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전문가분들의 고견을 통해서 관련 내용에 대한 해석과 해설을 한국 국내 해석에 국한되지 않고 다각도로 살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확실히 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곡해 할 수 있는 부분을 다 짚어주셨네요. 출연하신 분들 모두, 한국과 한국인들이 처한 입장 및 실질적인 삶에 굉장히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설명해주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항상 좋은 내용 볼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설명 을 해준 이번 인터뷰는 참 유익했습니다. 중요한것은 6.25참전국들의 기대에 늘 부응하는 자세가 되여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적극 동의하고 많은 한국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윤대통령의 말씀이나 행동도 그것을 알고 말씀하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은혜를 잊지않는것은 한국의 미덕이기도 하지요^^
중국과 북한의 위협을 받고있는 한국인 입장에서 아주 유익한 토론이었습니다. 토론 마지막 부분에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 한국이 적극 수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6.25때 피를 흘린 지원국이고 지금도 만약 북한이 침공할 경우 유엔의 결의없이 참전이 가능한 나라들이라 북한도 상당히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사실상 최전방의 인계철선 역할도 하고있습니다. 한국정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기대합니다.
조은정 기자가 대단합니다. 기자라는 직업은 이렇게 전문적이고 질문도 최대한 예의를 갖추어서 독자들이 궁금한것은 모두 물어 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기자는 요즈음 한국 언론에서는 볼수 없었습니다. 기자, 혹은 언론인이라는 직업이 이렇게 멋있을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18:38 우리가 가장 궁금해했던 전술핵 재배치 관련해서 에이브람스 장군이 정확하게 답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질문도 좋고 대답도 명쾌하군요. 대한민국 내에서 정치평론가들이 미주알 고주알 떠드는 것 보다 실제로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감을 중재했던 사람이 정확한 답변을 해주는 시원합니다.
VOA 조은정 앵커의 질문속에는 한국이 가야할 방향과 미국의 생각이 모두 담겨있는데, 마치 정교한 파워피쳐같이 강하면서도 날카롭네요. 패널 중엔 에이브럼스 장군님이 동맹보호에 대해 힘줘서 말한 부분에서 미국의 패권추구와 구별되는 군인으로서 신념이 느껴집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한국은 더이상 새우가 아닌거 맞죠.
How come I felt so much touched by only listening the facts calmly from the guests. It's lying, agitation, provocative announcement from the criminal politicians in major Korean party all over the news. I am sick and tied of these for many years. We Koreans need VOA as a main media for the public not the lying crab medias like MBC, KBS, YTN, etc. I am thanks to VOA and the VIP guests for me to have good time.
한국이 당당하게 중국에 맞서려면, [한국의 독자적 핵무장]이 필요 합니다. 중국, 러시아, 북한 모두 핵보유국인데, 어떻게 비핵국가인 한국이 그들에 맞설 수 있습니까? 미국은 한국을 미국의 진정한 동맹으로 생각하고, 미국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제대로된 역할을 하도록 하려면, 반드시 한국의 독자적 핵무장을 허용해야 합니다. 한국은 비핵보유국 상태에서는 절대로 미국의 입맛대로 핵보유국들과 전쟁하지 않을 것 입니다.
@@target_love 아 그래요? 죄송합니다. 국내 상황이 특히 정치대담 프로의 수준이 너무 형편이 없어서 아쉬운 마음에 글을 올린 것이니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고향이 미국동네? 여하튼 지난 10여년 동안 이런 정곡을 찌르는 대담을 하는 앵커는 처음 봅니다.
Watching this program, I think that the imminent tasks of the US and Korea have been revealed in detail. 1. The brilliant 70 years of the alliance of the US-ROK has come to a precarious place where nuclear missiles from North Korea may strike ROK soil tomorrow. Some fragile Koreans seem to do stupid actions to avoid threats from adversaries. 2. It is true that the long efforts of neighboring countries (North Korea and China) to weaken the US-ROK alliance have progressed considerably. Decades of nuclear threats have paralyzed some Koreans' brains gradually. Plus, Chinese money has infiltrated too deeply into Korean pockets. 3. In order to overcome this, I believe it is time for both of U.S. and ROK to recognize the reality and actively prepare countermeasures. 4. Besides the current military deployment and the recent Washington Declaration, the US should think about how to proactively help South Korea, anticipating more intense threats and appeasement from China and North Korea in the near future. 5. South Korea should study and practice how to eliminate and subdue pro-China and pro-North-Korea citizens who have been co-opted by China and North Korea. 6. Regarding the improvement of relations with Japan and military cooperation, we must believe in the silent majority who elected President Yoon, and initiate the public opinion war to win.
한국 자체적으로 핵무기 개발및 보유하자는 한국민의 의지를 잠재우고자 하는 노력이 보이나 얼마동안 효과를 보일까? 북한의 위협은 지속적으로 증가 할 것이므로.... 미국이 한국에 일부라도 핵주권을 인정 할 때 한국인들의 핵보유 의지를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느껴진다....
훌륭한 질문 그리고 전문가다운 답변 좋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북괴의 완전 비핵화 추진이 미국의 목표가 아닌가요? 또한 북괴의 미사일 발전에 따라 적시적이고 대한민국의 피해 최소화 더 나아가 사정거리의 미군,일본에 대한 피해 최소화가 현재와 같은 미국의 군사력 시위로 가능하겠는지요?
봐도 마찬가지야. 핵을 쏠지 말지는 미국 대통령의 판단과 권한이고, 그 당시의 상황에 따라 쏠수도 안쏠수도 있는 것임은 틀림없다. 북한 핵이 더욱 고도화 되서 SLBM에 다탄두 탄도미사일에 핵추진 까지 성공하면, 미국 본토 방위를 자신할수 없게 된다. 그럼 미국 대통령은 어떤 결정을 내릴까? 북한을 지우는 대가로 미국 본토도 쑥대밭이 된다면 미 국민이 그 정권을 이해 할까? 10년전과 5년전 지금의 북한 핵 전력이 다른데, 1년후 , 5년후 10년후라면? 그때도 저 약속에 믿음이 가겠나? 미국이 믿기 어려워서가 아니라, 자기 국민의 안전은 어떤대통령이라도 최우선으로 지키는것이 대통령의 본연의 임무이기 때문이다.
미국은 아시아 정책을 변화를 하고 비극은 사전에 차단 하고 차라리 한국에 전술핵 배치하고 아니면 한시적으로 핵무장으로 가야한다 우라늄 재처리 허용하고 불완전한 안보는 위험하고 핵으로 러시아 이란 북한 중공 을 견제하고 아시아 국가는 중공의 남진정책 봉쇄하고 단결을하고 동맹이 필요하다
미안동맹 70 주년을 맞이하여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의 국빈으로 초대되어 방미하였습니다. 양국 정상과 지도부는 이번 회담에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많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한국 국민이 생각하는 여러 가지 안보와 경제 현황에 대해서 다소 미흡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국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의 경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미흡한 부분을 메꾸려면, 이번 회담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양국 간 협의가 이루어져야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양국이 자유민주주의 세계 진영의 이념을 같이 하고 있는 동맹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가치와 이념 동맹으로서 한 국가의 일방적인 이득이 아닌 양국 상호 간의 이득이 돼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회담에서 다소 부족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경제분야에서는 차후 지속적으로 개선할 여지가 많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안보 분야에서는 한미일 삼국이 협력하는 분야에서 어떻게 하면 북한의 핵과 각종 탄도미사일에 대한 방어역량을 한창 더 강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력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이 미국 주도의 미사일 방어 체계인 MD에 편입하는 방안일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이 자체 핵무장을 하지 않더라도 군사적으로 더욱더 자체 방어력을 높이려면 최소한 한미 원자력협정을 일부 개정을 위해 논의되었어야 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이 문제로 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핵폐기물이 쌓여져서 임계점에 달해 처치 곤란한 지경에 놓여져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고 준위 핵폐기물을 지하 깊숙이 방사장을 만들어서 폐기하고 있는데 핵폐기물을 처리하는 문제에서 이제는 한계수준에 놓여져 있습니다. 따라서 우라늄 농축을 좀 더 고농도로 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면, 한국의 입장에서는 사회적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고 그 비용을 국내 안보증진을 위한 미사일 방어역량 강화와 국제 사회에서 평화적인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보다 많은 기금 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 시기와 같이 앞으로도 있을 수 있는 방위비 분담 문제로 인한 한미 간의 갈등 요소를 해결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주요 재원이 될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우선적이며, 필수적인 미국의 동의가 있어야 되며 한국도 이를 국제적으로 검정 받기 위해 핵사찰 등 여러 가지 보완책을 준수해야 할 것입니다. 동북아시아에서의 자유민주주의 진영인 한국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선 군사적으로 강력한 한미일 동맹 하에서 북한, 중국, 러시아에 대한 강력한 군사적인 견제를 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 요소인 수중전력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방도는 장기간 잠항 능력 보유와 운항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지 않으면 해결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은 한국이 핵무기를 탑재한 잠수함이 아닌 중국과 북한 러시아의 수상, 수심 전력에 대한 방어를 위한 재래식 무기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한국 정부는 꾸준히 미국 정부에 호소를 해야 될 할 것이며, 주변 동맹국들 특히 일본과의 군사안보 협력 강화와 양해도 구해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최근 한국의 윤 대통령이 한국 내 일부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협력을 먼저 구한 것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었음을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 시점에 한국 정부의 국정 동력을 성실하지 않고 계속 한미일 삼국동맹 강화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한국정부의 입장을 배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결론적으로 다시 한번 말하자면 자유민주주의 세계진영인 미국 한국 일본 호주가 함께 핵 추진 공격잠수함을 보유하여 협력하는 것이 동북아시아와 남중국해인 대만 해역을 중국 북한 러시아의 위협에 대해 굳건한 방어 노력과 군사역량 강화에 필수적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에 각국이 뜻을 함께 모았을 때 비로소 강력한 자유민주주의 진영의 평화와 경제발전이 펼쳐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지금은 신냉전의 초입에 있음을 상기합시다. 감사합니다.
제일 시원하고 개념있는 논조라고 생각한다. 다소 미흡한 점은 있으나 점균 점수 優는 줄수 있다 생개한다. 신인균 박사 같은 인물이 안보 국방 분야에 중용하면 어떨까? 윤석열 정부에서도 레드문이 꽂아 놓고간 프락치들을 척결해야 하는데... 미국처럼 3급 이상의 공무원은 정권이 바뀔 때 싹 교체하듯이 말이다. 윤석열이 아무리 잘 해도 프락치들을 척결해 내지 않고는 성공적 정부를 이끌기 쉽지 않을 것이다.
지금 한반도가 소련 미국 중국 완충지역인데. 북한은 리틀소련이 된거고. 남한은 리틀미국이 된거임. 사실 한미동맹이 가치동맹이라는건 이치상 너무 당연한거임. 너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북한과 남한은 70년전에는 같은나라였다는건데. 강대국에 의해서 이렇게도 다른나라가 될수도 있구나. 싶었음. 중국이라는 나라는 소련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 이후 미국의 영향을 받고 자란 패권국인데. 중국은 소련과 닮은 느낌이 있지만. 자본주의의 미국 뭔가 파생되어 나온 강대국인데. 한반도는 러시아 중국 미국 일본 사이에 낀 완충지역. 거기서 북핵이라는 변수가 나와서 점점 동북아는 흥미진진. 대만도 있고. 양진영의 극한대립이 심화된 곳. 그래서 북중러 한미일(대만. 필리핀. 호주) 구도. 또 재미있는 포인트는 한일관계가 안좋다는거지. 미묘한 한미일 연합과 미묘한 북중러 연합 ㅋ 러시아와 중국은 .. 미묘한 관계인데.
참 유익한 대담이었습니다.
마지막말이 한국과 미국의 미래비젼 핵심적말
감동입니다~^^
조은정 아나운서님의 조리있는 질문 대단하십니다.
우왓.. 빵빵한 패널 보소 ** 로버트 에이브럼스라니... 다른 어느 패널보다 이 분 말씀하시는 것이 제일 확고하고 신뢰가 가네.
조은정앵커님.👍💐수고하셨읍니다❤
🇰🇷🇺🇲🇯🇵나토✌️✌️✌️
앵커님 목소리에서 힘이 늦겨지네요 목소리에서 당당함 너무좋아요 화이팅
와 대단하다...예리한 질문과 답변..한미 관계를 꿰뚫고 있네.
한미 동맹 영원하라 ❤
조은정 앵커 최고 최고❤
조은정앵커 정말 똑똑하고 총맹한 분입니다.
늘 한결깉이 시청자들이 긍금한분분을 아주잘 질의하면서
미국이 생각하는부분을 잘알거같습니다..유익한방송
감사합니다.
미 전문가분들의 고견을 통해서 관련 내용에 대한 해석과 해설을
한국 국내 해석에 국한되지 않고 다각도로 살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확실히 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곡해 할 수 있는 부분을 다 짚어주셨네요.
출연하신 분들 모두, 한국과 한국인들이 처한 입장 및 실질적인 삶에
굉장히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설명해주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항상 좋은 내용 볼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유익한 방송에 정말 감사합니다
언제나 우리가 하고 싶은 질문을 정확히 짚어내고 있는 조은정 앵커, 응원합니다..
A fantastic program. Every Koreans should watch it. Thank you so much!
볼때마다 느끼지만, 앵커란 이런 거다라는 걸 절감합니다. 대단해요.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날카롭고 정확한 질문... 멋지십니다~~ 미국도 한국입장을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됏다고 봅니다
한미 상호방위조약 70주년을 맞아 , 이번 워싱턴 선언이 새로운 변곡점이 된것 같습니다. 훌륭한 진행자와 훌륭한 패널분들의 여러가지 중요한 사안의 깊은 말씀 감사합니다.
미국은 대한민국의 영원한 피로 맺어진 우방입니다. 자유민주주의를 이념으로 하는 한국과 미국은 서로의 이익을 위해 서로 손잡고 나아가야 합니다!
함께 갑시다~영원히 ~ㅇㅎㅎㅎ
에이브럼스 장군님 멋집니다.
❤하필이면 주사파정권 때 부임해서 마음고생 많이 하셨을 것.
컴 켜면 바로 찾아 보는 조기자님 방송. 온갖 거짓이 난무하는 요즘 믿고 보고 시원한 그리고 반가운 기자님 화이팅~!!!
유엔사 관게국에 한국은 더 겸손해야만 협력을 더 이끌어낼수있다. 대한민국정부와 국민들은 겸손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자.진심으로,,,
내말이요.. 일년전만 해도 종전선언 해놓고
좋은 설명 을 해준 이번 인터뷰는 참 유익했습니다.
중요한것은 6.25참전국들의 기대에 늘 부응하는 자세가 되여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적극 동의하고 많은 한국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윤대통령의 말씀이나 행동도 그것을 알고 말씀하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은혜를 잊지않는것은 한국의 미덕이기도 하지요^^
Thank you for celebrating the 70th anniversary of the Korea-U.S. alliance.
Let's move beyond the Korea-U.S. alliance to the space alliance
오늘도 쟁쟁한 패널분들이 나와 주셨네요 감사드립니다 워싱턴톡이 수준이높아 1시간정도 보았네요 오늘도 유익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국과 북한의 위협을 받고있는 한국인 입장에서 아주 유익한 토론이었습니다. 토론 마지막 부분에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 한국이 적극 수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6.25때 피를 흘린 지원국이고 지금도 만약 북한이 침공할 경우 유엔의 결의없이 참전이 가능한 나라들이라 북한도 상당히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사실상 최전방의 인계철선 역할도 하고있습니다. 한국정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기대합니다.
Very professional journalist and it is an excellent knowledge sharing session. Very educational. Thank you all the participants.
미국과 한국의 모든 고민을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은 " 한국의 독자핵무장 ".
조은정 기자가 대단합니다.
기자라는 직업은 이렇게 전문적이고 질문도 최대한 예의를 갖추어서 독자들이 궁금한것은 모두 물어 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기자는 요즈음 한국 언론에서는 볼수 없었습니다.
기자, 혹은 언론인이라는 직업이 이렇게 멋있을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 언론보다 가장 좋은 방송 입니다/💖💖하지만 최소 전술핵 배치 논의가 지지부진한 것에 유감 입니다
전술핵배치의 문제점을 설명해주신거 같은데요?(북한의 미사일기술의 발전등) 그리고 핵잠수함의 핵미사일 사거리가 1만킬로 이상인걸로 알고있습니다
18:38 우리가 가장 궁금해했던 전술핵 재배치 관련해서 에이브람스 장군이 정확하게 답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질문도 좋고 대답도 명쾌하군요. 대한민국 내에서 정치평론가들이 미주알 고주알 떠드는 것 보다 실제로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감을 중재했던 사람이 정확한 답변을 해주는 시원합니다.
이제는 하나의 대한민국으로~미래를 70년~
핵잠수함은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전략 무기다. 핵무기는 당장 안되더라도 핵잠수함은 꼭 필요하다.
그렇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핵잠함이 우선 입니다
가장 필요한건 핵무기죠. 그게 안되니까 다른걸 찾는건데. 핵 잠수함은 그냥 추진체계가 다른것일 뿐이니. 본질적으로 억제력이 획기적으로 달라질건 없겠죠.
우리 일년전만 해도 종전선언 하던 국가임...
("1967song all you need is love 😍")...
Thank you! 🙏 💞👀😇💓☘️🇱🇷🪖🇰🇷🪖💪🙏🙏🙏🙏🙏🙏🙏
토론자들의 내용은 좋았고요. 추가로 윤대통령이 실행하는 향후 행동은 이전 정부와 미국에서 예상하는것 보다, 더 발전된 자유의 세계관을 보여줄 겁니다.
좌편향된 국내언론과 너무차이를 느낌니다 조은정
기자님 다음시간도 기대됩니다
조은정 앵커 참 질문 잘하지요? 국내 메인방송 정치 및 정책 기자로 왔으면 좋겠습니다. 국내 방송이 너무 편향되고 가쉽거리만 언급하는 상황에서 정말 정곡을 찌르는 질문입니다.
국내 방송 환경은 ㅡ
친중 친북 좌파 천지, 민노총 장악 공영 편파방송, 어중이떠중이 난립, 가치를 잃은 살아 남기 방송 . . . 등
그래도 제 자리 찾는 날은 오리라!
늬가 국내상황을 잘모르는 것 같은데,
최고존엄? 푸ㅎㅎ
우리 안에서는 세상이 어찌 보일까 ㅡ.
@@nijuma2794 불손한 언사를 삼가하라응
VOA 조은정 앵커의 질문속에는 한국이 가야할 방향과 미국의 생각이 모두 담겨있는데, 마치 정교한 파워피쳐같이 강하면서도 날카롭네요.
패널 중엔 에이브럼스 장군님이 동맹보호에 대해 힘줘서 말한 부분에서 미국의 패권추구와 구별되는 군인으로서 신념이 느껴집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한국은 더이상 새우가 아닌거 맞죠.
왠지... 그래도 새우일 수 있을 것 같다는 걱정이 드네요. 가난한 새우에서 좀 사는 새우. 자신감도 중요하지만 주변 강대국의 국력을 냉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에이브람스 장군님의 지적은 군인의 자신감으로 이해하고 감사하게들었습니다.
How come I felt so much touched by only listening the facts calmly from the guests. It's lying, agitation, provocative announcement from the criminal politicians in major Korean party all over the news. I am sick and tied of these for many years.
We Koreans need VOA as a main media for the public not the lying crab medias like MBC, KBS, YTN, etc.
I am thanks to VOA and the VIP guests for me to have good time.
한국이 당당하게 중국에 맞서려면, [한국의 독자적 핵무장]이 필요 합니다.
중국, 러시아, 북한 모두 핵보유국인데, 어떻게 비핵국가인 한국이 그들에 맞설 수 있습니까?
미국은 한국을 미국의 진정한 동맹으로 생각하고, 미국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제대로된 역할을 하도록 하려면, 반드시 한국의 독자적 핵무장을 허용해야 합니다.
한국은 비핵보유국 상태에서는 절대로 미국의 입맛대로 핵보유국들과 전쟁하지 않을 것 입니다.
🇰🇷 🇺🇸
조은정 앵커를 대통령실 안보실 또는 대변실 추천합니다. 국가 경영에 꼭 필요한 인물이라 여겨집니다. 대외 논쟁적 회의할 때 꼭 필요한 인물로 평가됩니다. 역대급 대담이네요~~
절대 반대 입니다. 조 앵커님이 한국 정치판에 발 담그면, 별별 생트집에 고향 생각 나실거에요.
@@target_love 아 그래요? 죄송합니다. 국내 상황이 특히 정치대담 프로의 수준이 너무 형편이 없어서 아쉬운 마음에 글을 올린 것이니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고향이 미국동네? 여하튼 지난 10여년 동안 이런 정곡을 찌르는 대담을 하는 앵커는 처음 봅니다.
대담하는 내용을 꿰뚫고 궁금한것도 하나없이 송곳 질문하여 궁금증과 약점을 밝혀내는 능력자
Republic of Korea
한국 언론 증말 보기 싫어 지네 국민들도 바보만 있는건 아니라서 내심 생각했던 부분들이 나오니 역시나 싶고....
윤석열 정부를 응원합니다~^^
삼국지 유비의 눈물로 강탈 하기를 ..1,한국 에서 세월호 ,이태원 , 광주 , 재주도 .. 피의자 코스풀이 2, 미국에서 지금 ..흑인의 눈물 .. 방법 같아요.
Must being international honest!no more weapon made to sold n buy even no more share weapon!
Republic of korea must to focus to intention chance to solve by Republic of korea through using background power of democratic UN n U.S.A.
The way solve by crystal clear firmly honest manner for the gloval impact Republic of Korea should responds to community Korea
미국은 북한을 비화를 못하면서 한국만 비핵화를 시키면 됩니까? 속담에 미국을 믿지말고 꼭 반드시 핵무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핵무기를 빨리 만들어서 핵잠수함에 배치해야 해두면 미국을 우리가 지켜주게 됩니다
Watching this program, I think that the imminent tasks of the US and Korea have been revealed in detail.
1. The brilliant 70 years of the alliance of the US-ROK has come to a precarious place where nuclear missiles from North Korea may strike ROK soil tomorrow.
Some fragile Koreans seem to do stupid actions to avoid threats from adversaries.
2. It is true that the long efforts of neighboring countries (North Korea and China) to weaken the US-ROK alliance have progressed considerably.
Decades of nuclear threats have paralyzed some Koreans' brains gradually.
Plus, Chinese money has infiltrated too deeply into Korean pockets.
3. In order to overcome this, I believe it is time for both of U.S. and ROK to recognize the reality and actively prepare countermeasures.
4. Besides the current military deployment and the recent Washington Declaration, the US should think about how to proactively help South Korea, anticipating more intense threats and appeasement from China and North Korea in the near future.
5. South Korea should study and practice how to eliminate and subdue pro-China and pro-North-Korea citizens who have been co-opted by China and North Korea.
6. Regarding the improvement of relations with Japan and military cooperation, we must believe in the silent majority who elected President Yoon, and initiate the public opinion war to win.
한국 자체적으로 핵무기 개발및 보유하자는 한국민의 의지를 잠재우고자 하는 노력이 보이나 얼마동안 효과를 보일까?
북한의 위협은 지속적으로 증가 할 것이므로....
미국이 한국에 일부라도 핵주권을 인정 할 때 한국인들의 핵보유 의지를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느껴진다....
대한민국 내에 있는 종북주사파와 좌파들은 어쩌고요 약간 호랑이 한테 사슴고기 맞기는 기분임
미국은신무기가있다
한미동맹의중요성
Community korea
훌륭한 질문 그리고 전문가다운 답변 좋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북괴의 완전 비핵화 추진이 미국의 목표가 아닌가요? 또한 북괴의 미사일 발전에 따라 적시적이고 대한민국의 피해 최소화 더 나아가 사정거리의 미군,일본에 대한 피해 최소화가 현재와 같은 미국의 군사력 시위로 가능하겠는지요?
윤통을 비난하는 사람들이 꼭 봐야겠내요😊
봐도 마찬가지야. 핵을 쏠지 말지는 미국 대통령의 판단과 권한이고, 그 당시의 상황에 따라 쏠수도 안쏠수도 있는 것임은 틀림없다.
북한 핵이 더욱 고도화 되서 SLBM에 다탄두 탄도미사일에 핵추진 까지 성공하면, 미국 본토 방위를 자신할수 없게 된다.
그럼 미국 대통령은 어떤 결정을 내릴까? 북한을 지우는 대가로 미국 본토도 쑥대밭이 된다면 미 국민이 그 정권을 이해 할까?
10년전과 5년전 지금의 북한 핵 전력이 다른데, 1년후 , 5년후 10년후라면? 그때도 저 약속에 믿음이 가겠나?
미국이 믿기 어려워서가 아니라, 자기 국민의 안전은 어떤대통령이라도 최우선으로 지키는것이 대통령의 본연의 임무이기 때문이다.
한국인들은 한미동맹의 입각한 상징으로 모든 이 가 눈으로 확인 가능한 핵우산을 원합니다.
조은정님 왜 앵커로 소개가 안되고 기자임?
English subtitle is missing!!! Please put the subtitle not only for the American viewers but also for English learners.
구글 자막을
미국은 아시아 정책을 변화를 하고 비극은 사전에 차단 하고
차라리 한국에 전술핵 배치하고 아니면 한시적으로 핵무장으로 가야한다
우라늄 재처리 허용하고
불완전한 안보는 위험하고
핵으로 러시아 이란 북한 중공 을 견제하고
아시아 국가는 중공의 남진정책 봉쇄하고 단결을하고 동맹이 필요하다
조앵커는 심각한 눈초리로.. 진짜 알고싶은 질문을 세밀하게 어쩜잘할까?? 우린 복잡한건 모르겠고...터지면..즉각 쏠거냐 말거냐 다.
한미혈맹은 영원히 함께해야합니다. 사실상 한나라가 되어야합니다.
동 통에 발을 담갔다.
Do not drag any more to the communicity korea
미국민은 자유민주가치가 세계인이 뒤따르는 패권국의 힘를 가졌음을 명심해야
ㅡ아니면 줄타기로 집토끼 탈출러시는?
핵 공격 받는데, 협의 할 시간이 있나? 말장난 아닌가?
미안동맹 70 주년을 맞이하여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의 국빈으로 초대되어 방미하였습니다.
양국 정상과 지도부는 이번 회담에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많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한국 국민이 생각하는 여러 가지 안보와 경제 현황에 대해서 다소 미흡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국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의 경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미흡한 부분을 메꾸려면, 이번 회담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양국 간 협의가 이루어져야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양국이 자유민주주의 세계 진영의 이념을 같이 하고 있는 동맹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가치와 이념 동맹으로서 한 국가의 일방적인 이득이 아닌 양국 상호 간의 이득이 돼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회담에서 다소 부족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경제분야에서는 차후 지속적으로 개선할 여지가 많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안보 분야에서는 한미일 삼국이 협력하는 분야에서 어떻게 하면 북한의 핵과 각종 탄도미사일에 대한 방어역량을 한창 더 강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력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이 미국 주도의 미사일 방어 체계인 MD에 편입하는 방안일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이 자체 핵무장을 하지 않더라도 군사적으로 더욱더 자체 방어력을 높이려면 최소한 한미 원자력협정을 일부 개정을 위해 논의되었어야 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이 문제로 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핵폐기물이 쌓여져서 임계점에 달해 처치 곤란한 지경에 놓여져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고 준위 핵폐기물을 지하 깊숙이 방사장을 만들어서 폐기하고 있는데 핵폐기물을 처리하는 문제에서 이제는 한계수준에 놓여져 있습니다. 따라서 우라늄 농축을 좀 더 고농도로 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면, 한국의 입장에서는 사회적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고 그 비용을 국내 안보증진을 위한 미사일 방어역량 강화와 국제 사회에서 평화적인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보다 많은 기금 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 시기와 같이 앞으로도 있을 수 있는 방위비 분담 문제로 인한 한미 간의 갈등 요소를 해결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주요 재원이 될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우선적이며, 필수적인 미국의 동의가 있어야 되며 한국도 이를 국제적으로 검정 받기 위해 핵사찰 등 여러 가지 보완책을 준수해야 할 것입니다. 동북아시아에서의 자유민주주의 진영인 한국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선 군사적으로 강력한 한미일 동맹 하에서 북한, 중국, 러시아에 대한 강력한 군사적인 견제를 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 요소인 수중전력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방도는 장기간 잠항 능력 보유와 운항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지 않으면 해결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은 한국이 핵무기를 탑재한 잠수함이 아닌 중국과 북한 러시아의 수상, 수심 전력에 대한 방어를 위한 재래식 무기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한국 정부는 꾸준히 미국 정부에 호소를 해야 될 할 것이며, 주변 동맹국들 특히 일본과의 군사안보 협력 강화와 양해도 구해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최근 한국의 윤 대통령이 한국 내 일부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협력을 먼저 구한 것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었음을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 시점에 한국 정부의 국정 동력을 성실하지 않고 계속 한미일 삼국동맹 강화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한국정부의 입장을 배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결론적으로 다시 한번 말하자면 자유민주주의 세계진영인 미국 한국 일본 호주가 함께 핵 추진 공격잠수함을 보유하여 협력하는 것이 동북아시아와 남중국해인 대만 해역을 중국 북한 러시아의 위협에 대해 굳건한 방어 노력과 군사역량 강화에 필수적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에 각국이 뜻을 함께 모았을 때 비로소 강력한 자유민주주의 진영의 평화와 경제발전이 펼쳐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지금은 신냉전의 초입에 있음을 상기합시다.
감사합니다.
긴 말씀이셨는데 독후 소감은 ㅡ
얼핏 부정적 반응이나 반작용을 고려하지 않은
아전인수식 순진한 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ㅎ
제일 시원하고 개념있는 논조라고 생각한다.
다소 미흡한 점은 있으나 점균 점수 優는 줄수 있다 생개한다.
신인균 박사 같은 인물이 안보 국방 분야에 중용하면 어떨까?
윤석열 정부에서도 레드문이 꽂아 놓고간 프락치들을 척결해야 하는데... 미국처럼 3급 이상의 공무원은 정권이 바뀔 때 싹 교체하듯이 말이다.
윤석열이 아무리 잘 해도 프락치들을 척결해 내지 않고는 성공적 정부를 이끌기 쉽지 않을 것이다.
지금 한반도가 소련 미국 중국 완충지역인데. 북한은 리틀소련이 된거고.
남한은 리틀미국이 된거임.
사실 한미동맹이 가치동맹이라는건 이치상
너무 당연한거임.
너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북한과 남한은 70년전에는 같은나라였다는건데. 강대국에 의해서
이렇게도 다른나라가 될수도 있구나. 싶었음.
중국이라는 나라는 소련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 이후 미국의 영향을 받고 자란 패권국인데.
중국은 소련과 닮은 느낌이 있지만.
자본주의의 미국 뭔가 파생되어 나온 강대국인데.
한반도는 러시아 중국 미국 일본 사이에 낀 완충지역. 거기서 북핵이라는 변수가 나와서
점점 동북아는 흥미진진. 대만도 있고.
양진영의 극한대립이 심화된 곳.
그래서 북중러 한미일(대만. 필리핀. 호주) 구도. 또 재미있는 포인트는 한일관계가 안좋다는거지.
미묘한 한미일 연합과 미묘한 북중러 연합 ㅋ 러시아와 중국은 .. 미묘한 관계인데.
에 내포된 것은,
만약 미국이 전략핵자산의 정례적 전개 가시화(Regular Visibility)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한국도 선언서에 명시된 를 이행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힘있는자가 가치존중은 미래의 확약ㅡ미국국익 우선에 줄타기 하던국가 반해 한결같은 가치존중은 줄서기로 전환될것
미국이 한국에 대한 동맹의 가치가 있을까요?
궁금하면 도청으로 해결하면 될 일
상호방위에 의하여 로스엔젤스가 북한의 핵공격을 받고
서울을 핵공격에서 구 할까요?
대부분 한국민은 아니다 입니다
미국의 한국정책과 대북한 정책이 일관성 있게 해오고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도청만은 어느나라나 실력껏 다 한다고보세요
윤석열대통령님 화이팅!!!
기립박수를 치네😅
도청을한 미국놈 나쁘다😮
원전은 중국에는 기술을 넘겨주면서 한국에는 발목을 잡고 있다
지금도여전히
두고래사이에낀
새우인
다른것도중요하지만
나라존망의핵심인
군사력축면에있어서
3핵강국사이에낀
4핵보유국사이에낀
핵비무장국가로
네고래사이에낀
새우라는표현이
아직도딱어울리는
핵무장이라도
좀넉넉히하면
겨우새우신세를
벗어날수있어려나
윤성열 대통령님 힘내세요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