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아래와 같이 진행해보세요. 1. 재시도 스팀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종료 후 다시 켜서 시도해보세요. 가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업데이트에서 무한 뺑뺑이기 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차례 재시도 끝에 해결되었다는 분들도 계시니 시도해보세요! 2. 스팀OS 재설치 공장초기화는 리눅스의 주요 시스템이 위치한 폴더를 wipe 하는 방식으로 초기화를 하지만 일부 설정 파일이 남기도 하며 이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스팀OS를 재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방법은 아래 영상의 6분부터 시작하는 step2 스팀OS 재설치를 확인하세요! ua-cam.com/video/ONH0kQvCO1c/v-deo.html
저는 brtfs로 변환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무료로 윈도우와 리눅스에서 함께 쓸 수 있다는 점은 관리도 쉽고 충분히 매력적이나, 스팀덱이라는 단일 기기를 위해 최적화 시킨 스팀OS라는 특성 때문에 오리지널 설정인 EXT4를 그대로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있거든요.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기본적인 사용 방법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기본 설정과 달리 커스텀 하여 사용할 경우 업데이트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3.4 업데이트부터 적용 될 예정인 TRIM 기능 적용으로 스팀덱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게임이나 파일의 삭제, 이동이 잦았던)MicroSD의 속도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이 역시 오리지널 설정인 EXT4에서 적용됩니다.) 따라서 이전에 사용하셨던 메모리 카드는 초기화 후 EXT4 그대로 사용하실 것을 강력하게 권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초기화를 못하는중이라 댓글달아봐요 윈도우 설치중 마지막단계 정도에서 팅긴이후 초기화를 하려해도 부트매니저 자체를 못들어가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초기화하나요?? 계속 -버튼 + 전원 해도 그냥 로고만 뜨고 팬만 돌아가는중이에요... +버튼 전원 해도 계속 팬만돌고요...
윈도우 설치 중 가장 처음에 부트 정보를 위한 파티션 작업을 먼저 실행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멈춘 것이 아닌 한 부트 매니저 자체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현저하게 적다고 보여집니다. 윈도우 설치 도중 어느 단계에서 튕겼는지 모르겠지만... 1. 스팀덱을 15초 정도 전원버튼을 눌러 완전히 종료시키세요. 2. 스팀OS 재설치를 위한 초기화 USB를 꽂은채로 -버튼과 종료버튼을 동시에 눌러 불빛이 들어오면 손을 떼세요. 그럼 부트 매니저에 접속이 될 거에요. 차근히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어제 스팀덱 받았는데, 데스크탑모드에서 한글 선택이 아예 없고 반응이 느려 영상보고 공장초기화를 했는데 페이탈에러 뜨며 인터넷을 연결해라고 계속 반복 하네요 ㅠㅠ 화면이나 버튼도 작동 안하고... 복구방법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공장초기화 잘 생각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정말 미치고 답답할 노릇이죠? 저도 그런 에러가 뜬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이게 조금 기억이 확실치 않은데요, Steam deck image reinstall 이었을 거에요.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덱 받아서 게임하다가 공장초기화 했는데 이메세지가 Fatal Error: steam needs to be online to update. please confirm your network connection and try again 자꾸 반복으로 뜹니다 뭐가 문제 인가요?
전엔 안그랬는데 저도 종종 그러한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에러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스팀덱의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의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선택할 아이콘은 reimage steam deck 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tal Error라고 뜨지 않나요? 전엔 안그랬는데 저도 종종 그러한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에러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스팀덱의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의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선택할 아이콘은 reimage steam deck 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벽돌 아닙니다! 전엔 안그랬는데 저도 종종 그러한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에러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스팀덱의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의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선택할 아이콘은 reimage steam deck 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와이파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드로 가셔서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시스템 - 개발자모드 켠 뒤 개발자모드 - Wifi전원관리 끄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이렇게로도 해결이 안되었을 경우엔...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하셨다면 5Ghz로 연결이 되어 있다면 2.4Ghz로... 2.4Ghz로 연결하셨다면 5Ghz로 연결해보세요. 와이파이 공유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지만............. 3.5 버전에서 SD카드를 포맷하면 정상 인식이 안되지만 3.4버전에서는 정상 인식된다는 이야기도 있었고요. 3.3.3 버전에서 SD카드를 쓰다가 3.5버전으로 변경하니 스팀덱 라이브러리 설치 경로가 변경되어 이전에 설치한 게임을 구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반대로 3.4버전에서 3.3.3 버전으로 돌아가니 마찬가지로 스팀덱 라이브러리 설치 경로가 변경되어 이전에 설치한 게임을 구동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요. MicroSD 메모리카드의 인식 속도를 높이는 팁이라고 해서 외국 사이트에서 소개된 방법이 있는데, 데스크탑 모드에서 플라즈마 파티션 매니저를 이용해 EXT4로 포맷하면 원래 메모리카드 속도 그대로 쓸 수 있다고 해서 따라했다가 아예 메모리가 사망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당연히 그 기사엔 일부 메모리카드에서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자제해달라는 내용이 있었지만 호기심에 따라해보았다가 사망 판정 받고 구매처에서 교환을 받은 게 접니다.) 정말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어 답을 딱 드리기 어렵네요.
스팀OS만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초기화를 하면 파티션을 여럿으로 나누어 관리하는 리눅스 특성 상 전부 초기화 시키기 위해 밀어버리고 재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밸브에서는 버전 업데이트조차도 스팀덱의 구동 안전성을 위해 리눅스 내 Home을 제외하곤 전부 밀어버린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리눅스 이외의 파티션까지 영향이 가는 지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나오지 않기도 하고, 아무도 시도해보지 않은 질문인 것 같아 굉장히 흥미롭네요!(괜히 해보려다가 망가질까 겁나긴 하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외장 메모리카드에 윈도우 설치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스팀OS와 데스크탑모드로 어느 정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고, SSD나 메모리카드나 극적인 성능 향상이 있는 것도 아니며, 문제가 발생해도 메모리카드를 교체하는 것으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스팀OS 활용법에 대한 영상이 어느 정도 올라가면 윈도우에 대해서도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댓글 내용도 가능하다면 참고로 해서 내용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제발 무사하길 빌어주세요!!)
혹시 3.5 베타를 쓰다가 이전으로 돌아가는 거라면 업데이트 채널을 변경 후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을 다운 받아 적용 시키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할 경우에 기존 설정이 돌아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주요 시스템 부분에 오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Wipe 하듯 싹 밀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에 설치했던 프로그램과 충돌이 빚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기 때문에 되도록 공장 초기화를 추천 드리고 있기도 합니다. 일단, 이전 소프트웨어 사용해보시다가 자꾸 여러 방면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초기화 후 언어 설정 이후 시간등록, 그리고 네트워크 등록까지 했는데 업데이트 오류가 뜨면서 더이상 진행이 안됩니다 ㅠㅠ
일단 아래와 같이 진행해보세요.
1. 재시도
스팀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종료 후 다시 켜서 시도해보세요.
가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업데이트에서 무한 뺑뺑이기 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차례 재시도 끝에 해결되었다는 분들도 계시니 시도해보세요!
2. 스팀OS 재설치
공장초기화는 리눅스의 주요 시스템이 위치한 폴더를 wipe 하는 방식으로 초기화를 하지만 일부 설정 파일이 남기도 하며 이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스팀OS를 재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방법은 아래 영상의 6분부터 시작하는 step2 스팀OS 재설치를 확인하세요!
ua-cam.com/video/ONH0kQvCO1c/v-deo.html
팡님 제가 스팀 버전이 최신버전 3.4.2인데 윈도우를 깔을려고 microsd인식을하려고하는데요. 3.4이상부터는 sd카드를 넣고 인식을시켜도 brtfs로 변환시키는게아니라 ext4로 그대로 인식을해서그런지 boot 매니저를 실행시키면 microsd가 안잡히더라구요 ㅠㅠ 혹시방법이없을까요 ㅠㅠ
저는 brtfs로 변환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무료로 윈도우와 리눅스에서 함께 쓸 수 있다는 점은 관리도 쉽고 충분히 매력적이나, 스팀덱이라는 단일 기기를 위해 최적화 시킨 스팀OS라는 특성 때문에 오리지널 설정인 EXT4를 그대로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있거든요.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기본적인 사용 방법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기본 설정과 달리 커스텀 하여 사용할 경우 업데이트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3.4 업데이트부터 적용 될 예정인 TRIM 기능 적용으로 스팀덱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게임이나 파일의 삭제, 이동이 잦았던)MicroSD의 속도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이 역시 오리지널 설정인 EXT4에서 적용됩니다.)
따라서 이전에 사용하셨던 메모리 카드는 초기화 후 EXT4 그대로 사용하실 것을 강력하게 권해드립니다. ^^
@@pangtv 근데이러면 부트에서 안잡혀서 sd카드에 윈도우를 깔수가없는데 sd카드에 윈도우를깔아서 사용하고싶은데 방법이없을까요? 위에질문했던사람입니다ㅠㅠ 아이디가바꼈지만요 ㅠㅠ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감사하죠! ^^
안녕하세요 초기화를 못하는중이라 댓글달아봐요
윈도우 설치중 마지막단계 정도에서 팅긴이후 초기화를 하려해도 부트매니저 자체를 못들어가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초기화하나요??
계속 -버튼 + 전원 해도 그냥 로고만 뜨고 팬만 돌아가는중이에요... +버튼 전원 해도 계속 팬만돌고요...
윈도우 설치 중 가장 처음에 부트 정보를 위한 파티션 작업을 먼저 실행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멈춘 것이 아닌 한 부트 매니저 자체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현저하게 적다고 보여집니다.
윈도우 설치 도중 어느 단계에서 튕겼는지 모르겠지만...
1. 스팀덱을 15초 정도 전원버튼을 눌러 완전히 종료시키세요.
2. 스팀OS 재설치를 위한 초기화 USB를 꽂은채로 -버튼과 종료버튼을 동시에 눌러 불빛이 들어오면 손을 떼세요.
그럼 부트 매니저에 접속이 될 거에요.
차근히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여. 와이파이 신호가 항상 1칸이 모자란 상태인데. 위 영상에서도 와이파이 신호표기가 저와 동일하군요. 공장초기화를 하면 해결될까싶어 진행준인데. 주인장님은 저 버그를 해결하셧나요?
선생님 스팀덱 듀얼부팅 사용중인데 스팀덱 오류나서 재설치 해야돼는데 이럴경우 공장초기화 하면 하이브리드 파티션 안풀리나요?
어제 스팀덱 받았는데, 데스크탑모드에서 한글 선택이 아예 없고 반응이 느려 영상보고 공장초기화를 했는데 페이탈에러 뜨며 인터넷을 연결해라고 계속 반복 하네요 ㅠㅠ
화면이나 버튼도 작동 안하고...
복구방법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공장초기화 잘 생각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정말 미치고 답답할 노릇이죠? 저도 그런 에러가 뜬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이게 조금 기억이 확실치 않은데요, Steam deck image reinstall 이었을 거에요.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ngtv reimage steam deck 이였어요 ㅎ오늘 스팀덱와서 갑갑했는데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주가족의추억일기 아! 그거였군요! 감사합니다~ ^^
잘 해결되었다니 다행이네요!!
스팀덱 받아서 게임하다가 공장초기화 했는데 이메세지가 Fatal Error: steam needs to be online to update. please confirm your network connection and try again 자꾸 반복으로 뜹니다 뭐가 문제 인가요?
전엔 안그랬는데 저도 종종 그러한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에러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스팀덱의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의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선택할 아이콘은 reimage steam deck 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ngtv 핸드폰으로 테더링해서 usb 테더링 연결하여 스팀덱에 연결하면 설치파일을 자동으로 다운받아집니다 저도 이방법으로 공장초기화 했습니다
@@박수철-z7g 아 이방법 먹히네요 ..캄사합니다 .집에 USB>C타입 젠더가 있어서 천만다행
안녕하세요!
최초부팅시에
스팀os설치시간이 오래걸리고 있는데
문제있는걸까요??ㅠㅠ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고질적인 네트워크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네트워크 환경을 사용 가능하다면 재시작 후 다른 환경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는 인내를 갖고 8번 정도 재시작하니 겨우 진행이 되었습니다.
공장초기화 누르자마자 에러뜨서 제부팅을 반복하네요......젠장
Fatal Error라고 뜨지 않나요?
전엔 안그랬는데 저도 종종 그러한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에러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스팀덱의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의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선택할 아이콘은 reimage steam deck 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장초기화중 fatar error가 떠서 다른 댓글에 뜬대로 실행중 usb부팅디스크 만들고 부팅까지 하려하니 윈도우11을 설치하려합니다 어디가 잘못된걸까요 고수님 도와주세요 ㅠ
USB 복구 메모리를 스팀덱이 아닌 윈도우로 잘못 만든 게 아닌가 싶습니다.
복구 메모리 제작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장초기화 누르자마자 에러뜨고 무한 제부팅하네요 벽돌 됐어요 ㅠㅠㅠ 어쩌지
벽돌 아닙니다!
전엔 안그랬는데 저도 종종 그러한 오류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에러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스팀덱의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의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8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다.
2. 아래 주소에서 복구 이미지를 다운받고, Windows용 Rufus도 다운 받는다.
help.steampowered.com/ko/faqs/view/1b71-edf2-eb6d-2bb3
3. 복구용으로 쓸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Rufus 실행 후, 두 번째 줄의 Select를 눌러 다운 받은 복구 이미지를 선택한다.
(맨 첫 번째 줄에 내가 삽입한 USB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맨 마지막 줄에 Status에 Ready가 확인되면 바로 아래의 Start 버튼을 눌러 복구 메모리를 만든다.
5. 모두 만들고 나면 스팀덱에 메모리를 꽂고(USB-C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음) 스팀덱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볼륨-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띠링 하는 소리가 들리면 둘 다 손을 뗀다.
6. 부팅관리자에서 내가 연결한 USB메모리를 선택한다.
7. 부팅이 완료되면 스팀OS의 데스크탑모드 환경이 표시되며, 4개의 아이콘 중 1개를 선택해 실행한다.
선택할 아이콘은 reimage steam deck 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걸리고요. 요게 끝나면 정상적으로 스팀OS가 클린설치된 상태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너무 잘보고 따라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하나 생겨서 초기화진행해보고
다시 해보고해보는데요ㅠ
데스크탑모드 들어가서 디스커버 실행하면 앱검색도 안되고 홈탭에가봐도 사용할 수 없다고만 나옵니다ㅠ
이거 뭐가 잘못됐을까요?ㅠ
혹시 와이파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드로 가셔서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시스템 - 개발자모드 켠 뒤
개발자모드 - Wifi전원관리 끄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이렇게로도 해결이 안되었을 경우엔...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하셨다면 5Ghz로 연결이 되어 있다면 2.4Ghz로...
2.4Ghz로 연결하셨다면 5Ghz로 연결해보세요.
와이파이 공유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와..이거 ssd교체후에 같은 문제로
해외에는 사례가 많더라구요.
이것저것 다해보다 해결했습니다.
답문 감사합니다ㅠㅠ
@@freedom1919 혹시 어떻게 해결되셨나요?
Wifi 전원관리 였을까요?
알려주시면 이후 질문주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것저것 해보다가
결국 여기 나온대로 해서
해결되었습니다.
근데 sd카드 인식 불가경우도 있나요?
굉장히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지만.............
3.5 버전에서 SD카드를 포맷하면 정상 인식이 안되지만 3.4버전에서는 정상 인식된다는 이야기도 있었고요.
3.3.3 버전에서 SD카드를 쓰다가 3.5버전으로 변경하니 스팀덱 라이브러리 설치 경로가 변경되어 이전에 설치한 게임을 구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반대로 3.4버전에서 3.3.3 버전으로 돌아가니 마찬가지로 스팀덱 라이브러리 설치 경로가 변경되어 이전에 설치한 게임을 구동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요.
MicroSD 메모리카드의 인식 속도를 높이는 팁이라고 해서 외국 사이트에서 소개된 방법이 있는데, 데스크탑 모드에서 플라즈마 파티션 매니저를 이용해 EXT4로 포맷하면 원래 메모리카드 속도 그대로 쓸 수 있다고 해서 따라했다가 아예 메모리가 사망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당연히 그 기사엔 일부 메모리카드에서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자제해달라는 내용이 있었지만 호기심에 따라해보았다가 사망 판정 받고 구매처에서 교환을 받은 게 접니다.)
정말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어 답을 딱 드리기 어렵네요.
데스크탑모드 한글화 따라하다가 뭔가 꼬였는지 한글이 이상하네요.. ㅜㅜ 데스크탑 모드만 초기화 할 수 있는방법은 없겠죠?
초기화는 전체 적용입니다.
데스크탑 모드라고 따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저 혹시 질문드려도 될까요?
공장 초기화후 스팀로고까지 뜬뒤에 검은화면만 계속 뜨고있는데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한 30분 기달렸는데도 계속 그냥 검은화면이네요 ㅠㅠ
혹시 Fatal Error 메시지가 뜨진 않은가요?
여기 댓글들 보시면 복구 이미지를 통한 초기화 방법 설명드린 게 있는데, 급하다면 참고 부탁드려요~
Usb로 초기화했는데 steam deck login 이 영어만 뜨고 검은색 화면이네여 ㅠㅠ
영상 잘봤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현재 windows 듀얼부팅에 rEFInd까지 설치한 상태인데요,
공장초기화 하면 부트매니저나 파티션쪽도 같이 초기화될런지요?
스팀OS만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초기화를 하면 파티션을 여럿으로 나누어 관리하는 리눅스 특성 상 전부 초기화 시키기 위해 밀어버리고 재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밸브에서는 버전 업데이트조차도 스팀덱의 구동 안전성을 위해 리눅스 내 Home을 제외하곤 전부 밀어버린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리눅스 이외의 파티션까지 영향이 가는 지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나오지 않기도 하고, 아무도 시도해보지 않은 질문인 것 같아 굉장히 흥미롭네요!(괜히 해보려다가 망가질까 겁나긴 하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외장 메모리카드에 윈도우 설치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스팀OS와 데스크탑모드로 어느 정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고, SSD나 메모리카드나 극적인 성능 향상이 있는 것도 아니며, 문제가 발생해도 메모리카드를 교체하는 것으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스팀OS 활용법에 대한 영상이 어느 정도 올라가면 윈도우에 대해서도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댓글 내용도 가능하다면 참고로 해서 내용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제발 무사하길 빌어주세요!!)
@@pangtv 직접해보니 파티션과 부트매니저는 그대로인 상태로 현재 스팀OS 파티션만 초기화되더군요 ㅎㅎ
초기화해도 테스그탑 게임다사라 지는건 아니게죠 로그인안되서 해볼까하는데요
초기화 후엔 다시 다운받으셔야 해요. ^^
구매한 목록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늘 3.5에서 시스템 업데이트가 추가있길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했더니 데스크탑 모드에서 추가 디스플레이를 갑자기 잡지를 못합니다.
혹시 초기화 이외에 업데이트만 이전버젼으로 돌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3.5 베타를 쓰다가 이전으로 돌아가는 거라면 업데이트 채널을 변경 후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을 다운 받아 적용 시키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할 경우에 기존 설정이 돌아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주요 시스템 부분에 오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Wipe 하듯 싹 밀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에 설치했던 프로그램과 충돌이 빚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기 때문에 되도록 공장 초기화를 추천 드리고 있기도 합니다.
일단, 이전 소프트웨어 사용해보시다가 자꾸 여러 방면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초기화하면 지금까지 진행한 클라우드에 저장된 세이브파일은 그디ㅢ로됴?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공장초기화가 리이미지 인가요?? 현재 512 쓰는데 460중 380정도 남았는데 부팅이 35초 걸려서 알아보니 용량이 쌓여서 그러는대 이게 원인일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