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경력자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성과를 기반으로 이뤄낸 것들 중심의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경력이 쌓임에 따라 '성과'를 기반으로 이야기해야 그 말에 신뢰가 생기기 때문이겠죠. 오늘 인터뷰는 '성과' 보다 '서사'가 담긴 이야기였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말의 논리와 맥락, 적절한 제스쳐와 표정까지 곁들어지니 성과를 말하지 않아도 개인의 책임과 역량이 뛰어나신 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덕분에 도입부부터 보는 내내 몰입해서 볼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며 더 멋진 일들을 해내시길 바래요 :)
이제 막 슈투트가르트에서 공부를 마치고 취업시장에 뛰어든 유학생입니다. 요즘 독일계 회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데 재희님의 말들이 정말 많이 와닿네요. 언어, 문화, 인정.. 어느하나 쉬운게 없어서 항상 불안하고 자존감이 많이 내려간 상태였습니다 ㅠ 지금까지 계속 반짝이는 성과중심의 삶을 꿈꿔왔던 것 같은데 영상을 보고 큰 깨달음을 얻네요. 재희님이 순간 순간의 실패와 좌절에도 긍정의 에너지를 잃지 않았던 것처럼 저도 그 긍정의 에너지를 잃지않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재희님처럼 회사에서 더이상 두렵지 않는 날이 오겠죠? 평소 이오 영상들 자주 보는데 이번 영상이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이 많이 됬네요 :) 저도 잘 버텨보렵니다!
초반에 벙어리 귀머거리로 지내셨다는 말에 제 지난 날들이 스쳐지나갔습니다. 담담하게 말씀하셨지만 그 기간은 많이 힘드셨을거예요.. ㅠㅠ 부정적인 감정으로 결정을 내리면 그 후가 좋을 수 없다는 것도 공감이 많이 갔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커리어개발.. 이라는 단어가 경종을 울리네요. 다시 한번 저의 커리어를 돌아보고 직장생활을 해야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해요!
나이가 들 수록 현재 가진 것들에 대한 부담은 늘어가고 새로운 일에 대해 도전하기엔 이미 너무 늦었지 않나 하게 되는데, 이 영상을 보고 많은 귀감을 얻어갑니다. 자존감을 건드리는 피드백에도 포기하지 않고 실력을 쌓아가신 것도 대단하세요. 말씀을 조리있게 잘하셔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 앞으로도 활약하실 모습을 응원합니다.
한번 뿐인 인생 멋지게 사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고 많은 이들에게 됩니다. 직장을 바꾼다는 게, 새로운 곳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말이 잖아요. 처음부터 다시 인맥과 실력을 인정 받는게 너무 어렵고, 외로운 길인거 같아요. 그래도 후회가 없을 거 같아, 저는 도전하는 쪽으로 찬성입니다.
외국에서 일하는건 별로 대단한게 아님. 저분이 진짜 대단한건 한국 사회에서 직장인으로서 성취한것들이 있기때문에 안주할만도 한데 그걸 뒤로 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열망하던것에 대한 도전을 과감히 하고 다시 인생을 잘 쌓아가고 있는것. 그게 대단한거임. 저 나잇대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가를 막론하고 익숙함 속에서 안주하고 싶어하니까.
한국이라면 누구나 “이 나이에는 이 정도”라는 기준점을 박차고 나가는 실행력과 새로운 회사와 환경에서 버틸 수 있는 인내심, 비판을 수용하고 변화하는 포용력…! 내면이 정말 단단하신 거 같아요. 말도 너무 논리정연하셔서 인터뷰가 너무 듣기 좋았어요!
1. 부정적인 감정에 의한 도피성 선택보다는 더 나은 비전과 대안이 있을 때 커리어전환을 하기
2. 1,2년이 아닌 장기간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스프린트가 아닌 마라톤처럼)
와.. 뭔가를 선택할때 부정적인 에너지에 근거해서 선택하면 안된다는 말이 진짜 명언이네요.
소위 경력자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성과를 기반으로 이뤄낸 것들 중심의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경력이 쌓임에 따라 '성과'를 기반으로 이야기해야 그 말에 신뢰가 생기기 때문이겠죠.
오늘 인터뷰는 '성과' 보다 '서사'가 담긴 이야기였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말의 논리와 맥락, 적절한 제스쳐와 표정까지 곁들어지니 성과를 말하지 않아도 개인의 책임과 역량이 뛰어나신 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덕분에 도입부부터 보는 내내 몰입해서 볼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며 더 멋진 일들을 해내시길 바래요 :)
오호...말을 굉장히 이쁘게 하시네요 영상보다 본인이 쓴 댓글에서 더 배웠습니다.
'내 인생도 평생 프로토 타입니다. 이전 버전의 나보다 더 나으면 됐지.'
오퀘이.
끊임없이 새로운곳에 저를 던지는 걸 저도 선호하는 편입니다. 던지고 난 직후는 버거운 일들이 생기는데, 지나고나면 비교도 안될만큼 성장해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될 때, 계속해서 새로운 환경에 저를 더 자신있게 던지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인터뷰네요. 멋진 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름답다..이런 분들이야말로 아름답다..❤
너무 반짝반짝 멋진분이쟈나요👍🏻✨디자이너로서 성장에 좋은 이야기, 경험 공유주셔서 감사해요🥰
이제 막 슈투트가르트에서 공부를 마치고 취업시장에 뛰어든 유학생입니다. 요즘 독일계 회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데 재희님의 말들이 정말 많이 와닿네요. 언어, 문화, 인정.. 어느하나 쉬운게 없어서 항상 불안하고 자존감이 많이 내려간 상태였습니다 ㅠ 지금까지 계속 반짝이는 성과중심의 삶을 꿈꿔왔던 것 같은데 영상을 보고 큰 깨달음을 얻네요. 재희님이 순간 순간의 실패와 좌절에도 긍정의 에너지를 잃지 않았던 것처럼 저도 그 긍정의 에너지를 잃지않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재희님처럼 회사에서 더이상 두렵지 않는 날이 오겠죠? 평소 이오 영상들 자주 보는데 이번 영상이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이 많이 됬네요 :)
저도 잘 버텨보렵니다!
독일 인종차별 개쩐다던데..
진짜 이런 분위기가 한국에.
위에서 밑에 사람들의 사고를 잘 조합해서 그 갭을 줄여나가는 자세.
이런 분이 우리나라의 리더가 되어야 할 텐데요.
으레 한국인이라면, 이나이에? 나이에 맞는 일을 해야한다는 보이지 않는 압박이 있는데
그걸 이겨내고, 끝까지 해낸 것이 대단하네요. "긍정적인 동기"에 의한 선택. 뇌리에 박혔어요.
이런 인터뷰 해주셔서 감사해요.😊
리더십에 대한 생각이 인상깊습니다~
초반에 벙어리 귀머거리로 지내셨다는 말에 제 지난 날들이 스쳐지나갔습니다. 담담하게 말씀하셨지만 그 기간은 많이 힘드셨을거예요.. ㅠㅠ
부정적인 감정으로 결정을 내리면 그 후가 좋을 수 없다는 것도 공감이 많이 갔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커리어개발.. 이라는 단어가 경종을 울리네요. 다시 한번 저의 커리어를 돌아보고 직장생활을 해야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해요!
꼭 외국에서 일해서가 아니라 본인의 일자체를 사랑하고 잘해내고자 노력하는게 멋진사람인 것 같네요❤
나이가 들 수록 현재 가진 것들에 대한 부담은 늘어가고 새로운 일에 대해 도전하기엔 이미 너무 늦었지 않나 하게 되는데, 이 영상을 보고 많은 귀감을 얻어갑니다. 자존감을 건드리는 피드백에도 포기하지 않고 실력을 쌓아가신 것도 대단하세요. 말씀을 조리있게 잘하셔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 앞으로도 활약하실 모습을 응원합니다.
너무 멋지십니다 👍👍
한국대기업은 사내정치만 없으면 굿❤
사내정치가 심함 ㅠ
묵묵히 일하는 사람은 바보취급당해서
금방 나감
너~~~~~~~~~~무 좋은 영상이였어요 감사합니다
멋있습니다
대학교 때 UX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에서 뵌 적이 있는 것 걑아 반갑네요. 본인의 분야에서 도전을 계속하시는 것 같아 멋지고 응원합니다!
2:04 , 8:02 ❤
와!! 슈튜트에서 만나뵈었을 때 내공이 대단하다고 느꼈는데!! 즐겨보는 유튭에서 보니까 더 멋져보여요!! 응원해요😊
말씀하시는게 논리정연하고 똑부러지시네요! 멋지십니다
정말 멋지신 분이네요.. 영감 뽝 받고 갑니다, 저장해서 두고두고 봐야겠어요!! 좋은 인터뷰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당
용기와 끈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
와 영상 너무 잘봤습니다 멋지십니다
쉽지않은 결정을 내린 것도, 본인의 말처럼 견뎌내는 것도, 수면위로 올라오기를 기다리는 것도 어려운 일이였을텐데, 멋진 일을 이루신 것 같네요! 축하드립니다~
긍정적인 동기로 인한 다음의 선택! 맘에 와닿네요👍
긍정적인 동기를 따라서 선택을 해야 한다는 말씀 굉장히 와닿았습니다. 저도 같은 식으로 제 생각을 바꿔 볼게요!
마침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었고, 해결책을 찾던 중에 도움이 되는 영상을 보게되어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지신 마인드를 들어보니 어디서든 잘하실 분인거 같아요!! 멋지세요~
해외에 있는 UX 디자이너로서 너무 공감이 가요!!
한번 뿐인 인생 멋지게 사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고 많은 이들에게 됩니다. 직장을 바꾼다는 게, 새로운 곳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말이 잖아요. 처음부터 다시 인맥과 실력을 인정 받는게 너무 어렵고, 외로운 길인거 같아요. 그래도 후회가 없을 거 같아, 저는 도전하는 쪽으로 찬성입니다.
저의 상황에서 공감되는 말이 너무 많아서 많이 배웠어요!
저도 버티고 꾸준히 나아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증명해 보여주셔서 많은 힘이 되네요🙂
돈이 있어야함
대학생입니다.. 미대가 아니라 ux공부를 어디서 해야할까요..
알려주세요ㅜㅜ
진짜 너무좋은 영상…
정말 멋있으세요😍
마인드가 다르네요 완전dd. 저도 이쪽으로 해외취업 준비 중이라 개인적으로 질문 좀 드리고싶은데 인스타같은거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힘드시면 괜찮습니다~
외국에 일하는게 대단 한건가요 . ??
익숙함을 포기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도전하고 일궈내는 것 자체가 대단하죠
외국에서 일하는건 별로 대단한게 아님. 저분이 진짜 대단한건 한국 사회에서 직장인으로서 성취한것들이 있기때문에 안주할만도 한데 그걸 뒤로 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열망하던것에 대한 도전을 과감히 하고 다시 인생을 잘 쌓아가고 있는것. 그게 대단한거임. 저 나잇대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가를 막론하고 익숙함 속에서 안주하고 싶어하니까.
대단하시다~ 독일에서 이런 일들을~
나도 도전하고 싶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