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품에 오정보가 한가지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디바운스가 없는게아니라 래치라고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로 디바운스 처리를 합니다. 존코니그에서 광고하는 부분이 모든 소프트웨어적인 처리가 없이 마우스 하나에서 모든 처리를 끝내 컴퓨터에 부하를 주지 않는다 입니다. 실제 같은스위치를 로지텍 마우스에 장착해서 3개월 사용하면 더블클릭이 발생되지만 1년 넘게 이직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옴론 d2f-01은 내구성이 요즘 옴론차이나 스위치에 1/20 도 안됩니다. 그래서 저도 이곳저곳 알아보고 직접 메일도 주고 받아봤지만 존코니그 에서도 본인들의 래치 구조로 최소 수명을 3년으로 잡고 얘길합니다. 슬램클릭은 발생됩니다. 유저층이 핑거그립에 고감도 슬라이딩 유저가 많아 크게 이슈는 되지 않았습니다. 센서 정확도에서 8000hz의 출렁임은 제품 센서 특성이었는지 mcu 특성에서 일정가속도 이하는 5600hz로 동작을 합니다. 즉 어느정도 속도가 나오질 않으면 5600으로 갔다 8000으로 갔다 하면서 튀게 됩니다. 실제 사용측정을 해보면 대부분 5600hz에서 오락가락 하는게 나옵니다. 제가 측정 해본걸론 매우 출렁이나 센서 오차로 인해 이상하게 점이 찍히지는 않았습니다. 뭐라고 하기 애매한부분인데 8000hz로 광고 했지만 다른 8000hz 마우스와 다른점은 cpu성능발을 덜탑니다. 거의 대부분 5600으로 동작하거든요… 이제품이 좋은데 리뷰를 잘못했다가 아니라 오류가 있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추가정보로는 펌웨어를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쓸수 있는부분과 여러가지가 있지만 완전 하드코어한 부분이라 사실상 게임만하기위해 사기에는 가성비가 떨어지긴 합니다. 영상에도 나온 hsk ace의 상위버전인 hsk pro 4k만 해도 1/3 가격에 28g 4k 무선에 3395센거에 모션싱크를 사용하면 비슷한 센서정확도가 나와 주니깐요.
댓댓으로 이런저런 정보를 더드리면 같은 마우스단 인풋렉이라도 소프트웨어가 없이 처리가 되기에 컴퓨터 단에서 처리하는 속도가 올라가 자기들 마우스가 더빠르다 라고 얘기를 합니다. 또한 cpu랑 메인보드 브랜드, usb설정 usb2.0사용 여부에 따라 측정할때정확도나 값이 매우 달라집니다. 초창기에는 인텔 cpu로만 정확했고 amd는 튀고 이런문제도 많았습니다. 최근엔 좀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슬램의경우 마우스 쉘이 얇고 민감하게 만들어져 있어 충격을받을때 클릭부가 관성으로 휘는것만으로 클릭이 됩니다. 경량마우스들 중 hsk pro도 이현상이 동일하게 있습니다. 모디파잉을 해서 쉘을 바꾸주거나 보강해주면 해결되지만 클릭반응(민감도)가 고급 게이밍 마우스 정도로 나뻐집니다. 팜, 클로 사용자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본인그립법 망가지고 제대로 성능도 안나오고 마우스 패드 망가집니다. 핑거그립유저도 본인이 손에 힘을 엄지와 약지만 주는 사람인경우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조금만 힘의 가감이 잘못되도 패드긇힘, 슬램발생 등 많은 문제가 발생됩니다. 가장좋은 사용법이 존코니그에서 얘기 하는것처럼 아무것도 안쥔채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마우스패드에 손을 올리고 그냥 손을 욺직여 보시고 그대로 손가락에 마우스만 넣고 사용한다 란 방식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우스가 들어가있지 않다고 느껴질정도로 자연체로 사용하시는거 입니다. 정말 사용자편의나 그런게 1도 없이 장비에 사용자를 맞추거나 모디파잉, 펌웨어수정등 본인 마음대로 꾸미거나 해야되는 극단적인 마우스 입니다. 그에 반면 솔더링을 전문장비가 없으면 디솔더링 못할 수준으로 pcb를 개발해놔서 스위치 교체도 거의 불가에 가깝습니다. 본인들도 스위치가 물리적으로 죽지 않는한 스위치 교제할 생각은 버리고 그때가서 새거 사는걸 권장합니다. 10년도 더 전부터 명품으로 소문난 d2f-01f 스위치라 만족도는 높으나 내구성 걱정이 매우 많았지만 현재 유저들들 사용한 정도나 제 경험만 봐서는 현재까진 ttc골드 30m방진보다 오래쓰고 있지만 아직 더블클릭은 없습니다.
마우스를 가장 가볍게 만드는 방법. 1. 제빵용 테플론(이라 부르는 PTFE) 시트지를 산다. 2. 마우스패드가 단단한 재질이 아니라면 과감히 던져버리고 그 자리에 붙인다. 단단한 재질의 마우스패드라면 그 위에 잘 붙인다. 내 마우스가 이렇게 가벼웠나 싶을 정도로 날아다닙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마우스를 누르는 힘에 따라 정말 다이나믹한 마찰력을 보여줍니다. 마우스피트만 PTFE로 쓰라는 법은 없쥐.
M2k나 hsk같은 작은 마우스들은 악성 클로 그립이라고 불리는 그립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사용하십니다. 악성 클로 그립은 말 그대로 손목을 많기 꺾고 손가락을 많이 세워서 잡는 그립이지요. 이런 분들은 일반적인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 클릭하기 많이 어렵죠. 이 그립법을 사용 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어서 저런 마우스의 가격이 높은 건 이해가 가는데 40만원은 너무갔네요. 저 가격이면 정가 지슈라 2개를 구매할 수 있고, 특가 지슈라 3개를 구매할 수 있죠.
잘못알고 계신 부분이 있러 답글로 남겨드립니다. m2k나 hsk는 핑거 팁 그립용 마우스입니다. 핑거그립중에서도 가장 끝부분만 사용하는 핑거팁그립 용으로 m1k가 나오고 그걸 개량한 m2k와 m1k를 보고 쉐입을 반대로해서 손가락에 편하게 만든게 g울브즈에서 만든게 hsk입니다. 기존 마우스들을 클로나 팜으로 사용하시던 분들이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악성 클로가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사용하면 조금만 해도 슬램이 발생됩니다. 이경우는 그립법때문이라 hsk도 생깁니다. 이마우스들은 핑거중에도 손가락을 거의 다 펴고 가장 끝에두고 손목과 팔로 사용하는게 가장 슬램이 발생되지않고 갈리는 소리가 안납니다. 마우스 쉘이 손과 손가락을 올릴수있게 지지해주는게 아닌 그냥 손가락을 놓는 얇은 껍데기 일뿐입니다. 핑거그립은 손가락에 힘을줘서 클릭시 흔들림이 안생기게 해줘야 하지만 m2k나 hsk pro 같은 경우는 너무 가벼워서 적당한 힘가감이 없으면 이때문에도 슬램이 발생됩니다. 그러니 위에서 눌러 사용하는게 아니라 엄지랑 약지로 튕겨서 사용한다에 가깝고 클로나 팜 사용자가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우스 그립법을 제대로 잡아 사용하시면 영상에 나오왔던 패드에 갈리는 소리가 매우 줄어듭니다. 사실 소프트 패드에서 마우스를 눌러사용하면 피트가 파고 들어가서 마감처리가 안된 쉘사이드 모서리 면이 패드에 다아서 나는 소리입니다. 실제로 패드가 많이 긁힙니다. 스카이패드, 슈퍼글라이드패드 같은 유리패드나 하드패드 가용시 전혀 갈리거나 긁힘 소음은 없어집니다. 존코니그에서도 핑거팁 전용 마우스라고 광고 합니다.
혹시 m2k마우스 파실 생각 없으신가요? ㅠ 현시점 새상품, 중고 모두 파는곳이 없어서요... 새삥 가격 이하로 불러주시는대로 사겠습니다.
이제품에 오정보가 한가지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디바운스가 없는게아니라 래치라고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로 디바운스 처리를 합니다.
존코니그에서 광고하는 부분이 모든 소프트웨어적인 처리가 없이 마우스 하나에서 모든 처리를 끝내 컴퓨터에 부하를 주지 않는다 입니다.
실제 같은스위치를 로지텍 마우스에 장착해서 3개월 사용하면 더블클릭이 발생되지만 1년 넘게 이직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옴론 d2f-01은 내구성이 요즘 옴론차이나 스위치에 1/20 도 안됩니다.
그래서 저도 이곳저곳 알아보고 직접 메일도 주고 받아봤지만 존코니그 에서도 본인들의 래치 구조로 최소 수명을 3년으로 잡고 얘길합니다.
슬램클릭은 발생됩니다. 유저층이 핑거그립에 고감도 슬라이딩 유저가 많아 크게 이슈는 되지 않았습니다.
센서 정확도에서 8000hz의 출렁임은 제품 센서 특성이었는지 mcu 특성에서 일정가속도 이하는 5600hz로 동작을 합니다. 즉 어느정도 속도가 나오질 않으면 5600으로 갔다 8000으로 갔다 하면서 튀게 됩니다.
실제 사용측정을 해보면 대부분 5600hz에서 오락가락 하는게 나옵니다. 제가 측정 해본걸론 매우 출렁이나 센서 오차로 인해 이상하게 점이 찍히지는 않았습니다.
뭐라고 하기 애매한부분인데 8000hz로 광고 했지만 다른 8000hz 마우스와 다른점은 cpu성능발을 덜탑니다. 거의 대부분 5600으로 동작하거든요…
이제품이 좋은데 리뷰를 잘못했다가 아니라 오류가 있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추가정보로는 펌웨어를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쓸수 있는부분과 여러가지가 있지만 완전 하드코어한 부분이라 사실상 게임만하기위해 사기에는 가성비가 떨어지긴 합니다.
영상에도 나온 hsk ace의 상위버전인 hsk pro 4k만 해도 1/3 가격에 28g 4k 무선에 3395센거에 모션싱크를 사용하면 비슷한 센서정확도가 나와 주니깐요.
댓댓으로 이런저런 정보를 더드리면
같은 마우스단 인풋렉이라도 소프트웨어가 없이 처리가 되기에 컴퓨터 단에서 처리하는 속도가 올라가 자기들 마우스가 더빠르다 라고 얘기를 합니다.
또한 cpu랑 메인보드 브랜드, usb설정 usb2.0사용 여부에 따라 측정할때정확도나 값이 매우 달라집니다. 초창기에는 인텔 cpu로만 정확했고 amd는 튀고 이런문제도 많았습니다. 최근엔 좀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슬램의경우 마우스 쉘이 얇고 민감하게 만들어져 있어 충격을받을때 클릭부가 관성으로 휘는것만으로 클릭이 됩니다. 경량마우스들 중 hsk pro도 이현상이 동일하게 있습니다. 모디파잉을 해서 쉘을 바꾸주거나 보강해주면 해결되지만 클릭반응(민감도)가 고급 게이밍 마우스 정도로 나뻐집니다.
팜, 클로 사용자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본인그립법 망가지고 제대로 성능도 안나오고 마우스 패드 망가집니다.
핑거그립유저도 본인이 손에 힘을 엄지와 약지만 주는 사람인경우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조금만 힘의 가감이 잘못되도 패드긇힘, 슬램발생 등 많은 문제가 발생됩니다.
가장좋은 사용법이 존코니그에서 얘기 하는것처럼 아무것도 안쥔채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마우스패드에 손을 올리고 그냥 손을 욺직여 보시고 그대로 손가락에 마우스만 넣고 사용한다 란 방식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우스가 들어가있지 않다고 느껴질정도로 자연체로 사용하시는거 입니다.
정말 사용자편의나 그런게 1도 없이 장비에 사용자를 맞추거나 모디파잉, 펌웨어수정등 본인 마음대로 꾸미거나 해야되는 극단적인 마우스 입니다.
그에 반면 솔더링을 전문장비가 없으면 디솔더링 못할 수준으로 pcb를 개발해놔서 스위치 교체도 거의 불가에 가깝습니다.
본인들도 스위치가 물리적으로 죽지 않는한 스위치 교제할 생각은 버리고 그때가서 새거 사는걸 권장합니다.
10년도 더 전부터 명품으로 소문난 d2f-01f 스위치라 만족도는 높으나 내구성 걱정이 매우 많았지만 현재 유저들들 사용한 정도나 제 경험만 봐서는 현재까진 ttc골드 30m방진보다 오래쓰고 있지만 아직 더블클릭은 없습니다.
@@xoruadl 이런 류(?)의 마우스를 처음봐서 관심이 가는데, 일반 사용자라면 hsk pro 시리즈 정도로 입문해 보면 될까요? 아니면 다른 추천할 만한 제품이 있는지요
@@상어-i2c 처음 사용해보고 싶으셔서 맛버기용으로 구매하신다면 hak 일반 유건버전을 중고로 사용해보시고 작응할만하면 그위로 가시면 될거같아요.
그립이란게 진짜 적응하려고 억지로 한다고 완벽한 퍼포먼스가 나오는게 아니라서요.
바이퍼 미니가 커서 불편하다고 느끼셔야 핑거그립용마우스에 다가가실만 합니다.
지슈라나 바이퍼가 불편함이 없으시면 m2k 같은 마우스는 무조건 슬램클릭 생기시고 클릭힐때마다 에임 틀어져서 게임용으로 못쓰실 정도에요.
9개월만에 온 마우스 ㅋㅋㅋㅋ레전드네요 ㅎ
오늘도 잘보고 갑니당 ㅎㅎ
오늘도 믓즈드.🎉🎉🎉🎉
눈쟁님~
어우 저 아까운 탄소섬유...
벗겨서 내 핸폰에 두르고 싶네;;
마우스를 가장 가볍게 만드는 방법.
1. 제빵용 테플론(이라 부르는 PTFE) 시트지를 산다.
2. 마우스패드가 단단한 재질이 아니라면 과감히 던져버리고 그 자리에 붙인다. 단단한 재질의 마우스패드라면 그 위에 잘 붙인다.
내 마우스가 이렇게 가벼웠나 싶을 정도로 날아다닙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마우스를 누르는 힘에 따라 정말 다이나믹한 마찰력을 보여줍니다.
마우스피트만 PTFE로 쓰라는 법은 없쥐.
진짜 가격 하나로 마음을 접는 매니아 마우스네...
9개월? 목성에서 만들어서 보내주나..?
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ㅌㅋㅋ
토성이라네요
목성은 운석배송ㅋㅋ
@@너림 돌굴러가유~
모니터 오디세이 g5 34인치 모델 사용중인데 책상 공간이 너무 부족해서 그런데 모니터암 추천 해주실만한거 있을까요?
깨졌을때 좋아하는거 이거 맞아..? 나만 깨졌을때 숨참았나ㅋㅋ
영상 설명란에 paw가 아니라 pmw로 고쳐야 할거 같아요
이 마우스가 발로란트 레디언트 프로지망생 민트씨가 쓰는걸로 알고있는데...
프리트레블,포스트트레블이 뭐에요?
영상에 나온 마우스장패드 제품이 궁금합니다 ㅠㅠ
민트님이 쓰는 마우스
윈도우 11 와이파이 아이콘이 아예 안뜨는데 혹시 방법좀 알려주실수 있나요?
이거 발로란트 하시는 민트님이 쓰시는 거 아닌가
ㅇㅇ맞음
@@swipalsaranghea 이로써 장비보다 재능이 마따
@@1998hsh 혹시모름 우리도 저거썼으면 레디찍었을지도
@@morningsun_1 하지만 결국 돌고 돌아도 지슈라죠? ㄹㅇㅋㅋ
약간 위에서 본 느낌이 오토봇 군단 마크 같네요 ㅋㅋㅋㅋ
혹시 글로리어스 3XL 마우스 패드도 리뷰해주실수 있을까요?
10g 마우스 영상 생각나네
M2k나 hsk같은 작은 마우스들은 악성 클로 그립이라고 불리는 그립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사용하십니다. 악성 클로 그립은 말 그대로 손목을 많기 꺾고 손가락을 많이 세워서 잡는 그립이지요. 이런 분들은 일반적인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 클릭하기 많이 어렵죠. 이 그립법을 사용 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어서 저런 마우스의 가격이 높은 건 이해가 가는데 40만원은 너무갔네요. 저 가격이면 정가 지슈라 2개를 구매할 수 있고, 특가 지슈라 3개를 구매할 수 있죠.
잘못알고 계신 부분이 있러 답글로 남겨드립니다.
m2k나 hsk는 핑거 팁 그립용 마우스입니다.
핑거그립중에서도 가장 끝부분만 사용하는 핑거팁그립 용으로 m1k가 나오고 그걸 개량한 m2k와 m1k를 보고 쉐입을 반대로해서 손가락에 편하게 만든게 g울브즈에서 만든게 hsk입니다.
기존 마우스들을 클로나 팜으로 사용하시던 분들이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악성 클로가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사용하면 조금만 해도 슬램이 발생됩니다. 이경우는 그립법때문이라 hsk도 생깁니다.
이마우스들은 핑거중에도 손가락을 거의 다 펴고 가장 끝에두고 손목과 팔로 사용하는게 가장 슬램이 발생되지않고 갈리는 소리가 안납니다.
마우스 쉘이 손과 손가락을 올릴수있게 지지해주는게 아닌 그냥 손가락을 놓는 얇은 껍데기 일뿐입니다.
핑거그립은 손가락에 힘을줘서 클릭시 흔들림이 안생기게 해줘야 하지만 m2k나 hsk pro 같은 경우는 너무 가벼워서 적당한 힘가감이 없으면 이때문에도 슬램이 발생됩니다.
그러니 위에서 눌러 사용하는게 아니라 엄지랑 약지로 튕겨서 사용한다에 가깝고 클로나 팜 사용자가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우스 그립법을 제대로 잡아 사용하시면 영상에 나오왔던 패드에 갈리는 소리가 매우 줄어듭니다.
사실 소프트 패드에서 마우스를 눌러사용하면 피트가 파고 들어가서 마감처리가 안된 쉘사이드 모서리 면이 패드에 다아서 나는 소리입니다. 실제로 패드가 많이 긁힙니다.
스카이패드, 슈퍼글라이드패드 같은 유리패드나 하드패드 가용시 전혀 갈리거나 긁힘 소음은 없어집니다.
존코니그에서도 핑거팁 전용 마우스라고 광고 합니다.
@@xoruadl 잘못된 부분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때메로나-e2d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아해서 여러게 가지고 있는 마우스다 보니 말이 많아졌습니다.
느낌은 ㄹㅇ 호구용 마우스인데...
그립감도 딱히 좋아보이진 않고 그렇다고 사무용도 아닌거같고.. 가볍다 가볍다 해주니까 이제는 투척용 마우스까지 만드는건가?
미용실좀가셔야할듯..
드디어 받으셨군요 ㅋㅋㅋㅋ
눈쟁이님은 이마우스 회사의 컨셉을 잘 이해하지 못하셨구나~ 이렇게 까는 영상 만드는 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만..... 에흠..
오늘도 눈쟁님은 잼있고 리뷰는 맛있다
서순 바뀌었어요
이거 발로란트 여중생랭커가 쓰던데
저도 봤어요ㅋㅋㅋㅋㅋ
저도 그래서 저게 좋은가?라고 생각했는데 핑거그립이라 맞지 않을 거 같아서 안 샀어요
9시간동안의 댓글중 22번의 댓글
이 마우스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사람 딱 한명 봄...우리 민트상...
42만원이라니 가격이 ㄷㄷ 작은고추가 맵네요
이메일 보시나요?
ㅋㅋㅋㅋㅋㅋ아니 디바운스를 안잡는건 뭔ㅋㅋㅋㅋㅋㅋㅋ😂
가장 가벼운 마우스라니!
확실히 사무용은 아닌거같고 게임을 할때만 좋을거 같네요 엉덩이 부분이 너무 허전해서 손이 크신분한테 안맞아보여요
흑우 마우스 ㄷㄷ
맛있어..
자기네들 공홈에 m2ks 20그램 미만에 650유로로 낸다고 해서 그냥 m2k 개선판인 m3k 사는게 맞을듯 만약 산다면?
2빠
1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