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를 보니 수심보다 조금더 깊게 해서 끄심바리처럼 사용하고, 순간 수중찌를 고정하여 입질을 바로 파악할수 있는 효가가 있네요. 입질 할시 순간 수중찌를 원줄이 통과하여 입질이 예민할시 톡톡 거리는데 그럴시 부력이 높은 찌들은 입질도 안오고 미끼 털릴때가 많은데 확실히 조금이나마 효과를 있을듯 합니다.
완충고무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 완충고무를 일부러 안 넣은 이유는, 1. 봉돌에 고무 코팅이 돼 있기 때문에 작은 충격으로는 찌가 상하지 않기 때문. 2. 찌와 봉돌이 충격을 받을 정도로 부딪히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 3. 찌와 수중찌 사이가 멀수록 장거리 투척시 채비 꼬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이상입니다. 선택은 개인이 하는 것이지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과 관심 감사합니다.
원리만 생각해 봐도 이해가 가는 채비입니다. 입질이 시원할 때는 수중찌 구멍과 찌의 마찰에 의해 수중찌가 당겨지기 때문에 구멍찌의 부력을 감성돔이 느길 수 없지만, 입질이 약아서 감성돔이 미기를 천천히 당기면, 원줄이 수중찌 구멍을 통과하면서 구멍찌의 부력아 감성돔에게 그대로 전달되는 것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찌는 수면에 있고 수중봉돌을 바닥 긑처에 있기 때문에 챔질시 서로 부딪힐 수가 없습니다. 정 걱정되면 수중찌 위 봉돌과 구멍찌 사이에 고무 하나 끼우면 됩니다. 채비가 수면까지 끌려옸을 때 비로소 찌와 수중봉돌이 만나기 때문에 충격이 거의 없습니다. 원줄이 손상될 걱정도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과 관심 감사합니다.
찌멈춤봉(가라만봉) 써서 고정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좋아요 화이팅 수고하세요 👍👍👍🎊🎊🎊🐡🐠🐟
저도 한참 고민하던 부분인데 저분은 저런식으로 해결하셨네요ㅎㅎ 공감되는 부분입니다.
공감하셨다니 다행입니다.
확실히 효과 있는 방법입니다.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민물용 도래추 호수에맞게 여부력 체크하여 씁니다. 터짐대비하여 도래추 원줄위에찌스토퍼하나 달아주고요..제경험상 고정 채비하시려면 목줄 길게써서 봉돌이 바닥에서 2~~3미터 떠있어야 고기가 끌고가며 봉돌무게를 느끼지 못하는듯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고기는 찌부력에 이물감 못느껴요 여부력하고 입질하고관계없어요 3호찌에 1호 봉돌달아도 감성돔 잘가져갑니다 원투낚시에 낚이는 감성돔은 이물감 엄청느끼는데 어떻게 잘무나요
@@김마루-e8l ㅎ제경험상이요..정답이다 진리이다..그런얘기안했어요..경험상..
종삼이 형님 무척 오랫만에 뵙네요...
여전히 연배에 비해 젊어 보이십니다...^^
원리를 보니 수심보다 조금더 깊게 해서 끄심바리처럼 사용하고, 순간 수중찌를 고정하여 입질을 바로 파악할수 있는 효가가 있네요. 입질 할시 순간 수중찌를 원줄이 통과하여 입질이 예민할시 톡톡 거리는데 그럴시 부력이 높은 찌들은 입질도 안오고 미끼 털릴때가 많은데 확실히 조금이나마 효과를 있을듯 합니다.
정확하게 보셨습니다.
올 겨울에는 꼭 대물 손맛 보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양고리추 달면 간편하고 좋아요 ᆢ
저는 붕어전용 멈춤고무를 달아서 고정합니다
그게 라인 손상이 덜해서 그렇게 합니다.
단점은 고무가 밀리는건데 그건 캐스팅하기 전에 당겨주면 보완되는거라 저는 그렇게 합니다.
그렇게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그럼 멈춤고무를 2~3개달면 어떨까요? 붕어할때도 후킹시 찌 밀리지않게 2개정도 다는데 아직 감성돔에서는 해보질않았어요
나랑 똑같은 채비를 보니 반갑네요 ㅎ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 소개해 드렸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간단하게 도래에 순간수중꼿으면 되는데 도래10호나9호8호 까지 그냥쭉밀어넣으면 도래가순간수중홈에딱꼿히는데^^
사람마다 낚시하는 방법이 다 다르니까, 그런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과 관심 감사합니다.
좋은팁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그러면 면사에서 고정 수중찌까지 정수심됩니까?
영상잘보고갑니다 ~^^
좋아요 꾹욱
일반 반유동낚시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수중찌만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 원래부터 있던 채비아닌가요? 수중찌가 목줄을 잡고있어야 속조류를 타고 목줄도 같이 움직일텐데 그래서 보통 이쑤시개 하나정도 챙겨다니다 수중찌달때 이수씨개로 콕집어서 하는데?
오래 전부터 널리 알려진 채비 방법인데,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소개해 봤습니다. ^^
댓글과 관심 감사합니다.
말을 좀 이쁘게 해라 니만 알면 끝나나?
@@아델바이쓰 니만? 그쪽이나 말좀곱게 하시죠? 확마 들이받아뿌기전에
봉돌과 찌 세라믹 마찰시 깨질 확률 없나요
요즘은 봉돌이 고무로 코팅이 돼 있어서 큰 충격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고무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그냥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납봉돌(도래장착형) 각호수별로 다 있습니다. 특히 선상낚시에서 예민함을 보여줍니다.
도래봉돌을 사용해도 수중찌 고정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낚시는 하는 사람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취미입니다.
정답은 없으니까, 각자 좋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백퍼공감
다만 그럼에도
과감하게채비변형
못했던게사실
ㅋ
근데 저방법은 물이 방방할때 쓰는 방법같은데요..동해권은 바람도 쎄고.파도도 높아서 봉돌을 목줄에 분납해야 될때도 있고 채비안정 땜에 봉돌을 목줄에 물여야 되는데
저렇게 하면 부력이 초과되서 찌가 가라 앉을듯 하네요..
가령 2호찌에 1.5호나 1.7호 수중찌 쓰시면 해결 되실듯하네요. 봉돌 막 물려도 무리 없긋죵?
단 부력 계산 필수!
베이비 가토 님 말씀처럼 하시면 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ㅋㅋㅋ
아.. 관성의 법칙 때문에 전유동 순간수중봉돌을 쓰는건데.. 그걸 고정시키면 더 큰 이물감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순간적 입질일 때 순간수중봉돌에는 관성의법칙과 물의 저항력이 크게 작용함
?
What can I do for you???
이럴바에는 저령한 도래추 쓰는게 낫겠네요
도래추를 써도 수중찌를 고정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겠네요 ^^
수중찌 고정용 플라스틱핀 기성품이 있는걸로 압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편한 방법으로 채비를 만들면 됩니다.
봉돌 물리는 게 편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고, 고정핀 꽂는 게 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찌멈춤고무를 위아래도 해도 상관 없을까요?
찌가 상할까 걱정되시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고정 좁쌀봉돌위에 완충고무를 넣어야 누가봐도 맞겠네요
낚시에는 정답이없는거같아요 어떻게든 고기만잘잡으면되니 ㅎ
완충고무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
완충고무를 일부러 안 넣은 이유는,
1. 봉돌에 고무 코팅이 돼 있기 때문에 작은 충격으로는 찌가 상하지 않기 때문.
2. 찌와 봉돌이 충격을 받을 정도로 부딪히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
3. 찌와 수중찌 사이가 멀수록 장거리 투척시 채비 꼬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이상입니다.
선택은 개인이 하는 것이지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과 관심 감사합니다.
@@dinaktv 예 선생님 말씀이 틀리다는게 아닙니다 쿠션 고무를 넣지 않의면 제 경험상 체비회수를 반복하면 고무코팅이 되있어도 찌에 무리가 갈수도 있고 고정봉돌이 찌 충격으로 벌어져 월래 사용자가 목적한데로 되지 안을때가 있죠
하나의 방법인데 저는 글쎄요ㅎㅎ 안될때는 이래저래 다해봐도 안되더라고요.
고기 없으면 어떤 방법을 써도 안되겠지만, 그래도 어차피 출조한 이상 이 방법 저 방법 써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그러면 어지간하면 수중찌 고정하는게 더 좋지않나요?
챔질시에 찌가 손상되지 않을까요? 봉돌대신 민물낚시용 찌스토퍼로 고정해서 쓰곤 했었는데요
찌는 수면에 있고 수중봉돌을 바닥 긑처에 있기 때문에 챔질시 서로 부딪힐 수가 없습니다.
채비가 수면까지 끌려옸을 때 비로소 찌와 수중봉돌이 만나기 때문에 충격이 거의 없습니다.
댓글과 관심 감사합니다.
충격이 아예 없을수는 없을듯한데요 차라리 윗분말씀처럼 민물용 고무고정스토퍼하고 목줄 최상위에도래밑에 여부력 감쇠 봉돔 다는게 더 깔끔하니 좋겠네요 낚시에 답은 없다지만 채비만 지져분해지고 별루일듯하네여
TSURIKEN !
좋은 찌 만드는 일본 회사죠 ^^
궁금했던건데....상관없다는분들고 있고...역시 제 예상이...
원리만 생각해 봐도 이해가 가는 채비입니다.
입질이 시원할 때는 수중찌 구멍과 찌의 마찰에 의해 수중찌가 당겨지기 때문에 구멍찌의 부력을 감성돔이 느길 수 없지만, 입질이 약아서 감성돔이 미기를 천천히 당기면, 원줄이 수중찌 구멍을 통과하면서 구멍찌의 부력아 감성돔에게 그대로 전달되는 것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고정하면 이물감이더많지요 ㅋㅋ
챔질하면 찌밑손상 원줄손상 심할건디
찌는 수면에 있고 수중봉돌을 바닥 긑처에 있기 때문에 챔질시 서로 부딪힐 수가 없습니다.
정 걱정되면 수중찌 위 봉돌과 구멍찌 사이에 고무 하나 끼우면 됩니다.
채비가 수면까지 끌려옸을 때 비로소 찌와 수중봉돌이 만나기 때문에 충격이 거의 없습니다.
원줄이 손상될 걱정도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과 관심 감사합니다.
낚시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는 낚시가 최고죠 ^^
수중찌 무게감을 더 느낄거 같은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