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첫 클릿입문!! 매장 3곳 가봤는데 빨갱이 고정 클리트 하나 건짐.. 역시나 셋팅이 쉽지 않겠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극단적으로 장착하고 자도로 나가봤는데 앞코가 모이더라구요ㅋㅋ 8자의 반대.. 라이딩 후 다시 셋팅해놨는데 오늘 다시 타봐야겠어요..11자를 위해 오늘도 다시 셋팅을!!
꿀팁 감사~~~ 그런데 전 왼편 고관절이 조금 아프거거든요.... 아마도 그간 좌측다리를 꼬아서 살아오다보니 고관절이 틀어진거 같더군요. 이럴땐 클릭의 앞쪽을 조금 바깥으로 빼면 좋아질까요??? 아니면 몸이 클릿에 맞게 교정되도록 조금 아파도 계속 이대로 써야할까요? 참고로 우측은 피팅을 받아서 그 값을 좌측에도 적용시킨거거든요 좌측도 받아서 좌우균형있게 맞춘건데 고관절이 아프네요...
두리아빠님 때문에 커뮤니티에서 활동안하고도
열심히 안아프게 기술적으로 달릴수있게 되었습니다.
자신감이 생겨서 이번 여름휴가때 27일
국토종주까지 할수있을듯한 자신감이 생겨서
지금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전거 덕후님
여름에 장거리가면 마니 힘들것인데요... 완전무장하시고 화이팅입니다~
@@22abba 대학교때 처럼 무작정 달리면 큰일날듯해서
지금 3주째 준비중입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하게 다녀오겠습니다
시마노 에서 점을 찍고 이동하니 훨씬 쉽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어제 첫 클릿입문!! 매장 3곳 가봤는데 빨갱이 고정 클리트 하나 건짐.. 역시나 셋팅이 쉽지 않겠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극단적으로 장착하고 자도로 나가봤는데 앞코가 모이더라구요ㅋㅋ 8자의 반대.. 라이딩 후 다시 셋팅해놨는데 오늘 다시 타봐야겠어요..11자를 위해 오늘도 다시 셋팅을!!
이제 입문하셧군요 빨간클릿은 입문에 적합하지 않은 클릿이에요 클릿페달을 사면 처음에 너랑 클릿이 포함되어 잇지 않나요?? 피팅이 확정되지 않은상태애서는 무리한 주행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잇기를 바랍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시마노와 달리 스플은 좌우,앞뒤,각도 중 어느 한가지 값만 조절 시 다른 값들 변화없이 원하는 값만 조정이 가능하다는 거자나요 ㅠ
시마노는 아무래도 클릿 자체를 움직이면서 정밀하게 세팅하기가 쉽지 않아요.
에르곤에서 나온 툴을 이용하면 클릿이 아닌 신발 자체를 돌리면서 정밀하게 세팅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긴 하지만, 역시 돈이 들어가죠.
반면 스피드 플레이는 확실히 편리하네요.
저도 스플 사용중인데 세팅이 직관적이더라구요.
스플은 좌우 및 상하 그리고 각도를 서로 간섭 없이 세팅이 가능한데, 시마노는 일단 볼트 풀리는 순간 기존 세팅이 다 흐트러지죠.
스플은 위아래 세팅하려면 뭉치를 떼어내야한다는게 단점이죠ㅎ
다른부분들은 진짜 맘에들어요ㅎ
시마노 중립으로 하고 있는데 무리 할때만 아파서 일단은 그냥 쓰고 있네요..
시마노는 위치세팅해놓으면 만지기가 무섭죠 무릎통증 생각보다 많이 아프죠 ㅠ 스플에 확 관심이가네요
꿀팁 감사~~~
그런데 전 왼편 고관절이 조금 아프거거든요....
아마도 그간 좌측다리를 꼬아서 살아오다보니 고관절이 틀어진거 같더군요.
이럴땐 클릭의 앞쪽을 조금 바깥으로 빼면 좋아질까요???
아니면 몸이 클릿에 맞게 교정되도록 조금 아파도 계속 이대로 써야할까요?
참고로 우측은 피팅을 받아서 그 값을 좌측에도 적용시킨거거든요
좌측도 받아서 좌우균형있게 맞춘건데 고관절이 아프네요...
저도 고관절이ㅡ아픈적이 잇습니다 피팅으로 해결한건 아니고 꾸준한 고관절관련 스트레칭하고 운동으로 해결햇습니다
스피드플레이 유일한 단점은 다리저림이 심한사람들은 저림이 배로 빨리와서 힘들다는거죠..ㅋㅋ그렇게 시마노로 돌아와서 쓰고있는데..셋팅은 정말 편하다고 생각됩니다.ㅋㅋ
세팅하는법이 쉽네욤 ㅎㅎ 영상요즘 못올리시네요.ㅠㅠㅠ 일이바쁘신가보군요..
핑계꺼리가 참 많게 되버렷어요 ^^; 댓글 감사합니다 ~~~
발좌우가 세팅이 같아야 효율적인가요?
안녕하세요~ 그건 저도 모르는 내용입니다
영상 보고 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발바닥 바깥쪽에 통증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솔은 꼭있어야 할까요?
흑 시마노 클릿이 없엉 ㅠㅜ
룩셈부르크!!
클릿은 그냥 스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