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째 다운에서 공격팀이 펀트 킥을 했을 때 수비팀(리시빙팀)에 공을 받는 경우와 그냥 땅에 닿도록 내버려 두는 경우가 있던데, 어떨 때에 받고 어떨 때에 땅에 닿도록 두나요? 또, 후자의 경우 공이 땅에 닿은 이후에 튀어 오르면 공격팀(Punt Kick을 한 팀)이 엔드 라인 근처에서 그 공을 잡아서 in-bound에서 멈추도록 하는데, 이건 왜 그런건가요?
공을 받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받아서 바로 전진하기 위하거나 (펀트 리턴 터치다운을 노리는거죠) 2. 잡은 자리에서 공격을 시작하기 위함입니다 땅에 닿도록 놔두는 경우는 펀트를 만약에 아무 팀이 잡지 않는 다면 공이 멈추는 곳에서 시작합니다. 누군가가 잡는 다면 거기서 바로 시작해야하죠 즉, 공격팀이 펀트한 공을 엔드라인 근처에서 잡는 다면 수비팀은 그곳에서 공격을 시작해야합니다. 아주 불리한 자리에서 시작하는 거죠. 킥킹 팀이 다음 수비를 위해 유리한 고지를 잡고자 엔드라인 근처에서 잡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교체 무제한입니다. 2. 반칙 당연히 있죠, 하지만 옐로 카드는 없습니다.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파울을 하면 바로 퇴장 당합니다. 패널티는 야드 후퇴 패널티 & 공격 기회 상대팀 재부여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는 기회)로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EX) Pass interference: 15 yds & 1st down 부여 3. 점수 동일합니다. 해당 양을 가는 것은 공격을 위한 빌드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빌드업을 잘해도 마무리를 못하면 점수를 못 얻는 거죠. 축구에서 아무리 미드필더가 잘 올려줘도 슈팅이 골대에 들어가지 않으면 점수 안나는 거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터치다운이나 필드골이 발생하면 몇 번 드라이브만에 점수가 나는지를 보여주는 통계 자료를 자주 활용합니다.
우선 정정을 좀 해드리면 1st&10으로 시작합니다. 미식축구의 기본 컨셉은 땅따먹기 입니다. 앞에 숫자는 현재 공격 기회가 몇 번째인지 이고 뒤에 10은 10야드를 나아가야한다는 것입니다. 4번의 공격기회안에 10야드를 나가야 4번의 공격기회가 다시 충전됩니다. 즉, 1&10이면 현재 첫번째 공격 기회이고 10야드를 나아가야 다시 충전된다는 뜻입니다! 이해되셨나요?
럭비는 뒤로만패스가가능해서 태클피하려고 옆으로계속패스하는데 풋볼은 앞으로패스가가능한데도 왜대부분한번만패스하는건가요? 옆에더빠른선수가같이달리고있는데도 자기가들고뛰던데 패스가능한횟수가 따로있는지 세컨패스도 앞으로던지는게가능한지 알려주세요
미식축구는 스크리미지 라인을 넘어서면 전진 패스를 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래터럴 패스 (사이드 혹은 뒤)는 무한정 가능 합니다:)
재밌게 잘봤어요 ㅋㅋㅋ 덕분에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4번째 다운에서 공격팀이 펀트 킥을 했을 때 수비팀(리시빙팀)에 공을 받는 경우와 그냥 땅에 닿도록 내버려 두는 경우가 있던데, 어떨 때에 받고 어떨 때에 땅에 닿도록 두나요? 또, 후자의 경우 공이 땅에 닿은 이후에 튀어 오르면 공격팀(Punt Kick을 한 팀)이 엔드 라인 근처에서 그 공을 잡아서 in-bound에서 멈추도록 하는데, 이건 왜 그런건가요?
공을 받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받아서 바로 전진하기 위하거나 (펀트 리턴 터치다운을 노리는거죠)
2. 잡은 자리에서 공격을 시작하기 위함입니다
땅에 닿도록 놔두는 경우는 펀트를 만약에 아무 팀이 잡지 않는 다면 공이 멈추는 곳에서 시작합니다.
누군가가 잡는 다면 거기서 바로 시작해야하죠
즉, 공격팀이 펀트한 공을 엔드라인 근처에서 잡는 다면 수비팀은 그곳에서 공격을 시작해야합니다. 아주 불리한 자리에서 시작하는 거죠.
킥킹 팀이 다음 수비를 위해 유리한 고지를 잡고자 엔드라인 근처에서 잡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11명 필드 플레이하면 교체 무제한인가요??? 반칙 없나요(엘로카드)?? 4번만에 해당 양만 앞으로 가면 계속 공격한다면.. 한번에 공격 성공한거랑 점수 같나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교체 무제한입니다.
2. 반칙 당연히 있죠, 하지만 옐로 카드는 없습니다.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파울을 하면 바로 퇴장 당합니다. 패널티는 야드 후퇴 패널티 & 공격 기회 상대팀 재부여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는 기회)로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EX) Pass interference: 15 yds & 1st down 부여
3. 점수 동일합니다. 해당 양을 가는 것은 공격을 위한 빌드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빌드업을 잘해도 마무리를 못하면 점수를 못 얻는 거죠.
축구에서 아무리 미드필더가 잘 올려줘도 슈팅이 골대에 들어가지 않으면 점수 안나는 거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터치다운이나 필드골이 발생하면 몇 번 드라이브만에 점수가 나는지를 보여주는 통계 자료를 자주 활용합니다.
@@KoreanAlpacaJ 감사합니다. ^^
noi wind 질문 감사합니다! 그리고 패널티는 종류가 다양하고 야드 패널티도 조금씩 다르니 구글에서 검색해보셔도 좋은 정보 얻으실 수 있어요!!
@@KoreanAlpacaJ 그럼 20야드를 나가면 20야드앞에서 다시시작할수있는건가요
@로드타찬카 네네 나아간거리만큼 그곳에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리터너 선수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하는 현재 선수는 누가 있나요??
팬심으로 줄리안 에델만!!! 이라고 외치고 싶네요 ㅋㅋㅋㅋ
가장 기다렸던 영상이네요! 퇴근하고 봐야겠습니다 구독 잘하고 있습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민형님! 저희도 계속 열심히 하겠습니다:))
킥오프 리터너는 러닝백인가요??
러닝백일 수도 있고 와이드 리시버인 경우도 있습니다:) 팀에 따라 다르죠!
미식축구 경기 처음에 시작할때 왜 1st&15로 시작하나요?????
우선 정정을 좀 해드리면 1st&10으로 시작합니다. 미식축구의 기본 컨셉은 땅따먹기 입니다.
앞에 숫자는 현재 공격 기회가 몇 번째인지 이고 뒤에 10은 10야드를 나아가야한다는 것입니다.
4번의 공격기회안에 10야드를 나가야 4번의 공격기회가 다시 충전됩니다.
즉, 1&10이면 현재 첫번째 공격 기회이고 10야드를 나아가야 다시 충전된다는 뜻입니다! 이해되셨나요?
원칙적으로 킥오프된 공을 받아서 뛰다가 다운된 지점부터 첫공격이 시작되는데 그곳에서부터 1st&10입니다. 근데 질문자께서 1st&15라고 하신것보니 아마 공격팀이 진행중 패널티로 5야드가 추가된 경우가 아닐까요?
한마디로 반칙으로 5야드 추가
@@babuen2653 추가설명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배워 보려고 들어왔는데 읽어야할 텍스트가 너무 많네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다만 미식축구는 설명이 많이 필요한 스포츠라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미식축구를 엠스플2에서 안해주는데 한글로 해설해주는 NFL은 없나용
저도 현재는 NFL Game Pass 로 시청중입니다ㅜ 한글 컨텐츠는 아직 보이지 않네요ㅜ
톰브래디 이적
젠장 ㅜㅜ
다들 얼굴에 황달인가요?
조명 사야겠죠???ㅜㅜ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