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윤-j5r9h 안녕하십니까! 댓글을 두 개나... 감사합니다. 굉장히 오래 전 영상이라 정확한 주소는 모르는데요. 좌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지도로 붙여넣기를 하십시오. 17a, ngách 76 Ng. 402 Đ. Mỹ Đình, Mỹ Đình, Nam Từ Liêm, Hà Nội 10000 하지만 댓글에 있는 연락처(잘로 설치 후 친추)로 컨택을 먼저 해야 합니다. 아직도 매물이 있는진 모르겠고, 미딩 유흥가와 근접하여 솔직히 분위기가 막 좋진 않습니다. 광고 아닌 광고지만! 우베여 네이버 카페엔 베트남 살이 고수 구독자분들이 상주하고 있으니. 질문을 올리셔 집단지성의 도움을 받으심이 어떻겠습니까? 감사합니다.
아까 배달 일 할때 알림뜨는거 보고 집에들어와서 이제야 봅니다. 아..투잡은 힘드네요 ^^; 댓글을 먼저봤는데 비싸다는분도 있고 가격 괜찮다는 분들고 있고... 저로써는 감이 안잡히네요 ㅎㅎ 베트남 진출을 꿈꿨던 저로써는 그 돈이면 나쁘지않나 싶기도 하고요 ^^ 부동산 관련 영상은 베트남 진출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으네. 미딩 쪽 스카이 어쩌고인가 하는 아파트도 가격 나쁘지 않으면 제 기억에 어학당과 거리도 멀지 않아서 괜찮지 않나 했었거든요 ^^ 오랜만에 영상 잘봤습니다 ^^ 타국에서 몸건강하세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실제 하노이서도 렌트 가격에 한해선 의견이 심하게 엇갈리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싸긴 한데요. 5만 원... 10만 원 단위로. 또 약간의 옵션 때문에... 아파트 컨디션이 확확 변합니다. 제가 잊어서인지... 베트남 진출의 계획이 가지고 있으셨단 걸 처음 알았네요. 나중 이야기가 아닐 수도 있겠군요 ^^ 부업으로 하시고 계신 배달 일 늘 무탈하도록 기도 보냅니다 👍 지난 퇴원 이후로 힘드실 텐데 대단하십니다...
32일 동안 여행하시면서 유니크한(?) 지역에서 지낸 것 같습니다. 롱비엔하고 자럼 검색을 했더니 둘 다 동쪽이군요. 살기엔 어땠나요? 롱비엔서 사는 친구랑 데이트를 한 번 했던 적이 있어서... 안전한 동네라고 합니다. 아무튼, 네. 영상 속 아파트는 잠깐 주변을 파악하면서 거치기에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트남에서 소음은 포기해야해요. 경남 바로 앞에 스카이레이크에 한달 임시로 기거했었는데 거기도 밤 10시까지 노래부르고 놀아요. 더 웃긴건 가끔 10시까지 노래하는게 한국인들이라는거랄까. ㅋㅋㅋㅋ. 아무튼 베트남에서 소음은 아무리 좋은 아파트를 가도 마차가지라는 거죠. 지금은 골드마크시티에 살고 있는데 노래부르는 사람은 별로 없는데 대신 아이들이 9시만 되면 아파트 복도에서 축구하고 놀아요. 이젠 신경도 안써요. 복도가 시끄러우면 '아 9시구나'하는거죠. ㅎㅎㅎ
전 호찌민서 대략 300만 동 가격 스튜디오를 써본 적이 있어서... 영상 속 아파트 가격이 미딩 근처라는 점에선 납득이 가는 편이었습니다. 워낙 지역과 컨디션별로 편차가 커서 그럴까요? 집세 영상은 항상 열띤 토론을 열리게 합니다. 작은 판의 주최자가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또 와주셨습니다. 제 기준에선... 크기를 좁힌 대신 깔끔하고. 미딩과의 접근성을 극대화해 나름 괜찮은 가격이었습니다 ^^; 한타는 한인타운 줄임말이었고요! 하노이 한타 미딩은 역시 호찌민 7군과 비슷하다 볼 수 있겠네요. 호찌민 때보다도 오히려 하노이 집세가 좀처럼 감을 잡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작은 조건에도 가격이 확 변하는 느낌이랄까요?
이 정도면 600만동이면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현지인들은 300 혹은 400만동이 평균인데 팜 열악해요 약간 괜찬게 사는 애들은 500에 살아요 깨끗한 3~4평 방이요 미딩은 아니고 딘톤 같은데 600이먄 싸긴 해요 하지만저는 쫌 더 주고 1300 정도에 아파트 살고 싶어요
최근 채널 운영을 오랫동안 보류했는데요. 복귀와 함께 관련된 요소를 영상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집 구하기 관련 글을 카페에 올렸는데 참고하심이 어떨지요? 1. cafe.naver.com/vietnamdiaries/39 2. cafe.naver.com/vietnamdiaries/240
미딩에서 한달살이 하는 중인데, 다음 것들만 조심하면 좋은데 구할 수 있을거에요. 1. 너무 새집은 아무리 이뻐도 피한다. 공사 중이거나 새집증후군 냄새가 심해요. 2. 너무 오래된데도 피한다. 벌래나 하자가 많아요. 3. 일단 비싸더라도 3-4일 살아보고 한달 계약한다. (처음에는 좋아보여도 은근 문제가 많아서 살아보고 결정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무턱대고 한달 계약했다가 후회하고 계약 만기만 기다리는 입장에서 적어보았습니다 ^^;
@@lonelyvietnam 으엍ㅋㅋ 제 채널에 들어오셨다니 창피하네요 ㅋㅋㅋ 언제나 열심히 노력하시는 형은 무엇을 하시든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유튜버가 될 것 같아요! 이번에는 다낭으로 가신다고 하신 걸 카페에서 봤는데 새해에 시작하시는 새로운 일도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베트남 첫날 하노이 집값에 멘탈 터진 이유... 👉 cafe.naver.com/vietnamdiaries/10
집주인 친구가 문의 사항은 아래 문자로 달랍니다(금전 관계 없음). 마음 편하게 보시되 선택은 신중히!
Yến 씨 0986069241
저방얻고 싶은데 저기로 연락하면되나요
@@tootoo1961 안녕하세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정하지 마시고 구경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베트남은 처음 가는데 하노이 한달살이 계획인데요 저집갈려면 구글에 어떻게 검색을 해야 하나요? 그리고 수질이 않좋다고 하는데 만약 저집 또는 하노이에 한달살이 할려면 샤워필터 필터기는 몇개정도 가져가야 될까요? 한국으로 따지면 이번 겨울쯤 갈건데 모기도 많은가요?
@@김태윤-j5r9h 안녕하십니까! 댓글을 두 개나... 감사합니다. 굉장히 오래 전 영상이라 정확한 주소는 모르는데요. 좌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지도로 붙여넣기를 하십시오.
17a, ngách 76 Ng. 402 Đ. Mỹ Đình, Mỹ Đình, Nam Từ Liêm, Hà Nội 10000
하지만 댓글에 있는 연락처(잘로 설치 후 친추)로 컨택을 먼저 해야 합니다. 아직도 매물이 있는진 모르겠고, 미딩 유흥가와 근접하여 솔직히 분위기가 막 좋진 않습니다.
광고 아닌 광고지만! 우베여 네이버 카페엔 베트남 살이 고수 구독자분들이 상주하고 있으니. 질문을 올리셔 집단지성의 도움을 받으심이 어떻겠습니까? 감사합니다.
@@lonelyvietnam 네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ㅎㅎ
불금 영상감사합니다. 오늘 즐거운 자극적인ㅋㅋ 금요일되세요. 항상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시원한 맥주랑 즐겁게 보겠습니당 .
혼자 맥북 들고 바에 앉아서 댓글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 구독자님도 예상하지 못 한 좋은 일이 있는 주말 보내길 바랍니다 👍
오늘도 금요일에 어김없이 고베님의 영상 좋습니다. 미딩에 딩톤 시장 그립네요 다시 가고 싶은 베트남입니다. 고베님의 영상으로 나마 위안을 삼아 봅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숙소는 소음없고 안락한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좋은곳이 눈에 띄길 바랍니다.
오늘도 안녕하십니까? 낯설었던 미딩 쪽 로컬 시장이 누군가에겐 그리운 곳이라니. 느낌이 오묘합니다 ^^
영상 언제 올라오나 생각하던 참인데 올라왔내요 ㅎㅎ 베트남도 층간소음 장난 없내요 ㅎㅎ 그래도 잘 해결 되셨다니 다행이에요~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생각해 보면 저렴한 렌트를 찾으면 항상 소음 문제를 겪었던 것 같습니다. 청각이 예민해서 더 그렇네요. 허허... 또 주말입니다! 오늘 하루도 안녕히 주무시길 바라요.
솔직히 싸진 않음.. 서울에서 좀 내려가면 있는 35짜리 원룸이랑 큰 차이도 없어보여서
맞습니다 👍 여기서 조금만 더하면 수영장도 생기고 헬스장도 생기는 태국이 부러울 때가 많습니다...
현실적인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제가 더 감사하지요!
유용한 영상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금요일 밤 심심치 않게 보내고 있습니다.
위치 생각하면 괜찮은 것 같네요~ 어디든 좋은 집 구하려면 열심히 발로 뛰어야 하는 느낌이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
오늘도 1 로그인 감사합니다 🥳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만약 제가 녹록치 않은 여건에 미딩에 꼭 있어야 한다... 그랬다면 아무래도 여기로 정하지 않았겠나 싶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베트남 출장왔더니 알고리즘에 뜨셨어요 ㅋㅋ
딕션도 좋고 훈남이시네요.
지루하지 않게 봤습니다.
타국생활 화이팅!
덕분에 자신감 펌핑하고 하루 시작합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
아까 배달 일 할때 알림뜨는거 보고 집에들어와서 이제야 봅니다. 아..투잡은 힘드네요 ^^; 댓글을 먼저봤는데 비싸다는분도 있고 가격 괜찮다는 분들고 있고... 저로써는 감이 안잡히네요 ㅎㅎ 베트남 진출을 꿈꿨던 저로써는 그 돈이면 나쁘지않나 싶기도 하고요 ^^
부동산 관련 영상은 베트남 진출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으네. 미딩 쪽 스카이 어쩌고인가 하는 아파트도 가격 나쁘지 않으면 제 기억에 어학당과 거리도 멀지 않아서 괜찮지 않나 했었거든요 ^^
오랜만에 영상 잘봤습니다 ^^ 타국에서 몸건강하세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실제 하노이서도 렌트 가격에 한해선 의견이 심하게 엇갈리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싸긴 한데요. 5만 원... 10만 원 단위로. 또 약간의 옵션 때문에... 아파트 컨디션이 확확 변합니다. 제가 잊어서인지... 베트남 진출의 계획이 가지고 있으셨단 걸 처음 알았네요. 나중 이야기가 아닐 수도 있겠군요 ^^
부업으로 하시고 계신 배달 일 늘 무탈하도록 기도 보냅니다 👍 지난 퇴원 이후로 힘드실 텐데 대단하십니다...
네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이런정보가 중요한데 정보가 전혀 없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이었거든요 구독 좋아요 누르고요 지속적인 정보공유 부탁드려요.. 건강하시구요
감사합니다 ^^ 현재는 다낭서 소소한 정보 올리는 중입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십시오!
@@lonelyvietnam 네 영상 보고있던 중이었어요^^ 부동산 정보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어요! (꾸벅)
노력하겠습니다(꾸벅).
내년 베트남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데
정말 유용하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 베트남 유학이 지금 참 알맞은 때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오우… 저도 처음 베트남 왔을때 소음 때문에 2달만에 바로 이사 갔어요..
전 버텼더니 집 외부 소음에 한해선 무뎌지더군요. 두 달 만에 옮기실 정도라면... 생각나는 대로 바로 행동에 옮기시는 성격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2달동안 롱비엔, 쟈럼 지역에 있었는데 보여주신곳은 다음에 가서 미딩에 어학원 다니면서 3개월이나 6개월 지내기엔 괜찮은 숙소일수도 있겠네요.
근데 방이 진짜 작긴작네요. 느낌상 실평 6평 정도;;
32일 동안 여행하시면서 유니크한(?) 지역에서 지낸 것 같습니다. 롱비엔하고 자럼 검색을 했더니 둘 다 동쪽이군요. 살기엔 어땠나요? 롱비엔서 사는 친구랑 데이트를 한 번 했던 적이 있어서... 안전한 동네라고 합니다.
아무튼, 네. 영상 속 아파트는 잠깐 주변을 파악하면서 거치기에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트남에서 소음은 포기해야해요. 경남 바로 앞에 스카이레이크에 한달 임시로 기거했었는데 거기도 밤 10시까지 노래부르고 놀아요. 더 웃긴건 가끔 10시까지 노래하는게 한국인들이라는거랄까. ㅋㅋㅋㅋ. 아무튼 베트남에서 소음은 아무리 좋은 아파트를 가도 마차가지라는 거죠. 지금은 골드마크시티에 살고 있는데 노래부르는 사람은 별로 없는데 대신 아이들이 9시만 되면 아파트 복도에서 축구하고 놀아요. 이젠 신경도 안써요. 복도가 시끄러우면 '아 9시구나'하는거죠. ㅎㅎㅎ
오웃... 현실적인 정보 제공 감사합니다. 이게 맞죠. 전 소음에 굉장히 민감한 편이었는데, 하도 시달리다 보니 무뎌져서 감사한 점도 있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아래층 이웃 소리ㅋ야릇한데ㅋㅋ웃기내요..ㅋㅋㅋ
고베오늘도 화이팅...
ㅋㅋ정신병 조심..
나에게는 빠니보다 고베~~
영화 소리 같기도 하고... 극락을 부르는 소리 같기도 하고 ^^; 오묘합니다. 다들 말은 안 하지만 같은 생각일 테지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가격 적당하거나 조금 싼 거 같은데 덧글들 의외네요 ㅎㅎ 무슨 하노이 호치민 월세 20만원이라도 바라는건가... 그 가격이면 지방 로컬 애들이 다 혼자 살것쥬
전 호찌민서 대략 300만 동 가격 스튜디오를 써본 적이 있어서... 영상 속 아파트 가격이 미딩 근처라는 점에선 납득이 가는 편이었습니다. 워낙 지역과 컨디션별로 편차가 커서 그럴까요? 집세 영상은 항상 열띤 토론을 열리게 합니다. 작은 판의 주최자가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저도 곧 베트남에 정착하려고 하는데 비자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질문 감사합니다! 비자는 현재로선 가장 안전한 어학 비자 이용 중입니다.
브라이언님 덕분에 하노이 잘 구경했습니다
6~7평에 600만동이면 괜찮은게 아닌가요?
하노이 한타(?)지역이 한인타운에 있나요??
호치민으로 치면 몇군에 해당되는건가요? ㅎㅎ
베트남은 지역마다 월세차이가 큰걸로 아는데....감을 전혀 못잡겠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또 와주셨습니다. 제 기준에선... 크기를 좁힌 대신 깔끔하고. 미딩과의 접근성을 극대화해 나름 괜찮은 가격이었습니다 ^^;
한타는 한인타운 줄임말이었고요! 하노이 한타 미딩은 역시 호찌민 7군과 비슷하다 볼 수 있겠네요.
호찌민 때보다도 오히려 하노이 집세가 좀처럼 감을 잡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작은 조건에도 가격이 확 변하는 느낌이랄까요?
공간은 넓어야 상상력도 늘어납니다
사람은 공간을 지배를 받습니다! 150% 동의합니다. 지금 다시 보니 여행은 모르겠는데 장기로 살기엔 조금 좁을 수도 있겠네요.
한인타운 근처는 물가가 비싸요 ^^ 로컬쪽으로 가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그렇습니다. 이제 곧 결정을 해야 할 때가 오는데요, 미딩은 좀 그렇고 역시 꺼우저이가 좋네요. 익숙해져서요. 주말 안녕히 보내고 계신지요!
베트남 소득대비 임대료가 아주 사악하네요... 대한민국 지방 원룸 임대료랑 비슷한데요 ㄷㄷ
댓글 보고 영상 보니 정말 그렇네요. 왜 동네 베란다에 걸린 옷가지 수가 그렇게 많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회사에서 6개월에 3000불 주택지원비가 나와서 좀알아봐야 겠네요
안녕하세요. 와 부럽습니다... 발품만 판다면 집 구하는 건 일도 아닌 금액입니다.
이 정도면 600만동이면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현지인들은 300 혹은 400만동이 평균인데 팜 열악해요 약간 괜찬게 사는 애들은 500에 살아요 깨끗한 3~4평 방이요 미딩은 아니고 딘톤 같은데 600이먄 싸긴 해요 하지만저는 쫌 더 주고 1300 정도에 아파트 살고 싶어요
방이 좁지만 지리적 이점 때문에 그리 비싸 보이진 않았습니다! 한타에 볼 일이 있다면 이곳에 자리 잡은 뒤 왔다 갔다 해도 되겠더라고요. 사정이 나아지면 저도 1300만 동 정도 되는 빈홈 아파트에 살아보고 싶습니다.
도심이라 하지만 비싸긴 비싸네요... 600만동... 보증금도 두달치나...
프로필 사진이 바뀌신 것 같습니다 ^^ 보증금은 크게 신경 안 쓰는데, 그래도 두 달은 100% 납득은 안 간달까요? 주말입니다. 충전 잘 하시길 바라요!
태국보다 20%는 더 비싼듯.
그냥 저렴한 콘도 일15000원 잡아도 편한곳 많은데 진심 가성비는 떨어지네요.
리세션 지나고도 저리 받을지 두고봐야할듯.
하노이라면 20%도 너그럽게 잡으신 것 같습니다! 태국에서 지낼 땐 '이 정도면 뭐'라는 생각을 참 많이 했는데... 하노이선 '이게?'가 됐네요 ^^;
구독자님 태국 생활도 무척 궁금해지는 밤입니다. 안녕히 주무시고요.
워우..30만원이면 저렴한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히고,,,😂😂
제가 5일 동안 머무르는 에어비앤비 숙소가 25만원인데..😆
아무튼 인테리어는 예쁜거 같아요!!!
다음주 하노이 가는데 오랜만이라 또 설레네요 ㅋㅋㅋㅋㅋ
이렇게 따지면 에어비앤비가 조금 비싸지만, 빠르고 효율적으로 여행하려면 나쁘지 않은 가격 같습니다.
하노이를 몇 번째 오시는 건가요? 즐거운 하노이어야 될 텐데... 하며 노파심이 생기네요 😅 환영합니다.
@@lonelyvietnam 네 맞아요!
저는 5일에 25만원이면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이번에 호텔들 가격이 비싸서 에어비앤비로 눈을 돌렸네요 헤헤!
저는 올해만 하노이 3번째 방문이에용:-)
아마 이제 내년봄쯤 다시 오지 않을까 싶아오!
@@qkrtmf1 예 전 댓글은 거의 24시간 상주 중이니, 궁금한 것이나 핫플레이스는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 여성 구독자님은 200% 우대입니다.
@@lonelyvietnam 그 우대 받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카페 추천 받고 싶어요 고베님!!!
@@qkrtmf1 바로 13곳 정도 추려놨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지에서 생활정보를 구할때 페북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최근 채널 운영을 오랫동안 보류했는데요. 복귀와 함께 관련된 요소를 영상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집 구하기 관련 글을 카페에 올렸는데 참고하심이 어떨지요?
1. cafe.naver.com/vietnamdiaries/39
2. cafe.naver.com/vietnamdiaries/240
미딩에서 한달살이 하는 중인데, 다음 것들만 조심하면 좋은데 구할 수 있을거에요.
1. 너무 새집은 아무리 이뻐도 피한다. 공사 중이거나 새집증후군 냄새가 심해요.
2. 너무 오래된데도 피한다. 벌래나 하자가 많아요.
3. 일단 비싸더라도 3-4일 살아보고 한달 계약한다. (처음에는 좋아보여도 은근 문제가 많아서 살아보고 결정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무턱대고 한달 계약했다가 후회하고 계약 만기만 기다리는 입장에서 적어보았습니다 ^^;
이거 세 개만 지켜도 베트남 집 뽑기 승률이 매우 오르겠군요. 전 성격이 급해 3번을 지키지 못해... 좀 스트레스 받을 때가 많았습니다 ^^; 공사 현장 앞에 하노이 처음이자 마지막 집을 잡는 바람에. 결국 고막을 환경에 적응시켰고. 완공까지 다 지켜보고 나왔습니다.
옥상 가림막이랑 방에 거울 설치되면 괜찮겠는걸요? 개인적으로 저런 옥상 건물 위에 의자에 앉아 책 읽는거 좋아하는데 공기 질도 괜찮아보이고
계약조건도 하노이 한달 살기 생각하면 괜찮고 여기도 한번 보면서 판단할만 하겠네요 전화번호 연결 감사합니다
지금 보니 좁고 단점도 많이 보이지만... 단기 계약이 가능하고, 비싼 하노이 월세 대비 나름 깔끔하다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구독자님 마인드가 굉장히 긍정적이셔서... 그런 것이 베트남 생존을 위한 최고의 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집은 깨끗하고 아담하지만 층간소음이 엄청날것 같은데요 ㅋㅋㅋ
맞습니다! 또 베트남은 건축 기술이 무슨 이유에선지 방음에 취약해서... 쭝끄는 더욱이요. 이웃 한 명 잘못 걸리면 다 같이 지옥행 열차 탑승입니다.
건물주 관상이 착해보이네요
외모로 상대를 평가하는 건 좋지 않지만... 확실히 선한 인상이라는 것이 있어요. 절대 뒤통수 치지 않을 것 같은 느낌?!
베트남 GDP 대비 임대료는 극악 수준입니다..
이럴 때 소위 국적빨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한국인에겐 그래도 심리적 마지노선은 지킬 수 있는 가격이라... 그래도 다소 비싸다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
옥탑은 여름에 개덥고 겨울에 개추워요
헐 이건 완전 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이곳 주소는 요?
내일 찾아 가 볼까 하는데요
주소를 보려 했는데 지도에 안 나오네요. 미딩이고요! 저 건물 주인 번호가... 0986069241입니다. 영어로 문의하심이 빠를 것 같습니다.
여기 살고 싶네요 😮
안녕하세요. 사건 이후 마음은 잘 추스리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조금 어색한 집이지만 나름대로의 이점이 있네요. 마음에 드셨다니 다행입니다 ^^
@@lonelyvietnam 네. 뇌진탕 후유증인 어지러움 없어졌습니다. 트라우마도 극복중입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즐겁게 시청중인데 다음 편도 기대 또 기대하겠습니다. 👍👍
오래된 댓글이지만 다시 정독 중입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하노이 시내임대료는 훨씬비싸요..ㅎ
시내라면 호안끼엠 호수 근처를 말하시는 건지요? 아무쪼록 이러나 저러나 참 비싼 하노이 월세입니다.
와 방값 비싸네요
같은 가격에 수영장과 헬스장 정도 있으면 행복한 동남아 생활일 텐데 말이죠 허허... 동의합니다.
하노이 가서 살아야되나...
구독자님의 채널을 봤습니다. 일본어로 한국에서 브이로그를 하시다니 대단합니다... 저도 일본어를 잘하게 돼서 그런 식으로 하고픈 꿈이 예전엔 있었는데 말이죠!
@@lonelyvietnam 으엍ㅋㅋ 제 채널에 들어오셨다니 창피하네요 ㅋㅋㅋ 언제나 열심히 노력하시는 형은 무엇을 하시든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유튜버가 될 것 같아요! 이번에는 다낭으로 가신다고 하신 걸 카페에서 봤는데 새해에 시작하시는 새로운 일도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채널 재방문을 해야겠습니다 ^^ 늘 건강하시길.
그립다
하노이에 좋은 추억이 있으시군요. 저도 이젠 그리워하는 처지가 됐습니다!
와 베트남어 엄청 늘었따 ㄷㄷㄷ
며칠 전 외운 단어를 말한 뒤 바로 귀를 닫았습니다. 편집으로 피날레를 장식했고요... 그래도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요!
음...미딩치고는 저렴한 것 같기도 한 느낌??😂
저도 이젠 헷갈립니다. 반경 1km 단위로 컨디션 따라 가격이 제각각이라 다들 의견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 불금 안녕하신지요?
예?네?예?네?예?
안녕하세요! 프로필 사진이 기억나는데... 예전 구독자분이 맞나 싶네요. 말투가 조금 유난스럽죠 ^^;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값은 다낭이 더싸네
확실히 그렇습니다 ^^
@@lonelyvietnam 다낭으로 가시죠 다낭에서 새로운 그림 보고싶습니다
@@Dori8888dori 이렇게 관심만 주신다면야 어디든 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현재 향후 거취를 두고 물밑에서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떡치는소리임??
안녕하십니까? 쉰내 나는 독거 노총각 영상이라서 그럴 리가 없습니다.
딘톤 뒤쪽인거 같은데 거기 보도아가씨들 많이 살아요. 밤에 시끄럽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오우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저도 그렇게 느낀 부분이 있어. 작성하신 댓글 참고하여 커뮤니티 답변 달았습니다.
cafe.naver.com/vietnamdiaries/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