시 돌아갈수 있으면 좋을텐데.. 말하는 목소리 도 말투도 쓰는 단어들이 굉장히 듣기 좋네요. 지적이에요 외모도 배우 같아요 행운을 빌어요
노만씨.. 무척안타까운 사정은 알겠다만 몇몇 유투브에서도 한국공무원의 실수가 제일 큰 문젯거리라는 여론과 실상 불안정안 비자상태임에도 한국정부의 배려와 한국사람들의 십시일반도움으로 그만큼 있을수 있었는데 오히려 한국이 욕을먹는것같아 좀그렇네요. 물론 안타깝지만 이걸 알리는것도 분명 필요하지만..일단 당신은 한국인이아닌 파키스탄사람입니다.인도적차원서 머물를수 있었던시간이 독이된듯 해 안타깝네요. 도움준이들에게 고맙다하시는 말 진심인거 잘압니다. 부모님의 잘못이 먼저란말씀도 하셨지만 다돌아 결국 한국공무원의 실수로인한 노만의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다는 메세지 라는식의 영상이 포인트인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사실 그당시 한국공무원의 입장과 그때의 사정은 냉정히 한사람말만 들어선 안됀다고 생각하고(그렇다고 그공무원을 두둔하는건 절대아닙니다.) 비자부분이 까다로운건 더 철저해져도 과하지 않다고 봅니다. 그만큼 국가의 의미는 굉장히 크니까요.. 그리고 계속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하려 일과 생활을 병행하면서 한국에 어떻게든 오고자 피나게 노력했다거나 진행중인 것은 무엇이있나요? 한국인 이라 말할수있을만큼 언어뿐만아닌 정서.정신.문화.역사 모두요..그저 비자체류기간처리 실수로인해 문제없이 들어갈수있는 한국을 못들어가게생긴거..하지만 인정받을수 있을만큼 공부했고 그것을 실력으로 증빙해보일수 있을만큼 완벽하시다 생각하시나요?한국에서 공부하려던 거였는데 피키스탄이라서 못하고있다면 그건 절대 동의할수 없을것같아 꼭 오시길 바라신다면 힘든상황서도 어떻게든 더많이 공부하시고 돈도 모으셨음 합니다. 어쩜 이글을 읽고있는 다른분들이든 노만씨든 누구든 참 제가 냉정하고 자국민갑질이라고 까지 볼수있을듯한데 그런맘은 절대아닙니다. 파키스탄서 한국기업취업이라든 한국에 머물고싶었고 사랑하시는만큼 한국관련컨텐츠나 무엇이든 더 노력하신다면 분명 지금보다 더좋은 날이 올것입니다. 특파원기자로도 활동하신다는데 현재 튀르키예출신 알파고씨나 프랑스인 파비앙씨처럼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분명 많은게 바뀔것같습니다. 그리고 한국부모한명이라도 아닌상태서 불체자나 영주권아니라도 일단 체류중 아이를 낳음 대한민국서는 교육및 인도적체류기간을 주며 그건 모두 국민세금입니다.한국서 태어나고 자랐단 이유로 다 한국인으로 인정해달라고하거나 거주비자를 준다면 귀화및 이민정책의 혼란은물론 악용하는 사례도 많이 생길것입니다. 노만씨를 보니 국내 불체자나 취업비자등으로 와서 낳은 그 자녀들에게 배려해주는 것들은 애초 이런일이 생기지않게 방지해야할것 같단생각도 없잖아 들게되네요..🥲 암튼 파키스탄서의 자립도 꿈꾸시는 미래도 꼭 잘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노만씨 유툽도.여동생니말님 유툽도 구독하면서 잘보고 있고 응원하고 있으니까요~^^ (서로다른 생각들이겠지만...욕섞인악풀이나 반말..악성댓글은 하지말아주세요ㅠㅠ🙏더운 여름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노만 후원 사용 내역 공개 영상
ua-cam.com/video/Yaf2_lBmWjQ/v-deo.html
시발놈아 이런후원 노만을죽이는일이다.저런쉬운돈은 그가 더이상일을 못하게 만든다.
당징따렻ᆢ
왜 저사람 비자를 줘야 해???? 거부하는 것도 일본 맘인대
인대≠➡이[다]+-ㄴ데⁰「이·맺음끝」=인데@@blue_red_yellow59 | Пeрeмога Үкраїнi!
노만 유튜브 채널 입니다 youtube.com/@Noman97
un아동협약도 있고, 6년 이상 거주한 외국인에 한해 해당 자녀에 대한 의무 교육 실시하는 법이 시행 중 입니다.
불법체류자라 할지라도 추방되지 않고 그 자녀는 우리나라 의무 교육 시켜주는 방안이 마련된 셈인데요.
이 경우 한국에서 자라며 교육 받았다는 이유로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나라 국적 줘야 하나요? 말 같잖은 소리들 마십시오. 감성적으로 단순하게 볼 사안이 아닙니다.
가뜩이나 우리 세금으로 외국인 아이들 공짜로 교육 시켜주는 건데, 그들 외국인이 한국에 고마워 해야지, 국적 내 놔라, 책임져라 하면 우리가 무조건 오케이 해줘야 한답니까?
한국은 노만이 그저 성인이 됐으니 불법체류자 신분인 부모 따라 고국으로 그만 돌아가라고 행정 절차를 적법하게 시행한 것 뿐입니다.
이런 외국인 사례 하나하나 봐 주며 선례를 남기면 안됩니다. 노만은 한국 측을 원망하기 전에 불법체류자 신분이었던 부모를 탓해야 하고, 자신도 엄연히 불법체류 자녀 신분이었음을 부정해서는 안됩니다.
적법한 절차에 한해 체류한 외국인 자녀들은 의무 교육 마치구 성인될 나이에 한국 국적과 부모 국적 중 선택할 기회가 정당하게 주어 집니다. 단, 불법체류자 자녀에 대해서는 엄중한 잣대가 주어 집니다.
이것이 정당한 법이요, 국경통제 방식입니다.
감성에 이끌려 불법을 용인해 주는 선례를 남긴다면 외국인이 이를 이용할 것이고 대한민국은 무법천지가 될 겁니다.
인도 대기업 주재원인데요. 경험상 우두르어를 읽고 쓸줄 알고 한국어가 저렇게 완벽하면 파키스탄 진출 한국회사에서 좋은대우로 충분히 할일이 있을텐데요. 현지에 직장이 있고 소득이 있으면 분명히 길이 분명히 힐국으로 가는길이 열리테고
요즘 현대차도 인도 들어가고 주식 대박났는데 저런 인재들이 몇이나 된다고... 지금이라도 한국에서 일하면 좋겠어요. 특히 노만은 머리가 진짜 비상한데..
안타깝지만 영상 초반에 아직 우르두어를 읽고 쓸 줄 모른다고 하네요. 그러면 거기서도 좋은 정규직은 어렵지 않을까요
그니까요. 그리고 대학은 안 나온 것 같아요..... 검정고시 이야기 하는 것 보면 한국 학력도 중졸인 것 같은데 ㅠㅠ 너무 가슴 아프네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노만님은 그 어디에도 속하지못한 것이 아니라 두나라에 다 속했다고 생각해요. 한류붐이 한창인 이때, 한국어를 유창하게하는 노만님은
이슬라마바드 한국대사관에 파키스탄인 통역직원이나 다른 역할이라도 직원으로 응모할 수 있어요. 한국을 얼마나 좋아하는지도 쓰고요... 그렇게 되면 대사관에서도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 그곳에서 좋은 한국기업에서 일할 기회도 만날 수 있고, 한국에 귀화할 길도 열릴수 있어요.
자기소개서 잘 써서 대사관에 응모해보세요. 노만님 파이팅!
노만은 교양있는 한국인이네요 말을 정말 조리있게 잘하네요 공부하셔서 교수나 학자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이루고자 하는일들이 잘풀리길 바랍니다.
동갑합니다. 노만이 구사하는 한국어가 정말 지적이고 격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진짜 단어 하나하나가 고급단어도 많고 웬만한 통역가보다 잘하실듯요.저런분이 대사관에서 일하셔도 좋을텐데
파키스탄엔 한국회사없나요..안타까워요. 노만여동생들도 집에 거의 갇혀산다고하더라고요. ㅜ
한 공무원의 실수로 한국인 파키스탄인의 꿈이 망가졌다고 생각하니 분노와 안타까움이 함께 느껴집니다. 노만님 한국인도 아니고 파키스탄인도 아닌 그 어디에도 속할 수 없는 상황이 얼마나 마음을 아플지 공감이 갑니다. 노만님 정말 끝까지 이겨내셔서 꼭 한국에 오셔서 좋은 삶을 새로 시작했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 그리고 힘내세요
@@andrewkang5962 당신은 말을 줄이는게 인생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화이팅 응원합이다
@@andrewkang5962 사람이 우선인 세상이 되면 참 좋겠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공감하는 세상 말입니다.
@@andrewkang5962
그렇게 사세요
참 딱한 인생..
@@andrewkang5962 나 호주 시민권자임 선진국끼리 정보 공유 안함 ..
무식한 소리 하지 마삼
@@andrewkang5962 I understand that emotions can run high during discussions, but I believe it's important to maintain a professional and gentle tone here. Are you suggesting that I go to North Korea or China, where people are prioritized? Where did this logic come from? Are you trying to have a low-level conversation without understanding the topic?
Do you feel thrilled reading negative comments from many people in the comments section here? I think people who expect improvement and development to live in a better society connect their hearts through the meaning conveyed in this video. Please stop negative comments anymore. Live as a human being and maintain the appearance of being kind and excellent!
출입국관리소에서 직원에게 서류 집어 던지면서 소리 질렀다고 다른 채널에서 한 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출입국관리소 행정이 답답하고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지만 그러한 태도는 직원에게 대한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에 대한 것으로 받아들여져서 이후 비자 발급에 절대적인 불리한 요소가 됩니다. 해당 직원이 있었던 일을 관련 서류 항목에 부기해 두었을 거고 그건 공소시효도 없이 영원히 기록으로 남거든요. 세무 관련 업무도 그런 일이 많아요. 아..... 안타깝지만 어린 나이에 혈기 끓을 때 했던 실수가 평생 발목을 잡네요. 참 안타깝습니다.
4살 때 부터 16년을 한국에서 자랐다면 한국이 고향이네. 4살때 이전은 기억도 나지도 않으니. 고향에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야 오죽하겠습니까. 꿈도 한국어로 꾸는 사람이 천리타향으로 갔으니 ..한국으로 다시 오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기원합니다
16년을 산거였어요!? 동생분은 13년 사셨다고 하던데
@@30정세철서울시강남구 동생은 거기서 태어난거겠죠.;;;; 오빠분은 5살때 한국에 왔다고 들었어염
@@leeji1w 오! 답변 감사합니다!
심지어 부산 사투리 억양 나오네요
응원합니다
화이팅 ~!
비자 불허받으면 자꾸 신청하면 안되고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전문가를 찾아 상담을 받으세요. 에휴ㅠㅠ 사람 싫다고 산으로 들어가는건 진짜 영혼이 한국인인 사람만 하는 짓이다ㅠ
노만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참 똑똑하고 바르게 큰 청년이네요..한국대학에서 공부하고 인재가 되길바래요..파키스탄이든 한국이든 노만이 살고 싶은곳에서 살길 바래요..노만에게 대한민국국적을 주고 대학교육을 받을 기회도 주어야 합니다..힘내요 노만😊
사람이 거주의자유는 있어야지요 …비자가 어찌되는건지 자꾸 거절당하는것같네요.
이래서 한국인들이 안 되는 거다.
감성에 휘둘려서 뭐든 디해주자고 하는 거 봐라.
노만 남매가 불법 체류 외국인 아동인 거 알고 하는 밀인가?
말은 저렇게 차분히 하시는데 당시에 얼마나 외롭고 막막하고 어이가 없고 어처구니가 없고 ...ㅉㅉㅉ...그래도 세상을 등지지않고 꿋꿋히 살아가는 모습에 진심어린 응원보냅니다.
이렇게 똑똑하고 건실한 청년을 한국인으로 못 만든 것이 너무 아쉬워요,,
그 미련한 공무원 하나 때문에 원석 다이아몬드 원석을 넘긴 기분이네요.
단어에 대한 선택과 발성도 진짜 상위 1%같습니다.
부모님 없이도 스승님과 친구들의 지지만으로 바른 인성이 자리잡은
진짜 귀한 인재인데 아 그 공무원 진짜 !!!
이분/이분 동생분은 진짜 한국인으로 꼭 귀화하셨으면 좋겠어요
노만은 정말 똑똑하고 논리적이네... 생기기도 잘 생겼고 .
한국에 있었으면 어떻게든 잘 살았을 사람을 ㅜㅜㅜㅜ
노만은 정말 눈에 띠는 인재네요. 이런 인재가 일할 수 잇는 일이 어서 생겨났으면 좋겟어요. 노만의 반짝거리는 눈빛을 보세요. 노만은 인재에요.
정말 너무 공감된다 그냥 노만이 한국에 와서 살았으면 좋겠다 정신적으로 노만은 한국 사람인 것 같다
부산에서 자랐는데 어쩜 표준어도 이렇게 잘 해요. 가끔 나오는 사투리도 조미료 같네요:)
착하고 바르고 명석한ᆢ뭘 해도 잘 할 청년이네요.
어쩜 저렇게 차분히 한국말을 잘하는 청년. 한국은 저 청년을 꼭 한국으로 갈수있게 도와주기를 기도합니다. 👍❤💙
여전히 유창한 한국어 실력~ 그리고
뿌리깊은 한국문화가 익숙한 노만씨
꼭 한국에 다시 와서 정착해서
잘 살았으면,,,
댓글 감사합니다
무슨 .. 노만의 한국어 수준은 ... 결코 퇴화되지 않았네요. 계속 희망갖고 있어요~~ 기회가 언젠가 생길 수 있을거에요..
어쩜 한국어 발음이 저렇게 좋을까
목소리도 넘 좋고
결과가 좋아서 잘됐으면 ...👍❤
노만님 대안학교 다닐적이 어제 같은데..
파키스탄으로 돌아가셨다는게 안탑깝네요..
막내동생은 한국에서 태어났다고 했던거 갇은데.. 참 이 나라 행정이란게 한심하고
공무원들도 아쉽네요.. 꼭 남매 모두 한국에
돌아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부산에 있는 온새미대안학교에 다녔다 그러던데..
맞죠?
적절한 표현이나 구사력이 웬만한 한국인보다 한국말을 잘하네요. 꼭 한국에와서 꿈을 펼칠 수있기를 바랍니다.
노만씨 에게 한국 국적 취득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바랍니다.
진짜 착하고 바르게 자란것이 한마디 한마디에서 표현되는군요.
한국에와서 제대로 학위도 받고 한국을 사랑하는 지한파 파키스탄인으로 돌아가서 한국과 파키스탄의 미래를 위해 일하는 청년으로 우뚝서기를 기원합니다.
아니면 외노자로라도 한국에 입국을 했으면 합니다.
내년에 파키스탄에 갈 예정인데 그때 파키스탄에 있게된다면 한번 만나고 싶습니다.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andrewkang5962 한국어 잘한다고 한국인 아니라는 뜻이죠?~ 이름도 영어네요~
? 테러는 본인이 하고 있구만
노만 몇살때인까요?
생각이 꽉 찼네요.
말도 깊이있게 너무 너무
잘하네요.
노만이 바라는 세상이 열리기를요
파키스탄인들이 정도 많고 남의 일도 적극적으로 치얼업 해주는 성향이 많은거 같네요.
미디어상의 이미지와 다르게 말입니다.
노만의 말속에 나왔던 특수군인도 노점고객도 백화점 직원도 모두 자신감 북돋아주고 내일처럼 챙기는걸 보니깐요.
실수를 인정안한 공무원 한명이 친한파 한명을 소멸시켰네요.
한국 외노자중 성범죄 1위국가 파키스탄
부모가 아니 더라도 노만 과 동생들은 좀 들어오게 해줘라.... 아이들이 어릴때까지 수년을... 한국에 살았으면 고향이지 파키스탄 가서 또 어찌 살아 가라고 그러냐 ㅠㅠ 진짜 너무한거 아니냐
노만씨 외모때문에 온전히 한국인취급도 못받으시고, 또 한국에서 어려서 부터살아와서 온전히 파킨스탄인도 되기 어려웠다는 얘길 듣고 마음이 짠하네요. 거기다 아버지와의 갈등까지... 얼마나 힘들고, 혼란스러웠을까요?
그런 방황속에서도 영어도잘하시고, 한국어 파키스탄어까지 잘하시니, 정말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네요.
앞으로는 노만씨의 길이 평탄하고 아름다운 꽃길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꼭 한국에 다시오셔서 잘살아가셨음 좋겠습니다..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깃드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다시 돌아와서 한국 정규 대학교육을 받고 파키스탄으로 돌아가도 좋은 인재가 되겠습니다
다시 한국 정규 대학 교육을 받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어를 쓰는것을 들어보니 굉장히 신중한 성격인것 같습니다
노만 힘내!!!
kbs세계는지금에 나온 파키스탄 현지 특파원이 노만 맞나요?
소식이 궁금했는데 잘지내는듯하네요
비자문제 해결되서 한국 파키스탄의 가교가 되는 사람이 되길 빌어요
네 맞습니다
저는 미국 LA 교포입니다. 미국으로 초청하고싶네요.
노만님, 정말 응원합니다! 한국인의 사고를 가지고 파키스탄 사회를 바라보는 그 시각을 나중에 책으로 써보세요. 지금 경험했던 것 모두 기록해놓으셨다가 나중에 책으로 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나중에 기회가 되시면 파키스탄 대학에서 사회학 공부를 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생각도 깊고, 분석적이고 차분하셔서 충분히 그렇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응원 드립니다!
흘러가는데로 적당한 곳에서 일하다가 조금씩 더 높은 일로 이동해가는 부분이 좋네요. 진취적이고.
그리고 파키스탄과 한국 사이에서 뭔가 괜찮은 일을 할수 있을 것 같은데, 조금 더 찾다보면 곧 나타나지 않을까 싶어요.
노만오빠 학교후배 소연이야... 영상보니 맘이 찡해ㅜㅜ
노만에게 사랑과 격려를 보냅니다. 이렇게 조리 있게 말도 잘하고, 어휘력과 표현은 물론 존댓말도 완벽하게 구사하는, 이 잘 생긴 '한국청년 노만' 이 반드시 한국에서 살 수 있도록 해주세요. 미약하나마 저도 힘을 보탤 부분이 있으면 보태겠습니다!!!🙏
안타깝네요.
노만 진짜 착하고 바르게 자란것이 한마디 한마디에도 묻어 나네요.
지한파 노만 한국에 외노자 라도 입국해서 자신의 꿈을 펼쳐가길 바랍니다.
노만믄 똑똑하니까 성공 하실거예요😊
아니 솔직히 노만은 누가봐도 영혼이 한국인인데 ㅜ_ㅜ.한 많은 이세상아앙 야속하안니이마아아 ..이 정서가 확 느껴지는데 ㅜ ㅠ우리나라 남자들끼리 소주 마시면서 서로 이야기하는 딱 그 느낌. 부디 한국 시민권 받았으면 좋겠어요.
KBS와 EBS 다큐를 보면서 느꼈지만 여러 역경 속에서도 노만은 잘 자라주었네요..!
비자가 안나오는 이유를모르니.....
존나답답하다...
힘내시고 반드시 행복해지시길.....
인터뷰 잘봤어요 노만의 상황이 안타깝지만 응원합니다 힘내시고 꼭 한국에 돌아오시길 바래요^^
몇년전에 노만과 여동생들의 다큐를 보면서 참 마음이 불편하고 안타까웠었는데, 인터뷰를 보니 더 성숙해지고 열심히 살아가려는 노만의 모습이 느껴져 다행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일만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리고 제작해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시청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와 이분은 진짜 성숙하구나
외국에서 이정도어휘의 외국인을만나는것도 복이네요.노만씨 삶이참 고달펐겠네요ㅠㅠ
세상에 ~~ 삶이 녹록치가 않아 맘이 아프네요. 어휘력은 대학교수님 정도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상당하시네요! 꼭 꿈이 이루워지길 바랍니다!
와! 한국어를 한국인들보다도 더 정확하게 조리있게 한다.
노만님, 원하시면 꼭 한국에 오세요.
그렇잖으면 파키스탄에서 한국어를 가르쳐도 아주 좋을듯.
노만 화이팅.... 인구수 적다는데... 울나라에서 교육받고 자라온 사람인데... 난민 인정해야 할 듯... 법이 그렇다니... 제 능력 밖이나 노만 님은... 한국에서 살아야 할 듯....
노만님은
삶을 대하는 태도가
적극적 이시고 긍적 이십니다
신께서 인류를 위해
크게 쓰시려고 이런저런 일을 격게 하시나봐요
노만님은 진짜 훌륭한
큰 인물 될분입니다
생각이 바르고 시련도
두려워 하지 않고 헤쳐나가는 것을 보니 훌륭한 분이 될것이
분명합니다.
장담합니다. 한국과 파키스탄을 잇고 평화를 지키는 메신저가 될 분입니다
한국속담에 "배워서 남줘라" 는 말이 있습니다
양국의 나쁜점은 개선하고
좋은점을 전파하는 큰 인물이십니다.
노만님 응원합니다
❤❤❤❤❤❤❤❤
와!얼마전 다큐멘터리 같은것 ? 노만씨 고등학교 생활을 보여주며 사이좋게 지내며 알바도하며 계속 한국에 남길바라는 소년이 이렇게 자라서 결혼도하고 사는것보니 흐믓하네요.열심히해서 한국 나와 다같은 한국인이 됩시다.노만화이팅
한국으로 꼭
귀화 하길 빕니다.
응원 합니다.
ㅡㅡ화 이 팅ㅡㅡ😊
노만이 갖고있는 마인드가 한국과 닮은데가 많아 자꾸 경청하게 되네요.
근면,성실.긍정의 마인드로 어디서든 꼭 성공하길 바랍니다!
똑똑한 청년이네요 안타까워요 ㅠ
5살때 들어와서 학창시절을 다 한국에서 보냈다면 몸만 파키스탄인이지 정서는 그냥 한국인일수 밖에 없음. 이런 특수한 경우에는 감안해서 법을 좀 유연하게 적용 시켰으면 좋겠음.
공무원들, 정말 오만하고 실수 인정하지 않는 행동에 너무 너무 화가나네요. 그래도 노만씨 꼭 한국에 정착할수있기를 정말로 기원할게요. 😢
요즘 한국사람보다 더 나아요 일뽕에 취해있거나 자금지원등으로 세뇌되거나 하는 젊은이들 보다 훨씬 한국인이며 ....예전에 다큐로 봤는데 항상힘내시고 응원합니다!
응원 합니다.❤
알고리즘으로 우연히 예전다큐보다가 타고타고 여기까지오게됐는데. 이분은 눈빛이나 말하는걸보면 어디서든 어떻게든 성공할분이네요. 앞으로가 기대되고 응원합니다!!!!
오마님 덕에 노마님 근황을
알게되었네요^^
건강히 잘 적응하며 계시니
다행입니다.^^
한국에 계신 후원자님도
정말 감사한 분이네요^^
여동생들도 궁금하네요~
어서 빨리 완전한 한국 정착을 기원합니다.!!
나중에 노마님 신혼집들이 영상도 업로드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답답한 상황이네요. 꼭 빠른 시간내에 한국으로 돌아 오시기를 응원합니다. 그 동안 잘 견디시길 바래요
노만 님! 뜻하는 모든 일이 원하는대로 이뤄졌으면 하는 간절한 맘으로 기도합니다
진짜 언어의 수준이 상급 한국인들중에서도 상위권임.
정말 목소리만 들으면 한국사람인 줄 알았어요. 발음, 어휘능력 모두 너무 뛰어나네요~. 바르고 똑똑한 만큼 꼭 잘 될거라고 믿어요. 진심어린 응원을 보냅니다.
마인드 자체가 한국인이네요.
희철리즘에서 파도타고 여기까지~
노만씨 화이팅입니다.
노만씨 한국 사회에 대한 인식과 의식의 깊이가 남다르시네요. 한국으로 빨리 오셨으면 합니다.
진짜 교육의 중요성을 여기서 느끼네요 대한민국의 선조들은 배움에 있어서 한끼의 식량보다 중요하다 생각 했습니다
노만씨도 안타깝지만 여동생들을 생각하니 더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여동생들은 얼마나 힘들까요
노만씨 희망을 잃지 않고 지금처럼 계속 방안을 강구하고 간절히 사시다보면 분명 좋은기회가 있을거예요
노만씨 영상궁금했었는데 이렇게 근황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전에 다큐에서 보고 많이 안타까웠던 사연이었네요
도움 주심에 감사합니다.
이상한 댓글 다는 찌질한 인생도 있지만..
좋은 방향으로 좋게 해결될 것을 믿습니다.
노만님 한국 오늘날 까지 마음에 담아 간직 하겠습니다🙏🙏🙏🥰🐶그리고 힘내시고요 몸조리 잘하시고요 노만님 파이팅^^~
언젠간 꼭.꼭 한국에 돌아오실거예요 이렇게 한국에 대한 마음이 뜨거우신데 꼭 돌아옵니다!
한국에서 자라고 배우셨는데..아무리본국으로 가셨다해도 적응이 힘드셨을껀데..참 안탑갑네요ㅜㅜ
다시 오시길 기도해 봅니다!
에구 한국을 차라리 안겪었으면 모를까.. 한국인같이 커가다 다른세상을 만나 살아가는게 얼마나 갑갑할까. 말투에 부산사투리가 남아있는게 더 애잔하게 느껴지네.
똑똑하고, 외모와 마음이 멋지신 노먼님, 응원합니다.
꼭 고향으로 돌아오셔서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 사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래도 한국어 파키스탄어 둘다 원어민 레벨이고 영어까지 잘 하신다니까 어디서 살든지 굶을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할줄 아는 언어가 많은사람은 어딜가나 쓰일일이 많거든요. 노만씨 힘내세요.
노만씨
나도 외국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써 노만씨는 나보다 더 한국인이네요
한국에서 자라서 살다 갑자기 파키스탄으로 가게 되었으니 얼마나 외롭고 답답할 까요...
제발 한국으로 다시 돌아갈수 있으면 좋을텐데..
말하는 목소리 도 말투도 쓰는 단어들이 굉장히 듣기 좋네요. 지적이에요
외모도 배우 같아요
행운을 빌어요
응원합니다.노만..꼭..
노만 건강하게 잘 지내세요
공무원은 개인 감정으로 일을 처리하면 그 직을 그만 두어야 합니다. 대법원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 감정으로 판결함이 아니라 법전에 의해서 판결해야 합니다. 잘못을 저지른 자기편은 모른체하고 눈감아 주는 그런 자는 그 직을 그만 두어야 합니다.
틀딱아 불체자 말만 듣고 공무원 욕하지마라
나이는 똥구멍으로 쳐먹었어?
저정도로 한국어가 능숙하면 그 곳에서 한국어 교육을하는 일을 찿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군요.
오늘처음 노만씨 이야기 들었는데...한국사람으로 너무너무 가슴이 아프네요.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꼭 행복하시길 바랍니다.한국사람보다 더 한국인. 인정!😂
노만씨 현재 근황이 너무 궁금했었는데 영상 너무 잘 봤습니다^^
노만님 홧팅~~
세상에.. 저리 똑똑하고 야무진 청년이 얼마나 좌절하고 슬펐을까... 부산에서 삶이 행복해 보였는데..그 공무원놈 진자 벌받길요!!!
노만 다큐봤다가 쭉 보고 구독도합니다.
노만 이야기 듣다보니 제 자신도 많이 부끄럽게 여겨집니다. 고마워요. 노만!
노만씨 아내분과 한국 생활이 충만함으로 채워지길 바랍니다~~!!!!!
노만 얘기 듣다가 보니 그냥 빠져드네
꼭 한국과 인연을 이어갈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12:09 완전 한국사람 마인드... 진짜 거기서 살기 너무 힘들거같아요..
노만씨 꼭 한국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너무 좋은사람 이네요
어린친구가 고생 많이 했네.
코로나도 해제 분위기니 조만간에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란다.
노만씨 힘내세요 지금현실은 어렵지만 앞으로 잘될거예요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노만씨 힘내세요... 목소리만 듣으면 한국인데.. 마음이 아프네요..
노만이 조금더 힘내요.❤
희철님꺼보고 노만 구독신청하고 가요~~힘내세요
노만님 외모가 달라도 말씀 행동 하시는것만 봐도 100% 한국인으로 보입니다.. 얼른 잘 해결되셔서 한국 국적 취득하시길 바랄게요 힘내세요
오마님 감신합니다
노만을 만나셔서 노만님 진짜 한국 오시길 ~~~~
노만씨.. 무척안타까운 사정은 알겠다만
몇몇 유투브에서도 한국공무원의 실수가 제일 큰 문젯거리라는 여론과 실상 불안정안 비자상태임에도 한국정부의 배려와 한국사람들의 십시일반도움으로 그만큼 있을수 있었는데 오히려 한국이 욕을먹는것같아 좀그렇네요.
물론 안타깝지만 이걸 알리는것도 분명 필요하지만..일단 당신은 한국인이아닌 파키스탄사람입니다.인도적차원서 머물를수 있었던시간이 독이된듯 해 안타깝네요.
도움준이들에게 고맙다하시는 말 진심인거 잘압니다.
부모님의 잘못이 먼저란말씀도 하셨지만
다돌아 결국 한국공무원의 실수로인한 노만의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다는 메세지 라는식의 영상이 포인트인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사실 그당시 한국공무원의 입장과 그때의 사정은 냉정히 한사람말만 들어선 안됀다고 생각하고(그렇다고 그공무원을 두둔하는건 절대아닙니다.) 비자부분이 까다로운건 더 철저해져도 과하지 않다고 봅니다. 그만큼 국가의 의미는 굉장히 크니까요..
그리고 계속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하려 일과 생활을 병행하면서 한국에 어떻게든 오고자 피나게 노력했다거나 진행중인 것은 무엇이있나요? 한국인 이라 말할수있을만큼 언어뿐만아닌 정서.정신.문화.역사 모두요..그저 비자체류기간처리 실수로인해 문제없이 들어갈수있는 한국을 못들어가게생긴거..하지만 인정받을수 있을만큼 공부했고 그것을 실력으로 증빙해보일수 있을만큼 완벽하시다 생각하시나요?한국에서 공부하려던 거였는데 피키스탄이라서 못하고있다면 그건 절대 동의할수 없을것같아 꼭 오시길 바라신다면 힘든상황서도 어떻게든 더많이 공부하시고 돈도 모으셨음 합니다. 어쩜 이글을 읽고있는 다른분들이든 노만씨든 누구든 참 제가 냉정하고
자국민갑질이라고 까지 볼수있을듯한데
그런맘은 절대아닙니다. 파키스탄서 한국기업취업이라든 한국에 머물고싶었고 사랑하시는만큼 한국관련컨텐츠나 무엇이든 더 노력하신다면 분명 지금보다 더좋은 날이 올것입니다. 특파원기자로도 활동하신다는데 현재 튀르키예출신 알파고씨나 프랑스인 파비앙씨처럼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분명 많은게 바뀔것같습니다. 그리고 한국부모한명이라도 아닌상태서 불체자나 영주권아니라도 일단 체류중 아이를 낳음 대한민국서는 교육및 인도적체류기간을 주며 그건 모두 국민세금입니다.한국서 태어나고 자랐단 이유로 다 한국인으로 인정해달라고하거나 거주비자를 준다면 귀화및 이민정책의 혼란은물론
악용하는 사례도 많이 생길것입니다.
노만씨를 보니 국내 불체자나 취업비자등으로 와서 낳은 그 자녀들에게 배려해주는 것들은
애초 이런일이 생기지않게 방지해야할것 같단생각도 없잖아 들게되네요..🥲
암튼 파키스탄서의 자립도 꿈꾸시는 미래도
꼭 잘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노만씨 유툽도.여동생니말님 유툽도 구독하면서
잘보고 있고 응원하고 있으니까요~^^
(서로다른 생각들이겠지만...욕섞인악풀이나 반말..악성댓글은 하지말아주세요ㅠㅠ🙏더운 여름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저보다도 말씀을 잘하셔서 놀랐어요~
너무 교양있게 차분하게 논리정현한 말씀에 다시한번더 놀랐어요~
될때까지 꼭!!해내시길 바래요~^^
한국말 정말 잘하신다..이분은 그냥 한국사람같아요..
어려운일 극복 잘하시길 바래봅니다..
이분은 한국서 외국노동자들 도와주는 공무원이 되어도 될듯..
노만은 기본적으로 자세가 됐고 영리하네요.
사회성있어서 성공하겠어요
참 똑똑한 친구인데 말도 조라있게 잘하고
인재인데 차버렸네.
교육을 잘 받으셨네요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노만씨는 뼛속깊이 한국인입니다. 너무 슬프고 가슴이 아프네요. 빨리 성공하시길..그리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셨으면 좋겠어요. 응원합니다!
힘내요!!!!!!! 큰 사람이 될 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