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r of Freedom ' 'The Escape from Freedom' 자유의 두 가지 양면성을 논 하였는 데 상당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미국 독립을 지원하는 데 돈과 무기를 다 보내주고 정작 본국 프랑스 혁명이 일어났을 때는 쏠 총이 없어 망했다구요 지금 미국이 그런 거 같습니다. 우크라이나에 155mm포탄을 200만발 이상 보내주고 엄청난 규모의 돈을 보내주었는데요 지금 미국이 보유한 무기가 없다는 말이 나옵니다. 러시아 망치려고 우크라이나에 돈과 무기를 아낌없이 보냈건만 러시아의 승리로 끝나니 우크라이나 와 미국이 망하게 생겼습니다.
박사님~ 훌륭한 강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사에 대한 인사이트가 길러지는 강의네요
진행자님같은 mz세대가 꼭 들었으면 합니다
이 박사님 반갑고 감사 합니다.
박사님 감사합니다!
좋아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국민주권 쟁취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는 자주성과 책임이 동반함을 깨닫습니다.
박사님,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이박사님,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아담 때부터 변하지 않는 인간의 속성... 창조의 신비를 또 일깨웁니다.
반중친미,멸중흥한
기요틴 도 맞습니다
세계 현대사에 프랑스가 이토록 강한 영향력을 끼친 줄 몰랐네요
배가고파유
'Fear of Freedom ' 'The Escape from Freedom'
자유의 두 가지 양면성을 논 하였는 데 상당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미국 독립을 지원하는 데 돈과 무기를 다 보내주고 정작 본국 프랑스 혁명이 일어났을 때는 쏠 총이 없어 망했다구요 지금 미국이 그런 거 같습니다. 우크라이나에 155mm포탄을 200만발 이상 보내주고 엄청난 규모의 돈을 보내주었는데요 지금 미국이 보유한 무기가 없다는 말이 나옵니다.
러시아 망치려고 우크라이나에 돈과 무기를 아낌없이 보냈건만 러시아의 승리로 끝나니 우크라이나 와 미국이 망하게 생겼습니다.
🌞 가어두워
미안하지만 아나운서가 말도느리고 답답함
아나운서 말 느려서 별로임 바꾸세요 (답답해요)
아나운서 아닌데요
그래서, 영국인 감독 리들리 스콧은 프랑스인 배우가 1명도 나오지 않는, 조롱기 가득한 영화, '나폴레옹'의 마무리를 영국령 세인트 헬레나 섬의 나폴레옹 유배장면으로 끝을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