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챔버가 제대로 수리가 되었다면 그런 현상이 생기지 않습니다만, 저도 예전에 챔버 수리를 여러 번 해 보았는데요, 챔버는 한 번 터지면 수리해도 얼마 가지 않아서 또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혼색은 챔버가 터지지는 않았더라도 격벽 사이가 완전히 막히지 않았거나 챔버 안에 있는 구슬의 위치가 벗어나서 그럴 수도 있고요, 일단 그런 현상이 생기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잘 안 되더라고요.. 저는 궁여지책으로 잉크통을 분리를 하여 C, M, Y, K 하나씩 따로 따로 천장에 걸어두고 조금씩 높이를 조절하면서 사용해 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이 방법을 사용하면 혼색이 나서 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은 챔버 수리 따위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제는 프린터 1대로 100만장 인쇄하는 노하우를 터득하여 챔버 수리 하지 않더라도 거의 무한정 인쇄를 합니다만, 이 세상에 오로지 저만 이렇게 할 수 있으니 문제입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실지 모르지만 정보 한 가지 알려 드립니다.== 보통 무한프린터는 잉크통과 프린터를 같은 위치에 두라고 합니다만, 안 될 경우 잉크통의 위치를 약간 올리거나 내리는 것도 해결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토록 애를 먹이던 헤드도 다른 프린터에 꽂으면 거짓말같이 잘 되기도 합니다만 같은 프린터를 2대 이상 사용하시는 분은 거의 없으므로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을 겁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세정액을 주입했다는 것은 헤드가 막혀서 특정 색상이 출력되지 않았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저도 예전에는 세정액을 참 많이 사용했습니다만, 지금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세정액을 사용하지 않고도 며칠 전 문제가 생긴 프린터 인쇄 수량을 보니 57만장을 인쇄를 했더군요.. 그래서 저는 지금은 세정액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일단 헤드에 세정액을 주입했다면 제가 보건대.. 이미 사고가 난 것입니다. 세정액을 헤드에 주입하는 것은 헤드를 직빵으로 망가뜨리는 행위이고요, 헤드가 막히면 세정액 속에 헤드 밑 부분만 잠기도록 담가놓고 하루 정도 지나서 테스트를 하셔야 하고요.. 세정액 속에 헤드를 너무 오랫동안 담가 놓으면 챔버 속에 있는 잉크가 다 빠져 나가서 나중에 무척 애를 먹고요.. 결국 헤드를 못 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는 얘기는 원칙론적인 얘기이고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는 정상적으로만 사용하면 거의 무한정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프린터 1대로 100만장 인쇄하는 노하우를 터득했지만, 이 세상에서 오로지 저 혼자만 이렇게 할 수 있으니 문제죠.. 세정액을 헤드에 주입할 때 가장 큰 문제는 챔버가 터지는 것입니다. 챔버를 아주 얇은 비닐로 막아 놓았기 때문에 주사기로 세정액을 밀어 넣으면 툭 터지도록 HP에서 일부러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헤드를 판매하려고요.. 그래서 이렇게 터진 챔버는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복구는 할 수 있지만, 제 경험상 터진 챔버를 수리해도 그 헤드는 얼마 가지 않아서 결국 못 쓰게 됩니다. 그 헤드 살리려다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사고가 터집니다. 저의 경우 쇼트가 나서 헤드, 헤드를 집어넣는 부분.. 이름이 잘 생각이 나지 않네요.. 이것도 타 버렸고요.. 그래서 헤드만 못 쓰게 된 것이 아니라 프린터를 몽땅 못 쓰게 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님께서는 여기 문의를 하신 것으로 보아 프린터를 잘 모르시는 분으로 사료됩니다.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말씀은 못 드리고요, 근처 프린터 수리점에 수리를 의뢰하시든지 헤드만 빼서 인터넷에서 헤드 수리하는 업체 검색하여 택배로 보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새 헤드는 그야말로 프린터 한대 가격과 맞 먹으므로 리퍼 헤드 혹은 재생 헤드 검색해서 구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프린터 수리를 할 줄 모른다면 새 헤드나 재생 헤드나 똑같으니까요.. 참고로 알리에서 구입하신다면 말리겠습니다. 저도 가격이 싸서 알리에서 몇 번 구매를 했습니다만, 한 번만 성공하고 나머지는 모두 못 쓰는 헤드를 보내 왔습니다. 헤드 뿐만이 아니고 알리에서 구매하면 결국에는 국내에서 조금 더 주고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게 구입하는 결과가 되어 버립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챔버는 어떻게 하더라도 언젠가는 터지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올린 동영상 보시고 터진 그대로 그 위에 강력본드 칠하고 두꺼운 폼양면테이프 한 두겹 덮어서 막아 버리고 강제로 꽉 눌러서 나사를 조여서 조립하면 영원히 터지지 않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일반 폼테이프를 붙여도 상관없군요..저는 실리콘 방수테이프를 붙였는데 접착력도 그렇고 아주 괜찮습니다.
아, 그렇군요..
저도 다음에는 실리콘 방수테이프를 붙여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선생님 챔버 격벽이 터지면 헤드버려야하지요ㅜㅜ 전문업체 수리 맡기고 1주일만에 색깔이 안나옵니다
색이 혼색되어나오더니 이제는 나올질 안네요
안녕하세요.
챔버가 제대로 수리가 되었다면 그런 현상이 생기지 않습니다만, 저도 예전에 챔버 수리를 여러 번 해 보았는데요, 챔버는 한 번 터지면 수리해도 얼마 가지 않아서 또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혼색은 챔버가 터지지는 않았더라도 격벽 사이가 완전히 막히지 않았거나 챔버 안에 있는 구슬의 위치가 벗어나서 그럴 수도 있고요, 일단 그런 현상이 생기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잘 안 되더라고요..
저는 궁여지책으로 잉크통을 분리를 하여 C, M, Y, K 하나씩 따로 따로 천장에 걸어두고 조금씩 높이를 조절하면서 사용해 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이 방법을 사용하면 혼색이 나서 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은 챔버 수리 따위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제는 프린터 1대로 100만장 인쇄하는 노하우를 터득하여 챔버 수리 하지 않더라도 거의 무한정 인쇄를 합니다만, 이 세상에 오로지 저만 이렇게 할 수 있으니 문제입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실지 모르지만 정보 한 가지 알려 드립니다.==
보통 무한프린터는 잉크통과 프린터를 같은 위치에 두라고 합니다만, 안 될 경우 잉크통의 위치를 약간 올리거나 내리는 것도 해결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토록 애를 먹이던 헤드도 다른 프린터에 꽂으면 거짓말같이 잘 되기도 합니다만 같은 프린터를 2대 이상 사용하시는 분은 거의 없으므로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을 겁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혹시 세정액 넣는데. 다른색에서 입구에서 세정액이 빠져 나오면 헤드 버려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세정액을 주입했다는 것은 헤드가 막혀서 특정 색상이 출력되지 않았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저도 예전에는 세정액을 참 많이 사용했습니다만, 지금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세정액을 사용하지 않고도 며칠 전 문제가 생긴 프린터 인쇄 수량을 보니 57만장을 인쇄를 했더군요..
그래서 저는 지금은 세정액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일단 헤드에 세정액을 주입했다면 제가 보건대..
이미 사고가 난 것입니다.
세정액을 헤드에 주입하는 것은 헤드를 직빵으로 망가뜨리는 행위이고요, 헤드가 막히면 세정액 속에 헤드
밑 부분만 잠기도록 담가놓고 하루 정도 지나서 테스트를 하셔야 하고요..
세정액 속에 헤드를 너무 오랫동안 담가 놓으면 챔버 속에 있는 잉크가 다 빠져 나가서 나중에 무척 애를 먹고요..
결국 헤드를 못 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는 얘기는 원칙론적인 얘기이고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는 정상적으로만 사용하면 거의 무한정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프린터 1대로 100만장 인쇄하는 노하우를 터득했지만, 이 세상에서 오로지 저 혼자만 이렇게 할 수 있으니 문제죠..
세정액을 헤드에 주입할 때 가장 큰 문제는 챔버가 터지는 것입니다.
챔버를 아주 얇은 비닐로 막아 놓았기 때문에 주사기로 세정액을 밀어 넣으면 툭 터지도록 HP에서 일부러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헤드를 판매하려고요..
그래서 이렇게 터진 챔버는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복구는 할 수 있지만, 제 경험상 터진 챔버를 수리해도 그 헤드는
얼마 가지 않아서 결국 못 쓰게 됩니다.
그 헤드 살리려다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사고가 터집니다.
저의 경우 쇼트가 나서 헤드, 헤드를 집어넣는 부분.. 이름이 잘 생각이 나지 않네요.. 이것도 타 버렸고요..
그래서 헤드만 못 쓰게 된 것이 아니라 프린터를 몽땅 못 쓰게 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님께서는 여기 문의를 하신 것으로 보아 프린터를 잘 모르시는 분으로 사료됩니다.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말씀은 못 드리고요, 근처 프린터 수리점에 수리를 의뢰하시든지 헤드만 빼서 인터넷에서 헤드 수리하는 업체 검색하여 택배로 보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새 헤드는 그야말로 프린터 한대 가격과 맞 먹으므로 리퍼 헤드 혹은 재생 헤드 검색해서 구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프린터 수리를 할 줄 모른다면 새 헤드나 재생 헤드나 똑같으니까요..
참고로 알리에서 구입하신다면 말리겠습니다.
저도 가격이 싸서 알리에서 몇 번 구매를 했습니다만, 한 번만 성공하고 나머지는 모두 못 쓰는 헤드를 보내 왔습니다.
헤드 뿐만이 아니고 알리에서 구매하면 결국에는 국내에서 조금 더 주고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게 구입하는 결과가 되어 버립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제가 이 동영상을 보지 않아서 챔버 터트려 버렸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챔버는 어떻게 하더라도 언젠가는 터지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올린 동영상 보시고 터진 그대로 그 위에 강력본드 칠하고 두꺼운 폼양면테이프 한 두겹 덮어서 막아 버리고 강제로 꽉 눌러서 나사를 조여서 조립하면 영원히 터지지 않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