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고등학생, 앞으로 10년 이후에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하게 될 아이들의 수 부터 매우 적습니다. 대학교들도 학과통합까지 이루어지면서 총원이 줄어들구요. 제가 학창시절 한반에 4-50명이었던 반면 지금은 2-30명입니다. 같은 지역기준입니다. 반면, 전쟁이 끝난후 태어나신 베이비 붐세대는 현재 6-70대에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한민국의 평균수명이 83세임을 보았을때, 앞으로 매년마다 많은분들이 돌아가시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산율또한 전세계에서 유례없는 최저수치를 찍고있는데 이에 대한 근거있는 설명 부탁드립니다. 또한, 영원히 하락한다는 부분에서 땅이 커지진 않지만 인구수가 줄어들면 그만큼 밀도가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땅이 늘어나는 지표인데도 동일하게 생각하시나요?
태어나는 아이들이 없어서 사망하는 사람이 더 적어서 실제로 인구는 늘거나 유지가 됩니다 아주 한참동안... 인구 이슈로 이야기들을 많이 하시던데 인구 이슈로 피해를 보는 곳은 수도권이 아닌 지방 소도시가 됩니다. 이미 지방 소도시는 말씀하신 내용이 적용이 되어 상승폭도 적고 빈집도 꽤 많이 있습니다. 일본 예도 많이 드시던데 일본역시 저출산이지만 도쿄의 집값이 계속해서 오르는것과 같습니다. 수도가 아니라 도시만 되어도 수요는 언제나 넘치고 공급은 언제나 부족합니다. 인구가 반토막이 나는 극단적 상황이 와도 이부분은 마찬가지 입니다. 소도시는 추가공급을 할수가 없을거예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할수 있습니다. 인구가 늘어나는 나라와 줄어드는 나라 모두 도시의 상황은 비슷합니다.
건설사도 기업입니다. 이윤이 남아야 사업을 진행하는것인데 이윤이 남으려면 영상에서도 보셔서 알겠지만 부산에 17억 정도 진행해야 간당간당한 수준이 됩니다. 현재 모든 시공사 시행사가 신규공급을 진행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사고싶은 가격과 공급할수 있는 가격의 차이가 역으로 벌어져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이 분양가를 납득하고 그 금액을 지불할 의사가 생길쯔음이 공급이 시작되는 시점이 될것입니다. 물론 그로부터 최소 삼사년 이후겠지만요. 재개발 재건축은 10년이고요.
이분말씀에 동의합니다
저는 구축팔고 신축으로
빠르게 갈아탔네요
제판단이 맞을거라 확신이드네요
신축은 머지않아 빛을 볼꺼라 생각합니다. 신차가 나오면 타던 차를 팔고 좀더 비싼 새차로 바꾸는 인간 심리를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modenhouse 우와아~~~힘이나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공감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입주물량 데이터는 사실과 다릅니다.
러프하게 보시면 됩니다. 이번달은 서울 입주물량이 0개라고 하더라고요. 흐름을 이해하면 좀 도움이 되실꺼예요
붕어빵이 천원에 두개다 안오르는 물건은없다
집도 당연히 오릅니다. 붕어빵 가격이 오르는건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2026.2027년 입주물량은 데이타의 불확실성으로 오차가 클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불확실성이 적습니다.
공급은 시차가 걸리는거고 이삽년 앞을 보면 뒤를 알수 있어요
지금이 매수 타이밍인가.
제가 무주택이면 지금 탑승 했을거 같아요.
판단은 개인의 몫이니 잘 판단하시길 바래요~~
@@modenhouse 오늘 반포에 진입했네요 고맙습니다!
@@vini-ip7ty 에휴....
장기적으로 동의합니다.
근데 유레없는 출산율 절벽은 왜 수요공급에 안끼는거에요???30년뒤는 어떤분위기일까요???????????????
출산율 최저도 중요하죠. 그 아이들이 집을 구매가능한 시점이 되면 여러분들이 말하는 그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 중고등학생, 앞으로 10년 이후에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하게 될 아이들의 수 부터 매우 적습니다. 대학교들도 학과통합까지 이루어지면서 총원이 줄어들구요. 제가 학창시절 한반에 4-50명이었던 반면 지금은 2-30명입니다. 같은 지역기준입니다.
반면, 전쟁이 끝난후 태어나신 베이비 붐세대는 현재 6-70대에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한민국의 평균수명이 83세임을 보았을때, 앞으로 매년마다 많은분들이 돌아가시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산율또한 전세계에서 유례없는 최저수치를 찍고있는데 이에 대한 근거있는 설명 부탁드립니다.
또한, 영원히 하락한다는 부분에서 땅이 커지진 않지만 인구수가 줄어들면 그만큼 밀도가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땅이 늘어나는 지표인데도 동일하게 생각하시나요?
태어나는 아이들이 없어서 사망하는 사람이 더 적어서 실제로 인구는 늘거나 유지가 됩니다 아주 한참동안... 인구 이슈로 이야기들을 많이 하시던데 인구 이슈로 피해를 보는 곳은 수도권이 아닌 지방 소도시가 됩니다.
이미 지방 소도시는 말씀하신 내용이 적용이 되어 상승폭도 적고 빈집도 꽤 많이 있습니다.
일본 예도 많이 드시던데 일본역시 저출산이지만 도쿄의 집값이 계속해서 오르는것과 같습니다.
수도가 아니라 도시만 되어도 수요는 언제나 넘치고 공급은 언제나 부족합니다. 인구가 반토막이 나는 극단적 상황이 와도 이부분은 마찬가지 입니다.
소도시는 추가공급을 할수가 없을거예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할수 있습니다.
인구가 늘어나는 나라와 줄어드는 나라 모두 도시의 상황은 비슷합니다.
언젠가는 영향이 있을듯합니다만.. 최소한 앞으로 50 년은 영향을 안받을것같습니다. 살아있는동안에는 걱정 없을듯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100 년은 지나봐야할듯해요.
@@뎅뎅군 네 언젠가 영향이 있을거라는것에 동감합니다.
제가 살아있을동안엔 없을거라는것도요.
그 이후라 해도 도심은 지금과 마찬가지일겁니다. 무한공급이 가능했던 조선시대에도 한양은 비쌌습니다.
집값이 내려간다고 건설사가 분양을 안할 수 있을까요 ? 잠깐입니다.
건설사도 기업입니다. 이윤이 남아야 사업을 진행하는것인데 이윤이 남으려면 영상에서도 보셔서 알겠지만 부산에 17억 정도 진행해야 간당간당한 수준이 됩니다.
현재 모든 시공사 시행사가 신규공급을 진행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사고싶은 가격과 공급할수 있는 가격의 차이가 역으로 벌어져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이 분양가를 납득하고 그 금액을 지불할 의사가 생길쯔음이 공급이 시작되는 시점이 될것입니다.
물론 그로부터 최소 삼사년 이후겠지만요. 재개발 재건축은 10년이고요.
책임도 안 지는 유투버 영상에 인생을 던지나요 답글에도 있잖아요 책임은 본인 몫이라고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장기로보면 우상향 아닌게 있나? ㅋㅋㅋㅋ 그런데 왜 주변에 모두 부자가 되지 못 했을까요
책임은 본인몫이죠 다양한 견해를 이해하고 본인 스스로 추론해서 판단하고 행동하시면 됩니다.
누구는 부자가 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죠 모든건 본인의 책임이고 본인의 선택입니다. 다양한 견해를 꼼꼼히 들여다보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