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첫 출시 후 시승을 통해 느꼈던 차량 만듦새, 승차감에 큰 감명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사소한 단점들이 해소되고 가격 경쟁력이 상당히 높아져 굉장히 관심이 갑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한 모터 소음을 얼마나 잡았을지 궁금하네요. 다음주 시승 잡아놨는데 기대됩니다ㅎㅎ
물론 가격 자체가 가장 중요한 고객에게는 재고차 할인이 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고차 할인은 언제나 존재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기준으로 상품성이 향상된 모델의 가격을 평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분석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번 상품성 개선 모델은 각각의 가치를 수치로 평가하면 계량 가능한 가치 상승이 확연하기 때문에 가격 고정이 인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도 전기차의 가격이 내려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전기차의 특성 상 어느 정도 한계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기차로 무조건 400km의 항속거리를 요구하거나, 300마력 이상의 고성능이 표준이 되는 것은 차차 사라져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양성이 필요하다는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질문을 주시면 더 구체적으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 주신 질문에 답을 드린다면 엔진차도 사고나면 화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저장하고 동력을 사용하는 이동 수단은 에너지의 폭발적 방출이 발생할 경우 모두 화재의 형태로 표출되게 됩니다.
저는 풀옵션만 보는데 가격이 진짜 그대로더군요
배터리 6.6kwh 오르고, 와이퍼 생겼고, 디룸미 생겼고, 실내 싹다 바꼈는데 가격 그대로 👍
그러게요. 이런 일도 있네요. 감사합니다.
구형 620햔인이니 620올랐네요 ㅋㅋ
@@김호빵-v4g 그러면 구형 사시지요. 차는 괜찮으니까요. 감사합니다.
외모가 멋졌던 분이 내실까지 더 다져 돌아온 느낌이네요. 와이프 될 사람에게 무척 사주고 싶지만 운행 키로수 대비 높은 가격은 아5 대신 코나를 살까.. 하는 마음이 더 큽니다 헤헤. 간만에 돌아오셔서 재미난 영상 감사합니다.
아이고 응원 감사드립니다. 그나저나 아5 익스클루시브 트림과 니로EV 어스 트림 사이의 가격차이가 생각보다 없습니다. 니로가 충분히 가격적으로 의미 있는 포지셔닝으로 내려가야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보니깐 혜자급이네요 ㄷㄷㄷ
저도 분석해 보면서 놀랐습니다.
요목조목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아이오닉5 첫 출시 후 시승을 통해 느꼈던 차량 만듦새, 승차감에 큰 감명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사소한 단점들이 해소되고 가격 경쟁력이 상당히 높아져 굉장히 관심이 갑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한 모터 소음을 얼마나 잡았을지 궁금하네요.
다음주 시승 잡아놨는데 기대됩니다ㅎㅎ
저도 아이오닉5의 창조적 접근에 큰 감명을 받았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예약 첫날 주문했지만 지역보조금 소진으로 결국 구입하지 못했었죠. 좋은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익스클루시브 후면 방향지시등은 벌브타입 인가요?
이전 버전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방향지시등 벌브였었어서요
예 그런 듯 합니다. 가격표에 'LED 방향지시등(앞/뒤)'가 프레스티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종 상을 휩쓴 아이오닉5가 이정도로 상품성이 올라갔음에도 가격이 동결된 것은 최근 전기차의 수요둔화와 경쟁차의 가격인하가 무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중국산 전기차도 의식되구요
베터리 가격이 떨어 점도 있죠
혁신의 공로로 상을 받았지만 아쉬웠던 디테일들이 없지 않았었죠. 그런 부분들까지 이번에 진짜 공짜로 잡아주니 참 긍정적입니다. 감사합니다.
320마력 61토크가 저 가격이면 그것만 해도 혜자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iccu 안전성개선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세계에서 처음으로 하는 집약 시스템이다 보니 스스로 길을 개척하는 진통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규모 리콜이 개시된다는 뜻은 서비스 캠페인보다 크지만 확실한 솔루션이 나온 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기대해 봅니다.
약600만원 재고 할인보다 신차 사는게 나을까요? 고민되네요..
무난한 선택을 원하시고 차를 오래 타신다면 재고 할인도 매력적입니다. 이 정도밖에 말씀드릴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분석은 모리가 하지만 결국 선택은 마음이 하는 것이라서요. 감사합니다.
23년식 재고차는 420~620만원 할인 있어요~
실제로는 약간 올랐다고 해야하지 않을까요?~ㅎ 전기차는 기술이 점점 좋아지니, 가격이 점점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차급이 6000만원짜리 차는 아니니…
물론 가격 자체가 가장 중요한 고객에게는 재고차 할인이 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고차 할인은 언제나 존재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기준으로 상품성이 향상된 모델의 가격을 평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분석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번 상품성 개선 모델은 각각의 가치를 수치로 평가하면 계량 가능한 가치 상승이 확연하기 때문에 가격 고정이 인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도 전기차의 가격이 내려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전기차의 특성 상 어느 정도 한계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기차로 무조건 400km의 항속거리를 요구하거나, 300마력 이상의 고성능이 표준이 되는 것은 차차 사라져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양성이 필요하다는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탠다드 배터리 다시 들어갔던데요😅
무조건 사야함
무조건은 아니겠습니다만 경쟁력이 좋은 것만은 사실이네요. 감사합니다.
배터리는 화재나나요?ㅠㅠ 부딪히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질문을 주시면 더 구체적으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 주신 질문에 답을 드린다면 엔진차도 사고나면 화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저장하고 동력을 사용하는 이동 수단은 에너지의 폭발적 방출이 발생할 경우 모두 화재의 형태로 표출되게 됩니다.
n라인 땡기네용 ^^
그러게 말입니다. 가격이 너무 붙어 있네요 ㅋ
n라인에 19인치 휠은 선택못하는거죠?? 그렇게 선택하고 싶은데 ㅜ@@vwaudi68
@@petershin6148 예 그렇게는 조합할 수 없습니다. 스포티한 컨셉에 따른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E-Lite 트림은 어차피 판매안하는 모델인데 굳이 설명이 필요없지않나요..
정보 차원으로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가성비차가 곧 한국 오면 전기차로 넘어 갈까 합니다. 국산 전기차 너무 비싸요~영상잘보고 가요!
옳은 말씀이십니다. 결국은 대중화의 관건은 많은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는 가격대의 전기차가 나오는 것일 겁니다. 저는 레이 ev같은 경향 전기차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거리를 달리는 전기차는 배터리 용량때문에 싸질 수가 없으니까요. 감사합니다.
총선 끝나고 유류세 정상화 시키면 전기차 안티들 입 다물게 만들텐데 말이지.
아... 정치적 주제는 이 페이지에서는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라고 생각합니다. 세수 부족이 심각하니까요. 하지만 충전 전기 요금의 인상도 결국은 예상된 수순인 것은 사실입니다. 감사합니다.
구형은 620할인하는데 신형이 동결이고 300인하 효과면 320 올랐넹 ㅋㅋ
그러면 구형 사시지요. 차는 괜찮으니까요. 감사합니다. (비슷한 댓글 두 번 다셨지만 답글 다시 드립니다.)
2빠~~
감사~^^
320마력 61토크가 저 가격이면 그것만 해도 혜자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