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이미 다시오실 예수가 아니라 그리스도로 와 계신다 심령이 가난한자가 복이 있듯이 그런 심령에 그 분은 인치신다. 그러나 "안다고하니 네 죄가 그대로 있도다. 또는 선생된자들은 죄가 크도다" 처럼 갈망하지 못하게하는 그 지식으로 아직 그리스도로 인치심(그리스도와 하나 되는) 받지 못한분들은 아직도 자기안에 오시기를 기다리겠죠. 그러나 "이미 돌은 던져졌느라"
궁금증이 풀렸어요. 도대체 목자들이 어떻게 알았지? 별을 보고 왔다길래 천문학자인가? 레갑자손들이 목자들이었군요.목자들이 얼마나 설레였을까요? 예수님을 만나다는 기쁨이 대단했을것 같아요 그들은 볼품이 없고 관심도 안 갖는 그런 사람들이었을텐데 하나님 앞에서 믿음을 지켰으니요
그리스도인의 경건이란? 막연히 시간을 보내며 메시야를 기다리는 삶이 아니라 기다리는 시간을 적극적으로 살아내는 삶의 태도 -> 선택과 집중! 누가복음 2:25 "예루살렘에 시므온이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 사람은 의롭고 경건하여 이스라엘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라 성령이 그 위에 계시더라" 의롭고 경건하다는 말은 명사(의로움)가 아니라 형용사(의로워지려고 노력하는 태도/상태) - 메시야를 기다리며 주어진 삶에 그리스도인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삶의 태도 즉 주님의 뜻대로 살기로 선택한 이상 그것에 집중하는 삶의 태도이다.
느헤미야 예레미야 거쳐 누가복음에서 만난 레갑의 자손들 목자들, 주님을 기대하며 기다리는 자에게 반드시 약속을 지키시는 한 치의 오차도 없는 하나님의 드라마에 오늘도 소름이 돋습니다.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송태근 목사님, 감사합니다!!...
비로소 오랜세월 (최소한 10 여년 간) 내 머릿속에 남아있던 궁금증이 풀렸어요.
아하~ 그랬구나.....
더 나아가...
성경에는 이렇다, 저렇다 설명은 없지만... 누가복음 16장 19~31절 부자와 거지 나사로 비유도???
레갑의 자손 의 대한 말씀 ! 그리스도인, 으로 최선을 다하는 삶, 이란것을 알게되어, 행복합니다.
지금은 이미 다시오실 예수가 아니라 그리스도로 와 계신다 심령이 가난한자가 복이 있듯이 그런 심령에 그 분은 인치신다.
그러나 "안다고하니 네 죄가 그대로 있도다. 또는 선생된자들은 죄가 크도다" 처럼 갈망하지 못하게하는 그 지식으로 아직 그리스도로 인치심(그리스도와 하나 되는) 받지 못한분들은 아직도 자기안에 오시기를 기다리겠죠. 그러나 "이미 돌은 던져졌느라"
궁금증이 풀렸어요. 도대체 목자들이 어떻게 알았지? 별을 보고 왔다길래 천문학자인가? 레갑자손들이 목자들이었군요.목자들이 얼마나 설레였을까요? 예수님을 만나다는 기쁨이 대단했을것 같아요
그들은 볼품이 없고 관심도 안 갖는 그런 사람들이었을텐데 하나님 앞에서 믿음을 지켰으니요
그리스도인의 경건이란?
막연히 시간을 보내며 메시야를 기다리는 삶이 아니라
기다리는 시간을 적극적으로 살아내는 삶의 태도
-> 선택과 집중!
누가복음 2:25
"예루살렘에 시므온이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 사람은 의롭고 경건하여
이스라엘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라 성령이 그 위에 계시더라"
의롭고 경건하다는 말은 명사(의로움)가 아니라 형용사(의로워지려고 노력하는 태도/상태)
- 메시야를 기다리며 주어진 삶에 그리스도인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삶의 태도
즉 주님의 뜻대로 살기로 선택한 이상 그것에 집중하는 삶의 태도이다.
레갑의 후손들이 삶을 걸고 300 년에 걸쳐 선택 적극적인 삶을 살며 오로지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의롭고 경건한 삶을 살았음을 보며 다시금 도전 받는다 감사해요♡
대부분 설교를 하시는분들이 이런 부분은 말을 안 해주니 몰랐습니다. 성경 읽기로 끝내는 설교라서 그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