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캐피탈 완판이 어제 된거같아요~ 어제 밤에 들어가보니 완판됐더라구요.. ;; 사실 금리높고 괜찮은 회사채 소개는 일도아니지만...회사채를 소개한다는게 솔직히 부담감이 있습니다. 괜히 제 말만믿고 샀다가 피해입을수도 있는 부분이라 말이죠. 신경을 안쓸수가 없어서요. 😯 (한국캐피탈은...저는 솔직히 추천하고 싶었지만, 추천한다는말 1도 꺼내지 않은게 그 이유입니다. 지분구조상 군인공제회가 80% 이상 지분을 가지고있는 회사고 현금흐름이 괜찮아서 2년이내에 망하지 않을꺼라 개인적으로 판단하지만, 이 역시 추천엔 부담이있네요~)
잘못 알려준 정보를 다시 알려주시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예시로 들어주신 한국캐피탈 채권의 경우는 이미 발행된 채권을 거래하는건가요?? 아니면 맨 처음 발행한건가요? 원래 채권이 개당 만원으로 알고 있어서 전자일 듯 싶은데 그럼 누구랑 거래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채권 이해하기 너무좋은영상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초보자를 위해 꼼꼼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매우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너무 유용한 영상이네요~
덕분에 채권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숫자로 알아가니 공부가되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것이 해결되엇어요 ㅋㅋㅋㅋ!!!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토스에서는 가끔 6%가 넘는 채권이 나와서 채권을 구매하고 있는데 6%이자가 높은건지 낮은 건지 잘 몰랐는데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 유용한 정보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채권을 투자하려고 들어가 보니 한국캐피탈 채권이 판매 완료가 됐더라고요 ㅠ 담에도 금리 높은 상품 안내 부탁드립니다 ㅎㅎ
한국캐피탈 완판이 어제 된거같아요~ 어제 밤에 들어가보니 완판됐더라구요.. ;; 사실 금리높고 괜찮은 회사채 소개는 일도아니지만...회사채를 소개한다는게 솔직히 부담감이 있습니다. 괜히 제 말만믿고 샀다가 피해입을수도 있는 부분이라 말이죠. 신경을 안쓸수가 없어서요. 😯
(한국캐피탈은...저는 솔직히 추천하고 싶었지만, 추천한다는말 1도 꺼내지 않은게 그 이유입니다. 지분구조상 군인공제회가 80% 이상 지분을 가지고있는 회사고 현금흐름이 괜찮아서 2년이내에 망하지 않을꺼라 개인적으로 판단하지만, 이 역시 추천엔 부담이있네요~)
@@twodongja 저는 작년에도 투동자 연구소 유튜브 를 통해서 비로인서비스를 통한계좌개설로 높은수익률에 투자도하고 지금도 이율높은 파킹통장에서 대기하고 있어요 덕분에 늘 감사하네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엑셀 따로 안올리시나요ㅜㅜ 너무 유용하네요ㅜㅜ
👍🏻👍🏻👍🏻👍🏻👍🏻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
삼성증권도 은행금리기준의 세전수익률 표기를 합니다.
세전 은행 환산으로 보여주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잘못 알려준 정보를 다시 알려주시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 예시로 들어주신 한국캐피탈 채권의 경우는 이미 발행된 채권을 거래하는건가요?? 아니면 맨 처음 발행한건가요?
원래 채권이 개당 만원으로 알고 있어서 전자일 듯 싶은데 그럼 누구랑 거래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한국캐피탈은 지속적으로 채권을 발행합니다. 이미 발행이된 채권 중 한국투자증권에서 보유중인 채권이고, 토스를 통해 산다면 장외시장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이 가지고있는 채권을 매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wodongja 답변 감사합니다!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장외 채권이라 수수료 없습니다.
토스에서 판매되는 채권상품 안전한가요?
채권 상품 자체는 어느정도 리스크가 있는 상품입니다. 토스에서 파는 채권을 사도 괜찮냐? 라는 질문이라면 괜찮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토스는 그냥 증권사의 장외채권을 중개하는것 뿐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건 발행주체의 안정성입니다.
표면금리가 발행처에서 발행할때 정해놓은 금리아닌가요 이자지금주기에 주어지는 금리는 표면금리인가요 세후수익률인가요 표면금리가 세후수익률이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토스에서 산 채권은 무조건 만기까지 들고 있을꺼라는 각오로 사야 하나요?
중간에 다시 되팔수는 없는 건가요?(다시 재판매하는 버튼 같은 것은 없더라구요)
장외채권은 장내 거래 시장에 매도 가능합니다. 물론 누가 사줘야 가능한거지만요. (거래량 없으면 어쩔수 없음) 보통 장외채권은 단기 회사채가 많아서 만기까지 들고있을 작정으로 사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물론 장외로 장기국채를 팔기도합니다.)
원금을 이중적으로 2번을 썻네요ㅡㅡ
채권 초자라 아직도 이해가 안되는데요 3개월마다 이자수익률이 토스에서는 똑같이 표기되어있는데 3개월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
그럼 3개월마다 나오는 이자에 무조건 15.4%라는 세금을 떼어가는건가요?ㅜㅜ
너무 궁금합니다
채권의 이자는 받을 때마다 이자소득세 15.4%를 제외하고 지급하게 됩니다. 다만 ISA계좌에서 투자시에는 운용중에는 세금을 떼지않고 지급하다가 ISA 계좌를 해지시에 비과세 및 분리과세 9.9%로 산정해서 세금 계산합니다.
@@twodongja 너무 궁금했었는데 좋은정보까지 너무감사합니다~^^
그러면 토스에서 나오는 실제 세후수익률은 실제 제가 n개월후 받는 수익률이 아닌거죠?? 그 이율의 예금일때 금액을 보여주는거죠?
맞습니다. 예금일 때 세전 연 수익률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
그 토스에서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한 미국국채를 사면
한국투자증권이 부도나면 제 채권도 휴지조각인가요
아니면 한국 투자증권은 연계만 해주고 한국투자증권이 부도나도 미국이 망하기전까진 채권은 무사한가요
이거 저도 궁금해요
증권사는 주식 및 채권 매매의 중개역할만하고, 국내 증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맡겨집니다. 해외 주식 및 채권의 경우에는 투자한 국가의 예탁결제원에 맡겨지게됩니다. 그래서 한투가 부도나도 매수한 주식과 채권은 상관이 없습니다. 중개역할만 하는거니까요.
@@twodongja 오 감사합니다! 항상 궁금했는데!!
채권을사놓은것중에 가격이 +되는것도 있고 -되는것도 있습니다. 혹시 영상에서 설명해주신 내용의 세후 금액에서 해당 채권이 증감되는 금액을 최종적으로 적용이되서 받게되나요?
+, - 되는 이유는 채권의 시장가가 실시간으로 변경되서 그런것이고(장내 채권 시장에서 가격의 변화가 있습니다.) 채무자가 채권 만기까지 잘 상환을 한다면, 세후 금액은 변함이 없습니다.
은행예금이자 연5프로와
채권 연5프로의 차이는?
채권 은행환산수익률 연 5%라면 사실상 차이 없습니다. 만기수익률이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표면금리에 따라서 이자 세금을 덜 or 많이 낼 수 있습니다.
365일 계산하면서 단리개념으로 계산하는게 맞음??
3개월마다 받는 이자를 다시 은행에 넣거나 채권을 투자한다면 토스에서 제시한 세후 수익률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수 있겠다 생각이 드는데 맞는건지요?
맞는 생각입니다. 토스에서 보여주는 세후 수익률은 재투자 한다는 가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크지않은 목돈이 생겨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 은행권 금리가 낮아 채권에 입문한 초짜입니다
캐피탈사를 오늘 구매하고 만기까지 가져갈 생각입니다만 완전안정지향성이라 살짝 걱정도 됩니다
진작 알았더라면 선택에 도움이 됐지 싶네요
구독 열심히 하겠습니다
토스 수수료 있나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의 장외채권을 소개해주는거라 토스가 가져가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어차피 장외채권 마진이 가격에 녹아있기 때문에 증권사에서 매수해도 수수료가 없는데, 토스가 중간에서 수수료를 받아가면 아무도 토스에서 매수하지 않을거에요.
일부러 높게 보이려고 0.8333으로 나누는 ㅋㅋ
2등
토스에서 미국국채 상품도 있는데, 이 경우도 환율을 배제하면 설명해주신 채권이랑 비슷하게 (동 안전등급 이라 할 때)
안전성과 세후금액을 계산해도 될까요?
1등
1등