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님 ^^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모파상의 후회 ! 제목부터 끌렸는데요, 내용처럼 이 나이가 되면 누구나 젊었을 때 놓쳐버린 소중했던 그 어떤것에 대한 회환으로 눈물이 흐르고 가슴이 쓰라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소설을 들으면서 나의 경우와는 다르지만, 그 때는 왜 그랬지? 라며 나를 원망해봅니다. 후회 해보지만 지혜는 너무 늦게 우리를 찿아오는 것 같아요. 주인공의 마음이 너무나 이해가 되어 아픔이 그대로 전해지는 느낌입니다. 그 마음은 마치 이런걸까요? 살아있는 조개를 힘껏 힘을 주어 억지로 껍질을 벌린다면 ᆢ살이 찢어지겠죠. 그러면서 열리겠죠! 아련한 슬픔을 추억하며 감상했습니다. 늘 차분한 목소리의 엔님, 매력넘치세요. 건강하시고 한해의 마무리 아름다우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James Chung님 🙂 후회의 마음이 생살이 찢어지는 정도의 아픔으로 다가왔다면 그 고통은 얼마나 큰 걸까요? 하지만 후회한다는 것은 그 때보다 더 성장한 지금의 마음으로 생각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누구나 젊었을 때는 생각의 폭이 그 나이만큼 밖에 안 될거라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축복이 넘치는 눈부신 날들로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인생은 후회의 연속이 아닐까요? 주인공이 뒤늦게 후회하고 있지만, 달리 행동했더라면 또 다른 후회를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후회가 아니라 하나의 추억으로 생각할 수 있다면 좀더 행복해질 수 있을지... 아무튼 여러가지를 생각해보게 하는 좋은 소설, 차분한 목소리로 잘 들었습니다.
차분한 목소리~
편안한 음성 ~
오늘도 책 한권 들어봅니다
살면서 후회는 늘 있죠
더 늦기전에 지금이라도 하고 싶은 것을 해보는 것으로 ㅎ
반가워요, 베짱이님 ^^
그렇죠, 내가 열정을 가지고 알아차릴 때가 최적의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엔님 ^^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모파상의 후회 !
제목부터 끌렸는데요, 내용처럼 이 나이가 되면 누구나 젊었을 때 놓쳐버린 소중했던 그 어떤것에 대한 회환으로 눈물이 흐르고 가슴이 쓰라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소설을 들으면서 나의 경우와는 다르지만, 그 때는 왜 그랬지? 라며 나를 원망해봅니다. 후회 해보지만 지혜는 너무 늦게 우리를 찿아오는 것 같아요.
주인공의 마음이 너무나 이해가 되어 아픔이 그대로 전해지는 느낌입니다.
그 마음은 마치 이런걸까요? 살아있는 조개를 힘껏 힘을 주어 억지로 껍질을 벌린다면 ᆢ살이 찢어지겠죠. 그러면서 열리겠죠!
아련한 슬픔을 추억하며 감상했습니다.
늘 차분한 목소리의 엔님, 매력넘치세요.
건강하시고 한해의 마무리 아름다우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James Chung님 🙂
후회의 마음이 생살이 찢어지는 정도의 아픔으로 다가왔다면
그 고통은 얼마나 큰 걸까요?
하지만 후회한다는 것은 그 때보다 더 성장한 지금의 마음으로 생각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누구나 젊었을 때는 생각의 폭이 그 나이만큼 밖에 안 될거라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축복이 넘치는 눈부신 날들로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인생은 후회의 연속이 아닐까요?
주인공이 뒤늦게 후회하고 있지만, 달리 행동했더라면 또 다른 후회를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후회가 아니라 하나의 추억으로 생각할 수 있다면 좀더 행복해질 수 있을지...
아무튼 여러가지를 생각해보게 하는 좋은 소설, 차분한 목소리로 잘 들었습니다.
방문해 주시고 진솔한 댓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가 놓친 사랑은 그의 안일한 인생의 결과물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한편으로 해봅니다.
늘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