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성결교회] 2024-11-10 주일예배(2부)│주기도문강해 ⑨ 영원히 부를 송영 (마9:-13)│ 박범석 목사 설교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1 лют 2025
  • (마 6:9-13) 주기도문 강해⑨ “영원히 부를 송영”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13절 하)
    1.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을 먼저 구하고, 일용할 양식에 자족하며, 두렵고 떨림으로 우리의 구원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모든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2.
    주기도문을 가르쳐주신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자녀로써 기도를 시작하고,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는 상속자로써 기도를 마무리하기 원하십니다.
    3.
    우리가 하나님 나라의 상속자인 것을 진정으로 믿는다면, 우리의 기도는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땅에서 남부럽지 않은 삶이 아니라, 남다른 삶을 살게 해달라고 기도하게 됩니다.
    4.
    아버지의 영광을 분명히 보았다면 우리는 어떤 고난도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땅에서는 고난을 당해도 하늘의 영광을 바라보며 견디게 해달라고 기도하게 됩니다.
    5.
    주기도문에는 우리의 신앙고백과 세상을 향한 우리의 선포가 담겨있습니다. 한 구절 한 구절에 온 심령을 담아 기도하며 하늘 백성답게 살아갑시다! 우리를 통해 이 땅에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줄 믿습니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